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가 여러분께 묻고 싶습니다. TV 시리즈 '붉은 저택의 꿈'에서 원춘의 죽음에 관한 부분에 슌이 연주한 배경 음악이 있는데 어디서 찾을 수 있나요?

1. 심판서의 차이 다이

그림: 두 그루의 죽은 나무에 옥 띠가 걸려 있고, 금색 머리핀이 달린 눈더미도 있습니다. 눈 아래.

판결 : 멈추는 미덕을 멈추는 것은 아쉽지만 잉쉬의 재능은 불쌍하다! 비취 띠는 숲에 걸려 있고, 금 비녀는 눈 속에 묻혀 있습니다.

해설:

린 다이위(Lin Daiyu)와 설바오차이(Xue Baochai), 한 명은 울타리 밑에 사는 고아 소녀이고, 다른 한 명은 대왕실 사업가의 딸이고, 한 명은 순수하고 솔직하다. 다른 하나는 매우 깊고, 하나는 고립되고 무력하며, 다른 하나는 지지할 정당이 많습니다. 하나는 불순종을 비판하는 측근이고, 다른 하나는 교리를 옹호하는 설교자입니다. Zhi Yanzhai는 "Chai와 Dai는 하나입니다"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정확한 설명은 연구할 수 있지만 의심할 바 없이 Lin과 Xue의 차이점이나 반대를 부정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자는 소설에서 동등한 지위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적어도 그들에 대한 Jia Baoyu의 서로 다른 태도를 비교함으로써 차이 다이의 운명은 다르지만 결과는 그러나 그게 전부라는 것을 시에서 함께 언급합니다. 비극.

2. 본판의 원춘

그림: 유자가 달린 활.

심판: 20년 동안 옳고 그름을 구별한 끝에 두리안 꽃이 피어 궁궐을 밝히고, 세 샘은 이른 봄의 풍경을 다투고, 호랑이와 토끼는 서로 만나 집으로 돌아온다. 꿈.

댓글:

가문은 4대 가문 중 가장 큰 부와 권력을 갖고 있고, 이러한 고귀한 지위를 보장할 후원자가 있기 때문에 - --지아 위안춘. 대대로 영예를 누린 가씨 가문은 그녀 때문에 황제의 친척이 됐다. 따라서 소설의 전반부는 『풍조궁 채선』, 『선첩』, 『성가』 등 원춘의 줄거리를 중심으로 전개되며, 가씨 가문의 『불식용유, 비단으로 피어난 꽃." 그러나 "명품은 부럽지만 이별은 부끄럽다. 거짓 평판을 얻는 기쁨과 슬픔을 누가 알겠는가?" 초봄에 개인실에서 친척을 방문하기 위해 집으로 돌아가는 장면, 그리고 그 뒤에는 "영광"이 있다. ", 살과 피가 분리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비극적 인 상황. Yuanchun은 말하거나 울었고, 마치 그녀가 감옥에 갇힌 밀실 공포증에서 나온 것처럼 궁전을 "궁극적으로 지루한" "볼 곳이 없는 곳"이라고 묘사했습니다. 조설근의 힘찬 붓놀림은 봉건계급이 칭송하는 영광을 드러내지만, 가원춘 같은 귀족 여성에게는 여전히 심연일 뿐이고 그녀는 자유를 잃는 대가를 치러야 한다.

그러나 이 모든 것이 후속 줄거리 전개의 전조는 아닙니다. 결혼식 후 원춘의 궁궐 복귀는 이별처럼 보였지만 사실은 이별이었다. 그녀는 자유뿐만 아니라 목숨도 잃었다. 그러므로 원춘 고관들이 가져온 가택의 성대한 사건을 기술하는 것은 그녀가 죽은 후 가택을 보호하던 큰 나무가 뒤따를 것을 예고하는 것이기도 하며, 가택이 패배한 후의 비참한 상황과 압수. 지피는 후궁의 죽음이 가씨의 패배, 대옥의 죽음과 마찬가지로 "동부서의 주요 사건이자 핵심"이라고 지적한다. 그러나 기존 40화의 속편에서는 이러한 '큰 축제, 큰 열쇠'가 되는 전환점이 표현되지 않는다. 이에 반해 속편에서는 원춘의 죽음을 '가래'가 병의 원인이 된 것은 '신성한 가문의 위대하고 번영한 육체' 때문이라고 하면서 마치 그녀의 죽음이 황제의 크나큰 은총을 보여주기에 충분하다는 듯이 찬양하고 있다.

'붉은 저택의 꿈' 속 인물들 중 단명한 인물들은 모두 설득력 있는 이유를 갖고 있지만, 원춘이 젊은 시절에 요절한 이유는 불분명하다. 이것은 그 자체로 생각할 거리입니다. 작가가 실제로 어떻게 썼는지는 '호랑이와 토끼의 만남'이라는 단어만으로는 유추할 수 없다. 『무상을 미워하다』에 나오는 어떤 말도 매우 이상하다. 예를 들어 원춘은 “오래 방황하니 영혼이 소진된다”, “집을 보면 길이 멀고 산이 높다”고 한다. 만약 원춘이 나중에 궁궐에서 죽었다면 '제성 서쪽'에 건설된 가저택을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다. 이제 이 사건은 미해결 사건이 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노래에서 상대적으로 분명한 것이 하나 있는데, 바로 원춘이 꿈의 형태로 부모님에게 "내 아들의 생명이 위험하니, 우리 가족관계도 빨리 물러서야 한다!"라고 울부짖는다는 것이다. 자신의 죽음을 증오로 삼아 임박한 재난을 피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공직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것은 친척들에게 분명한 요청이 아닌가? 이로써 원춘의 죽음은 4대 가문으로 대표되는 일파의 정치적 상실을 의미하고 가씨 가문의 패망을 알리는 신호였을 뿐만 아니라, 그녀 자신도 궁내 분쟁의 완전한 희생자였음을 알 수 있다. 봉건 지배계급.

이처럼 '시사에 간섭하지 않는다'고 주장한 조설근은 과감하게 정치의 한 귀퉁이를 열어 봉건 가문의 흥망성쇠와 중국 내 각 파벌 간의 파렴치한 싸움을 엿볼 수 있게 했다. 그 배후에는 권력과 이익을 위해 싸우는 더러운 사업이 있습니다. Jia Tanchun이 "당신이 나를 먹을 수 있으면 좋겠고, 나도 당신을 먹을 수 있었다"고 말한 것은 심오한 의미가 있으며 이러한 측면에서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심판본의 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사진 : 아름다운 여인을 쫓는 나쁜 늑대 - 먹고 싶은 욕망을 의미합니다.

심판: 아들은 중산늑대인데, 성공하면 날뛰게 ​​된다. 황금 내실 꽃과 버드나무 품질은 오랫동안 황량으로 갈 것입니다.

해설:

지아 가문의 두 번째 아가씨인 잉춘은 평민이지만 영리하고 유능하며 비겁한 탄춘과 반대다. 문제가 생길까봐 두려워서 "나무 소녀 두 명"이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그녀는 시와 수수께끼에 있어서 자매들만큼 뛰어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자신을 굴복시키고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괴롭히도록 허용할 줄만 알았고, 주변의 갈등과 분쟁에 전혀 무관심했습니다. 그녀의 금과 불사조 보석은 도박에 사용되었지만 그녀는 그것을 추구하지 않았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그녀를 위해 그것을 되찾으려고 했지만 그녀는 "문제가 생기기 시작하면 차라리 그것을 잃는 것이 낫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신경 쓰지 않았지만 "Tai Shang Induction Chapter"의 사본을 직접 읽어보세요. Grand View Garden을 확인한 후 체스 플레이어가 추방되었습니다. 잉춘은 "몇 년 동안의 사랑을 놓기 힘들다"며 눈물을 흘렸지만, 시키가 중재해 달라고 간청했지만 그녀는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그런 비겁한 사람은 필연적으로 비극적인 결말을 맞게 될 것이다. 이는 당시 사회 환경에서는 참으로 불가피한 일이었다.

봄 코끼리는 '무자비한 짐승 중산 늑대'에게 잡아 먹힌 것 같다. 사실 그녀를 잡아먹은 것은 봉건적 가부장제 전체였다. 그녀의 어머니는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그녀의 아버지 Jia She와 Xing 부인은 그녀에게 자비를 베풀지 않았습니다. Jia 그녀는 Sun 가족에게 은화 5천 냥을 빚졌고 그녀를 Sun 가족과 결혼시키는 것은 실제로 그녀를 이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빚을 갚으세요. 처음에는 결혼을 만류하는 이들도 있었지만 “장로님은 듣지 않으셨다”며 아이들의 결혼은 부모가 결정했기 때문에 누구도 할 수 없었다. 나중에 잉춘은 지아의 집으로 돌아와 자신이 손가에서 받은 학대에 대해 울부짖었다. 모두가 매우 슬퍼했지만 결혼한 딸은 이미 시집에 속해 있었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일이 없었다. 그녀를 늑대 굴로 돌려보내기 위해 참아야 합니다.

대관원여중의 잉춘은 봉건중매결혼의 피해자의 전형적인 예이다. 작가는 불행한 결말을 통해 이 결혼 제도의 폐단을 폭로하고 고발한다. 이는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객관적인 사실이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봉건 결혼 제도에 반대한 데에 자신의 기여를 Cheng Weiyuan과 Gao E의 Xushu에 돌리는 것을 선호하며 Xushu도 Cao Xue의 원작보다 더 가치가 있다고 믿으며, 즉 더 깊은 반봉건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믿습니다. -봉건 사회에서 결혼의 자유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폭로하여 "독자들 사이에서 더 큰 반봉건 효과를 낳습니다." 그는 심지어 “결혼은 공짜가 아니다. 『붉은 저택의 꿈』에서는 책 전체의 단서에 영향을 미친다”고 믿었다. 이는 속편이 바오다이의 군대에서의 비극적인 죽음을 비자유적인 결혼으로 인한 비극으로 묘사함으로써 원작의 이념적 질을 향상시켰다는 말에 지나지 않는다. 우리는 정반대로 생각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소위 "더 깊은 반봉건적 의미"는 원작에 내재되어 있습니다. 『붉은 저택의 꿈』은 봉건적 결혼의 죄악을 폭로하지만, 결코 결혼의 부자유를 반대하는 주제나 노선을 담은 책은 아니다. 이것을 '전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단서'로 삼는 것은 매우 정치적인 소설인 봉건 사회의 어두운 주제에 대한 소설의 광범위한 노출을 자연스럽게 바꾸고, 내부 정치에서 4대 가문의 쇠퇴에 대한 소설의 표현을 변화시킵니다. 봉건적 지배계급의 투쟁. 소설의 주요 줄거리는 가족이라는 작은 범위 내에서 기본적인 갈등을 제한하고, 남녀 간의 사랑과 결혼, 즉 자녀 간의 사랑의 문제로 독자의 관심을 이끈다. 이는 사실상 속편 작가의 원작 정신을 왜곡한 일이다.

4. 본판 속 봄 탐방

그림: 연을 날리는 두 사람, 바다, 큰 배, 그 배 안의 여인이 얼굴을 가리고 울고 있다. .

심판: 재능이 있고 기민하며 야심이 있으며 마지막 날에 태어나 운이 약합니다. 청명절에 눈물을 흘리며 강변을 바라보니 수천 마일 떨어진 동풍이 꿈만 같습니다.

댓글:

자씨 가문의 셋째 딸 탄춘은 '장미꽃'이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역시 첩이다. 그녀는 영리하고 유능하며 계획적이고 결단력이 있으며 펑 자매와 왕 부인도 어느 정도 그녀를 두려워하고 존경합니다.

그녀의 의식에는 특히 주인과 하인의 우월성을 구별하는 봉건적 위계 개념이 뿌리 깊게 박혀 있다. 그녀가 생모인 조아줌마를 그토록 경멸하고, 혐오하고, 무자비하게 대했던 중요한 이유는 시녀와 첩의 입장에 있는 인물이 감히 이 경계를 넘어 주인으로서의 존엄을 훼손했다는 점이다. 탄춘의 생각에는 대관원 점검에서 '이런 추함을 끄집어내는 것'이 무엇보다 심각한 일이었다. 그녀는 "소녀에게 촛불을 들고 문을 열라고 명령했습니다." 그녀는 다른 사람들이 그녀의 여행가방만 검색하도록 허용하고 그녀의 소녀의 물건을 만지지 못하게 했고, 그녀는 행동할 여지가 전혀 없었습니다. 이는 종들 앞에서 주인의 위신과 위엄을 유지하려는 노력이기도 하다. "마음속에 계산이 없다." 왕산바오 가족은 이를 이해하지 못하고 행동에 옮겼고, 그 자리에서 뺨을 맞았다. 탄춘은 가씨 가문이 처한 위태로운 상황에 깊은 감동을 받았고, 작은 개혁을 통해 "장점을 높이고 단점을 제거"하여 이 대봉건 가문의 쇠퇴를 회복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나 이는 시간과 에너지 낭비일 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탄춘 같은 사람들에게 저자는 계급 선호와 공감을 갖고 있다. 그러나 작가는 역사와 인물의 객관적 진정성을 침해하지 않았으며, 여전히 이 이미지를 매우 심오하게 묘사했으며, 그녀가 "세상의 마지막 날에 운이 감소한 상태로 태어났다"는 피할 수 없는 결말을 진실하게 썼다. 원본 원고에 나오는 탄춘의 후기 결혼 줄거리는 속편의 줄거리와 다릅니다. "세 개의 샘이 없어지면 모든 향기도 사라질 것이다." 영춘의 혼례는 약 80회 전에 쓰여졌는데, 원춘과 단춘의 결혼은 그들의 시와 관즈비아오로 미루어 볼 때 역시 가씨가 멸망하기 전에 쓰여졌으며 80장 직후에 쓰여졌을 것이다. 이런 식으로 80개의 챕터가 지나면 분명히 파도가 하나씩 있을 것이고 줄거리 전개는 상당히 강렬하고 빠르며 작가가 속편 "사미녀 낚시"에서 썼던 것처럼 결코 느슨하고 지루하지 않을 것입니다.

5. 판관 본서의 '서춘'

그림: 아름다운 여인이 경전을 읽고 있는 고대 사원.

판결 :

봄의 풍경이 오래 가지 못하고, 청순한 옷차림이 갑자기 과거의 화장을 바꾸는 것으로 밝혀졌다. 불쌍한 수놓은 소녀가 녹색 등불을 들고 고대 부처 옆에 혼자 누워 있습니다.

해설:

가시춘이 '세 샘을 탐험'하고 비구니가 되었다고 해서 대경원 자매들 중에서 그녀가 가장 지식이 풍부하고 최고라는 뜻은 아닙니다. 인생의 진정한 의미를 가장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오히려 작가는 소설 속에서 시춘을 매우 심오하게 분석함으로써 그녀가 이 삶의 길을 선택한 주관적, 객관적 이유를 엿볼 수 있게 해준다. 객관적으로 말하면 그녀는 지아 네 자매 중 막내이다. 그녀가 점차 현명해졌을 때 그녀는 지아 가문의 쇠퇴하는 장면에 주로 노출되었다. 4대 가문의 쇠퇴와 세 자매의 불행한 결말로 인해 그녀는 미래에 대해 걱정하게 되었고, 현실의 모든 것이 그녀에게 매력을 잃었기 때문에 그녀는 세상을 버리려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주관적으로 보면, 자신의 환경에 의해 형성된 것은 남을 배려하지 않는 내성적이고 무관심한 성격이다. 이는 이기주의적 세계관의 전형적인 표현이다. 사람들은 그녀를 '냉담한' 사람이라고 말하며, 그녀 자신의 삶의 철학은 '나는 나만 지킬 수 있다'이다. 대관원을 관람할 때 이를 악물고 순진한 하녀를 그림 속으로 쫓아낸 그녀는 타인의 눈물과 슬픔에 무관심한 것이 그녀의 무감각한 성격의 전형적인 표현이다. 그러므로 가씨 가문이 완전히 패배했을 때, 수녀원에 들어가 비구니가 되는 것은 그녀가 지배계급의 내분에서 벗어나 자신을 보존하기 위한 불가피한 방법이었다. 머리에 신비한 기운을 더하지 않고 종교로 개종한 사람들의 영적 전망을 그토록 사실적으로 묘사하는 것은 사실상 종교에 대한 비판이 되었습니다. .” 마찬가지로 조설근은 불교 이론을 따르지 않고 서춘의 불교 개종을 모든 중생을 돕는 자항선에 탑승한 것으로 간주하고 그때부터 그녀는 빛과 해탈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인생. 목적지. "허우 가문의 불쌍한 딸, 녹색 등불을 들고 고대 부처 옆에 홀로 누워 있다!" 원본 원고에서 그녀가 "음식을 구걸하며" 살았던 삶은 속편에 쓰여진 것보다 훨씬 더 비참했습니다.

6. 본서의 펑 자매

그림 : 산 위에 암봉이 있는 빙산.

판결: 모든 새는 세상 끝에서 왔으며, 그들은 모두 이 재능에 감탄할 줄 알고 있습니다. 한 추종자와 두 사람이 세 사람을 죽게 만들고, 금릉에게 울부짖는 것은 더욱 안타깝다.

해설:

왕희봉은 지아 가문의 실질적인 권위자이다. 그녀는 Rong을 관장하고 Ningguo Mansion을 도우며 정부와 소통하며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합니다. 이것은 귀족의 평범한 가정부가 아닌 매우 정치적인 인물입니다.

그녀의 특징은 한 손으로는 권력을, 다른 한 손으로는 돈을 움켜쥐며 '권력을 가지고 노는' 것인데, 착취계급의 권력과 탐욕을 고스란히 드러낸다. 왕희봉은 단순한 사람이 아니라 계급을 대표합니다. “갑자기 건물이 무너지듯, 등불이 꺼져가는 것처럼 비참하다.” 이는 왕희봉 개인의 운명일 뿐만 아니라, 죽어가는 봉건계급과 그들이 대표하는 반동적 사회체제가 완전히 붕괴되는 모습을 묘사한 이미지이기도 하다.

'똑똑하고 피곤하다'에서 "정부기관은 너무 영리해서 목숨까지 계산한다!"는 이 두 문장은 쇠퇴하는 모든 반동계층의 동일한 법칙을 표현하고 있다. 왕희봉은 4대 가문 중 최고의 '종말론적 재능'입니다. 그녀가 집권한 짧은 몇 년 동안 그녀는 권력, 조작, 잔인함, 교활함을 사용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그녀 안에서 직접 사망했습니다. 손. 이 모든 것은 단지 그녀 자신의 최후의 몰락을 위한 준비일 뿐이었습니다. 조설금의 원래 의도에 따르면, 이 여성을 지배하는 가먼의 결말은 매우 나빴다. 짚파오(Zipiao)를 통해 우리는 원고의 후반부에 다음과 같은 줄거리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1. 그는 유죄 판결을 받은 후 집을 떠나 보옥과 함께 감옥에 머물렀습니다. 그 이유는 다름 아닌 돈을 모으고 사람을 죽이는 등 그녀의 범죄가 폭로되었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미혼 부부가 강제로 자살하여 하루에 은화 3천냥을 누릴 수 있었던 '철간사'에 대해 지피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아는 사람이다.” “이 기사를 따라갈 필요는 없습니다. 그에 대해 자세히 쓰면 그가 그의 삶에서 무엇을 했는지 알게 될 것이고, 뒤돌아보면 그의 비참한 상태를 보고도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집을 떠나있는 동안 Liu 할머니도 "감옥"에서 그녀를 만났습니다. 또한 Xiaohong, Qianxue 등은 감옥 사원에서 Feng 자매를 만났습니다.

2. 그랜드 뷰 가든에서 빗자루로 눈을 쓸어보세요. 유죄판결을 받고 밖으로 나갔다가 우여곡절 끝에 지아의 집으로 돌아온 뒤에 이런 일이 있었나 보다. Zhipi는 장래에 Yihongyuan의 현관이 "Feng 자매가 눈을 치우고 옥을 줍는 곳이 될 것입니다. "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3. "그녀의 출생 가족을 위해. 21회차부터 남편의 비밀 여자 헤어 컬렉션이 퓨즈였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남편은 이 기회를 이용해 사이가 틀어져 이혼했다. 당시 Feng 자매는 "가난하고 불운"하여 굴욕을 견딜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는 "Qiao Ping'er가 Jia Lian을 구하기 위해 부드럽게 말했을 때" "Feng의 영웅 정신"과는 매우 달랐습니다. 따라서 에피소드의 후반부는 "왕희봉은 자신의 운명을 알고 강한 영웅이다"라고 불린다.

4. 되돌아보는 것은 고통스럽고 짧습니다. 당신은 펑 자매에게 "내일 관 속에 있는 사신을 데려오겠다"고 말했고, 지피는 "그렇다. 놔두면 수명이 짧아진다"고 말했다. 요컨대, 펑 자매의 비극적인 결말은 자신의 결과였기 때문에 이 세상의 불행과 축복을 결정하기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7. 심판의 본편에 있는 향운

그림: 날아다니는 구름 몇 조각, 흐르는 물 만.

판결: 부(富)란 무엇인가? 어렸을 때 부모는 불순종하고 비스듬한 빛에 눈을 뜨고 Xiangjiang 강물이 지나가고 Chu Yunfei가 날아갑니다.

해설:

'붉은 저택의 꿈'이 '어린이에 관한 글'로 나타나는 것은 작가가 당시의 정치적 환경을 우려했기 때문이다. 따라서 책에 등장하는 다양한 성격과 유형을 대표하는 많은 여성들은 그들의 이미지가 실생활을 바탕으로 한다는 관점에서 잘라내고 다듬어 프로토타입 캐릭터의 성격, 디테일 등에 통합시켰습니다. 소설에서는 여성에게만 국한될 필요는 없습니다. 대관원의 소녀들 중 외모의 화장솜씨가 가장 돋보이는 남자는 시향운이다. 그녀의 부모는 어렸을 때 돌아가셨고, 그녀의 숙모는 그녀를 잘 대해주지 못했습니다. 따라서 그녀의 인생 경험은 Lin Daiyu와 다소 유사합니다. 그러나 그녀는 솔직하고 명랑하며 장난꾸러기였으며 그다지 미래 지향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녀는 술에 취한 후에 감히 정원의 청석 벤치에서 잠을 자기도 했습니다. 그녀와 Baoyu는 함께 있을 때 때로는 다정하고 때로는 화를 내는 좋은 친구입니다. 그러나 그녀는 임대옥의 반항 정신을 갖고 있지 않고 설보채의 영향을 어느 정도 받고 있다. 석향운에서는 그녀의 독특한 성격과 더불어 봉건시대에 칭송받던 일부 문인들의 대담하고 절제된 성격도 엿볼 수 있다.

시향운의 불운은 주로 80장 이후에 일어났다. "기쁨의 슬픔"과 Zhi Yanzhai의 논평에 제공된 단편적인 정보에 따르면 Shi Xiangyun은 나중에 기사도 귀족 아들 Wei Ruolan과 결혼했으며 그의 결혼 생활은 비교적 행복했습니다. 그러나 좋은 시간은 오래가지 못했고, 곧 부부는 헤어졌고 그녀는 외롭고 초췌해졌습니다.

물론 저자의 생각은 모순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다른 사람에게 거짓을 보여주는 것은 최후의 수단입니다. 그래서 그는 Taixu Illusion 입구에 대련을 썼고, 독자들에게 "진실과 거짓"을 구별하라고 미리 반복해서 경고했습니다.

이후 가씨 가문의 변화에 ​​직접적인 계기가 된 것은 룽궈 저택이었다는 사실은 우리가 이미 알고 있다. 유죄 판결을 받고 감옥에 남겨진 펑 자매와 바오위는 둘 다 룽궈 저택 출신이었다. 바오위의 범죄는 그가 "온갖 불성실로 구타당했다"고 말하면서 퍼뜨린 종류의 이야기에 지나지 않습니다. Baoyu는 여성을 유혹하는 귀족적인 습관을 가지고 있지만 Jia Zhen과 그의 아들만큼 뻔뻔하지는 않습니다. 이것은 Jia 가족 전체에 영향을 미치는 범죄가 되었습니다. 물론 이것은 정치적 투쟁에서 적대 세력이 원하기 때문입니다. 기회를 잡으세요. 이제 나는 이것이 낭만적인 사랑이 야기한 죄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그 원인을 진의 유혹에 돌리고 싶습니다. 그러나 이런 이유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Ningguo Mansion의 이 모든 것이 훨씬 더 터무니없다는 점을 지적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가족 교육을 타락시키는 범죄가 봉건 예절에 근거한 경우 Jia Jing이 자녀와 손자에 대한 방종은 Jia Zheng이 엄격한 징계를 통해 자녀에게 복종하도록 가르치려고 시도했지만 그렇게 할 수 없었던 것보다 더 심각할 것입니다. '제1범죄'로 지정해야 한다. Wang Xifeng의 권력, 부, 살인도 그녀의 조수 Ning Guohan에게서 비롯되었습니다. Jia Zhen은 울면서 Wang 부인에게 Feng 자매에게 장례식을 치러달라고 간청하며 "그녀가 좋아하는 것은 무엇이든 하고, 그녀가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가져가세요"라고 말하면서 그녀는 자신을 잊게 되었습니다. 철관사는 목숨을 걸고 뇌물을 받은 후 "펑 자매는 더욱 용기를 얻었습니다. 앞으로 이런 일이 발생하면 그녀는 자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할 것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성대한 장례식을 치르게 된 것은 지아진이 고인과 각별한 관계를 갖고 있었기 때문이다. Feng 자매는 둘째 자매 You에게서 돈을 벌 계획을 세웠고 Ningguo Mansion에서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사건은 Jia Zhen과 Jia Rong에서도 시작되었습니다. 그리고 Jia Rong은 Feng 자매와 은밀한 관계를 가지고 있으며 Feng 자매와 가장 가까운 진 가족의 남편이기도 합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타일', '월경', 그리고 심지어 진커칭 자신도 작가가 가씨 가문의 다양한 관계를 드러내기 위한 수단일 뿐이며, 가씨 가문이 쇠퇴한 원인과 결과는 에서 설명될 것이다. 이것은 저자가 Feng Yuan과 Zhang Jinge의 죽음에 대한 세부 사항을 명확하게 설명하는 것과 같습니다. 진커칭의 '판단'의 의미와 음악 속 가사는 우리가 대충 읽은 표면적인 인상보다 더 심오합니다. 노래 제목인 'Good Things End'도 아마도 진나라에만 국한된 것은 아닐 것입니다. 가족은 혼자서 할 수 있지만 지아 가족 전체의 패배였습니다.

9. 공식 심판서에 나오는 리완

그림: 봉황관과 화환을 쓴 아름다운 여성 옆에 있는 난초 화분.

심판: 봄바람에 복숭아와 자두가 열매를 맺을 때, 결국 난초 화분 같은 사람은 누구일까요? 얼음물처럼 공허하고 질투심이 많아 남에게 농담을 해도 소용없다.

의견:

리완은 소설 속 중요한 사건에 많이 참석했지만 항상 '북을 치는' 역할만 했을 뿐 소설에 특별한 인상을 남기지 않았다. 독자. 이는 그녀의 지위와 이념적 성격과 일치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봉건 예절을 준수하고 세상과 멀리 떨어져 있는 과부인 Rongguo Mansion의 며느리입니다. 그녀는 항상 만족하고 순종적이며 관여하기를 꺼립니다. 갈등과 투쟁의 소용돌이. 작가는 4장의 시작 부분에서 그녀를 소개한다. 결말이 언급되지 않은 점을 제외하면 그 문단은 그녀에 대한 간략한 전기로 활용될 수 있다. 그녀는 봉건 사회의 고결하고 순결한 여성의 전형적인 예이며 여성의 "3 가지 순종과 4 가지 덕"의 구현입니다. 청나라의 도교 옹호자들은 성주성리학을 주창하고 특히 여성의 순결과 고결함을 고취하는 데 적극적이었고, 봉건제의 '네 줄'의 억압으로 여성들이 겪는 고통은 더욱 가혹했다. 통치자의 눈에는 Li Wan과 같은 사람들이 황실 명예를 받고, 기념 아치를 세우고, "여성 전기"에 포함될 수 있는 충분한 자격을 갖추고 있었습니다. 그녀의 "무상한 삶"은 그녀에게 노년의 삶을 누릴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를 주지는 못했지만, 그녀는 죽기 전에 "불사조 왕관과 샤페이"의 부와 명예를 얻었습니다. 이는 사심 없는 성격과 능력의 표시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순결하고 자립하는 사람들은 좋은 보상을 받을 것이라는 분명한 증거를 갖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조설근은 그녀를 『불운한 인생』이라는 책에 넣고 이 모든 것은 단지 “남과의 헛된 농담”일 뿐이라고 말했는데, 이는 실로 전통적인 유교 사상에 대한 대담한 도전이었고 봉건의 암흑 속에서 드러난 것이었다. 왕국. 민주적 사고의 광채.

10. 공서판정 속 멋진 옥

그림: 아름다운 옥 조각이 흙 속에 떨어졌다.

판결: 깨끗하고 싶다면 어떻게 깨끗할 수 있습니까? 구름이 반드시 비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불쌍한 금과 옥은 결국 진흙 속으로 가라앉는다.

해설:

쑤저우 출신의 미용 비구니 묘유는 알고 보니 부유한 집안의 젊은 아가씨였다.

그녀는 Grand View Garden의 Caocui Nunnery에 살고 있습니다. 그녀는 부유한 가족에 속해 있고 Jia 가족의 지원을 받지만 자신을 "외부인"이라고 부릅니다. 루쉰이 밝힌 바와 같다: “그런 사람이 된다는 것은 자기 손으로 머리카락을 뽑고 땅을 떠나는 것과 같다.” 사실 그녀는 지아 가문의 다양한 실제 관계에서 벗어난 것이 아니다. 그녀의 '키가 크다'와 '깨끗하다'는 둘 다 허세미가 있다. 그녀는 냉담함을 과시했고, 심지어 대옥도 그녀에게 '위대한 속인'이라고 불렸지만, 그녀는 보옥과만 어울리기를 좋아했으며 심지어 보옥의 생일도 잊지 않고 특별히 누군가를 보내 생일 축하를 보냈습니다. 그녀가 금나라의 부유한 왕개에게서 수집한 찻잔 역시 그녀를 풍자한 것이었다. 그녀는 특별한 결벽증을 가지고 있습니다. Liu 할머니는 Chengyao 컵에서 차를 한 모금 마시고 더러워서 부수고 싶었지만 Baoyu는 "그녀가 매일 차를 마셨다"는 녹색 옥 컵을 특별히주었습니다. 소위 깨끗함과 더러움은 품위와 감정의 깊이를 띠고 있습니다. 그녀는 결국 세상에서 살게 되었는데, 그것은 그녀가 너무 높고 너무 순수해서 부끄러운 형벌인 것처럼 보였습니다. 묘우처럼 쇠퇴 계층에 집착하는 사람이 어떻게 이 계층과 함께 냉담하고 쇠퇴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까!

'붉은 저택의 꿈'은 '색과 공허함'이라는 개념을 해석한 책이라는 평가도 있다. 이는 작품의 사회적 의미와 작가의 창의적 사고로 볼 때 너무 과장된 것이다. . 조설근의 의식에는 어느 정도 '색채와 공허함'이 있는데, 이는 현실에 대한 그의 심오한 비관주의이다. 그러나 『붉은 저택의 꿈』은 결코 이것저것의 해석이 아니며, 종교의식 고취의 미로에 빠지는 것도 아니다. Miaoyu 캐릭터에 대한 Cao Xueqin의 설명은 매우 예시적입니다. 저자는 불교에 입문하면 흠 없는 스승을 얻을 수 있다고 믿지도 않고, 그녀를 위해 의도적으로 더 나은 운명을 마련해 주지도 않는다.

원고 속 묘유의 결말은 속편의 결말과 다르다. 후속편에서는 Qiangren이 자신이 "정말 잘생겼다"고 생각하고 그녀가 Baoyu에 대해 "사랑병"이 있다는 말을 듣고 사악한 생각을 했기 때문에 Miaoyu가 강도를 당했다고 썼습니다. 이것이 "키가 너무 크고" "너무 깨끗하다"는 묘우의 "원격" 성격과 어떤 관련이 있습니까? 이는 속편 작가의 일관된 의식의 발현이다. 작가의 생각으로는 다이유의 병도 상사병이기 때문에 '심장병은 심장약으로 치료해야 한다', '이 심장병도 피할 수 없다'는 말이 있다. ." 물론 문제는 어떤 결말이 더 나은가가 아니라, 등장인물의 경험을 통해 무엇을 보여주느냐는 점이다. 속편에서 설명하고 싶은 것은 묘우의 정욕이 깨어지지 않았고 마음이 불결하여 내부적으로나 외부적으로 약하다는 것입니다. 그녀는 먼저 악령에게 괴롭힘을 당하고 나중에 도둑에게 납치되었습니다. 이것은 그녀 자신의 죄에 대한 보응이었습니다. 결론은 승려는 인간의 욕망을 제거해야 하며, "단 하나의 생각도 일어나지 않으면 모든 조건이 침묵하게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성주성리학이 주창한 것이다. “합리성에 기초한 성적 욕망을 삼가고, 합리성을 유지하면서 욕망을 제거하라.” 원고의 처리는 Miaoyu의 운명과 Jia 가족의 운명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음이 분명합니다. 이런 식으로 묘옥 비극의 객관적인 의미는 음악에서 그것을 설명하기 위해 "너무 높음", "너무 깨끗함"과 같은 순전히 개인적인 특성을 사용하는 것보다 더 심오합니다.

11. 본서와 판단의 교절

그림: 황량한 마을과 상점, 거기에 아름다운 여인이 돌고 있다.

판결 : 상황이 패하면 윤귀를 떠나고, 가문이 망하면 친척 얘기를 하지 말라. 가끔 류씨 가문의 도움으로 은인을 만나기도 했다.

해설:

가문의 스캔들이 폭로된 후, 왕희봉은 유죄 판결을 받고 자신을 보호할 수 없게 되었고, 그녀의 딸 가교는 무자비한 삼촌과 배신자에게 속고 배신당했습니다. 남동생이고 그녀는 Firework Alley에 살았습니다. Jia Lian의 남편과 아내, 아버지와 딸은 "가족이 죽고 모두 헤어졌습니다." 나중에 차오 자매는 은인인 류 할머니의 도움으로 구출되어 죽음을 면할 수 있었습니다. 이것은 알려지지 않은 원고의 줄거리입니다. 그렇다면 Qiao 자매의 운명에 대한 이 묘사는 소설에서 어떤 특별한 의미를 갖는가? 작가 조설친의 오랜 빈곤 생활을 겪은 뒤 생각 속에 나타난 인물들에 가까운 새로운 요인들을 보여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생각합니다.

작가가 류 할머니의 이미지를 묘사한 진짜 의도는 소설의 주장처럼 지아 집안에 할 수 없을 만큼 많은 일이 벌어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녀를 주연으로 삼았다는 것이 아니다. 그녀를 들여보내려고도 하지 않았습니다. Rongguo Mansion에서는 숙녀분들이 스스로 즐겁게 하고 글에 색을 더할 수 있도록 많은 농담을 했습니다. 작가는 이 캐릭터를 큰 자신감을 갖고 배치했다. Zhi Pi는 소설이 Liu 할머니의 가족을 소개할 때 "일부 연결이 있다"고 말하는데, 이는 수십 개의 장 이후에 사실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는 영화 후반부에서 류 할머니의 가족이 실제로 지아 가족의 친척이 되었고, 며느리의 우연으로 인해 괜찮은 친척이 되었음을 의미한다. “상황이 무너지면 윤귀를 내버려두고, 집안이 무너지면 친척 얘기를 하지 마세요.

"나무가 쓰러지고 호젠이 흩어지는 상황에서 가 가문의 주인들 사이의 음모는 형제 살해로 발전했습니다. 그때쯤 기꺼이 도움의 손길을 내미는 사람들은 한때 무시당했던 작은 사람들입니다. Jia Yun, Xiaohong, Qianxue 등, 한때 Jia 가족 모두의 조롱 대상이었던 Liu 할머니는 Jia 가족의 흥망 성쇠를 목격했을뿐만 아니라 그녀는 정말로 지아 가족을 구할 수 있는 사람이 된 것입니다. 화덕에서 매춘부를 구출하는 것은 돈을 지불하고 자비를 구걸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필요하지 않지만, 류 할머니에게는 쉽지 않은 일입니다. 봉건적 도덕적 개념의 엄청난 압력을 견디기 위해 Zhipi의 견해에 따르면 "노파는 부끄러움을 참을 마음이 있으므로 장래에 큰 누나를 모집할 것입니다." 그녀가 표면적으로 유지하는 위선보다 훨씬 더 높은 결정적인 순간의 여성은 상류층의 봉건적 도덕성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자교 자매는 마침내 왕자의 딸로 변했다. '황폐한 마을과 상점'에서 '돌고 다니는' 일하는 여성에게. 진의 장례식에 가는 길에 보옥이 본 두 번째 소녀처럼, 십이비녀 전반부에서 살았던 기생적인 삶과 달리, 차오제는 모험을 시작한다. 자립의 새 삶, 조설근의 사상의 깊이는 이 책을 이어온 사람들은 말할 것도 없고, 봉건 시대의 평범한 소설가들의 범위를 넘어선다는 것이 확인되었다. 여성이 성실성을 잃으면 죽는 것이 낫습니다. 그녀가 불꽃 놀이 소녀로 전락하면 말할 것도 없이 Qiaojie를 모집하면 그녀는 "2에이커의 얇은 들판"에 사는 겸손한 주부가 됩니다. , Liu의 그녀는 "은인"으로 간주되지 않았기 때문에 확장 책은 Qiao Xingxing을 아끼고 결국 부유 한 지주의 가족과 결혼해야했습니다. 그는 또한 "Liu 할머니에게 왕 부인과 다른 사람들을 만나서 이야기를 나누도록 요청했습니다. 앞으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어떻게 승진하고, 어떻게 가정을 꾸리고, 어떻게 후손이 번영할 수 있는지." 이것은 조설근의 원래 의도와는 정말 다르다.

물론 류 할머니는 Cao Xueqin의 작품은 또한 봉건 계급의 영적 노예 제도의 무거운 족쇄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Wang Xifeng은 "Yin Gong을 유지"하고 "Yin Gong"을 축적하는 것은 완전히 계급 편견을 조장합니다. "곱셈, 나눗셈, 덧셈, 뺄셈, 하늘이 있다"는 저승의 보복은 더욱 명백히 봉건적 찌꺼기입니다. 이것들은 의심할 바 없이 비판받고 제거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또한 이끈 실제 삶의 기반을 보아야 합니다. 저자는 "삶에 대해 조언하고 가난한 사람들을 돕는다"고 봉건 착취 계층이 익숙했던 위선적이고 값싼 자선 설교와 구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