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예술 수법은 무엇입니까?

표현 기술이라고도 하는 예술 기술은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1. 표시

표현법이라고도 하는 표현은 저자가 객관적인 사물과 사상 감정을 표현하는 데 사용하는 언어 표현으로, 문장 전체 언어 응용 형식에 속한다.

일반적인 표현방식에는 서술, 묘사, 서정, 의론, 해석 등 다섯 가지가 있다.

서사: 인물의 경험이나 사물의 발생, 발전, 변화 과정을 서술하다. 일반적으로 서사시를 표현하는 데 사용되며, 고등학교 교과서의' 비파행',' 공작새 남동쪽 비행' 을 대표하는 것으로, 두보의' 등악양루' 와 같은 시사절구도 있다. "동정호를 오래 들었는데, 이제야 드디어 이 건물에 올랐다."

묘사: 생생한 언어로 사람, 일, 환경에 대한 구체적인 묘사와 묘사. 예를 들어,' 공작새 동남비' 에서 유란지에 대한 묘사는' 발밑에 실을 밟고 머리에 거북갑이 번쩍인다' 는 것이다. 허리는 물이 흐르면 밝은 달을 듣는다. 양파 뿌리를 자르는 것과 같고, 입에는 대니가 들어 있다는 뜻이다. " 그중 선묘는 시 감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수법이다. 댓글: 사람과 사물의 성격, 옳고 그름, 가치, 특징, 작용에 대한 의견. 진관' 까치 교선' 구름처럼: "두 정이 길면 아침저녁이야?" 류영' 임옥령': "예로부터 이별을 슬퍼하는데, 어떻게 청추철에 무관심할 수 있단 말인가?"

서정: 작가의 강렬한 애증, 호악, 희로애락 등 주관적인 감정을 표현한다. 서정, 직접적, 간접적. 시 감상 중의 간접 서정은 일반적으로 경정 서정, 정경이 융합되고, 도사 정경, 물표 등으로 표현된다. , 즉 일반적으로 표현 기술이라고 함)

일반적으로 서술문은 서술, 묘사, 서정적인 표현 방식을 많이 채택하고, 의논문은 논증의 표현 방식을 많이 사용하며, 설명문은 해석의 표현 방식을 많이 채택한다.

물론 표현방식의 사용도 절대적이지 않다. 예를 들어 서술문에는 소량의 논술이나 설명을 사용할 수 있고, 의논문에는 소량의 서술문, 설명문 또는 설명문을 사용할 수 있다. 잡문, 여행기, 수필 등 분류가 더 세밀한 문체는 표현이 더 유연합니다.

간단히 말해서, 표현 방식의 사용은 스타일과 주제의 필요에 따라야 한다.

2. 수사학

문장을 더 생동감 있고, 표현력이 있고, 예술성을 더 잘 표현하는 어떤 방법이나 수단도 수사라고 할 수 있다. 수사는 구체적인 문장을 겨냥한 것이다.

수사격은 종류가 다양하고 내용이 각기 다르다. 그러나 수능 어문시험 대강에서 학생들이 습득해야 하는 수사법 (수사격) * * * 은 비유, 비유, 차용, 과장, 이중성, 대비, 질문, 반문문의 8 가지가 있다.

시의 수사 수법은 비유, 비유, 차용, 과장, 이중성, 질문, 반문문, 진실, 각성이다.

⑴ 비유: 한 사물이나 상황을 다른 사물이나 상황과 비교하면 직유, 은유, 차용, 비유로 나눌 수 있다.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켜 추상화를 이미지로 만드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얼마나 많은 근심이 있을 수 있는가, 마치 한 강의 봄물이 동쪽으로 흐르는 것과 같다" 는 시는 추상적인 "근심" 을 도도한 강물과 교묘하게 비교해서, 근심의 수와 길이를 써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차용: 표현할 것 대신 관련 사물을 차용한다. 환유는 일부분으로 전체를 대표할 수 있고, 구체적으로 추상을 대체하고, 특성으로 사람을 대체할 수 있다. 환유의 사용은 언어를 간결하고 함축적으로 만든다. 이청조의' 꿈처럼'' 그거 아세요? 그거 아세요? 푸르고 뚱뚱하고 날씬해야 한다. " 시에서는 잎과 꽃 대신' 녹색' 과' 빨강' 을 사용하여 잎의 번영과 꽃의 시들어가는 것을 묘사한다.

(1) 차용자 (또는 물건) 의 로고, 특징이 사람 (또는 물건) 의 이름을 대신합니다.

(3) 추상적 인 것들을 객관적으로 존재하는 구체적인 것으로 대체하십시오.

⑶ 과장: 사물의 이미지, 특징, 기능, 정도 확대 또는 축소 설명. 그것은 더욱 두드러지고, 더욱 생동감 있게 사물을 표현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백의 작품은 "백발 3 천 피트, 근심은 긴 수염 같다", "위태로운 건물 100 피트" 와 같이 매우 뛰어나다.

(4) 이중성: 한 쌍의 구조가 같고, 글자 수가 같은 문장이나 구로 두 개의 상대적이거나 비슷한 의미를 표현한다. 형식적으로 볼 때, 언어는 간결하고 깔끔하며 대칭이다. 내용상 의미가 비교적 집중되고 함축적이다.

5. 비유: 사물을 성인을 의인화라고 부르거나 사람을 농작물을 의상이라고 부른다. 대비는 독자에게 연상을 일으켜 묘사한 사람, 일, 사물을 더욱 생동감 있고 형상적으로 만드는 역할을 한다.

[6] 질문을 하고 반문한다: 질문을 하는 것은 먼저 질문을 한 다음 스스로 관점을 발표하는 것이다. 문제의 도입은 문장 전체를 이끌고, 문제는 중간에 있고, 승승장구하며, 문제는 마지막에 주제를 심화시켜 기억에 남는다. 반문문은 문문의 형식으로 명확한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말투를 강화하고 강렬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쓰인다.

3. 표현 기술

표현 수단은 표현 수단 (또는 표현 기교) 이라고도 할 수 있으며, 문장 전체나 부분에 뚜렷한 인상을 주고 독자를 감염시키는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수단이나 방법은 모두 표현 수단으로 볼 수 있다. 주로 문장 전체 또는 일부를 효과적으로 만드는 데 중점을 둡니다.

흔히 볼 수 있는 표현 수법은 푸, 비, 흥, 대비, 상징, 고사, 사생, 경서정, 연상상상 등이다.

스케치는 중국화의 한 가지 기교이다. 이런 그림은 색채 건조와 염색이 필요하지 않고 검은 선으로 물체를 묘사한다. 문학 창작에서 선 묘사는 가장 경제적이고 검소한 필묵으로 렌더링하지 않고, 비교하지 않고, 감언이설을 하지 않고, 생동감 있게 전하는 이미지를 그리는 것을 가리킨다. 그 특징은 묘사된 대상의 주요 특징을 잡아서 단 몇 개의 펜과 형태를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지혜명언)

표정, 수사, 표정은 중학교 국어 교육에서 자주 마주치는 피할 수 없는 개념이다. 우리는 반드시 구체적인 국어 실천 활동에서 그것들을 진지하게 이해해야 비로소 그것들을 진정으로 구분하고 능숙하게 운용할 수 있다.

예:

1. 아래 시의 표현과 역할을 분석해 보세요.

백매 (왕관)

이 몸은 얼음과 눈의 숲에 있어 복숭아와 이와는 다르다. 갑자기 하룻밤 향기가 만리고천처럼 흩어졌다.

답: 이 시가 사용하는 표현 수법과 작용은 (1) 빙설림으로 매화의 강인함과 추위를 부각시키는 것이다. ⑵ 복숭아꽃 혼합 먼지에 비해 매실의 고풍스러운 명절을 보여준다. ⑶ 물표지 (상징) 로 매화 이미지로 작가의 이상 추구를 표현하다.

2. 다음 단어를 읽고 질문에 답합니다.

여경과 원희

신 기아

동방의 밤은 천 그루의 나무가 피었고, 별들이 반짝였다. BMW 조각차는 길향이 가득하고, 봉피리가 울리고, 옥주전자가 번쩍이고, 어룡이 밤새 춤을 춘다.

나방, 눈, 버드나무, 금실, 웃음, 향기가 모두 가버렸다. 군중 속에서 그녀를 찾았는데, 갑자기 뒤돌아보니, 그 사람이 거기에 있었고, 불빛이 어두웠다.

주 ① 옥안: 비문명. ② 꽃 천 나무: 천 나무와 같은 램프의 수를 설명하십시오. (3) BMW 조각: 관람등을 가리키는 귀족 호문의 화려한 차마. (4) 소봉:' 신선전' 에 따르면 수옥은 진무공의 딸로 피리를 잘 부는 풍명음으로 피닉스를 끌어들였다. 그래서 샤오는' 소' 라고 불립니다. ⑤ 옥 냄비: 달을 비유한다. ⑥ 나방 스노우 버드 나무: 등불 축제 여성이 착용하는 장식. ⑦ 부패: 분산.

전어는 주로 어떤 표현으로 표현합니까? 너는 작가의 감정을 어떻게 표현했니?

답: 주로 대비 (또는 대비, 대비) 의 표현 수법을 이용해' 그 사람' 의 외로움과 정월대보름날의 시끌벅적한 것을 비교해서 저자가 속되지 않고 외로움에 만족해하며 인민의 기절을 유지하는 고상한 품격을 표현했다.

설명: 신기권 (1140-1207), 리성 (현재 산둥 성 리성현) 사람, 우안에서 태어났다. 어려서부터 김병이 점령한 지역에서 자랐다. 그의 할아버지 신찬은 늘 그에게 금 회복을 거부하고 국치를 씻도록 가르쳤다. 스무 살 때 그는 2,000 여 명을 거느리고 강정을 비롯한 농민 봉기군, 임강정 서기를 이끌었다. 다시 남송 왕조, 르네 jiankang 정부 (이 장쑤 난징 시) 판사, 지사 (이 안후이 성 chuxian), 티장시 교도소, 호북 이송 협정, 호남 안복사, 장시 안복사. 그는 지방관으로 재임하는 동안 생산 발전, 군대 훈련, 북벌 준비, 비범한 군정 재능을 보여 법원 권력자들의 미움을 받았다. 벼슬을 당한 후 신주 상라오 (현재 강서성 상라오시) 에서 거의 20 년을 살았다. 비록 그가 푸젠 안복사를 맡은 시간이 짧았지만, 곧 면직되었다. 노년에 이르러 법원은 위급한 처지에 처해 이용당했지만 여전히 믿을 수 없었고, 결국 원한을 품고 죽었다.

신 기아는 남송시대의 위대한 애국 시인이다. 그의 말은 당시 첨예한 민족 갈등과 통치계급 내부 갈등을 깊이 반영하며, 그가 적극적으로 항금을 옹호하고 국가 통일을 실현하는 애국 열정을 나타냈다. 그 작품은 제재가 넓고, 풍격이 다양하며, 호방하고, 용전과 사생에 능하며, 단어의 경계를 개척하고, 단어의 표현력을 높이며 남송에서 가장 걸출한 대표작가가 되었다. 지아 (Jia) 와 단문집도 있습니다.

이 단어는 비교에 중점을 두고 있다. 마지막 영화는 정월대보름의 등불이 환하고, 차들이 말롱하며, 번화한 광경이 펼쳐져 있다. 다음 영화의 시작 부분에는 화려한 옷을 입고 불빛을 바라보며 즐겁게 웃는 장면도 그려져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도, 영화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이 모든 것은 이 글의 주요 대상이 아니라 단지 호일일 뿐이다. 마지막으로,' 희미한 빛' 을 지적하는' 사람', 슬픔, 외로움, 외로움을 지적하는 사람이 작품의 주역이다. 눈앞의 시끌벅적한 광경은 희미한 불빛의 냉엄함을 돋보이게 하기 위해서이다. 밝은 미소를 가진 한 무리의 관람객들이' 그 사람' 의 외로움을 부각시켰다. 그러나, 저자가 이렇게 고독한 사람을 묘사할 때, 의도는 무엇입니까? 양계초는' 미술관 시집' 에서 "자기 연민은 외롭고, 비통한 자는 자기 품에 안긴다" 고 논평했다. 작가의 인생 경험을 살펴보면, 이 시는 면직된 은둔한' 그 사람' 의 이미지로 쓴 것이다. 이 안에는 사실 작가 자신의 그림자가 있다. 혹은 이것이 근본적으로 작가 개성의 구현이다. 그 사람' 에 비해 시인의 한가함과 외로움을 표현했다.

수사적으로 이 단어는 주로 다음과 같은 용법이 있다.

비유:' 꽃천나무'-원서의 불꽃을 천수의 개화에 비유한다. "별과 비를 불어라"-불꽃은 별처럼 비가 내린다. "옥주전자"-달을 비유하다.

차용:' 나방과 설류'-젊고 예쁜 여자를 정월 대보름날 여자가 착용하는 액세서리로 바꾼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