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을 잃지 않는 것에 관한 시

시간을 잃지 말라는 시

지체하지 말라는 시 1."좋은 시간을 잃지 말라"는 말은 어느 옛 시인가요?

"성시, 바오지는 궁궐에 더 적합하다"의 한 구절입니다. 작자는 당나라의 리롱지입니다.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바오지는 궁중 드레스, 부드러운 연꽃 얼굴, 붉은 몸을 좋아한다.

메이 다이는 장황의 그림이 필요하지 않았지만 신은 그녀에게 사원으로 성장하도록 가르쳤습니다.

나라의 외모에 의존하지 말고 연인과 결혼하세요.

우리는 어렸을 때 좋은 시간을 보냈어요.

보석으로 장식한 당신의 높은 상투는 궁전의 인기 있는 스타일에 가장 잘 어울렸어요. 당신의 얼굴은 연꽃처럼 싱그러웠고 피부는 하얗고 붉고 향기로웠어요. 짙은 눈썹은 손으로 그릴 필요가 없으며 자연스럽게 얇고 길다. 쓰레기처럼 보이기 위해 자신에게 의존하지 말고 감정과 의도를 가진 남자와 결혼하십시오. 당신과 나는 젊으니 좋은 시간을 실망시키지 마세요.

확장된 데이터:

좋은 시절:당나라 황제 이융지가 만든 글귀입니다. 영화 앞뒤 네 줄 * * * 55자. 필름의 앞뒤 두 줄 또는 네 줄이 서로 운율이 맞습니다.

바오지(지): 보석이 박힌 둥근 빵 덩어리.

피팅: 아주 잘 맞음.

궁정 스타일:궁정에서 유행하는 스타일.

연꽃 얼굴의 부드러움:연꽃처럼 밝고 섬세한 얼굴.

바디 붉은 향기:여기서 바디, 즉 몸은 여성의 피부를 의미합니다. 레드:장미색. 향기:강하고 향기로운.

다이:고대에 여성들이 눈썹을 칠하기 위해 사용했던 청흑색 안료. 디는 눈썹 털입니다.

의: 의지하다.

나라의 얼굴을 붓다:여성의 아름다움에 대해 이야기하다.

저자 소개:

이롱지:세상은 당을 허(許)라고 부른다. 당태종의 셋째 아들 이단. 45년 동안 통치했습니다. 일생 동안 서안종 황제는 용감하고 수완이 뛰어났으며 다재다능하고 리듬을 알았습니다. "음악의 집의 기타 기록"에는 "명 황제는이 게이샤를 잘했다"는 말이 있고, 박수판 아래에는 "박수판에는 음악이 없었고 명 황제는 황잔을 보내 음악을 만들었다"는 말이 있습니다. 좋은 시, 더 많은 자작 음악. 상호 지원, 열매 향, 율령, 밤 음악, 음악의 환상, 드 바오지. 이제 더 이상 유통되지 않고 "좋은 시간"이라는 단어 만 볼 수 있습니다.

2. 세월의 흐름과 인생의 짧음에 대한 시입니다.

언제나 응우옌 치를 기억하리라

인생은 먼지와 같고 하늘은 길다.

조조의 짧은 노래

잔이 잔을 부르는데, 우리에게 남은 날이 얼마나 남았나? 차오루, 일본에 가기가 훨씬 더 어렵구나.

시간과 익명성을 소중히 하라

꽃은 피고 인생은 늙는다.

장리백(張麗白)

영혼이 있는 자는 달을 향해 금잔을 비우지 말고, 뜻이 있는 자는 어디든 모험하라!

두보의 두시

술 빚은 흔하고 인생은 70세.

친구들이 머무는 것을 좋아하는 백주이.

인생은 백 년에 몇 번이나 웃는가?

백주에 대한 영원한 기억

백 년의 삶, 틈새처럼 빠르게 지나간다.

수양음위

인생은 결국 보이지 않는 기하학일 수 있다.

청명가주

살아 있는 동안은 술을 즐기고, 죽어서 무덤에 가서도 한 방울도 맛보지 마라.

타샤항해연구서

노래가 술에 침묵할 때 인생은 유한하고 무한하다.

차상지 중양 마오쩌둥

인생은 늙기 쉬우나 늙기는 어렵다.

[밤배] 백 살이 되었을 때 나는 나비를 꿈꾸며 과거를 돌아볼 수 있었다. 오늘날 봄이 왔고 명나라의 꽃은 시들고 한밤중의 빛은 날카롭게 벌을 받는다.

[바람과 소나무] 해는 붉고 서쪽으로 기울어져 내리막길 자동차처럼 아프다. 새벽은 거울과 눈을 치우고 신발에 작별 인사를하기 위해 잠자리에 든다. 새의 둥지를 비웃지 말고 조롱박은 항상 어리석은 놀이를합니다.

3. 좋은 시절을 묘사한 시

밝은 달이 틈새로 맑은 빛을 쏟아내어 바위 위의 분수를 맑게 한다.

동쪽 울타리 아래 국화를 따며 남쪽 산을 편안하게 바라보네.

"맑고 얕은 물 위에 얼룩덜룩한 그림자가 비스듬히 걸려 있고, 달빛 어스름에 향기가 평화롭게 퍼져 있다."

지난 봄, 이 문에는 복숭아와 대비되는 소녀의 얼굴이 있었습니다.

이 자랑스러운 말은 봄바람을 타고 두 박자로 질주했습니다. 나는 하루 만에 장안의 모든 명소를 우아하게 둘러보았다.

누구를 위해 잘라야 할지 모르겠지만 2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았다.

동쪽 교외를 마주할 필요 없이 수천 개의 집에 봄이 찾아왔습니다.

동풍이 비와 이슬을 뿌려 대지에 봄이 오네.

하늘의 비는 맑고 깨끗하지만 풀의 색은 멀고 가깝다.

가장 유익한 것은 황제의 연기가 자욱한 버드나무가 대지를 가득 채우는 것보다 더 좋은 봄입니다.

풀과 나무는 곧 봄이 돌아올 것을 알고 있으며, 다양한 붉은색과 보라색이 팡페이와 싸우고 있습니다.

봄바람은 말이 없고 살구밭은 꽃으로 가득합니다.

대나무 밖에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피어 있고, 오리는 샘물이 따뜻해지면 가장 먼저 알아요.

봄비에 꽃을 더하니, 봄꽃이 산을 옮긴다.

3월의 눈은 기쁨으로 가득하고, 고개를 들면 첸산이 푸르른 것을 느낀다.

동풍을 기다리는 것은 언제나 봄이다.

4. 고대 시 '내가 십 대였을 때'의 첫 줄은 무엇입니까?

"마녀"를 말하는 거죠?

마녀의 꽃

저자:두치우니앙

연도:당나라

장르:여포

마녀의 꽃을 소중히 여기지 말라고 충고하고

너의 청춘을 소중히 여기라고 충고하는 내용입니다.

꽃은 똑바로 접을 수 있으며,

꽃이 없을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가지를 접으십시오.

요약 분석 :

이 시는 예술적으로 최고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구태의연하지도 않습니다. 이 시는 그늘에 대한 연민이나 동쪽으로의 시간 여행으로 해석할 수도 있지만, 주제는 "젊은이가 희고 우울하다"가 아니라 시간을 발전시키라는 권면으로 보인다.

당나라 중기의 유명한 가사입니다. 원나라 때 전해에 사신으로 갔던 이건은 이 가사를 너무 좋아해서 연회 때 첩 두치낭에게 자주 이 가사를 부르도록 명령했다고 합니다(두무의 '두치낭의 시'와 자신의 노트를 참고하세요). 가사의 작자는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일부 당나라 시 선집에는 두치낭의 작품이나 리용의 작품으로 잘못 표기되어 있습니다.

이 시의 의미는 간단하며 "좋은 때를 잃지 말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과 느낌입니다. 하지만 독자는 그 감정이 단순하지만 강렬하고 오래도록 여운이 남는다는 인상을 받게 되며, 놀라운 매력을 느끼게 됩니다. 각 시는 "좋은 시절을 잃지 마세요!"라는 하나의 의미를 반복하는 듯하지만, 각 행마다 미묘한 변화를 담고 있습니다. "라는 한 가지 의미를 반복하면서도 각 행마다 미묘한 변주를 담고 있으며, 반복적이지만 단조롭지 않고 순환적이며 긴박감 넘치는 아름다운 멜로디를 만들어냅니다.

첫 번째 줄과 두 번째 줄은 모두 "권면"으로 시작하고 "소중히"라는 단어가 두 번 나오는데, 이것이 두 줄이 반복되는 이유입니다. 하지만 첫 번째 문장은 "후회하지 말라"고 하고 두 번째 문장은 "후회하지 말라"고 합니다. '모'와 '쉬'의 의미가 서로 정반대여서 반복적인 변화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 두 줄은 매우 시적입니다. '황금 가운'은 화려하고 귀중한 것이지만 "소중히 여기지 말라고 충고"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소중히 여기지 말 것을 촉구"합니다. 이것은 그것보다 훨씬 더 소중한 다른 것들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것이 바로 "소중히 여기라고 충고"하는 "젊음"입니다. 왜 그럴까요? "1인치의 시간은 금 1온스, 금 1온스는 시간 1온스를 살 수 없다", "천 개의 은방울을 돌리면 모두 돌아온다"라는 시구처럼 금만큼이나 소중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젊음은 누구에게나 한 번만 찾아오고, 한 번 사라지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습니다. 그런데도 세상은 이를 간과하고 금을 목숨처럼 사랑하며 시간을 낭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왕에게 충고하라'는 강한 노래 감각과 감동적인 리듬으로 대화체 어조로 환대에 대한 찬사를 거듭합니다. 부정과 긍정의 두 연은 전자를 부정하고 후자를 긍정하며, 마치 나뉘어져 있는 것처럼 보이며, 멜로디 리듬이 느린 시의 첫 번째 반복과 암송을 형성합니다.

서너 줄이 두 번째 반복과 암송을 형성합니다. 시의 의미는 한두 문장의 의미와 비슷하지만 여전히 "좋은 시절을 잃지 말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행과 행 사이의 반복 외에도 윗부분과 아랫부분 사이에 구불구불한 반복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두 연의 표현 방식은 서로 다릅니다. 첫 번째 연은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직유법이고, 두 번째 연은 은유를 사용하는 비유법입니다. 따라서 반복은 여전히 다양합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는 첫 번째와 두 번째와 같은 순차적 구문은 아니지만 의미는 대칭적입니다. 첫 번째 문장이 "꽃"이고 두 번째 문장이 "꽃이 없다"라면 어떨까요? 첫 번째 문장이 "쉬"이고 다음 문장이 "모"라면 어떨까요? 첫 번째 문장이 "꽃"이고 두 번째 문장이 "꽃을 피우지 마라"라면 어떻게 될까요? 두 문장의 의미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꽃이 있으면 곧바로 접힌다"는 긍정적 인 측면에서 "봄이 끝날 때까지 나를 응원하십시오"를 의미하고 "꽃이 접힐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는 부정적 측면에서 "봄이 끝날 때까지 나를 응원하십시오"를 의미합니다. "봄이 끝날 때까지 나를 응원해"는 같은 것 같지만 "설득해"가 반복되고, 느린 리듬의 톤만 따뜻해지기 위해 불안해집니다. "접을 수 있습니다-똑바로 접어야합니다"라는 문구는 리듬이 짧고 강하며 "직선이어야한다"는 이전의 "반드시"보다 더 강조됩니다. 젊음과 사랑에 대한 대담한 노래입니다. 젊음과 사랑에 대한 대담한 노래입니다. 여기서 열정은 솔직하고 대담 할뿐만 아니라 생생하고 아름답습니다. '꽃'이라는 단어는 두 번 등장하지만 '접다'라는 단어는 실제로 세 번 등장하며, 앞 줄의 '가상 먹물'의 구름과 뒷 줄의 '가상 먹물'의 구름이 자연스럽게 후렴구의 중첩을 형성합니다. '접다'라는 단어는 실제로 세 번 등장하는데, 첫 행의 '가상 먹'의 구름과 두 번째 행의 '먹-공'의 구름이 자연스럽게 중첩되는 후렴의 아름다움을 형성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자연스럽고 기발한 단어, 문장, 연결의 반복은 시를 눈길을 사로잡고 언어도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형식의 아름다움과 더불어 시의 분위기가 느린 순환에서 격정적인 소동으로 바뀌면서 시의 내적 리듬을 형성하고 읽는 재미를 더합니다.

한 두 문장 정도의 단순한 가사가 독창적인 작곡가의 아름다운 선율에 맞춰 반복해서 낭송될 때 감동적인 매력을 갖게 되는데, 시 '매듭풀'은 단순하지만 단조롭지 않고, 상호적인 변화가 특징인 시입니다. 당나라에서 음악에 맞춰 불렸던 것은 말할 것도 없고, 독립된 시로서도 항상 사람들의 마음을 흔들었습니다. 그토록 매력적이고 널리 사랑받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 시의 또 다른 주목할 만한 특징은 수사법의 참신함입니다. 일반적으로 옛 시에서 비교와 즉흥의 기법은 시의 시작 부분에 종종 조합되어 사용되며, 연은 종종 장면과 감정이 뒤따릅니다. 이 시는 예외의 예입니다. 처음에는 비교, 그다음에는 느낌, 그다음에는 풍경에 관심이 주어졌다는 점에서 독특합니다. "황금옷을 아끼지 말라고 충고한다"는 대사는 축복이며, 감정을 전달하기 위해 사물을 사용하는 것은 고양 효과가 있습니다. 시의 결론은 은유적이며, 이전 행인 "젊음을 소중히 여겨야 한다"의 시적 의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생명의 기하학'이라는 직접적인 느낌보다는 젊음과 사랑의 상징인 꽃이 청년보다 더 아름답고, 그 꽃을 접어 청춘의 위대함을 보여주는 것은 '먹고 마시고 즐긴다'는 천박한 생각 그 자체보다 훨씬 더 선명하고 아름답기 때문에 이미지의 세계를 창조합니다. 이것이 바로 예술의 표현입니다. 이것은 예술, 비 유적 사고의 표현입니다. 젊음을 놓치면 끝없는 후회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 의미는 "위대한 제자는 슬프다"와 같은 관용구로 표현할 수 있지만 접힌 꽃의 은유에 가깝게 이동하여 "빈 꽃은 없다"와 같은 들어 본 적이없는 이상한 언어를 만듭니다. 후회나 미움이라는 단어는 없지만 "빈 가지"라는 단어가 더 흥미롭고 예술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