1, 작성자 상태
왕안석 (1021110 월18-/kloc-0) 사후에 사후 "문" 을 추격하자, 세인들은 그를 "당송팔인" 왕문공이라고 불렀다. 임천 선생이라고 자처하다. 오소리랑. 만년 명정국공, 한족, 임천 선생, 일명 왕. 강서 임천 (현재 임천구 덩가골목) 사람, 우리나라의 걸출한 정치가, 문학가, 사상가, 개혁가. 문학 성적이 두드러지다. 그의 시는 "두보의 날씬하고 고음을 배우라" 며, 이치를 잘 말하고, 전례를 잘 쓴다. 그의 풍격은 도톰하고 경계성이 섬세하며 감정이 깊은 작품도 있다. 그는 임천 선생문집의 저자이다.
2. 출처
《임천 선생문집》에서 뽑다
3. 유형
토론 논문 (토론 전 서술)
4. 작품의 취지
이것은 5 살 때 사물을 시가라고 부를 수 있는' 종용' 이라는 신동에 관한 이야기이다. 그는 타고난 재능이 출중하지만, 모레 책을 읽지 않아 아버지로부터 돈벌이 도구로 전락해 일반인으로 전락했다. 문장 중심 사상: 인간의 지식과 능력은 단순히 타고난 재능에 의존해서는 안 되며, 후천적인 교육과 학습을 중시해야 하며, 후천적인 교육과 학습이 성공에 미치는 중요성을 강조해야 한다.
둘째, 목란시
1, 작성자 상태
곽무겸, (104 1- 1099), 송대인 ('송시 연보 보보' 권 24), 운주 프로그램 (오늘 산둥 동평) 역대 전해 내려오는 악부시는 수백 권으로 문제 해결에 대한 우수한 고증으로 학계에서 중시되고 있다.
2. 출처
목란시' 는 송대 곽무겸편의 악부시에서 뽑혔는데, 우리나라 남북조 시대의 북방 민가로 송대 곽무겸편의 악부시에서 뽑혔다. 중국 문학사에서 남조' 공작새 동남비' 와 함께' 악부 쌍보' 라고 불린다.
3. 유형
목란시' 는 남북조 시대 중국 북방의 장편 서사민가이자 악부시입니다.
4. 주요 사상
목란시' 는 목란이라는 아가씨가 남장을 하고 아버지를 위해 군대에 합류하여 전쟁터에서 공을 세우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한국으로 돌아온 후, 그녀는 관직을 거절하고 집으로 돌아가 재회해 달라고 애원했다. 이상한 처녀의 근면하고 선량한 품성을 열정적으로 칭찬하고, 그는 나라를 지키는 열정, 그의 용감한 전투정신을 칭찬했다.
셋. 손권의 설득
1, 작성자 상태
사마광 (1019165438+10 월17-/; 사마지의 아들. 한족, 하남 광산현 사람, 본적 섬서성 하현 (이 산서성) 물진, 세칭 () 씨. 사마광은 북송의 정치가, 문학가, 역사학자이다. 인종, 영종, 종신, 철종 사조, 졸은 교사, 문국공, 역사로 태어났다. 이 작품들은 주로 사마정문공기에 소장되어 있다. 그는 중국 역사상 첫 편년체 통사인' 자통치감' 을 집필했다. 사마광은 성격이 온화하고 겸손하며 정직하며 유교 교육 하의 인격은 전범이라고 할 수 있으며, 줄곧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고 있다.
2. 출처
사마광의' 자동치검' 에서 나왔다. 삼국 때 유명한 동오 명장 먼로가 스승 손권의 건의에 따라 책을 읽는 역사 이야기. 손권의' 권유학' 은 송대 사마광편년 통사' 자동치제인' 에서 뽑혔다. 그것은 송신종의 평가에 근거하여 "과거를 감안하면 우리는 과거로부터 교훈을 얻어야 한다" 고 명명한 것이다.
3. 유형
서술
4. 주요 사상
이 문장 은 먼로 가 손권 의 권유 아래' 독서 시작' 을 하고, 그의 재능 은 곧 놀라울 정도로 길어, 노숙을 탄복하게 하고, 그와' 친구 사귀기' 를 하는 것 으로, 사람 이 기꺼이 배우면 진보할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며,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넷. 복화술
1, 작성자 상태
장초: 자선래, 쯔이 신재, 3 번 재도, 안후이현인, 청순치 8 년 (1650) 에서 태어났습니다. 장조는 청대의 문학가 소설가 서예가이다. 그는 공자학원 관리이다. 강희년 동안 그는 양주에서 10 년을 살면서 연극가 공과 문학가와 친구를 사귀었다. 강희는 26 년 동안 감금되어 곧 풀려났다. 담담하고 명리를 중시하며, 글쓰기에 전념하다. 장조의 대표작으로는' 몽영',' 화영사',' 신재담집',' Xi 기저축금',' 신재시집',' 음주팔선',' 사슴청정시화' 등이 있다. 노트북 소설' 여출신지' 한 권을 편집했다.
2. 출처
우연의 신기록. 복화술' 이라는 글은' 옥초 신록 추생시서' 에서 뽑혔다. 옥초신기' 는 청대 장조의 필기소설로, 이야기를 쓰고 인물을 서술하는 것을 위주로 한다. 전서 20 권은 대부분 명말 청초에 받은 것이다. 형식은 기문의 이사를 수색하고 논평을 추가하는 것과 비슷하다. 사실 단편 소설집이다. 임사환의' 복화술' 은' 옥초 신록 추생시서' 에 수록됐다.
3. 유형
서술
4. 주요 사상
이 문장 은 한 차례 멋진 복화술 공연 을 이야기하는데, 읽기와 듣기에 모두 인상적이다. 저자가 쓴 복어 공연은 이미 300 여 년 전의 일인데, 우리는 오늘도 이런 전통 민간 예술의 매력을 깊이 느낄 수 있다. 이 글은 멋진 복어 공연을 묘사함으로써 복화자의 뛰어난 기예와 중국 고대 민간 연예인의 지혜와 재능을 보여준다.
다섯째, 매일 자랑
1, 출처
산해경' 은 중국 최초의 유명한 신화 중 하나로, 중국 선진시대의 전적이다. 일반적으로 고대 신화, 지리, 물산, 요술, 종교, 고대사, 의약품, 민속, 민족 등을 주로 묘사한다고 생각한다. 일부 학자들은' 산해경' 이 단순한 신화 일뿐만 아니라 일부 해외 산천, 강, 새와 짐승을 포함한 고지지라고 생각한다. 산해경' 은 총 18 권으로, 그중' 산경' 5 권,' 해경' 8 권,' 야경' 4 권,' 가경' 1 권, 약 365,438+0,000 자. 100 여개국의 지리, 풍토인정, 물산 등 정보, 550 개 산, 300 개 수로, 각국의 풍경을 기록했다. 그중' 산경' 에는 역대 마법사, 방사, 사관의 정찰 기록 대부분이 수록됐다. 장기간의 전편을 거치면 다소 과장될 수 있지만, 여전히 높은 참고가치가 있다.
2. 유형
거짓말
3. 주요 사상
과보의 하루' 는 과보의 비길 데 없는 영웅주의와 후대를 축복하는 정신을 보여주는 동화로, 고대 국민들이 자연을 탐구하고 정복하려는 강한 소망과 완강한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
여섯째, * * * 노동자들의 분노는 섬에 닿을 수 없다.
1, 작성자 상태
류안 (앞 179- 앞 122), 서한황실, 화이남왕. 한고조 유방의 손자, 남인 왕리의 아들 상륙. 유안은 두부의 창시자이자' 화이난자' 의 저자이다. 나중에 그는 한나라에 반항하려 했으나 실패하여 어쩔 수 없이 자살을 했다.
2. 출처
화이난자' 는 일명' 화이난자',' 유' 로, 화이남왕 유안과 그의 제자들이 공동으로 쓴 저작이다.
3. 유형
"* * * 노동자들의 분노가 언덕을 만질 수 없다" 는 동화다.
4. 주요 사상
고대 부족 간의 투쟁을 반영하고, 고대 천문학에서 하늘을 가리는 이론을 포함한다. 분명히 고대 인류는 태양, 달, 별 운동의 변화의 원인을 설명할 수 없었다. 이런 현상에 대한 가장 좋은 해석은 신화, 대담한 상상력, 과장을 통해' 천편서북' 과' 지불만족남동' 현상을 설명하는 것이다. 신기한 전설은 현실주의 색채를 띠고 있다.
일곱, 늑대
1, 작성자 상태
푸송령 (1640- 17 15), 명나라 숭진 13 년-청강희 54 년, 일명 류천거사 몰락한 지주 가정에서 태어나다. 19 세, 코동자, 현, 주, 도삼시험 1 위로 유명하다. 그는 박사 학생이다. 그러나 72 세가 되어서야 공생이 되었다. 생활이 핍박하여 그는 보응현 고향 손휘의 초청을 받아 그의 집에 몇 년 동안 손님으로 왔다. 주로 본 현 서보촌 필가에서 교사로, 학문을 거의 40 년 동안 하여 7 1 세까지 한다. 17 15 (청강희 54 년) 정월 사망. 세상은 그것을' 라마단 씨' 라고 부른다.
2. 출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중국 청대의 유명한 소설가 푸송령의 작품이다. 책 * * * 은 49 1 단편이 있습니다. 제재가 매우 광범위하여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는 매우 높은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다. 많은 예술 전범, 인물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스토리가 기이하고, 구조가 치밀하고, 문필이 간결하며, 묘사가 섬세하여 중국 고전 단편 소설의 절정이라고 할 수 있다.
3. 유형
단편 소설
4. 주요 사상
이 글은 한 도살자가 늑대 두 마리를 죽인 이야기를 묘사함으로써 늑대의 탐욕, 악독함, 교활한 본성을 생동감 있게 보여주고, 늑대의 탐욕과 교활함으로 인해 자멸하는 우스꽝스러운 결말을 풍자하며, 늑대처럼 사악한 세력을 대하는 음험함과 교활함을 일깨워주고, 용감하게 싸우고, 투쟁을 잘해야 승리를 거둘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