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를 배우려면 먼저 기보법에 대한 기본 지식을 배워야 합니다.
간이 기보법은 비교적 간단하고 배우기 쉬운 기보법으로 7가지 아랍어 수학 1234567만을 사용하여 다양한 스타일의 음악을 녹음하고 표현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음악의 구성에는 4가지 기본 요소(음조, 음색 값, 음색 강도, 음색)가 있으며, 그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음조의 높이"와 "음조의 길이"입니다. 톤." ?
간단한 악보
음표: 1? 2? 4? 7? ?sol ?la si?
음악 이름: C? D? G? B
1. people in media 온라인에서 아름다운 노래를 발견하면 항상 배우고 싶습니다. 노래를 배우려면 노래할 수 있는 사람에게 가르쳐달라고 요청할 수도 있고, 연주한 노래를 녹음하여 노래를 배울 수도 있고, 관련된 노래 시트를 찾아서 스스로 배울 수도 있습니다. 신화서점에는 다양한 종류의 노래책이 있습니다. 단순화된 악보를 알면 노래를 배우는 것이 매우 편리합니다.
노래한다는 것은 가사 속 단어 하나하나를 정해진 음높이와 길이에 맞춰 부르는 것을 의미한다. 노래를 잘 부르기 위한 기본 요건은 가사에 나오는 각 단어의 음높이와 길이를 정확하게 부르는 것입니다. 음높이와 길이를 기록하는 표기법(악보)에는 여러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단순화된 기보법이 그 중 하나입니다. 간단하고 명확하며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악보를 표기하고 읽는 데 매우 편리하여 우리나라에 널리 보급되어 있다. 단순화된 악보 표기법은 7개의 아라비아 숫자(1234567)와 기타 기호만을 사용하여 음악의 수천 가지 변화를 기록하고 쉽게 배우고 기억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먼저 음높이가 어떻게 표현되는지 이해하고 능숙하게 익혀야 합니다.
간이 악보 표기법에서는 소리의 상대적인 높이를 7개의 아라비아 숫자로 표현하는데 숫자로는 읽을 수 없고 아랫면의 해당 병음으로 읽어야(노래) 한다 .
태그: 1 2 3 4 5 6 7 i
창법 : do ri mi fa sol la si do
8가지 음색 중 서로 다른 수준의 인접한 음 사이의 음높이 거리를 반음과 온음으로 나눌 수 있는데, 그 중 3과 4, 7과 i 사이의 관계가 반음이고, 다른 인접한 음 사이의 관계가 온음이다. 1부터 i까지, 인접한 두 개의 소리 중 후자의 소리가 이전 소리보다 높습니다. 예를 들어, 2는 1보다 크고, 3은 2보다 크고, 4는 3보다 크고,..., i는 7보다 높습니다.
1234567i의 8성을 병음으로 발음하면 이 8성을 부를 수 있을 거라 생각하지 마세요. 노래를 부를 수 있다는 기준은 이 8개의 성조를 발음할 때 인접한 두 성조 사이의 음높이 거리가 정확하게 유지되는 것입니다. 중학교 1학년 때, 음악 수업이 시작될 때마다 선생님이 오르간을 연주하면서 노래 연습을 반복하라고 하신 기억이 납니다. 1 2 3 4 5 6 7 i---i 7 6 5 4 3 2 1---
실제로 이 8개 음표의 상대적인 음높이에 익숙해지고 숙달되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그런 다음 악기를 사용하여 1 3 5 i---, i 5 3 1--- 등을 반복적으로 연습합니다. 점차적으로 악구의 첫 음표의 발음에 따라 다른 고음이나 저음을 점차적으로 정확하게 발음할 수 있습니다. 악기에 의존하는 것보다 이 8개의 음높이를 연습하는 더 좋은 방법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음표 위에 작은 점을 추가하면 한 옥타브 더 높게 노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i가 1보다 한 옥타브 높으면 점 두 개를 추가하고, 그렇지 않으면 아래에 점 하나를 추가합니다. 는 한 옥타브 낮게 노래한다는 뜻이고, 점 두 개를 더한다는 것은 두 옥타브 낮게 노래한다는 뜻입니다.
악보의 왼쪽 상단에 표시된 1=C와 같은 기호를 조표라고 합니다. 조표는 노래나 음악(또는 조)의 높이를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조율 표시입니다. 1=C는 1(do)의 음높이가 악기 건반의 C 소리와 같다는 의미입니다. 분명히 1=D는 1(do)의 음조가 악기 건반의 D 소리와 같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노래를 잘 부르기 위해서는 어택의 음높이가 매우 중요합니다. 어택 음표가 너무 높으면 곡의 가장 높은 음표가 노래되지 않을 수 있고, 어택 음표가 너무 낮으면 곡의 가장 낮은 음표가 노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너무 높거나 너무 짧은 것을 방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악기를 사용하여 조표에 따라 피치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은 먼저 노래의 가장 높은 음을 찾아 그에 따라 시작 음의 피치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Sunset is Red'라는 노래에서 가장 높은 음이 i이고 첫 번째 음이 5입니다. 그러면 가장 높은 목소리로 i를 먼저 부르고 그 다음 7, 6, 5를 부르세요. 이때 5의 음정이 노래가 시작하기에 딱 좋은 높이입니다.
둘째, 소리의 길이가 어떻게 표현되는지 이해하고 능숙하게 마스터해야 합니다. 메모의 길이는 메모 뒤나 아래에 대시를 추가하여 표시됩니다.
음표 뒤에 몇 개의 수평선을 추가하면 음표의 소리 길이가 몇 배로 확장되는지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1---은 1이 3배, 즉 1-의 소리 길이가 확장된다는 의미입니다. -- 1의 4배입니다. 음표의 길이를 반으로 늘리고 싶다면 어떻게 하시나요? 메모 뒤에 점을 추가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1·의 소리 길이는 1의 1.5배입니다. 음표의 길이를 어떻게 반으로 줄이나요? 음표 아래에 수평선을 추가하기만 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1의 소리 길이는 1의 소리 길이의 절반이고, 2의 소리 길이는 2의 소리 길이의 절반입니다.
이것은 아래에 수평선이 있는 음표가 원래 길이의 절반에 불과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찬가지로, 아래에 두 개의 수평선이 있는 음표는 원래 길이의 1/4에 불과하고, 아래에 세 개의 수평선이 있는 음표는 원래 길이의 1/8에 불과합니다.
길이 연장이나 단축 표시가 없는 음표를 4분음표라고 부릅니다. 예를 들어 1, 2, 3 등이 모두 4분음표입니다. 1-, 1---과 같은 음표는 각각 반음표, 온음표라고 하며, 아래에 수평선이 있는 음표 1을 8분음표, 아래에 두 개의 수평선이 있는 음표를 16분음표라고 합니다.
셋째, 기보법이 어떻게 휴식을 표현하는지 이해해야 합니다.
소리의 나머지 부분을 나타내는 기본 기호는 0입니다. 다양한 길이의 쉼표를 표현하기 위해서는 쉼표 0의 수를 늘리거나, 0의 오른쪽에 점을 추가하거나, 0 아래에 수평선을 추가하되 0 뒤에 수평선을 추가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넷째, 시간을 지키는 것을 배우고 고집해야 합니다.
노래 표기법의 왼쪽 상단에는 박자 기호라는 분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2/4는 4-2박자로 읽습니다. 분모 4는 4분 음표를 1박자로 나타냅니다. , 분자 2는 각 소절(즉, 두 개의 인접한 수직선 사이의 부분)을 2박자로 나타냅니다. 4/4, 3/4, 3/8 등의 박자표도 있는데, 둘 다 같은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비트는 음악적 시간의 기본 단위이다. 일정 높이에서 손으로 두드린 후 다시 들어올려 원래 위치로 돌아가면 비트가 형성됩니다. 쓰러뜨리는 것이 전반부의 박이고, 들어올리는 것이 후반부의 박이다. 각각의 특정 음악에서 인접한 두 비트의 시작 사이의 시간 거리 또는 각 비트의 시간 값은 동일하지만 각 비트의 가중치는 강하든 약하든 다릅니다.
가벼움과 무거움이 교대로 일정한 패턴을 갖게 되면 비트를 형성하게 된다. 서로 다른 비트는 빛과 무거움의 서로 다른 순환 관계를 보여줍니다. 악보에서 막대선은 가볍고 무거운 비트의 규칙적인 주기를 묘사하는 데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42 2/4박자에서 각 소절의 가벼움과 무거움의 관계는 |강함과 약함|강함과 약함|...4/4박자에서 각 소절의 가벼움과 무거움의 관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강함과 약함, 강함과 약함|강함과 약함, 그다음 강함과 약함|... …
2/4, 4/4, 3/4의 박자표에서 1/4박자 음표는 1박자입니다. 때로는 두 개의 8분 음표가 12, 65 등과 같이 하나의 박에 맞춰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두 기본 음표 아래에 공통 수평선이 있습니다. 때로는 4개의 16분 음표가 하나의 박자로 합쳐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4개의 기본 음표 아래에 두 개의 공통 수평선이 있습니다. 한 박자에 한 단어만 부르는 경우도 있고, 두 단어, 세 단어, 네 단어를 부르는 경우도 있습니다. 노래를 배울 때 박자에 충실해야 하며, 전반부에 어떤 가사를 부르고 후반부에 어떤 가사를 부르는지 주의 깊게 관찰하여 가사, 악보, 시간이 일치하도록 해야 합니다.
다섯째, 점음표와 당김음의 창법을 이해하고 숙달해야 합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메모 끝에 점·을 추가하면 메모 길이가 반으로 늘어납니다. 42박자 |1·2|에서 1.은 점4분음표로 1박 2분음표로 부른다 = 첫 번째 박과 두 번째 박의 전반부, 2는 8분음표로 반박으로 부른다. 두 번째 비트) 반 비트), 함께 *** 두 비트를 노래합니다.
노래할 때의 느낌은 '앞은 길고 뒤는 짧다', 즉 점 앞의 소리는 길고 점 뒤의 소리는 짧다. '세상에 엄마만 좋다', '나는 군인이다' 등 노래 연습을 해보세요. 점선을 이용한 창법에 특히 주의하세요.
42박자 |1 2 1|에서 두 개의 8분음표 사이에 4분음표가 끼어 있으면 당김음이고, 5 6 i도 당김음입니다. 두 개의 16분 음표 사이에 8분 음표가 끼워져 있는 경우에도 당김음이 발생합니다. 당연히 당김음을 구성하는 세 음 1 2 1 의 소리 길이는 각각 1/2박, 1박, 1/2박이다. 노래할 때의 느낌은 '가운데는 길고 앞뒤가 짧은' 느낌이다. '붉은 노을', '행복은 어디에 있나요' 등의 노래를 당김음의 창법에 특히 주의하면서 연습한다.
여섯째, 쉬운 것부터 어려운 것까지 계속해서 노래 연습을 하면 간단한 기보법도 익힐 수 있을 거예요.
앞의 5가지 사항에 대한 가장 중요한 기본 지식을 갖춘 후에는 먼저 "Auld Lang Syne", "Dongfanghong" 등과 같이 부를 수 있는 간단한 악보로 몇 곡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악보 읽기 연습을 위해 음높이와 길이 기호의 종류와 노래하는 방법을 익힙니다. 그런 다음 박자를 맞추면서 노래를 듣고 악보를 부르면서 연습하세요. 이는 음을 정확하게 부르는 좋은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간단한 기보법에 대한 지식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도록 음악이론을 소개하는 책을 찾아보고, 간단한 기보법이 있지만 연습할 수 없는 곡도 몇 곡 선정해 보세요.
간이 기보법은 간단한 기보법을 말합니다. 알파벳 표기법과 숫자 표기법이 있습니다.
18세기 프랑스에서 유래됐고, 이후 독일에 의해 개량돼 오늘날에 이르렀다. 일반적으로 단순화된 음악 기보법은 디지털 음악 표기법을 의미합니다. 디지털 악보 표기법은 1, 2, 3, 4, 5, 6, 7을 사용하여 음계의 7가지 기본 수준을 나타내는 이동 가능한 솔파 방식을 기반으로 하며 발음은 do, re, mi, fa, sol, la, ti (중국은 si), 영어는 C, D, E, F, G, A, B로 표시하고, 나머지는 0으로 표시합니다. 각 숫자의 값 이름은 보표의 4분음표에 해당합니다.
수표기법의 원형은 16세기 유럽에서 처음 등장했다. 당시 수에티(Sueti)라는 수도사가 1, 2, 3, 4, 5, 6, 7을 사용했다. 그는 일곱 가지 음을 사용하여 노래를 작곡하고 가르쳤으며, 그 후 『평범한 노래와 음악을 배우는 새로운 방법』이라는 소책자를 썼습니다. 당시 서양인들은 발명, 창작, 저작권 등 개별적인 문제를 매우 중시했으며, 이것은 역사에 기록되었습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사전 - 단순화된 악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