둘째, 학생들이 비교를 헤아릴 수 있도록 지도한다. 교재에 편입된 시사는 모두 우수한 작품으로, 사상이나 예술적 품위가 모두 높다. 사고와 언어상의 창조성은 종종 단순함에 복잡함을 내포하고, 단순함에는 총명함이 숨겨져 있고, 단순함에는 깊이가 숨겨져 있어 다양한 고도의 예술적 효과를 낳는다. 교수에서 학생들을 인도하여 시인의 지혜, 감정, 심혈이 응집된 글자, 단어, 구를 깊이 발굴하여 진정으로 시를 음미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학생들이 무미건조하게 배우게 되고, 오히려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를 방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나는 왕웨이의' 새명계' 를 가르쳤는데, 학생들이 달의 놀라움을 헤아려 보게 했다. 그것은 함축적인 시적인 눈이며, 우리는 그것을 연장된 시기와 연결시킬 수 있다. 달빛이 휘영청 밝아서 새를 깜짝 놀라게 했을지도 모른다. 아마도 이 밝은 은휘가 너무 갑작스럽게 와서 산새의 경각심을 불러일으켰을지도 모른다. 그렇지 않으면 오늘 밤의 달이 좀 이상해서 새들이 영문도 모른 채 놀란다. 동시에 역연상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새가 깜짝 놀라 따뜻한 집에 기대어 오늘 밤 유난히 밝은 달빛으로 낮에 감상할 수 없는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만약 사고의 감정성 때문에, 우리는 이 말을 달로 번역하고, 이미 둥지에 들어온 새들을 깜짝 놀라게 하고, 어떻게 학생들의 학습 흥미를 자극하고, 학생들의 사고력을 키울 수 있을까? 많은 고시들이 이런 한 글자의 착색 때문에 광채가 넘친다. 가르침에서 발견에 능해야 하고, 그 중의 맛을 헤아려야 한다. 다음과 같은 시에 덧붙여진 말이다. 봄바람과 청강 붉은 살구 가지가 스님을 달문을 두드리게 하고, 청풍 제비는 서릉 돈구 설운도 친링 댁, 봄수훈오리 선지자 구름이 왜 월화풍을 깨뜨렸는가, 등등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학생들에게 시적인 언어를 맛보도록 지도할 때, 늘 비교적인 방법으로 어감을 얻는다. 예를 들어,' 케임브리지에게 작별인사' 교육, 첫 문장과 마지막 문장: 나는 살살 걸었다/내가 살며시 온 것처럼, 나는 살금살금 갔다/내가 살금살금 온 것처럼. 나는 질문을 디자인했다: 처음의 가벼움과 끝의 조용함은 서로 바꿀 수 없는가? 학생들은 이 문제에 매우 흥미가 있다. 교류토론에서 한 학생의 발언은 모든 사람들의 합의를 이끌어 냈다. 가벼운 것은 객관적인 상태이며, 조용한 것은 주제이고, 시인은 그 평온을 방해할 수 없기 때문에 조용히 걸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조용함은 주변 환경의 조용함뿐만 아니라 저자 심리의 조용함도 포함한다. 아마도 작가는 이곳이 매우 평온하다고 썼기 때문에 자연히 앞으로 바꿀 수 없을 것이다. 그는 저자가 하강강의 평온함과 아름다움을 방해하고 싶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가 깊은 이해를 한 것은 그가 문맥에 대한 파악에서 느낌을 찾았기 때문이다.
셋째, 학생들의 연상과 상상력을 계발하다. 어감 교육은 대량의 이미지 사유가 필요하고, 이미지 사유는 어감 능력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므로, 교학에서 연상과 상상력을 충분히 중시해야 한다. 지금 교학시' 연잎이 무한히 화려하고 연꽃이 색다른 색' 을 예로 들어 설명한다. 1.
느낌, 연상, 상상력. 시 교육에서 교사는 학생들의 기존 지식과 생활 축적을 잘 동원하고, 서로 다른 감각의 교류와 전달을 통해 시 이미지를 풍요롭게 하고 강화해야 한다. 시각적으로 확장된 점면 방사선을 바탕으로 연잎, 연꽃 등의 이미지를 시각에서 후각, 미각, 촉각으로 전달할 수도 있다. 미풍이 연잎과 연꽃의 향기를 가져왔다. 이번 6 월의 무더운 여름날, 정말 사람의 마음을 상쾌하게 한다! 2.
역동적이고 정적인 연상과 상상력. 우리가 시를 감상할 때, 흔히 정적을 정지로 바꾸거나, 운동을 정지로 변화시켜 그림의 생명력을 증강시킨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앞서 언급했듯이, 모양, 색상, 맛과 같은 시의 원소를 재현하는 것을 상상했지만 여전히 고립된 정적 화면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해가 천천히 떠오르고, 미풍이 서서히 불어오고, 밝은 햇살이 금빛 아이라이너를 연잎으로 가득 채우고, 호수에는 붉은 파도와 푸른 물결이 일고, 은은한 어가가 공중에서 메아리치는 것을 상상할 수 있다. 빛과 색채의 풍부함을 더해 풍경을 돋보이게 한다.
넷째, 학생들이 직접 관찰하도록 지도한다. 시 교육에서 언어와 학생 생활의 밀접한 관계를 끊으면 아무리 우수한 작품도 그 의미와 애정을 느끼기가 어렵다. 따라서, 교육은 학생의 자감에 기반을 두어야 한다. 교사는 단지 자신의 요구에 따라 자신의 감정, 방법, 기교로 학생의 체험과 작품의 감정을 유도하는 것이지, 교사가 직접 주입하는 것이 아니다. 나는 교학에서 상황 창설을 매우 중시하고, 의식적으로 학생들을 작품의 예술 경지로 데려와 그들의 감정과 작가의 감정을 강하게 한다. 내가 심산가을밤을 가르칠 때, 산뜻하고 감동적인 심산가을도를 감동적으로 그려냈기 때문에 학생들은 자연스럽게 마음대로 움직여서 이 장면을 내 것으로 만들 것이다. 그들은 가을비가 씻은 산골짜기를 걸으며 산뜻하고 촉촉한 공기를 마시며 송진, 대나무 잎, 연꽃의 맑은 향기를 맡으며 연잎에 반짝이는 물방울과 파광이 구르는 것을 보고 있다 그래서 나는 시인이 쓴 전원 풍경에 도취되어 조국 산천의 장엄함을 음미하여 그들의 심미 정취를 묵묵히 도양하고, 조국을 사랑하고 삶을 사랑하는 사상 감정을 불러일으켰다. 시의 마지막 두 문장에서, 나는 왕위의 신세와 결합해 작은 건의를 하여 학생들이 시인의 은둔과 은둔 속의 즐거움과 찰랑거림을 빠르게 느낄 수 있게 하였다.
다섯째, 학생들이 주석 달기 습관을 개발하게하십시오. 주석은 시를 읽는 중요한 방법이다. 한유는' 학해' 에서 기록자는 반드시 그 주장을 제기하고, 조작자는 반드시 그 신비를 꿰어야 한다고 말했다. 학생들을 지도하고 훈련시켜 주석 방법을 배우고 주석 습관을 형성하는 것은 학생들이 문학 작품을 감상하는 능력을 검증하고 향상시키는 중요한 방법이다. 한 학생이 시를 예리하게 파악하고 감상할 수 있다. 그의 어감이 매우 좋다는 것을 설명하다. 주석 독서의 두드러진 특징은 의미 (주석) 가 시와 함께 온다는 것이다. 그들은 시를 읽는 과정에서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느끼고,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느끼고,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상세히 말할 수 있다. 주석은 학생들의 독특한 감정과 경험을 존중하는 것을 전제로 하는 개인화된 독서 행위이다. 민주주의, 평등, 안전, 자유를 존중하는 이런 분위기에서 학생들은 시로 들어가거나 묵기하거나 이해하거나 질문하거나 탐구하거나 펜으로 수시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효과적으로 사고를 훈련시켜 시를 읽는 흥미를 높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나는 보통 학생들에게 시 한 수를 배우기 전에 그들의 평론을 보여 달라고 한다. 교류를 통해 모두들 서로 계발하고, 서로 비판하고, 서로 격려하고, 효과가 현저하다. 학생들의 평론 중 일부는 매우 독창적이어서, 내가 수업을 준비할 때 전혀 생각하지 못했던, 아직 계발성이 있다. 일부 평론이 적절하지 않고, 언어 표현이 규범적이지 않은 부분에 대해, 나는 줄곧 너와 함께 그가 수정하도록 돕고 싶었다. 서로 다른 관점이 있어 학생 간의 토론을 불러일으켰다. 학생들의 독특한 감정과 체험을 존중하고 격려하며, 근거가 있는 한 긍정한다. "전원으로 돌아가기" 를 배우기 전에 학생들의 댓글을 보고 더욱 흥분했다. 예를 들어, 먼지 그물에 잘못된 실수와 같은 학생들은 시인의 깊은 자책감과 후회를 깊이 표현했다고 평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후회명언) 류음 느릅나무의 뒷처마에서 이도로당 앞의 학생들은 상상력으로 주석을 달았다.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석양 아래에서 귀여운 녹색 손바닥을 흔들며 집의 뒷처마를 살살 쓰다듬고 있다. 미풍이 불고, 영어가 다채롭고, 맑은 향기가 사람의 마음을 후련하게 한다. 전원 풍경이 너무 아름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