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곡의 중국 고전시에 대한 이해

1. 세 편의 시의 문어문 지식은' 가든 양방 (1)' 의 모든 품사와 고금의 동의어 1 에 속한다. 고금의 동의어 (1) 가 친척을 기쁘게 한다. 친족: 옛말은 부모와 형제를 포함한 국내외 친족을 가리킨다.

정말: 고대는 지심말을 가리키며, 지금은 남녀간의 정말을 가리킨다. (2) 농부는 이춘에게 서역에 사고가 날 것이라고 말했다. 고대 농경은 농경을 가리킨다.

(3) 틈을 찾다: 고대에는 깊고 구불한 표상이었다. 오늘날, 그것은 여성이 조용하고 아름답다는 것을 의미한다. 2. 어류의 유연한 운용 (1) 은 코 (pleasant, make) 를 기쁘게 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책, 독서) 또는 고독한 배 (보트 타기) (4) 음악, 금책으로 고민을 해소하고 (즐거움을 위해), 사랑하는 사람을 기쁘게 하는 말 (즐거움을 위해).

2.5 기초+시 감상 3 곡+문어문 읽기가 시급하다 1, C 조 4 성 모두 쌍, 나머지 3 개 모두 틀리다.

2, D 3, A 4, B 5, D.

시가 감상

그들 두 사람은 모두 농촌 생활을 썼다. 첫 번째 곡은 은거전원에 대한 작가의 동경을 표현하고, 두 번째 곡은 풍경을 쓰는 방식으로 자신의 안일한 심경을 기록하며 선심으로 가득 차 있다.

1)' 먼지와 낡은 밍크 여어' 라는 말에서' 어두움' 이라는 단어의 역할은 무엇인가? 분석해 주세요.

의미: 오랜만에 전장에서 질주했다. 보국에 대한 저자의 실망과 무력감을 표현하다.

2)' 내 마음은 천산에 있고, 나는 항상 창주에 있다' 는 표현 기교와 사상 내용을 분석한다. 비교를 통해 보국무문의 분노를 썼다.

문어문 읽기: C A 가 잘못 이해한 것은 B 이다. 다음 문장에서 예문식과 같은 예문: 스승은 무로부터, 스승은 A 조이산에서 사물을 감상하는데, 이상하지 않나요? (범중연의' 악양루기' 에서 선택) B. 조용한 아가씨, 나는 도시 구석에 있다. "시경" 에서? 허리케인? \ "야스쿠니 \") c, 아들 제나라 를 보내, 타운 가을 에 관해서는 (\ "노래 책 에서 선택? 펭 웨이? 자기 보호 ") c 를 선택한 것은-두 글자 때문이다.

3. 두보의 문학 상식시' 망악' 은 현대시의 오언시에 속한다.

그것의 대련은: 창조주께서 이곳의 모든 신비한 자연의 우아함을 주셨고, 그리고? 어느 날 곧 여명 와 황혼 .. 목 관절: 흰 가슴 앞의 층운을 흔들고, 새가 나의 긴장된 눈앞을 왔다갔다 날고 있다 .. 이 두 마디 대련은 모두 대구이고, 자연의 문장 두도 의인화 수법을 가지고 있지만, 이 문제는 옳다. 。 。 。 。 이중성은 율시에서 매우 흔히 볼 수 있는 수사 수법이다. 나는 내가 이렇게 지혜를 물어서는 안 된다고 생각한다.

봄은 현대시의 오언시이고 모닥불은 전쟁을 가리킨다.

이세호' 라는 고시의 내용은 서사이다. 그러나 시 내용의 일반적인 장르에 따라 영물언지, 서정, 기물, 도영사 등으로 나눌 수 있다. 석호 관원의 인터넷판은 그것에 의존할 수 없다.

보충: 큰 분류에서 고시는 고전시, 근체시, 단어, 곡으로 나눌 수 있으며, 고전시는 율시와 절문으로 나눌 수 있다. 만약 문제 중 세 편의 시를 구분하고 싶다면, 처음 두 곡은 근체시라고 할 수 있으며,' 석두기' 의 고시와는 다르다.

4. 고등학교 국어 세 편의 시의 원문은 무엇입니까? 인교판에는 고 1 에 시 3 편, 19 곡 채부용에 관한 고시, 란제도 방초가 있다.

누가 떠나고 싶어? 사유가 매우 멀다. 고향을 돌아보니 길이 멀고 길이 막막하다.

일심으로 집을 떠나 근심하다. 동한 말년 삼국시대 조조가 부른 술에 관한 짧은 가요행.

예를 들어 아침 이슬은 일본에 가는 것이 훨씬 어렵다. 좀 너그럽고 고민은 잊을 수 없다.

어떻게 자신의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습니까? 두강밖에 없어요. 청청은 너의 옷깃이고, YY 는 나의 그리움이다.

하지만 너를 위해서 나는 이미 심사숙고했다. 사슴 한 무리, 요, 그 잎원에서 쑥을 먹었어요.

나는 좋은 손님들이 있고, 피아노를 치고, 피아노를 친다. 밝은 달처럼 맑은데, 언제 훌쩍이며 마실 수 있습니까? 고민이 이로부터 생겨 끊을 수 없다.

이상할수록 쓸모가 없다. 술자리에 대해 이야기하고 옛 은혜를 그리워하다.

달은 별이 적고, 우엉은 남쪽으로 날아간다. 나무 주위를 세 바퀴 돌면 어떤 나뭇가지에 의지할 수 있습니까?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물은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주공은 음식을 토하고, 천하는 마음이 돌아온다.

전원거로 돌아가 (a) 동진 말 남송 초, 도연명은 적당한 운치가 없고, 천성애 가을산이다. 나는 벼슬길에 빠져 경기장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새장 속의 새는 늘 과거의 숲에 연연하고, 연못의 물고기는 과거의 심연을 동경한다. 남방은 황무지를 개간하여 농촌으로 돌아왔다.

집 주위에는 10 무 안팎의 토지, 초가집의 초가집이 있다. 느릅나무는 버드나무 그늘 뒤에 있고, 이도로 연못 앞에 있다.

이웃 마을의 이웃 마을이 어렴풋이 보이자, 마을에 모락모락 밥 짓는 연기가 피어오르고 있다. 골목에서 개 짖는 소리가 몇 번 나고 뽕나무가 수탉에게 소리를 질렀다.

뜰에는 먼지 잡동사니가 없어 조용한 방 안이 좀 편안하고 한가하다. 오랫동안 자유가 없는 우리 속에 갇혀 있다가, 나는 오늘 드디어 숲으로 돌아왔다.

5. "세 편의 시 중 중요한 문장은 무엇입니까? 클릭합니다 섭수채부용' 이라는 시는 두 가지 두드러진 특징이 있는데, 하나는 고결하고 고요하며, 다른 하나는 의미심장하며, 뒷맛이 길다.

처음 네 문장은 부드러운 서술이다. 부용',' 란제',' 조방' 등의 단어는 서정적 주인공 이미지의 우아함과 표현된 감정의 순결과 아름다움을 느끼게 한다.

\ "누가 떠나고 싶어? 사유가 매우 멀다. " 이 두 문장은 스스로에게 자문하고 말투는 비교적 온화하지만,' 멀리' 라는 글자는 이미 아래의 감정 전환을 위해 몇 가지 소식을 공개했다.

대여섯 마디 말은' 먼 길을 오다' 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고향을 돌아보면 긴 길이 호탕하다' 는 뜻은' 먼 길을 오다' 라는 의미를 충분히 해석한다. "구 Huan" 이라는 단어는 강한 움직임과 화면 감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독자들은 주인공이 뱃머리에 외롭게 서 있는 것을 보고 슬프고 실망하며 허사로이 고향의 방향을 바라보는 것 같다. 그는 무엇을 보았습니까? 이것은 그가 감히 계산할 수 없는 거리이다! "무한하다" 라는 단어는 길이 멀다는 느낌을 준다.

내 고향은 어디 있습니까? "생각" 은 어디에 있습니까? 이 점에서 서정적 주인공의 정서적 고통은 극단적이다. 하지만 이 두 문장은 주인공의 고통을 직접 지적하지 않고 독자들에게 큰 상상력 공간을 남겨 무한한 효과를 냈다.

마지막 두 문장은 위의 두 문장을 따르지 않고 지금부터 미래의 직업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한다. 주인공의 더 깊은 걱정은 사랑하는 두 사람이 평생 함께 할 수 없다면' 상심해 죽겠다' 는 것이다. 음울한 심정이 정말 시원하다! 도움이 되시면 "짱" 을 클릭하세요. 감사합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6. 두보의 시 세 수. 기초 지식의 축적 1. 받아쓰기 1 요청 시.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인다. 2. 꽃잎은 눈물처럼 떨어지고 외로운 새는 그들의 슬픔을 노래한다. 여명 미래로 올라가 노인 혼자 남겨 두다. 2. 그리고는요. 하루는 곧 여명, 황혼에 들어간다 ..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봄이 다시 녹색의 나무와 풀밭으로 돌아가는 것을 볼 수 있다. 나는 나의 백발을 어루만진다. 그것은 너무 날씬하게 생겼다. 만약 네가 흐느끼고 있다면, 노인은 담을 넘어갔다. 3, D 4, C5, 아마 정확하지 않을 것이다: A. 만약 옳다면 BCD6, B7, 이백관, 신안관왕악 (2) 이 바람에 잠입해 밤으로 들어가면 윤물이 가늘다. 3 개월의 전쟁 끝에 편지 한 통이 금 1 톤에 달할 수 있었다. 나는 나의 백발을 어루만졌다. 그것은 너무 얇아서 더 이상 머리핀을 넣을 수 없게 되었다. 3, 오언고시, 노파. 석두 께 편지를 씁니다. 노약자인 여성조차도 복무로 체포되었다. 4. 공식적인' 체포' 가 빈번하다는 것을 설명하고, 백성들은 낮에 숨거나 반항하며, 5, 6 월이 되어야' 잡을'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작가가 직접 본 이야기를 통해 봉건 통치자의 잔인함을 폭로하고 당대의' 안사의 난' 으로 인한 전쟁이 많은 국민에게 가져온 깊은 재난을 반영하며 시인의 노동인민에 대한 깊은 동정을 표했다.

7. 인교판 초 2 ~ 3 곡의 두보시 중 고대 중국어 단어의 해석: 두보 "강산은 고치기 쉬우나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초목은 모두 병사이다. 슬픈 상태, 도울 수 없지만 눈물을 흘리며, 새의 말은 놀라고, 근심과 한을 떠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전쟁은 반년 넘게 계속되었고, 가서는 얻기 어렵고, 십만 금은 되었다. 서글픈 상처, 머리 긁기, 흰 머리 긁기, 머리핀 하나 꽂을 수 없다.

경성은 이미 깨졌고, 산강만 남았고, 경성은 봄빛이 소슬하고 곳곳에 초목이 깊다. 슬퍼할 때는 꽃을 보면 울고 싶고, 슬퍼할 때는 새소리를 들으면 깜짝 놀란다. 전쟁은 수 개월 동안 계속되었고, 가서는 만 냥의 금에 이르렀다. 백발이 긁을수록 빗을 수 없고, 상투를 만들 수도 없다.

왕악의 시화 왕악

(동악태산) (당) 두보 성산은 정말 웅장하다! -응? 지루를 벗어나도 여전히 녹색의 산봉우리를 볼 수 있다. 신기한 자연이 수천 수만의 아름다움을 한데 모아 남방의 산맥 북방의 아침과 황혼 사이의 이별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가슴에 구름이 하나 있는데, 새가 나의 긴장된 눈앞에서 왔다갔다 날아다닌다. 산꼭대기에 오르려고 노력하다: 그것은 우리 발 아래의 모든 산봉우리를 왜소하게 만든다.

태산의 위신은 어떻습니까? 제나라에서 노까지 푸르고 끊이지 않는다. 끝이 없다. 자연은 너에게 하늘과 땅 사이의 신기한 아름다움을 주었다. 산남은 햇빛이 충분하고, 산북은 서늘하며, 빛과 그늘이 다르다. 먼 구름을 바라보니 나는 활달하여 둥지로 돌아가는 새를 보고 눈을 뜰 수가 없었다. 나는 반드시 태산의 정상에 올라 낮은 산을 올려봐야 한다.

황혼의 석호촌 (1), 관리들은 밤에 사람을 잡는다 (2). 노인은 담을 넘고 (3) 노파를 보러 나갔다. 관원들은 그것을 어떤 분노라고 부르는가? ④! 여자가 울 때, 왜 고민해야 하는가! 아내의 발언을 들어 보세요 (6): "세 사람이 요성을 지키다 (7). 한 사람은 (8) 에 첨부되어 있고, 두 사람은 (9) 에서 죽었다. 살아남은 사람은 구차하게 살고 (10), 죽은 사람은 길다 (1 1)! 방 안에는 아무도 없고 (12), 간호하는 손자 (13) 만 있다. 할머니는 아직 안 가셔서 (14), 드나들거나 옷을 입지 않으셨다 (15). 노부인의 실력은 약하지만 (16) 관야 (17) 에서 돌아오셔서 하양 서비스 (18) 가 급히 필요한데 아침 요리 (18) 를 준비해 주세요 긴 밤의 침묵 (20), 울듯 하소연하며 목이 메어 말할 수 없다 (2 1). 내일은 밝은 미래 (22), 노인을 혼자 남겨둔다 (23)

저녁에 나는 석호촌에 머물렀고, 경찰은 밤에 사람을 잡으러 왔다. 노인이 담을 넘고 도망가자 할머니는 급히 뛰어나가 상황을 살폈다. 장교들이 얼마나 사납게 고함을 지르는가! 노부인이 얼마나 슬펐는지! 오직 그 노파가 앞으로 나아가는 것을 들었다: "나는 세 아이가 현성을 지키도록 봉지했다. 큰아들이 메시지를 돌려보냈는데 둘째 아들이 막 죽었다. 살아있는 사람은 하루를 살고, 죽은 사람은 영원히 끝난다! 우리 집에는 다른 남자가 없고 젖을 먹고 있는 손자가 하나밖에 없다. 손자 때문에, 그의 어머니는 줄곧 가지 않았고, 드나들더라도 완전한 옷이 하나도 없었다. 할머니, 제가 늙어서 몸이 쇠약해졌지만, 제가 밤새도록 당신을 따라 돌아가게 해 주시고, 빨리 하양으로 가서 복무하고, 부대에 아침을 준비하게 해 주십시오. " 심야에, 목소리가 사라지고, 마치 희미한 울음소리를 들은 것 같았다. 날이 밝은 후, 내가 길을 갈 때, 나는 그 노인에게 작별인사를 할 수밖에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