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한 가지 전고가 있다: 당나라 때 수재가 있었다. 그는 명리에 합격한 후 아내가 늙었고, 퇴색하고, 전처를 버리고, 또 다른 새로운 애인을 찾는 생각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그래서 나는 대련을 써서 책상 위에 놓았다. 연꽃이 지고 낙엽이 늙은 연근으로 돌아갔다. 공교롭게도 그 대련은 그의 아내에게 보였다. 아내는 대련에서 남편이 새해를 맞이할 생각이 있다는 것을 알아차리고, 황도오곡이 익어 벼가 새로워졌다는 연보를 쓰기 시작했다.
3. 미대련, 신곡으로 연근을 대신하는 것은 매우 깔끔하고 적절하며 참신하며 통속적이며 신곡과 신부의 해음, 흥미롭다. 수재는 아내의 두 번째 대련을 보고, 그녀의 민첩한 사유와 사랑에 감동하여, 새해를 맞이할 생각을 포기했다. -응?
4. 아내는 남편의 마음을 돌려 옛 정을 잊지 않고 "내 남편은 매우 공평하다" 고 썼다. 수재는 계속해서 부부를 썼다: 아내는 여자다. 이 교육 이야기는 빠르게 전파되어 좋은 말로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이때부터 중국어에 부부 두 글자가 등장했고, 서로 부부라고 부르는 민속도 생겼다.
확장 데이터
1. 베벨은' 여성과 사회주의' 라는 책에서 고대 아테네 여성에 대해 말했다. "너는 남편의 이름을 직설적으로 불러서는 안 되고, 그를 주인이라고 불러야 한다. 그녀는 그녀의 남편의 하인이다. 남편은 그녀를 노예로 팔 수 있다. 고대 그리스 남자의 직책도 여자를 징계하는 것이고 존엄한 관리 여자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주인님이라고 불러요! 우리 중국인이 이 이치를 이해하는 것만은 아닌 것 같다!
2. 중국인들이 남편을 어떻게 부르는지 봅시다. 우리의 총명한 옛 조상이 어떻게 이름을 바꾸었는지, 이름이 어떻게 변했는지 보세요. 고대에, 나는 남편을 연인이라고 불렀는데, 듣기에 좋다! 이로써 우리는 고대 남편들의 빛나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다. 당시 남자들은 모두 횡령과 꿀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고시에서 우리 집은 고층 빌딩이 즐비하고, 내 애인은 강한 빛 아래 우렁차게 서 있다.
바이두 백과 참조-남편
바이두 백과 참조-아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