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huangzi 북쪽 투어 분석: 아무것도하지 않고 모든 것.

장자는 전국 중기의 사상가, 철학자, 문학가, 도가학파의 대표적 인물로, 노자와' 노자' 라고 부른다. 작품은' 장자' 라는 책에 수록됐고, 대표작은' 소요여행',' 만물의 이론',' 양생대사' 등이 있다.

장자는 남화산 () 에 은거했고, 당현종 천보 () 초년 () 은' 남화실물' 으로 봉쇄되었고,' 장자 ()' 라는 책도 남화진경 () 으로 칭송되었다고 한다.

"북투어" 를 보시죠.

실도후덕, 실덕후인: 실도후덕, 실덕후인.

선인후의, 선의후례: 선인후의, 선의후례.

의식은 도란의 으뜸이다:' 례' 는 사실' 도' 의 허상이고, 위선이며, 재난의 시작이다.

도사가 되는 사람은 매일 지고, 심지어 아무것도 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진다. 진정한 수행자는 매일 자신의' 출세' 를 줄이고, 줄이고, 줄이고, 계속 줄이고, 아무 일도 하지 않을 때까지 줄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무것도 하지 않고 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너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

지금은 하나의 물건이고, 근원을 추적하는 것도 어렵지 않다. 지금의 사람들은 이미 물화되고, 명리를 탐내고, 본성을 잃는다. 초심과 아기의 단순하고 착함으로 돌아가기는 어렵다.

간단하지만 성인만을 겨냥한다: 말하기는 쉽고, 진정한 득도자만 있다.

살아있는 사람은 죽고, 죽음도 시작됩니다. 누가 그 규칙을 알고 있습니까? "생" 은 "죽음" 의 동반자이고, "죽음" 은 "생" 의 시작이며, 누가 그 전말을 알 수 있습니까?

사람은 태어나자마자 함께 모인다: 사람이 태어나자마자 함께 모인다.

모이면 나고, 흩어지면 죽는다: 가스의 모이면 생긴다. 가스의 분산은 와해와 죽음이다.

죽음과 생명이 제자라면, 나는 무슨 걱정이 있는가? 만약 죽음과 생명이 같은 종류라면, 나는 무엇이 죽음에 대해 걱정할 수 있을까? 일년 사계절처럼' 죽음' 은' 생' 의 시작이다.

그러므로 만물은 일체: 만물은 일체, 차이가 없다.

아름다움은 신기하고, 악은 악취가 난다. 나는 늘 내가 좋아하는 것을 신기하다고 부르고, 내가 싫어하는 것을 퇴폐라고 부른다.

악취는 마법으로, 마법은 악취로 변한다. 썩은 것은 다시 신기한 것으로, 신기한 것은 다시 부패로 변할 수 있다.

세계를 가로지르는 호흡: 생사를 관통하는 것은 하나의 호흡일 뿐, 하나의 호흡과 하나의 호흡 사이일 뿐이다.

성현은 1 을 중시한다: 성현은 생사동일성을 중시한다.

나는 무위라고 물었고, 무위는 내가 되어서는 안 된다.' 안다' 는 황제에게 말했다. 나는 무위라고 물었고, 무위는 대답하지 않았다.

나는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모르지만, 어떻게 대답해야 할지 모르겠다.

나는 나를 고소하고 싶었지만 나를 고소하지 않은 곡조를 물었다. 나는 나를 고소하고 싶지만 나를 고소하지 않는 곡조를 물었다.

너는 나에게 말하지 않는다. 너는 나에게 말하고 또 잊고 싶어한다. 네가 나에게 말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네가 나에게 알려주고 싶지만, 나에게 어떻게 말해야 하는지 잊는다.

만약 당신이 오늘 그것이 사실인지 묻는다면, 만약 당신이 알고 있다면, 그것은 가깝지 않다. 지금 내가 너에게 물어볼게. 알고 있는 이상 왜 또' 답' 이라고 말하는데, 이렇게 하면 도상에 접근하지 않을까요? (* 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번역주)

만약 사실이라면, 너는 모를 것이다: 황제는 "무위하고 다스리다" 고 말했는데, 그는 정말 큰길을 알고 있다. 왜냐하면 그는 아무것도 모르기 때문이다.

이것은 잊혀진 것과 비슷하다:' 미친' 그가 도로에 접근한 것은 큰길이 무엇인지 잊었기 때문이다.

끝까지 바쳐도 아직 접근하지 못했다면, 너와 나는 결국 도로에 접근할 수 없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왜냐하면 우리는 큰길이 무엇인지 알고 있기 때문이다.

"미친 굴곡" 은 이 일을 듣고, "황제" 의 말이 큰길 인식에 대한 깊은 대답이라고 생각했다.

한편으로는 우주의 기원을 지적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사람들이 외부 사물에 대해 취해야 할 태도를 논술하였다. 아는 것은 신탁의 이름이고,' 북유' 는 북방으로 여행하는 것을 가리킨다.

장자는' 도와 사람' 을 긴밀하게 결합하여' 도' 를 인생의 최고 경지로 만들었다. 그가 주목하는' 도' 는 사람 중심적이고, 사람의 생명, 사람의 정신, 인심에서 해석된다.

장자, 주역, 노인이' 삼현' 이라고 부르는 것은 철학 분야에서 높은 연구 가치를 가지고 있다. 관심 있는 친구는 자주 읽고 마음을 가라앉힐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