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것에 대해 비관적인 시를 한 수 표현하다.

1 .. 모든 것을 경멸하는 시

모든 것을 경멸하는 시는 1 입니다. 모든 것을 경멸하는 시는 어떤 표현이 있습니까?

1 ..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세요.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리세요. 당나라 두보 "그림 속 조장군가"

2. 대나무 꼬치 짚신이 말보다 가볍습니다. 누가 무서워요?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북송 수시의 《정풍보》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안에 아무것도 없어서 먼지가 없어요. 육조 혜능 육조 제단경

4. 이것은 인류가 기뻐하는 일관된 방식이다. 만가지 사물이 영원히 물처럼 동쪽으로 흐른다. 돈 이백' 꿈에서 천목산에 오르다'/별동로 주공

5. 나는 눈물을 머금고 꽃에게 물어 그네를 날아갔다. 송구양수는 "정원이 얼마나 깊은가?"

6. 풍곡이 일월을 쫓는데, 누가 먼지와 먼지로 돌아가지 않는가. 나는 나의 칼로 물을 깨뜨리기를 갈망하지만, 나는 나의 청춘을 던져서 재를 빼앗는다. 영원히' 선검기협전 4' 를 뺏는다

7. 영원해야 할 순간, 내가 알기 전에 이미 왔다가 갔다 했다. 당대의 이상은의 《금서》

8.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이 밝은 사랑의 불꽃도 재만 있을 수 있을까? 。 당 이상은은 "무제 연우가 동쪽에서 온다"

9. 만약 당신이 당신의 눈에 증오가 없다고 가르친다면, 당신은 세상에 백두가 있다는 것을 믿지 않을 것입니다. 송신치희의 《천인부》

10. 인생의 천연 치정, 이 원망은 풍월과 무관하다. 송 Ouyang 수리 \ "루 Yuchun Zun 돈 의도적 반환 \"

2. 모든 것을 무시하는 시

1,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아무것도 없어서 먼지가 없어요.

-Huineng \ "보디 \" 2, 대나무 꼬치 신발이 말보다 가볍다, 누가 무서워?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수시 \ "바람과 비 설정, 숲 속 잎 치는 소리를 듣지 마라. 3. 당신의 예술에 충실하면,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리게 합니다.

두보' 단청 증여조 장군' 4. 일은 인위적이고, 물건은 사람이 아니다. 환경이 마음에서 우러나와 한 걸음 물러서서 말하는 것도 자연스럽다. 황계생은 쓰촨 청성산 석천동 문제를 위해 쓴 대련 5 입니다. 얼굴을 잃지 말고 법정 앞에 꽃이 피는 것만 보아라. 갈 의향이 없으면 하늘 밖의 구름을 따르기가 쉽다.

-펭 샤오 의 \ "작은 소스 노트 \" 6. 무정함은 다정다감한 것 같지 않고, 1 인치는 천만이다. --연 슈 \ "옥루춘 증오 \" 7. 초라한, 잠시 볼 수 없는 것은 내가 붉은 먼지를 깨뜨렸기 때문이다.

무명.

3. 모든 것을 무시하는 시

1, 물건에 기뻐하지 말고, 자신에 대해 슬퍼하지 마라. --송 팬 Zhongyan \ "악양루기 \"

해석: 나는 외물의 좋고 나쁨, 자신의 득실 때문에 행복하거나 슬퍼하지 않는다.

2.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돌아와! 。 --당나라 이백의' 입주'

해석: 하나님은 나에게 반드시 적용될 재능을 주셨다. 천 원짜리 짱, 끝나면 다시 받아야 한다.

3, 놀라지 마세요, 법원 꽃 을 봐; 나는 머물거나 머물지 않고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고 있다. --명나라 홍응명 "채근담"

해석: 사람은 일을 할 때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처럼 평범하기 때문에 여유를 가질 수 있다. 직위가 남아야 하는지 아닌지를 보는 것은 무의식적일 수 있다.

4. 산이 높지 않고 요정이 있어요. 물은 깊지 않고 용은 영이다. --당나라 유우석 "누추한 실명"

해석: 산은 높지 않지만 신선으로 유명하다. 물이 깊지 않고 용과 함께 있는 것이 영기가 있는 것 같다.

5, 안드라 천만 층,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은 모두 기뻐하고 비바람은 움직이지 않는다. --당나라 du fu "초당은 가을 바람에 날려 버렸다"

해석: 어떻게 수만 칸의 넓고 큰, 보편적으로 천하의 한사를 비호하여, 한사들을 즐겁게 웃게 하고, 비바람도 움직이지 않고, 태산처럼 안정된 집을 얻을 수 있을까?

성패를 막론하고 변하지 않는 담담한 태도를 유지해야 하며 일시적인 성공과 실패로 인해 함부로 자신을 얕보아서는 안 된다. 우리는 항상 활달하고 담담한 태도를 유지해야 하며, 외적인 아름다움 때문에 기뻐하지 말고, 자신의 불행 때문에 의기소침해지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원칙을 견지해야지, 외부의 영향을 받지 않아야 한다.

나는 무심코 남아서 법정 앞에 꽃이 피고 꽃이 지는 것을 보았다. 스스로 놀라지 마라, 하늘의 구름을 따라가는 것은 마음가짐이다. 비관은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에, 우리는 다른 시각으로 삶을 낙관적으로 대하고 자신을 대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4. 모든 것을 무시하는 시

1, 취한 동풍 어부

원나라: 백포

황금빛 갈대가 강둑을 뒤덮고, 하얀 꽃이 나룻배 위에 떠 있고, 녹색 버드나무가 강둑에 우뚝 솟아 있고, 붉은 들풀이 모래사장에 서 있다. 생사는 없지만 친구의 교묘한 계산심이 없으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추강에 대한 그리움을 면할 수 없다. Da 를 경멸하는 사람들은 모두 글을 모르는 사람들이다.

번역

황금빛 갈대는 강둑을 덮고, 하얀 사과꽃은 나루터에 떠 있고, 녹색 버드나무는 강둑 위에 우뚝 솟아 있고, 붉은 잡초는 여울을 렌더링하고 있다. 생사의 교분은 없지만, 가을강에서 자유로운 갈매기나 황로와 같은 교묘한 계산도 있는 친구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 고관 귀인들을 경멸하는 것은 무식한 어부들이다.

2. 가을비 밤잠

당나라: 백거이

3 개의 추운 가을 밤, 편안한 노인.

불을 끄고 아름다운 빗속에서 자다.

회색 보온병, 향 따뜻한 이불.

햇빛이 맑고, 날씨가 춥고, 서리잎이 온통 빨갛다.

번역

어느 시원한 늦가을 밤, 다른 노인은 매우 편안하다.

불을 불고 난 후, 나는 누워서 천천히 자고 가을비 속에서 점점 잠이 들었다.

화로의 불은 이미 꺼졌다. 불을 좀 붙이고 이불을 굽다.

아침에는 화창하지만 좀 춥다. 창밖을 보니 나뭇잎이 모두 얼어서 빨갛게 되었다.

3, 왕 군은 배 위에 있다

당나라: 맹호연

매달린 자리는 남동쪽을 바라보고, 청산은 흐르는 물이 멀다.

이익을 다투고 이익을 다투며, 왔다갔다 하며 유행에 영합하다.

오늘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물어 봐. 지붕에서 돌다리를 참관하다.

앉아서 여명 구경을 하는데, 나는 이것이 붉은 도시 표지라고 의심한다.

번역

돛을 올리고 남동쪽을 멀리 바라보니 산천수향은 여전히 아득하다.

이미지 상서로운, 항해에 적합하다. 그런 다음 좋은 날에 즐겁게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쳐 나간다.

만약 당신이 나에게 지금 어디로 가는지 묻고 싶다면? 나는 천대산에 가서 석교를 보러 갈 것이다.

장밋빛 하늘은 밝고 아름다운데, 대략 적성산의 탑 끝인 것 같다.

4. 겨울 말 판샤오샹과 친구

당나라: 두순학

잔왁스로 어디로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까? 샤오샹은 가장 인기 있는 가수이다.

배에서 산 물고기는 아름다워서 눈을 사이에 두고 파는 술향의 두 배이다.

야유인원이 울면 악루, 기러기는 봄이 형양에 가깝다는 것을 안다.

당신과 함께, 당신은 산 풍경을 포착 하 고 황제의 고향으로 새로운 시를 잘라 수 있습니다.

번역

섣달 하순에 어디로 가서 노를 젓는 것이 가장 좋습니까? 시를 부르는 가장 좋은 곳은 샤오샹이다.

강강 근처에서 고기를 잡는 어선이 산 물고기가 가장 뚱뚱하고, 눈이 올 때 파는 술이 더 부드럽다.

심야에 깊은 산속의 원숭이가 유엘 산을 두루 불렀다. 봄이 왔다는 것을 알고 제비는 형양을 떠나 북쪽으로 돌아갔다.

폐하와 나는 산천의 아름다운 경치를 더 잘 감상하고, 신시를 잘라서 장안을 전하였다.

5. 제목 화면

송: 유

제비와 들보 사이에 중얼거리고, 밑바닥이 꿈속으로 한가하다.

그는 다른 사람에게 현혹되었다고 말했고, 장화는 술을 들고 만나러 갔다.

번역

제비의 울음소리가 들보에서 올라왔지만 중얼거렸다. 그들은 무슨 말을 하고 있습니까? 나는 지루한 꿈을 깨웠다.

다른 사람들은 내가 제비를 알아듣고 싶다는 것을 알면 이상할 것이다. 그래서 혼자 지팡이를 짚고 좋은 술 한 주전자를 가지고 산치산으로 갔다.

5.' 모든 것을 가볍게 본다' 는 시구는 어떤 표현이 있나요?

1, 죽루-당대의 왕위

나는 혼자 밀죽에 기대어 피아노를 치며 흥얼거리고 있다.

너무 가벼워서 아무도 들을 수 없다. 내 파트너, 명월을 제외하고는.

조용한 대나무 숲에 혼자 앉아 피아노를 치고 휘파람을 불기도 한다. 정글에서 내가 여기 있다는 걸 누가 알아? 밝은 달만 조용히 나와 함께 있다.

2. "폭풍우를 모아 숲 속의 엽소리를 듣지 않는다."-송대 수시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봄바람의 시원함, 내 술을 깨우고, 추위는 추워지기 시작하고, 태양의 산봉우리의 태양은 시간에 만족한다.

비바람을 만난 곳을 돌아보고, 돌아가면, 나에게는 비바람도 없고, 맑은 날씨다.

대나무 장대로 샌들을 끄는 것이 승마보다 가볍다. 이것은 작은 일이다. 뭐가 두려운거야? 바람이 불든 비가 오든 간에, 나는 대마섬유에서 평생을 보내야 한다. 봄바람이 약간 차갑다. 이것은 나를 깨어나게 하고, 나를 좀 추워지게 한다. 산 위의 석양을 보고 웃는 얼굴이 드러났다. 비바람이 오고 또 돌아가는 곳을 돌아보니 비가 맑다.

음주 5-웨이와 진 왕조의 도연명

집을 짓는 것은 인정이라 차마가 없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세상에 살다 보니, 수레와 말의 번잡함이 없다. 내가 왜 이럴 수 있는지 물어 봐? 네가 의지가 높고 멀리 있는 한, 당연히 자신의 곳이 한적한 곳이라고 느낄 것이다. 국화를 캐는 울타리 아래 유유자적하여 먼 남산이 눈에 들어왔다. 산의 숨결과 저녁 경치가 모두 좋고, 새들이 동반자를 데리고 돌아온다.

4. 명대 채근담-홍응명

물욕이 없는 마음은 가을의 하늘, 가을의 바다이다. 거문고를 들고 앉아 있으면 너는 돌집 단추로 변할 것이다.

한 사람의 마음이 물욕에 속지 않는다면, 그의 마음은 가을 푸른 하늘과 잔잔한 바다처럼 명랑할 것이다. 평소에 빈둥빈둥 노는 사람에게 금서가 있으면 그는 신선처럼 근심 없이 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정원으로 돌아 가기-웨이와 진 왕조의 Tao Yuanming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버드나무가 처마를 가리고, 복숭아나무가 병원 전 이열만을 가리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방원 집 주변에는 10 여 에이커의 토지가 있고, 89 개의 오두막과 초가집이 있다. 느릅나무 버드나무의 그늘이 집의 뒷처마를 덮고, 봄의 복숭아와 이열이 앞마당으로 가득 찼다. 먼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주방의 밥 짓는 연기가 마을에서 나부끼었다. 깊은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들려왔고, 수탉 한 마리가 뽕나무 꼭대기에서 끊임없이 울고 있었다. 마당에는 이런 시끄러운 소리가 없고 조용한 방에는 편안함과 한가함이 가득했다. 새장에 갇힌 지 오래되어 자유가 없었는데, 오늘 드디어 삼림산으로 돌아왔다.

6. 세상 만물을 경멸하는 시 몇 수를 찾아라.

1, 보리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비대다. 그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무엇이든지, 어디에 무슨 먼지가 있을 것인가? 당대의 혜능에서 나온 《보살》입니다.

보리본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도 대만이 아니다. 원래는 아무것도 없는데, 어디에서 먼지가 묻힐까?

2, 사물이 기뻐하지 않고, 자신의 슬픔을 느끼지 않는다. --송 팬 Zhongyan \ "악양루기 \"

번역: 나는 외물의 좋고 나쁨, 자신의 득실 때문에 행복하거나 슬퍼하지 않는다.

3, 놀라지 마세요, 법원 꽃 을 봐; 나는 머물거나 머물지 않고 하늘의 구름을 바라보고 있다. --홍 잉밍 "명나라 야채 뿌리 탄"

번역: 사람은 일을 할 때 꽃처럼 평범하고 놀라지 않을 수 있다. 직위가 남아야 하는지 아닌지를 보는 것은 무의식적일 수 있다.

4, 대나무 장대와 신발이 말보다 가볍다, 누가 두려워하느냐?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송나라 스시 (su Shi) 의 "고정 폭풍 속에서, 임성 (Lin sheng) 을 통해 잎을 때리는 소리를 듣지 않는다"

대나무 장대와 샌들은 승마보다 가볍다. 뭐가 두려운거야? 바람이 불든 비가 오든 간에, 나는 대마섬유에서 평생을 보내야 한다.

5, 마음은 물욕이 없다, 즉 가을 하늘. 거문고를 들고 앉아 있으면 너는 돌집 단추로 변할 것이다. -"야채 뿌리 탄" 명나라 홍응명

한 사람의 마음이 물욕에 속지 않는다면, 그의 마음은 가을 푸른 하늘과 잔잔한 바다처럼 명랑할 것이다. 평소에 빈둥빈둥 노는 사람에게 금서가 있으면 그는 신선처럼 근심 없이 살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