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는 교정부의 좌시이, 원외랑이었고, 후세에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기 때문이다. 일명 두소릉, 두초당.
중국 고전시에서 그는 소박하고 침울한 스타일로 유명하다. 이백의' 시선' 에 비해 두보는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으로 추앙받았다. 그의 시는 사회적 의미 때문에' 시사' 라고도 불린다.
확장 데이터:
두보 가문은 양양두씨, 경조두씨의 한 지점, 서진 군사가 두전의 후손에서 나왔다. 향양에서 현현 (이 허난성 공의시) 으로 집을 옮겼다. 두보는 자신의 혁혁한 전임자를 묘사하며 "학생 소년이 많으면 비천하지 않고 오릉이 살찌는 시구" 라는 구절을 남겼다.
두보는 진나라 당양후두전의' 13 엽손' 이라고 자칭한다 ('선조 당양' 기사 참조). 후세 문헌은 두전의 후세계에 대해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원과 씨편' 권 육두는 그를 두전의' 막내아들' 후라고 부른다. 고금의 성변증법' 권 24 두는 그를 두전의' 막내아들' 두인후라고 부른다. 두보를 고증한 것은 두단에 이어 두윤의 손이다.
두보의 시에는 유가 사상이 있어, 일에 대한 배려와 강한 애국주의 정서로 가득 차 있으며,' 시성'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두시산은 생활과 사회의 현실을 이성적으로 자세히 관찰하고, 자신의 생활경험에서 인민의 고통과 즐거움을 체득하며, 강한 정치의식을 가지고,' 시경',' 한악부 민가',' 건안문학의 현실주의 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였다.
바이두 백과-두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