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향기가 아직 남아 있다
인생은 한 송이의 꽃과 같고, 꽃은 시들고, 생명도 시들어 버린다. 그러나, 시간 속에서 사라지는 유일한 것은 꽃이 피는 현란한 것이지만, 결국은 그 감동적인 향기를 지울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그래서 꽃 같은 생명, 향기로운 향기, 생명의 취한 온전함, 세월의 수레바퀴, 역사의 현관에서 떠다니며 끝없는 뒷맛과 감동을 선사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두보는 꽃 한 송이 같다. "수많은 넓은 건물이 있는데,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이 모두 기뻐하고, 비바람이 잔잔한 산처럼 휘몰아치는가?" 떠돌아다니는 생활, 일종의 슬픈 감정. 너의 마음은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의 가난에 얽매여 있고, 너는 백성의 질고를 염려하고 있다. 너의 가냘픈 인생은 너무 많은 시간의 유쿠와 괴로움을 싣고 있다. 네가 그 흔들거리는 배에 자신을 건네줄 때까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두보, 너는 산전수전 국화야. 설령 네가 죽는다 해도 초췌한 생명을 잃더라도 일반인에 대한 연민은 역사의 긴 복도를 가로질러 지속적인 향기를 풍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굴원은 꽃 한 송이 같다. \ "세상은 모두 탁하고 나는 혼자 맑다, 모두가 술에 취해 나는 혼자 깨어난다. 클릭합니다 냉막 뒷모습, 고귀한 영혼. 당신은 군주에게 충성하고 국사에 헌신하지만,' 믿고 의심하고, 충직하고 비방받는' 운명을 피할 수 없습니다. 너는 라강변을 거닐며 노래를 부르며 세차게 흐르는 강물로 생활의 먼지를 씻기로 결정했다. 그래서, 너는 훌쩍 뛰어올라 아름다운 원호를 미끄러져 세찬 파도의 끝에서 가장 아름다운 부용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굴원, 너는 우아한 백련으로 역사의 홍수 속에서 우아하게 피어난다. 시들어도 고결하고 굳은 품격은 향기롭고 맑을 것이다.
육지를 여행하는 것은 꽃 한 송이와 같다. \ "누가 이 인생을 알고, 마음은 천산에 있고, 늘 창주에 있다. 클릭합니다 은둔자, 유감스러운 충성스러운 영혼. 너는' 말 한 마리가 량주를 지키다' 는 생활을 즐기고 있다. 너는' 후유, 귀밑머리 먼저 가을'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눈물을 흘렸다. 너는 아직도 나라를 위해 윤대를 지키려고 하는데, 너는 아직 침대 옆에 있는 중원을 잊지 않는다. 육유야, 너는 도도한 매화야. 네가 말했듯이, "진흙 속에 빠져서 먼지가 되고, 향기만 여전하다." 시들어도 애국의 충성은 영원할 것이다.
꽃은 시들고, 향은 영원하다. 생명은 흘러가고 있지만 명성은 영원하다. 이백은 떠났지만, 그의 호정 "아, 내가 어떻게 진실한 얼굴을 영원히 볼 수 없는 고위 관리들에게 굽실거리게 굽실거릴 수 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소무는 없어졌지만, 그는 "권세 있는 자에게는 굴하지 않고, 부귀에는 굴하지 않는다" 는 충성심을 가지고 있다. 문천상은 떠났지만,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고, 단심을 사경으로 삼는다" 는 그의 충성은 불후의 것이다.
불쌍하고 다정하거나 고귀한 생명은 꽃처럼 현란한 후에 결국 가지를 떠나 바람에 흩날리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그러나 그들의 생명은 온전하다. 꽃향기처럼 취한 온전하다. 결국 시간의 수레바퀴에 역사의 현관에 떠 있을 것이고, 미카는 더 오래 머무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네, 그들의 꽃은 여전히 향기로워서 우리에게 끝없는 뒷맛과 감동을 줍니다.
꽃향기가 아직 남아 있다
꽃은 시들었던 운명을 피할 수 없지만 미풍을 맞은 꽃잎을 들이마시고 이슬을 맞은 꽃잎은 여전히 은은한 향기를 풍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사람은 반드시 죽을 것이지만, 죽음은 사라지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그 강인한 마음, 우아한 영혼, 지혜를 빛내는 생각, 꽃처럼 취한 삶의 질은 해묵은 술과도 같지만, 오래가는 미카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국가를 섬기고 싶지만 하늘로 돌아갈 힘이 없는 문천상을 생각나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 "예로부터 인생에 죽은 사람이 없으니 자신의 역사를 잘 관리해야 한다." 적의 위협과 유혹에 직면하여 이 불굴의 영혼은 생명의 절창을 불렀다. 그는 책임이 산보다 무겁다는 것을 알고 있고, 명예가 생명보다 무겁다는 것을 알고 있다. 조국을 위해 문천상은 전쟁터에서 생명의 꽃을 피워 적진에 쓰러졌다. 꽃향기가 아직 남아 있다. 그의 강한 마음은 영원히 역사의 긴 강에서 퇴색하지 않을 것이다.
칼은 하늘을 가리키며, 그 "걷기 어렵다" 는 것은 이미 거두고, 그의 소탈함은 잔을 들어 달을 마주하고,' 달과의 독주' 한 곡은 그의 유아를 부를 수 없다. "술은 사치장에 들어가고, 3 분은 시끄럽게 검기가 되고, 7 분은 달빛이 된다." 이백은 청주 한 주전자를 가지고 자신의 발자국을 성당만리의 산수에 찍었다. 이 예술의 기묘한 꽃은 항상 한 달에 한 번씩 하늘에서 떠다니지만, 꽃향기는 아직 남아 있다. 그의 우아한 영혼은 항상 시의 역사 현관을 배회한다.
\ "영리한 단어 색상, 신선하고 자비로운. 클릭합니다 삼천 제자 공자는 세계에 지혜를 전파한다. 만리강학, 공자가 인생의 의의를 탐문하다. 인자란 무엇인가? 정의란 무엇인가? 삼천년 후, 향기로운' 논어' 가 여전히 지혜의 빛을 발하고 있다. 공자의 몸은 이미 지나갔지만 꽃향기는 여전하다. 그의 빛나는 지혜의 사상은 영원히 지워지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도연명 국화 같은 일생은 담박한 명리의 향기를 풍기며 사서에 가득 차 있다. 국난으로 죽자 갑자기 집 느낌이 들었다. "조식 같은 생명이 장대한 호탕한 향기를 풍기며 눈코 뜰 틈이 없었다. "쓸쓸한 곳을 돌아보니 바람도 비도 맑지도 않다." 수시의 난초 같은 인생은 초탈하고 소탈한 향기를 풍기며 그림책을 풍성하게 했다. 그들의 현란한 생명은 모두 이미 지나갔지만, 꽃이 시들면 향기는 영원할 것이다.
꽃의 향기는 아직 남아 있고, 시간도 향기의 전달을 막을 수 없다. 설령 꽃을 진흙으로 바꿔도 재가 된다. 꽃향기가 아직 남아 있다. 역사는 생명의 휘황찬란함을 감출 수 없다. 설령 생명의 혈육을 사라지게 하더라도 바람에 따라 사라진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예, 사람은 반드시 죽을 것이지만, 죽음은 사라지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Zang Kejia 가 말했듯이, "어떤 사람들은 죽었지 만 그는 아직 살아 있습니다." 그 강인한 마음, 우아한 영혼, 지혜를 빛내는 사상, 꽃처럼 사람을 취하는 자질은 마치 해묵은 술과도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길수록 미카.
우리는 진흙으로 떨어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다만 향이 여전하기를 바랄 뿐이다. 이것은 우리 일생의 추구이다.
시험 문제 분석: 이것은 명제 작문이다. 취지의 관건은' 꽃은 여전히 향기롭다' 는 조사와 그 본의를 읽는 데 있다.' 꽃은 이미 시들었지만 향기는 여전히 존재한다' 는 것이다. 만약 꽃만 쓴다면, 문장 () 는 천박하고, 사고내용과 깊은 의미가 부족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관계를 더 해석하여 우리는 "꽃은 향의 실체이고, 향은 꽃의 정신과 본질" 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럼, 꽃과 사람, 생활과 사회에 초점을 맞추어 깊이 생각해 보면, 인간의 생명이 사라졌지만 도취적인 온전함, 품격, 사상, 정신은 꽃처럼 오래가는 향기를 지녔다는 비유를 얻을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생각은 분명히 품위 있는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전형적인 풍부한 소재와 아름답고 유연한 언어로, 문채와 미감이 모두 있는 가작을 창작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시험문제 분석: 이것은 명제 작문이고, 시험문제의 관건은 문제의 구성을 파악하는 것이다.
코멘트: 시험장 구도가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성과 안정이다. 만약 완전히 자신이 없다면, 가능한 한 새로운 차이를 표시하지 않도록 해라. 우리는 명제자가 입의에서 관련 의미를 가지고 있는 키워드나 문장을 발견하는 데 능숙해야 한다. 이 핵심 문장들은 종종 자료의 끝에 나타나는데, 왕왕 토론문의 형식으로 나타난다. 키워드는 빈도가 높고 상징적인 단어일 수 있다. 재료 작문의 시작 부분에서 먼저 자료를 간단히 설명한 다음 자료에 근거하여 중심 논점을 제시하는 것이 가장 좋다. 작문의 시작 부분에 자료를 간단히 설명하여, 당신의 관점이 정말로 재료에서 나온 것이며, 재료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보장하세요.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재료에서 자신의 중심 논점을 추출하는 과정을 분명하게 반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