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개념의 기원 < P > 시는 서정적인 방식으로 사회생활을 집중적으로 반영하고 풍부한 상상력, 리듬감, 운율미 언어, 분행 형식으로 사상감정을 표현하는 일종의 주체적인 문학 장르다. 시는 리듬이 있고, 리듬이 있고, 감정적인 색채가 풍부한 언어예술 형식이며, 세계에서 가장 오래되고 기본적인 문학 형식이다. 시는 고대의 사회생활에서 기원하며 노동 생산, 양성애, 원시 종교 등으로 인해 생겨난 운율, 감정적 색채가 풍부한 언어 형식이다. "상서우서": "시언지, 노래언, 소리는 영영, 율화는 조화를 이룬다." 예기. 악기: "시, 그 뜻을 말하다. 노래, 그 소리 를 성가; 춤, 그 용모를 움직이다. 세 사람은 원래 마음에 있었고, 그 다음에 악기가 나왔다. " 초기에는 시, 노래, 음악, 춤이 하나가 되었다. 시는 가사로, 실제 공연에서는 항상 음악, 춤에 맞춰 노래를 부르고, 나중에는 시, 노래, 음악, 춤이 각자 발전하고, 독립성체, 시와 노래를 통칭하여 시로 부른다. < P > 시 개론 < P > 시의 분류는 복잡한 문제이다. 지금, 일반적인 견해만으로 한위 육조와 당송의 시신에 대해 간단히 이야기하다. < P > 한위 육조시는 일반적으로 고시라고 불리는데, 여기에는 한위 악부의 고사, 남북조 악부 민가, 그리고 이 시기의 문인시가 포함된다. 악부는 본래 관서의 명칭이다. 악부 가사는 악부 기관에서 채집하고 악보를 곁들여 노래를 부르는 것이다. 문심 조각 용 악부' 편은 "모든 악사가 시를 말하고, 시 소리가 노래를 말한다" 고 말했다. " 이것으로부터 시, 노래, 악부라는 세 가지 개념 사이의 관계를 알 수 있다. 시는 시인이 지은 가사이고, 노래는 시와 어울리는 악곡을 가리키며, 악부는 둘 다 가리킨다. 나중에 악부의 낡은 문제나 모사악부의 장르로 쓴 작품을 습격했는데, 음악도 없고 악부라고도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악부, 악부, 악부, 악부, 악부, 악부) 중당시 백거이 등은 신악부 운동, 혁신 문제, 시사 쓰기 등을 일으켜 신악부라고 부른다. < P > 당 이후의 시신은 격율적으로 보면 근체시와 고체시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근체시는 금체시라고도 하는데, 그것은 일정한 격법을 가지고 있다. 고체시는 일반적으로 고풍이라고도 하는데, 이것은 고시의 작법에 따라 쓴 것으로, 형식이 비교적 자유롭고, 격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 P > 시구의 글자 수를 보면 이른바 사언시, 오언시, 칠언시가 있다. 사언은 네 글자 한 문장이고, 오언은 다섯 글자 한 문장이고, 칠언은 일곱 글자 한 문장이다. 당대 이후에는 4 언시가 보기 드물기 때문에 보통 5 언과 7 언으로 나뉜다. 오언고체시는 오고라고 약칭한다. 칠언고체시는 약칭 칠고라고 한다. 서너 일곱 마디 겸용자는 일반적으로 칠고로 간주된다. 오언율시는 약칭 오율로, 8 구 4 자를 한정한다. 칠언율시는 약칭 칠율로 8 구 56 자를 한정한다. 여덟 마디 이상의 것을 장법이라고도 하고, 배율이라고도 한다. 긴 법칙은 일반적으로 오언시이다. 단 네 문장만 절문이라고 한다. 오절 * * * 2 자, 칠절 * * * 28 자. 절문은 율절과 고절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율율은 반드시 평정격법의 제한을 받아야 하며, 고대에는 평정격법의 제한을 받지 않는다. 고대의 절대는 일반적으로 오절로 제한된다. < P >' 현대시' 라는 명칭은 1953 년-기현이' 현대시사' 를 창설할 때 확립되기 시작했다. 현대시의 의미:
1. 형식은 자유다
2. 의미는 개방적이다
3. 이미지 경영은 수사보다 중요하다. < P >' 고전시' 와' 현대시' 의 비교:' 시' 는 모두 감각물로 만들어졌으며, 마음의 반영이다. 고전시' 는' 사순진' 이라는 시관으로 부드럽고 돈후하며 원망하지 않고 애통해하며' 해결 가능과 해결 불가 사이' 를 강조한다. 현대시' 는 자유롭고 개방적인 정신을 강조하며 솔직한 상황 진술로' 감감과 불가감 사이' 의 소통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