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양초와 봄 누에:
이 인용문은 Li Shangyin의 시 "무제"에서 따온 것입니다.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실크가 떨어지지 않으며, 촛불은 눈물이 마르기 전에 재가 되리라." 원래 뜻은 사랑을 뜻하는 말로, 사람들 사이의 강한 그리움과 애착은 이제 교사들의 헌신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2. 봄비:
두보의 시 '봄밤의 즐거운 비'에서 따온 것으로 '바람을 타고 밤에 조용히 적시며'를 비유한 것이다. 말과 행동으로, 그리고 미묘한 영향력으로 학생들에게 영향을 주고, 사람들을 가르치고 교육하는 봄비를 가진 교사.
3. 정원사:
주로 정원사가 꽃과 식물을 재배하는 것처럼 교사가 학생들을 가꾸고 가꾸는 것을 말합니다.
4. 그 외에도 어둠 속의 빛, 바다 위의 등대, 새벽 별 등이 있습니다.
주로 교사의 지도력과 영감을 말합니다.
확장 정보:
중국 시학은 항상 '의미'와 '이미지'의 관계, 즉 '감정'과 '풍경'의 관계를 매우 중요하게 여겨왔습니다. "마음"과 "대상"의 관계, "신"과 "형"의 관계. 이것에 대해 많이 쓰여졌습니다.
Liu Xie가 지적했듯이 시의 개념은 "신과 사물의 방황"에 있습니다. Xie Zhen은 "풍경은시의 매체"라고 말했습니다.
Wang Guowei가 "모든 풍경 단어는 사랑의 단어"라고 말하기 전까지는 말입니다. 장면에 공감하고, 대상에 집중하고, 형태에 집중하고, 이미지에 의미를 부여하는 것은 실제로 중국 전통 시학에서 시의 심상기법을 다르게 표현한 것일 뿐이다.
때때로 시에서 구송하는 사회적인 것들, 묘사된 인물들, 묘사된 생활 장면들, 사회 생활의 플롯과 역사적 사실들이 펼쳐진 것은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되기도 하는데, 그것도 이미지이다. 즉, 사물의 이미지에 대한 사물의 이미지, 자연의 이미지에 대한 사회적 이미지가 그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