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하들이 황제에게 충고한 성공한 인물의 역사를 찾아보세요.

연, 제나라 이순신 웨이 사람들, 이름 아기. 그는 제나라 궁전 벨, 주앙 공, 공 징 3 대 주석 (군주) 을 보좌하여 제나라 국민의 존경을 받았다. 영영은' 지도자' 와 함께 지내는 것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산둥 () 는 고대에 일제히 () 라고 불렸는데, 그야말로 독수 () 라고 할 수 있다. 무왕당성이 성공적으로 땅을 벌채하고 노상 (일명 강상, 일명 강태공) 에게 땅을 양보한 이후 노상의 후손들은 줄곧 여기에 살고 있다. 이 땅은 공자와 같은 관리학자뿐만 아니라 유명한 전문경영인 관중, 안영까지 생겨났다.

역사적으로 관중은 제환공을 보좌하여 제환공이 춘추 오패의 우두머리가 되었다. 100 년 후, 안영이는 다시 보좌하여 제나라 () 가' 중흥 ()' 을 이루게 했다.

연, 제나라 이순신 웨이 사람들, 이름 아기. 그는 제나라 궁전 벨, 주앙 공, 공 징 3 대 의장 (군주) 을 보좌하여 근검절약과 임노원망으로 제나라 국민의 존경을 받았다. 그는 제나라의 CEO 가 되어 식량이 부족하다. 그의 처첩은 실크 옷을 입지 않는다. 법정에서 군주가 그를 이야기할 때, 단지 자신의 의견을 진술했을 뿐이다. 군주의 말이 그를 포함하지 않으면, 그는 의리가 늠름하다. 군주가 바른 길로 갈 수 있다면, 그의 명령에 따라 할 것이다. 만약 그가 할 수 없다면, 그는 주문을 고려하고 집행할 것이다. 그래서 그는 제, 장공, 3 대 중에서 명성을 얻었다.

일단, qijinggong 연 잉 전화, 국가를 번영 하는 방법을 그에게 물었다. 그는 어느 날 그가 전임 (제환공을 가리킴) 의 위대한 공적을 회복하여 다시 휘황찬란함을 되찾을 수 있기를 바란다. 안영은 잠시 생각에 잠기며 말했다. "폐하와 함께 민정을 사방하는 것이 낫겠습니다. 당신이 돌아와서 흥국의 계획을 의논하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이 제경공은 천성적으로 경국사, 쾌락을 중시하기 때문에 야심차고 화려하고 실속이 없다. 안영이 이름을 숨기고 싶어하는 것을 보고, 그는 신선함을 느끼고 승낙했다. 두 사람은 교토 린쯔의 한 번화가에 와서 신발 가게에 들어갔다. 신발 가게에는 각종 신발이 다 있고, 품종이 다 갖추어져 있지만, 물어보는 사람이 거의 없고, 장사는 담백하다. 경경은 매우 곤혹스럽지만, 그는 많은 사람들이 모두 가짜 발을 사고 있는 것을 보았다. 경경은 놀라서 가게 주인에게 물었다. 가게 주인은 슬프게 말했다. "지금 군주가 고문을 남용하여 많은 사람들이 두 발을 잘랐다. 가짜 발을 사지 않고, 그들은 어떻게 생활을 생산합니까?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공경은 매우 기분이 나빴다.

귀궁하는 길에 꾀꼬리는 경경을 보고 기분이 좋지 않았다. 방금 본 광경이 경경에 매우 자극적이라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그는 말했다: "선주 환공이 큰 일을 하는 이유는 백성들에게 관심을 갖고 청렴하고 청렴하며, 한마음 한뜻으로 공적으로 삼고, 사리사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세금을 많이 부과하지 않고, 궁궐을 짓고 임의로 국민을 위해 봉사하지 않기 때문이다. 사람을 선발하여 사람을 고용하면, 국풍이 청렴하다. 군신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천하를 독차지하는 지위를 이루었다. 이제 왕은 악당이다. 백성들처럼 현혜롭다. "안영 말이 채 끝나기도 전에 제환공은 안영 () 을 끊고 말했다." 말할 필요도 없이, 승상은 이미 이해했다. 나도 예전에 광대종사를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 "

또 한 번은 안영, 경경, 그의 신하들이 길과를 시찰하러 갔는데, 그의 부하들은 의외로 아름다운 금통을 발견하여 경에게 주었다. 금대야 내부에는 8 개의 큰 글자가 새겨져 있다. "물고기를 먹으면 반란을 일으키지 않고, 말을 잡지 않는다." 경경은 그것을 바라보며 현명하게 설명했다. "나는 물고기의 다른 면을 먹지 않는다. 왜냐하면 나는 물고기의 맛을 싫어하기 때문이다. 말을 타고 나쁜 말을 타지 않는 것은 멀지 않기 때문이다. " 모든 사람들은 이 목소리에 동의하고 경경의 깊은 이해를 칭찬했다.

안영은 오랫동안 침묵을 지킨 후 말했다. "이 여덟 글자는 치국의 이치를 담고 있다고 생각한다. 물고기를 먹으면 반란을 일으키지 않는다' 는 것은 군주에게 국민을 지나치게 억압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것이다. 말을 타지 않는다' 는 것은 군주에게 덕이 없는 인재를 중용하지 말라고 경고하는 것이다. " 경경은 약간 불만을 품고 물었다. "길과가 이렇게 좋은 말을 한 이상, 그는 왜 죽었을까?" " 안자가 대답했다. "신사의 의견이 문에 걸려 있어야 한다고 들었는데, 영원히 잊지 마세요. 길과는 명언을 항아리에 담았기 때문에 자주 볼 수 없었고, 그에 따라 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죽지 않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공 징 이 뭔가를 알고 있다면; 늘 고개를 끄덕이다. 그리고 그를 따르는 신하들에게 "누구나 금통의 격언을 기억해야 한다" 고 말했다.

중국 역사에서 신하들은 군주의 생각에 복종하고, 자연에 순응하며, 하고 싶은 대로 하는 예가 많다. 안영은 감히 국민을 위해 목소리를 내고, 백성을 위해 탄원하며, 간건군을 자신의 정치 생애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삼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예를 들어, \ "연 닫아 봄과 가을 \" 장 얀 유아 언행 기록, 절반 은 연 닫아 충고 6 월 내용 을 포함, 얀 닫아 충고 6 월 수술 을 볼 수 있습니다!

안영은 군신 관계가' 화목하고 다르다' 고 생각한다. 이른바 화라는 것은 신하와 군주의 관점, 재능, 취미가 모두 다르다는 것이다. "6 월 달콤한 첸 산, 6 월 약한 첸 짠"; 유사성이란 대신과 군주의 각 방면이 같다는 것이다. 군단 () 은 신하 () 가 달콤하고, 군 함신 () 은 신하 () 가 짜다. 조정의 중요한 결정은 반드시 반대 의견의 논쟁과 대결에서 충분한 토론과 보완을 받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군주가 서로 다른 의견을 가진 사람들에게 둘러싸여 자신의 머리로 다른 각도와 수준에서 문제를 생각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안자는 군자가 마음이 넓어야 하고, 허망하고, 허황되고, 허황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구금된 부하 직원의 모든 말을 들을 수는 없지만, 그것을 무시하는 것을 절대 거절할 수는 없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세상의 만물은 적게는 적지만 적게는 적을수록 많다. 물론 한 사람이 세상을 다스리는 것은 불가능하다. 만약 네가 정확한 의견을 받아들이기를 거부한다면, 너는 죽을 것이다. 이것은 "사람들은 아플 것이고, 먼저 고기를 맛보고 싶지 않을 것" 입니다. 나라가 망하려면 충신의 말을 먼저 미워해야 한다. 언제 어디서나 연자는 자신의 관점을 고수한다.

한번은 그가 노국을 출사했을 때, 노소공이 그에게 물었다. "세 사람의 다른 의견을 들어보면, 너는 혼란스럽지 않을 것이다. 지금 나는 루에 있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일하고 있지만, 일은 여전히 순조롭지 못하다. 나는 왜 그런지 모르겠다. " 얀 닫아 (Yan Zi) 은 예리하게 지적했다. "당신이 접촉하는 것은 모두 당신을 충족시키는 사람들이다. 아무리 들어도 일치한다. 이것은 한 사람과 다름없다. 두 사람조차도 아니다. 세 사람은 말할 것도 없다.

속담처럼: 죽음을 훈계하고, 죽음과 싸우다.

상술한 두 간언관보다 서한의 급암이 훨씬 운이 좋다. 지안 (? -기원전 65438 년+기원전 065438 년+기원전 02 년) 서한양 (현재 하남 푸양 서남) 사람, 서장. 효경제는 태자가 말을 씻고, 무제는 신하로 즉위하고, 선후임영양도독, 동해현, 치우 주인, 구경 순위를 매겼다.

위풍당당하고 굴복하지 않고, 강직하며, 권세 있는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고, 편파적이지 않고, 감히 감히 할 수 있다. 한무제는 한 무리의 유사들을 소집하여 이렇게 말했다. "나는 정치를 진흥시키고 요순을 본받아야 한다. 어때요? " 급암도: "폐하께서 밖에서 인의를 행하셔야 하는데, 어떻게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까?" " 한무제는 날카로운 비평을 듣고 화가 나서 휴교했다. 당시 많은 조신들이 모두 그를 걱정하고, 잇달아 그에게 명철 보신을 권했다. 그는 대범하게 말했다. "천자가 대신을 임명한 것은 잘못을 바로잡기 위해서가 아닌가? 아첨하기 위해서인가? " 그 자리에 있는 이상 개인의 안위만을 돌볼 수 없고, 자신의 잘못을 보고도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황제를 불의한 땅에 빠뜨려서는 안 된다. ""

급록은 청관이다. 그가 죽은 후, 집에는 여분의 돈이 없었다. 그는 봉건 관리들이 더 탁하고 불분명한 환경에서 지도자가 되었다. 그러나 그는 여러 차례 충고하여 권신 장탕과 다투어 물과 불을 용납할 수 없었다. 그래서 장탕은 그를 뼈에 사무치게 미워해서, 늘 무제 앞에서 그의 험담을 한다. 양무제는 좋고 나쁨을 가리지 않고, 먼저 급암 관대한 처리를 하고, 그 후 또 직위를 내렸고, 결국 원앙부 지사의 직위를 부여받아 임직에서 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4. 위정

위정 (580-643), 중국 역사상 가장 유명한 간언관, 초당 정치가, 사슴인 수나라 말 와강군 에 가입, 돌 쌀 패배 는 당나라 에 항복했다. 당나라로 돌아온 후, 그는 이씨를 따라 태자를 위해 말을 씻었다. 당 태종이 즉위한 후, 검열 의사를 임용하다. 후임 비서감, 예정에 참여하여 정국공을 봉하다. 위정과 이세민은 봉건 사회에서 보기 드문 한 쌍의 군신이다. 위정은 감히 직접 간언을 하고 여러 차례 당태종을 고소했지만 당태종은 위징의' 불쾌감' 을 용인할 수 있었고, 그 말은 받아들여졌다.

현무문의 변화 이후, 일찌감치 그의 담력과 식견을 중시하는 이세민은 그를 나무라지 않았을뿐만 아니라, 그를 간언관으로 임명하여, 늘 내정을 도입하여 정치적 득실을 알아보았다. 정위 들은 모든 절친한 친구의 주인이 되는 것을 좋아하고, 전심전력으로 그를 도우며, 모든 것을 다 알고,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게다가 성실하고 솔직한 성격까지 더해서, 그는 늘 이치를 따져 타협하지 않는다. 위정이 죽은 후 당태종은 매우 슬프고 슬펐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남편은 구리를 거울로 삼아 자신을 단장할 수 있습니다. 사람을 거울로 삼으면 득실을 알 수 있다. 역사를 거울로 삼아 흥망을 알 수 있다. 위정은 오늘 갑자기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나는 거울을 잃어버렸다! " 그는 또 묘비 하나를 써서 편지 한 통으로 소릉을 묻었다.

5. 디서인걸

디 (630-700) 자, 당대 태원 (현재 산시 태원) 사람. 무측천은 재상이며 걸출한 봉건 정치가이다. 시험은 명정 (당대 과거제도의 과목 중 하나) 으로 벼슬길에 들어갔다. 정계에 진출한 후 그는 당고종과 무측천의 두 시대를 겪었다. 초임과 주 () 도독부 법조 () 는 쳉 () 이태리 () 를 전임하고, 임차대신을 임임하였다. 닝 저우, 예주 도지사, 지방관시랑 등을 역임하다. 디는 관원이다. 노인이 말했듯이, "성인은 마음이 변하고, 사람은 마음이 변덕스럽다." 무고한 사람을 구하기 위해, 그는 감히 군주의 의지를 거역하고, 시종 친민이 강권을 두려워하지 않는 본색을 유지하고 있다. 그는 시종 계급 위에 살고, 나라와 국민을 걱정하며 후세에 의해' 당나라의 중류 기둥' 이라고 불렸다. 그는 형법을 담당하는 쳉 이태리로 임명되었다. 재임 1 년 후, 그는 전임자가 남긴 65,438+07,000 여 건의 사건을 처리하고, 함께 항소하여 반반반론을 요구하지 않았다. 이것은 그가 사무를 처리하는 공정성이 눈에 띈다는 것을 보여준다. 후세 사람들은 이를 근거로 많은 멋진 전설을 편찬했고, 네덜란드 한학자 고로페는' 대당 적인걸 재판 전설',' 디공안',' 후세 4 대 공안' 이라는 책을 집필했다.

6. 후 콴

후장 (1102 ~1180), 남송 정치가, 문학가. "본항" 이라는 단어는 "연호" 라고 불린다. 여릉 (오늘 강서지안) 사람. 제안 2 년 (1 128), 진사. 이런 구분은 고종과 후완이 푸저우 군사판사에게 주고 지랑에게 전달한 것이다. 사오싱 5 년 (1 135), 병부 상서 노직은 그에게 권력을 주고 추밀원으로 승진했다. 8 년 동안 상서는 진회의 평화를 반대하며 왕륜 진회 손진을 구걸하며 황제를 비난했다. 진회 () 는 이것이' 오만과 격렬한' 이라고 생각하여 편지를 써서 그의 이름을 삭제하고 조주 () 를 강직시켰다. 조신의 구급으로 광저우 염창이 바뀌었다. 12 년 와해되어 신주로 강등되고 18 년 제양군으로 이동했다. 진회 가 죽을 때까지, 그는 형주로 이사했다. 효가 즉위하고 의랑을 복직하다. 관원에서 병부 시랑까지. 그는 줄곧 평화 회담에 반대하고 정부의 정견에 동의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직을 시도했다. 여릉으로 돌아가 글쓰기에 종사하다. 졸충이 간단하다.

7. 코우 Zhun

코우 Zhun (96 1 ~ 1023) 북송 정치인. 이 단어는 평평하고 중성적이다. 화주 하토 (오늘 산시 위남 동북) 가 탄생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아버지를 여의고 집안이 가난하고 공부도 열심히 했다. 19 살 때 그는 학자가 되었다. 한동안 지방관이 된 후 그는 북한에 소집되어 복무하게 되었는데, 그의 정치적 재능으로 송태종 조환의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른한 살 때 그는 의회의 부특사였다. 나중에 정직 때문에 조정에서 따돌림을 당했다. 송신종 조항이 즉위 후, 코우 Zhun 을 북으로 불러 전지개봉부, 삼사 일을 맡았다. 경덕진 원년 (1004) 6 월 중서 총서기를 맡다. 그해 겨울, 요승천태후, 요성종 노야룡서 군대가 송조 () 를 침범하여 황하를 따라 저우주 (오늘 하남 푸양 근처) 를 직진했다. 노래 첸 왕 qinruo 등은 적의 정면을 피하기 위해 수도를 이동하는 것을 주장하지만, 코우 Zhun 은 군중을 헤치고 송신종이 명명 국가 전선에 와서 싸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했다. 송군의 사기는 일진으로 송성종과 송왕조를 화해시키고 평화 체결 후 철군하게 했다 (원훈연맹 참조). 나중에, 왕 qinruo 의 도발 아래, 코우 Zhun 은 점차 경덕진에서 3 년 동안 휴교하고 산시 등지에서 지방관으로 근무한 송신종의 신뢰를 잃었다. 천새 3 년 (10 19 나중에, 딩 웨이 송나라 차관 은 르네 레이 저우 (현재 광동 haikang) 도지사 까지 여러 번 강등, 액자 했다. 그는 송인종 천성원년 (1023) 9 월에 죽었다.

8. 바오 청

바오 청 (999- 1062), 루주 허페이 (Luzhou Hefei), 북송 정치인. 송임천창 (안휘천창) 지사 4 년 (1037), 정적이 상당하다. 재직 후, 알려진 단주 (광동 조경) 로 전근하다. 귀경 후 검열 감관으로 임명된 후 검열 감관으로 바뀌어' 언관' 을 맡게 되었다. 부적절하거나 위법한 관리들은 탄핵될 수 있다. 탐관을 처벌하기 위해 청사년 (1044) 8 월 그는 인종에게 탐관을 데려오지 말라는 구걸서를 배포했다. 청렴은 사람의 본보기이고 장물은' 도둑' 이라고 생각했다. 바오 청 (Bao Zheng) 은 장시 (Jiangxi) 송팅의 공무원 임용 제도를 엄하게 비판했다. 2 년 (1050) 부터 3 년까지 포청 지감원은 외지 장요조를 세 번 탄핵해 악마의 냉정이 태자로 가장한 특대 사기 사건을 찾아내 여야를 놀라게 했다.

바오 청 (Bao Zheng) 은 공식 제 3 사, 제 3 사의 판사 및 부사로 재직하면서 JD.COM, 산시, 허베이 (Huanxi) 의 환적 사절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곳마다 국민의 부담을 경감하고, 폐단을 개혁하고, 생산을 발전시키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아' 제민리국' 의 경제사상을 제시했다. 국가 대사를 위해 일부 황제가 듣기 싫은 말을 하고 대신의 권력을 비판하며 황제가 측근 관료에게 은혜를 주는 것을 멈추라고 요구하며 모든 것이 주관 부서의 정상적인 경로를 바꾸었다. 그는 위징에서 당태종까지 세 통의 기념장을 쓰고 송인종에게 바쳤다. 그의 좌우명으로 항상 경각심을 유지하고 국가 사무에 집중했다. 인종이 겸허하게 간언을 요구하고, 옳고 그름을 분별하며,' 선입 위주' 를 하지 말고, 편신을 듣지 말고, 인재를 아끼고, 가혹하고, 형벌을 금지하고, 신화 사설을 엄금하고, 함부로 건축하지 말고, 기타, 법원이 많이 받아들이고, 많이 집행해야 한다.

가우 원년 12 월 (1056), 법원은 포청을 전지개봉부로 임명했다. 이듬해 3 월 정식 부임했고, 3 년 6 월 퇴임했고, 전후 1 년여에 불과했다. 하지만 이 짧은 시간 동안 완고성이라고 불리는 개봉부가 질서 정연하게 관리되었다. 감히 달관 귀인의 위법 행위를 징벌하고, 개봉관의 오만한 기염을 단호히 억제하고, 간민을 무고하는 자를 제때에 처벌한다.

바오 청 (Bao Zheng) 이 Kaifeng 법 집행이 엄격하고, 철면이 사심이 없고, 용감했기 때문에, 환관들은 수렴해야했고, 바오 청 (Bao Zheng) 의 이름을 듣 자마자 두려웠습니다. 노소 여성과 어린이 모두 바오 청 (Bao Zheng) 의 이름을 알고 친절하게 그를 "바오 트 (Bout)" 라고 불렀습니다. 개봉부에는 "관절에 도달하지 못하면 염라노령이 있다" 는 말이 전해지고 있다. 염라는 바오 청 사심없는 상징이다.

송가우는 6 년 (106 1), 관직-모 추밀대신, 이듬해 5 월졸이다. \ "자본 공식 슬픈 얼굴, 거리 한숨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법원은 차오 인사 부서, 15 권 \ "악기 연주 \" 가 전해졌다.

9. (영국, 스위스) 해리

해리 (15 14- 1587) 는 명나라의 유명한 정치가이다. 하이난 qiongshan (이 해구) 사람들, 후이, 단어 ru 시안, 자기 번호 펭 강. 그는 어려서부터 시사 고전을 배워서 박학다재하다. Jiajing 28 년 (1550) 중 선택. 그는 먼저 푸젠 남평교 충칭에 임명된 뒤 절강성 순안, 강서흥국현으로 발탁되어 청세 정책을 시행하고, 억울한 거짓 사건을 평반하고 탐관오리를 타격하며 민심을 얻었다. 가정 45 년, 호부 운남사장, 세종미신 요술, 생활이 사치스럽고 국사를 소홀히 하는 등 단점을 비판하는 편지, 박해와 투옥을 받았다. 세종이 죽은 뒤 풀려나다. 융경 재위 제 3 년 (1569), 우두로 승진하다. 그는 늘 그렇듯이 탐관을 처벌하고, 권세 있는 사람들을 타격하고, 수로를 준설하고, 수리 건설을 하고, 채찍질법을 실시하여 탐관을 국민에게 돌려주도록 강요하여' 맑은 하늘' 이라는 명성을 얻었다. 퇴원 후 해고돼 여유로운 생활을 했다 16 년. 만리 13 년 (1585), 재채용. 그는 난징 (南京) 인사부 우시랑, 난징 (南京) 오른쪽 고문으로 선임했고, 힘주는 탐관을 엄벌하여 뇌물을 금지했다. 2 년 후 그는 남경에서 죽었다. 해단 일생은 청렴하여 백성들의 존경과 사랑을 받았다. 그들이 그가 죽었다는 비보를 들었을 때, 현지인들은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것에 대해 깊은 슬픔을 느꼈다고 한다. 그의 영구가 난징 수로에서 고향으로 운반되었을 때, 장강 양안은 그를 배웅하는 사람들로 가득 찼다. 많은 사람들이 심지어 그들의 집을 위해 그의 초상화를 그렸다. 그에 관한 전설이 민간에서 더 널리 퍼졌다. 해리와 송대의 포청과 마찬가지로 중국 역사상 청관의 본보기이자 정의의 상징이다.

왕운

왕윤 () 은 본명 종모 () 가 웨이 () 주 () 로 지현 () 에서 태어났다. 원대의 유명한 학자, 시인, 정치가는 일생을 벼슬으로 삼고, 강직하고, 청빈애강, 좋은 글을 배운다. 그는 연이어 3 대째 원세조 쿠빌라이, 우종 황태자 진금, 성종 황제 철목진 간언관이 되었다.

왕윤직언하여 감히 간언하다. 그는 서민을 예의로 처벌하고, 의사를 형벌로 처벌하고, 혼란스러운 재정을 다스리는 것을 강조했다. 위안 5 년 (기원 1268) 에 원세조는 어사대를 설립하여 왕윤을 검열 감독으로 임명했다. 150 여 편의' 흑색제악'' 그 바다' 를 썼다. 당시 수리 주관의 중앙관원 유씨는 치수 도강의 편리를 이용하여 4 백만 여만 석궁의 식량을 횡령했다. 왕윤은 대담하게 탄핵하고 폭로했다. 참관 후 유건수 사당 절도료 중 사낭을 가득 채운 죄악을 쓰다. 유 () 는 도둑 () 이 마음이 허술하여, 온종일 당황하여 우환으로 죽었다. 지원 26 년 (서기 1289 년) 에 왕윤이 푸젠민해도 청년한의사 겸 안찰사로 임명되었을 때 당시 연해 정국이 혼란하여 관원 공석이 많았다. 그는 황제에게 연해의 빈자리를 메울 인재를 선발할 것을 요구했다. 한동안 고찰을 거쳐 그는 40 여 명의 탐관을 과감히 파면했고, 문무에 정통하고 청렴하고 청렴한 사람들을 임명하여 일을 하게 하였는데, 이곳은 비로소 진정되었다. 그는 또한 푸젠 연해에 병영을 건설하여 병사들이 거주하도록 하고, 과거 병사들의 나쁜 습관을 바꾸어 인민들이 편안하게 살면서 즐겁게 일할 수 있게 하였다.

왕운은 청렴하고 청렴하며 공평하게 법을 집행한다. 쳉 지랑 (Cheng Zhilang), 평양도 (Pingyang Dao) 의 일반 정치 판사로 임명 될 때, 강주 태평군 (Taiping County) 그는 정부 뇌물로 사형 선고를 받고 300 여 명이 억울해 5 년 동안 사건을 종결할 수 없었다. 황제는 왕윤을 파견하여 직접 이 사건을 심리하였다. 방문과 심문을 거쳐 억울하고 연루된 모든 민간인이 석방되었다.

왕윤이는 높은 지위에 있으면서도 시세를 살피고 백성의 질고를 동정할 수 있다. 기원 28 년 (기원 129 1) 까지 연남 지역은 겨울과 봄이 건조하고 가을이 침수되었다. 왕 윤 방문 사람들이 다시 대부분 (오늘 베이징) 후, xiangfu 에서 오른쪽 총리 의 역사 는 잔치 관계자 를 대접, 저녁 식사에 그를 초대했다. 책상에 앉아 유명한 맛있는 음식과 이국적인 해산물로 가득 찬 식탁을 보았을 때 그는 매우 불편했다. 그는 백성들을 위해 탄원하는 심정을 억제하지 못하고, 황제가 결국 그의 건의를 채택하기를 희망하는 긴 임대료 면제 비방을 썼다.

왕윤의 권고는 원세조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기원 28 년 (기원 129 1) 에 쿠빌라이는 특별히 그를 북경으로 불렀다. 그는 또한' 개헌제, 탐관 처벌, 세금, 흥재' 에 대한 건의를 제시하여 쿠빌라이' 적조' 사상에 부합하며 통일 다민족 국가의 역사 발전을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의미를 갖는다. 그래서 쿠빌라이가 직접 그에게 한림학사를 수여했다.

왕윤이 정치를 하는 동안 국우민을 자주 걱정하였다. 그는 역대 명, 군, 현근이 사정, 치국안국의 경험과 사적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아직 등극하지 않은 황태자에게' 간언' 방식으로 참고했다. 유종진금은 이런 관점을 매우 높이 평가하며, 스스로 공부하는 것 외에도' 중국 약사' 의 각종 문장 () 를 손자손녀들에게 나누어 읽어 주었다. 우종정과 그의 아들 김조복, 승종철목진이 즉위했다. 왕윤이 성종 황제에게 바친 것은 옥기와 보석이 아니라 15 개의 수석을 칼로 만든 것이 피해자에 대한 그의 진실한 충성심을 보여준다. 그래서 성종 황제는 그를 총론 의사로 추가해 특허를 알고 있다. 그리고 그에게 조 멩 후아 등 편편 \ "원세조지 \" 를 의뢰했다.

대덕 5 년 (기원 1304 년) 6 월 왕윤은 지현에서 78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지안에 주둔한 흠차대신은 그의 옛집이나 초가집이 민처럼 가난하다는 것을 보았다. 그들의 자손의 전원생활, 자급자족은 진실하게 신성함을 발휘할 것이다. 황제는 부자에게 돈을 보내 한림학사에게 좋은 의사가 되라고 명령하고 태원군공을 뒤쫓았다. 사후 호는' 문정' 이다. 자식 손주들은 그늘에 봉인되었다. 고향 사람들은 또한 그가 소년 시절 열심히 공부했던 고시검촌을' 가을책의 소리' 로 칭찬하며' 지현 팔경' 중 하나로 꼽았다. 그의 연설과 시는 후세 사람들이 읽을 수 있도록 100 권을 출판했다. 그의 묘는 지현 (현 위휘시) 교외의 팔리툰 마을 남서쪽에 있는 석인 움푹 패인 () 에 현성에서 10 리 떨어져 있다. 묘지 앞에는 신도가 하나 있는데, 양쪽에 석조가 있고 대칭으로 배열되어 있다. 청명절과 설날 전후마다 고향 어른들은 세배를 하며 깊은 그리움과 애도를 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