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르네상스를 말하다. 14- 16 세기 유럽 르네상스 예술은 현실적인 방법을 고수하고 휴머니즘 사상을 목표로 르네상스 초기 회화에서 확고한 현실주의를 나타냈다. 브루넬레스키가 발견한 선형 투시를 통해 진정한 입체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인간의 이미지에 대한 정확한 연구에 힘입어, 인간의 이미지는 현재 이미 부피를 얻었다. 자연에 대한 면밀한 관찰은 각종 지구 현상을 충실하게 재현했다. 이탈리아의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은 르네상스 예술의 3 대 대표이다.
바로크 예술은 17 세기 유럽에 출현하여 이탈리아에서 기원하며 유럽 전역에서 유행한다. 열정과 운동감을 추구하며 화려한 장식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이다. 16 세기 전성기 르네상스 예술의 장엄함과 우아함과는 다르다. 이성적인 평온함과 조화를 깨고 낭만적인 색채를 가지고 예술가의 풍부한 상상력을 중시하는 열정적인 예술이다. 그것은 운동, 운동, 변화를 강력하게 강조한다. 바로크 예술의 영혼이라고 할 수 있다. 작품의 공간감과 입체감을 매우 중시한다. 강한 종교적 색채를 가지고 있으며, 종교 제재는 바로크 예술에서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루벤스는 바로크 그림의 대표적 인물로, 열정적이고 알록달록한 그림이 서구 그림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다. 네덜란드의 렘브란트와 스페인의 벨라크스와 같은 현대의 현실주의 대가도 어느 정도 바로크 특징을 가지고 있다.
로코코 스타일은 18 세기 프랑스에서 시작되어 나중에 유럽의 다른 나라로 전파되었다. 로코코 미술은 섬세함과 정교함을 추구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런 예술 형식은 가볍고 정교하며 섬세하고 복잡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식탁 위의 화가는 프랑스 화가 화도, 보처, 프라고나르이다.
1789 년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이 도래하면서 진보예술가는 고대 그리스로마의 영웅정신을 다시 부흥시키고 신고전주의 예술 운동을 시작했다. 고대 그리스와 로마 예술의 부흥이라는 기치를 내걸고 있는 고전예술은 일찍이 17 세기 프랑스에 나타났다. KLOC-0/9 세기 초까지 계속되어 유럽 문예의 주요 사조가 되었는데, 이른바 고전주의는 고대 그리스 로마의 문예를 본보기로 명명한 것이다. 18 세기 중엽에 이르러 폼페이의 발굴과 독일 학자 윈클먼의 미학 사상의 전파가 고전주의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고전주의가 부흥하여 신고전주의라고 불렸다. 이른바' 신고전주의' 는 먼저 이성주의의 관점을 따르고 있다. 예술은 이성에서 출발해야 하고 예술가의 주관적인 사상 감정을 배제해야 한다는 것이다. 특히 사회와 개인의 이익 충돌에 직면할 때 개인은 자신의 감정을 억제하고 이성과 법률에 복종하며 시민의 완벽한 도덕을 옹호하는 것은 자신을 희생하고 조국을 위해 책임을 다하는 것이다. 예술적 이미지의 창조는 고대 그리스의 이상미를 숭상한다. 고전 예술 형식의 무결성과 조각성 조형을 중시하고 우아하고 점잖고 조화를 추구하며, 동시에 스케치가 치밀하고 윤곽이 선명하며 그림의 색채 요소를 최대한 약화시킨다. "신고전주의" 의 "신" 은 고대 영웅주의의 제재와 표현 형식을 빌려 현실투쟁의 중대한 사건과 영웅을 직접 묘사하고, 현실투쟁에 긴밀하게 협조하고, 자산계급을 위해 정권 서비스를 직접 빼앗고 공고히 하는 데 있다. 뚜렷한 현실주의 경향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신고전주의, 일명 혁명 고전주의는 위엄 있고 우아하며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고전과 현대가 완벽하게 결합된 신고전주의 풍격은 고전시대에서 기원했지만 고풍스러운 향도 복고풍도 아니고 신신신처럼 숭신했다. 그 주요 특징은 엄숙하고 중요한 제재 (고대 역사와 현실의 중대한 사건) 를 선택해 예술적으로 감성적인 표현이 아닌 이성을 강조하는 것이다. 작문의 무결성을 강조하다. 스타일링에 있어서 스케치와 윤곽을 중시하고, 조각인물은 중시하고, 색채는 중시하지 않는다. 그 대표 화가는 프랑스의 데이비드와 앙젤이다.
낭만주의는 신고전주의의 쇠퇴에 따라 일어났다. 프랑스 그레고리의' 메두사의 목' 은 낭만주의 그림의 개산작으로 여겨지지만 드라클로바는 이 운동의 주요 지도자다. 그의 그림은 색채가 짙고, 펜으로 분방하며, 강렬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다. 대표작으로는' 시아파 섬 대학살',' 자유지도 인민' 등이 있다.
19 세기 중반은 현실주의 예술이 번영하는 시기였다. 현실주의는 예술 운동으로서 1848 프랑스 혁명과 동시에 나타난다. 현실주의 예술은 현실 생활을 객관적으로 관찰하고, 전형적인 환경의 전형적인 이미지를 실감나게 재현하며, 현실 생활의 본모습에 따라 생활을 재현할 것을 주장한다. 가장 유명한 현실주의 화가는 쿠르베인데, 그는 "나는 천사를 그릴 수 없다. 왜냐하면 나는 그를 본 적이 없기 때문이다." 라는 명언을 가지고 있다. 이 말은 현실주의 예술의 정신을 잘 보여 준다. 밀러, 콜로, 루소 등 화가를 대표한다.
인상주의는 19 세기 후반에 프랑스에서 발생했다. 이 화파는 당시 고전 학원파의 시대에 뒤떨어진 예술 관념과 규칙에 반대하며 현대 광학과 색색색학에서 영감을 받아 회화에서 빛을 표현하는 효과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인상파 회화는 인상주의라고도 하는데, 서양 회화 역사상 획기적인 예술 유파이다. 많은 사람들이 학원파의 교수법과 화풍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들은 고전주의가 천편일률적이고 개인 스타일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그들은 현실주의와 야외 사생을 제창한다. 인상주의는 실외 햇빛 아래 풍경에 대한 직접적인 묘사를 취하고, 빛과 색채의 변화를 헤아려 보는 사고를 추구하며, 머리 속의 가공에 따라 순간적인 광감을 캔버스에 부착한다. 이런 빛과 색에 대한 사고도 색과 빛의 감각미의 극치에 이르렀다. 인상파 회화는 전통 회화의 단순한 선과 표면을 포인트로 대체함으로써 전통 회화에서 실현할 수 없는 빛의 묘사를 실현했다. 인상파 화가는 개인의 흥미가 다르기 때문에 빛과 색을 강조하고 조형과 사생을 강조하는 두 가지로 나뉜다. 전자는 모네와 르누아르를 대표했고, 후자는 데가를 대표했고, 카밀 비사로는 둘 사이에 있었다.
인상주의 이후 새로운 인상주의 (수라, 시네크를 대표함) 와 후인상주의 (세상, 반 고흐, 고갱을 대표함) 가 나타났다. 사실, 후인상주의와 인상주의는 예술적 견해에서 동일하지 않으며, 심지어 완전히 대립하기도 한다. 그 중 반 고흐의 그림은 그의 강렬한 감정, 색채가 뚜렷하고 선이 대담하다는 것을 중점적으로 표현했다. 고갱의 그림은 상징적인 의미와 장식 선과 색채를 가지고 있다. 세샹의 그림은 기하학적인 구조를 추구하기 때문에' 현대예술의 아버지' 로 불린다.
20 세기 이래 현대 예술은 유파가 분분하고 풍격이 다양한 국면을 보였다. 1905 년 탄생한 마티스를 대표하는 야수파 회화는 형식의 단순하고 밋밋하며 그림의 장식성을 추구한다. 1908 에서 부상한 브랙과 피카소가 대표하는 입체파 그림은 세잔이라는 조형법칙을 계승하고 자연물을 기하학으로 분해하여 전통회화의 시각법칙과 공간관념에서 근본적으로 벗어났다.
1905 년 독일 다리사와 1909 년 독일 블루기사사가 설립됨에 따라 표현주의는 중요한 유파로 회화 세계에 진입하며 화가의 주관적 정신과 내면적 느낌을 표현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1 909 년 이탈리아에서 미래주의 예술 운동이 벌어졌는데, 이 화가는 입체주의로 물체를 분해하여 움직이는 물체와 운동의 느낌을 표현하는데 열중했다. 추상 예술 작품은 19 10 년 전후로 생겨났다. 대표 화가는 러시아 화가 칸딘스키와 네덜란드 화가 피터 몬드리안이 각각 서정적 추상과 기하학적 추상을 대표한다.
제 1 차 세계대전 기간에 나타난 다다주의 사조, 이 예술가는 전쟁, 권위, 전통을 반대할 뿐만 아니라 예술 자체와 모든 것을 부정한다. 두상은 다빈치의' 모나리자' 에 수염을 그리고 소변통을 예술품으로 삼는 것이 다달주의의 표현이다.
다다주의의 쇠퇴와 함께 이에 기초하여 초현실주의가 나타났다. 이 화가는 퍼거슨의 직관주의, 프로이트의 정신분석, 꿈심리학을 바탕으로 무의식과 잠재의식 세계를 표현하려고 시도했다. 그의 그림은 종종 구체적인 세부 사항과 허구의 의경을 결합하여 꿈과 환각을 표현한다. 대표 화가는 엔스터, 르네, 하, 달리, 입니다.
제 2 차 세계대전 이후 미국에서 생긴 폴록과 드쿠닌을 대표하는 추상적 표현주의 그림은 추상주의와 표현주의의 특징을 종합해 화가의 행동의 자유와 자동성을 강조했다.
포프 예술은 1950 년대 초에 영국에서 싹트고, 50 년대 중반에 미국에서 흥성하여 다다주의의 정신을 물려받았다. 그 작품에는 폐기물, 상업 포스터, 영화 광고, 각종 신문 사진을 대량으로 사용하여 콜라주를 조합한 만큼 신다주의라고도 불린다. 대표적인 인물로는 미국 화가 존 로버트 러셀 앤디 워흐 등이 있다.
1970 년대에 시작된 초현실주의 (또는 사진현실주의) 운동은 촬영 성과를 이용한 객관적 재현과 현실적 묘사가 특징이다. 대표 화가로는 클로스와 페르스탄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안드레와 한센은 가장 유명한 조각가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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