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오공의 이미지에는 세 가지 주요 특징이 있다.
첫 번째는 그가 용감하게 투쟁하고 모든 봉건 권위를 경멸하는 반항정신이다. 손오공은 처음에는 동승신주의 자랑스러운 곽화산의 석원숭이였다. 그가 태어난 후, 선산복지에서 자유자재로 생활하며 기린의 통제를 받지 않고 봉황에 의해 통제되지도 않고, 인간 궁전의 속박도 받지 않았다. 용궁에서, 그는 "용왕을 놀라게 하고, 용아를 놀라 넋을 잃었다" 고 말했다. 하데스에서 그는 하데스의 열 홀을 무릎을 꿇게 했다. 그는 감히 제천대성이라고 자칭하며 "황제가 돌아가며 하고, 내년에 우리 집에 온다" 는 구호를 외쳤다. 천궁을 크게 떠들어대며 그 천병천들을 낙화유수로 때려 옥제를 놀라 당황하게 했다. 평일에는 신성불가침의 수세계 최고 권위자인 하디스와 천국이 철저한 명예훼손 가운데 한 명씩 그 앞에 서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또한 그는 여래를 지정과 관음보살의 조카라고 감히 불렀다. "그녀는 남편의 생명이 없다." 그는 세상의 왕을 더욱 경멸한다. 그는 무극 왕에게 이렇게 말했다. "만약 내가 황제가 되고 싶다면, 천하큐슈의 황제들은 모두 해본 적이 있다." 주자국 왕이 병이 났을 때, 그는 마뇨와 알약으로 그를 치료했다. 이런 무법, 감히 신, 불, 하늘, 땅, 물, 인간의 모든 권위에 도전하는 반항정신, 그리고' 자유' 생활을 추구하는 강한 소망은 손오공의 예술적 이미지의 기본 특징이다. 이 특징은 인민의 혁명 정신과 민주적 요구를 반영한다.
둘째, 손오공은 증오가 분명하다. 그는 모든 흥풍이 파도를 일으키고 백성을 해치는 요정 요괴를 증오하지만, 고난의 사람들과 모든 선량한 사람들에게 강한 감정을 품고 있다. "차치국" 의 모든 승려들이 칭찬한 바와 같이, 그들은 충절을 위해 노력하고, 인간간의 불의를 근절하며, "위태로운 구제를 돕고, 고아를 돌보라" 고 힘썼다. 그는 체치국의 무고한 승려 500 명을 위해 재난을 풀었다. 승려의 왕국에서 그는 백록원 에센스를 내놓아11111아이의 생명을 구했다. 윤오산에서 표범정을 죽이고 불쌍한 나무꾼을 구해냈다. 그는 세 번 파초 부채를 조절하여 화염산의 화재를 진압하여 서방으로 가는 길을 열었을 뿐만 아니라 현지 백성의 질고를 구했다. 그는 항상 당승에 대해 타협을 하는데, 설령 억울함을 당하더라도 그는 최선을 다해 경전을 취한다. 그는 항상 당승에게 관심을 가지고 있다. 비록 그가 때때로 돼지 팔계를 풍자하고, 때로는 그를 놀리기도 하지만, 불문 팀의 단결을 지키기 위해 그는 심혈을 기울였다. 그러나 그는 악령에 대해 무자비하다. 손오공이 백골정을 세 번 때렸을 때 당승의 마술은 그를 두통으로 갈라놓고, 심지어 스승의 우의를 끊어 그를 막았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의 악무를 없애겠다는 결심을 흔들지 못했다. 손오공 이미지의 이런 특징은 고대 인민들이 단결하여 자신의 해방을 쟁취하겠다는 확고한 결심을 기탁했다.
다시 한 번 손오공도 뛰어난 지혜, 뛰어난 재능, 모든 것을 통찰하고, 머리가 맑다. 그는 보리조사로부터 일흔두 가지 변화를 배웠고, 힘줄을 뒤집는 뛰어난 기예를 배웠고, 태상군 제단로에서 날카로운 시선을 받았고, 용왕으로부터 금띠봉을 얻었기 때문에 악마를 떨어뜨리는 신력을 가지고 있다. 그는 정통하기 때문에 경각심을 늦추거나 머리를 쓰지 않을 것이다. 반대로, 그는 극도로 복잡한 상황에서 의문점을 예리하게 발견하고, 꼬치꼬치 캐묻으며, 심마의 위장을 폭로할 수 있다. 그는 관찰과 이해를 잘하며, 현지의 산신을 찾아 상황을 알아보거나, 까다로운 눈으로 동정을 관찰하거나, 작은 날벌레로 변해 적정의 진실을 엿보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또한 온갖 교묘한 전술로 악마를 물리치거나 악마의 배 속으로 들어가거나 악마의 친지들이 되거나 그들의 법보를 빼앗거나 그들의 둥지를 파괴하는 데도 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항상 이길 수 없다. 손오공의 투쟁 예술은 고대 인민의 풍부한 경험과 걸출한 지혜를 결집시켰으며, 지금까지도 사람들에게 여전히 깨우침과 교육적 의의가 있다.
참고 자료/질문/17979 126.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