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문 서예의 서체 특징.

티베트어의 구조적 특징은 기초자를 중심으로 하고, 앞에는 다섯 개의 앞 가자를 쓰고, 뒤에는 10 개의 뒤 가자를 쓰고, 위에는 세 개의 뒤 가자를 쓰고, 아래에는 네 개의 뒤 가자를 쓰고, 뒤에는 두 개의 뒤 가자를 쓰는 것이 특징이다. 그 쓰기 순서는 앞, 뒤, 뒤, 뒤, 뒤, 뒤, 뒤, 뒤, 뒤, 뒤, 뒤, 뒤, 뒤 티베트어는 티베트, 청해, 간쑤, 쓰촨, 운남에서 발음이 다르지만, 글쓰기 형식은 각지에서 통일되어 있다. 서예의 종류로 볼 때, 주로 해서체와 초서로 나뉜다. 해서체는 필력이 적당하고, 획이 적당하며, 강유하며, 구조가 치밀할 뿐만 아니라 밋밋할 것을 요구한다. 초서는 초생서 (티베트어' 갈카'), 무용서 (티베트어' 대행'), 장서, 단서, 반초서, 초서로 나눌 수 있다. 사실 처음 몇 가지 범주도 스크립트 실행으로 분류할 수 있다.

중국 서예를 배우는 과정과 마찬가지로 초보자도 장문 서예를 배우는 것도 해서체로 시작한다. 티베트어 30 글자 중 9 개는' 긴 발형' (즉, 아래쪽 획이 길게 뻗어 있음) 에 속한다. 한 행을 3 등분으로 나누는 경우 "긴 발" 은 아래쪽 테두리에 써야 하고 "긴 발" 이 아닌 다른 문자는 각각 행의 위쪽 절반과 가운데 부분에 있어야 합니다. 또 다른 예로, 한 글자의 폭은 수평 3 등분 거리와 같은 수직 3 등분에 포함되어 있는데, 마치 한 글자를 아주 작은' 구궁격' 에 넣는 것과 같다. 이' 구궁격' 에서 자필 획의 각 부분에는 자신의 이름, 눈, 어깨, 배, 발이 있어 각각 특색이 있다. 장문 서예에서 해서체는' 머리' 의 일종이며, 중요한 것은 글씨체가 반드시 엄숙해야 한다는 것이다. 해서체를 배우는 단계는 먼저 30 자를 안정적으로 쓴 다음 반신자 5 개와 모음 기호 4 개를 연습한 다음, 마지막으로 상하 가자를 배우는 것이다. 이렇게 차근차근 한 글자, 줄, 문장 전체가 치밀하고 능숙하게 쓰여질 때까지 해서야 해서체 쓰기의 요구 사항을 충족한 셈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일정한 해서체 기초가 있어야 초서를 쓰는 법을 배울 수 있다.

장문 초서의 요구는 비교적 복잡하다. 책 한 권의 매력과 추구의 기세가 흐르면서 기복이 심하다. 각 글자의 "긴 발" 과 방음 기호에 해당하는 ","(개구리) 는 단도직입적이어야 "반호처럼 구부린다" 고 할 수 있다. _ 인접한 글자와 인접한 음절은 단숨에 연결되어야 하고, 밀도는 질서 정연해야 하며, 소송을 면할 수도 없고, 중요하지 않다. 아래에 추가 된 모음 글자는 각 줄 위에 매달리지 말 것을 요구하며, 각 줄 아래에는 굵은 것이 융합감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표면적으로 볼 때, 장문은 중국어보다 훨씬 간단한 음표이지만, 그 서예 예술의 절정에 오르기는 쉽지 않다. 끈기가 필요하고, 밤낮으로 공부해야 성취할 수 있다.

티베트어 쓰기 자세는 중국어와 다르다. 중국인은 글씨를 쓸 때 일반적으로 _ 똑바로 앉고, 두 발이 땅에 닿고, 종이 위에 팔꿈치를 걸어야 한다. 장문이 글을 쓸 때 종이는 왼손 검지와 새끼손가락 사이에 접혀 있고 손바닥은 무릎에 들어 왼쪽 가슴을 직접 향하고 오른손은 펜을 잡는다. 엄지손가락과 검지손가락이 펜촉에서 1 인치 정도 떨어진 곳에 끼도록 요구하고, 펜은 적당히 팽팽하게 조여야 하고, 중지는 적절히 펴야 하며, 손바닥에는 비둘기 알의 공간이 있어야 한다 (한자 쓰기와 유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