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은 특수한 언어 체계를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다른 예술도 자신의 이론 체계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모든 미술 분야의 실천 탐구와 이론 분석은 왜 현대 예술 변혁이 발생했는지 완벽하게 설명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1839 년, 최초의 실용적인 은카메라가 다게일에서 만들어졌다. 사진과 비디오의 영향은 19 세기 회화사, 심지어 예술사 변화의 근본 원인이다. 산업 혁명 이후, 과학기술의 영향으로 예술에 근본적인 전환이 일어났는데, 그것뿐이다.
그 중에서도 주로 그림이고, 주요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심미 기준에서 그림을 그리는 것이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
둘째, 회화 규칙 방면에서 완성할 것인지의 여부는 더 이상 구속력이 없다.
셋째, 정보 내용 방면에서 기록과 전파는 부차적인 기능이 된다.
넷째, 수요 측면에서 맞춤형 그림은 더 이상 주류가 아니며 화가는 그림을 파는 프리랜서가 된다.
5. 미디어 자료 방면에서 오래된 재료와 관련 기술은 끊임없이 혁신하고, 새로운 재료와 관련 표현 형식은 끊임없이 출시된다.
6. 문화적으로 회화는 건축장식과 종교의존의 역할로서 이미 약화되어 더욱 독립적이고 자유로워졌다. 그것은 여전히 벽에 걸 수 있지만, 많은 것은 종이, 특히 스크린에 걸려 있다.
이후 차이, 미완성, 감정화, 개인적 관심, 신소재 사용, 독립적인 문화적 의의가 현대예술의 주요 특징이 됐다.
촬영은 셔터만 누르는 것이 아니라 촬영 스타일 (카메라 촬영 포함) 과 기재, 기법, 후기 제작이 모두 풍부하다. 회화와 예술의 유파, 그리고 그들의 매체와 기법은 대체로 비슷하다.
-2065 438+2008 년 5 월 9 일 라란 상태. 햇빛이 촉촉하고 신선하다.
-2065 438+2008 년 5 월 25 일 개정 (예: 란저우). 어지러워 먼지가 날다.
둘;이;2
부분' 16 번째 그림' 두상 결정' 에는 인터뷰 동영상이 있는데, 두상은 대체로 이렇게 몇 마디 했다. "예술이라는 단어는 신경 쓰지 않는다. 예술은 이미 악명이 높기 때문이다. ...... 나는 그것을 없애고 싶다. 오늘날 예술에 대한 불필요한 숭배가 있다. 나는 이것이 어려운 상황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줄곧 예술 속에서 살았지만, 여전히 그것을 벗어나고 싶다. 나는 내가 한 모든 것을 설명할 수 없다. 사람들이 한 가지 일을 할 때, 그들은 왜 이 일을 해야 하는지 모른다. "
면접관의 문제와 두상의 말은 한 수준의 교류가 아니다. 이해할 수 없기 때문에 설명할 수 없다.
진단청: "사회, 문명, 더 이상 그림이 필요하지 않은 시대는 이미 조용히 시작되었다." 예술은 더 이상 조각이나 그림을 위주로 하지 않고, 새로운 매체가 주류가 될 수밖에 없다. 진단청: "예술의 손가락과 예술의 손가락은 무한히 확장되었다." 새 미디어는 이미지여야 합니다.
숭배와 탈탈, 인류는 모두 그 안에 있고, 신도 그 안에 있다. 예술은 한결같아야 하고, 예술적 태도도 한결같아야 한다. 따라서 예술 변혁의 시대에 따르거나 의지할 수 있는 것은 예술의 태도이다.
왕서운: "두상이 세상에 남긴 것은 그의 작품이 아니라 그의 태도입니다." 심지어 예술은 태도라고 할 수 있다. 어떤 태도입니까? 내 손에는 시집이 없지만, 내 마음속에는 시와 비슷한 것이 있다.
중국 근현대 서구 회화의 관련 변화는 공업화와 현대화의 후기에 지나지 않는다. 고위도 지역에서처럼 해가 아직 지지 않고 달이 뜨면 다른 광경이 펼쳐질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태양명언)
-2065 438+2008 년 5 월 9 일 라란 상태. 늦비.
셋;삼;3
진단청 현지 1 중 처음 네 폭의 그림은 각각' 천리산강',' 죽음의 승리',' 인민의 승리',' 초학작' 이다. 어느 작품이 좋은지 말하자면 화가의 젊음, 초기 학교, 대중의 느낌, 명가의 초학에 대해 이야기한다. 더 나아가 가장 중요한 것은 초기 소년들이 * * * * * * 에 기반한 탐구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작품들의 특징은 모두 외적 표현 형식이 다르고, 내면정신이 같은 혁신이며, 이를 전신이라고 한다. 반 고흐의' 해변의 어부' 처럼요. 직관과 본능을 표현하는 것에 관해서는, 많은 비율이 기교 문제이다. 공인된 성숙한 기술일수록 중요하지 않은 성격일수록 차이를 무시하고 무능하고 세심하다. 언어와 문자의 사용은 거의 같다.
너무 많은 사람들이 낡은 기술 속에서 발버둥치고, 트레킹도, 내면도 없다. 하지만 얼마나 많은 직관과 본능이 발견되고 이해될 수 있고, 얼마나 많은 성별과 차이가 표현되고 인정될 수 있는가? 이런 화가는 다르다. 왜냐하면 그는 외적을 받아들이고 내면이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기 때문이다. 바실은 다섯 번째 그림' 파리의 청춘' 중 이런 인물이다.
사람마다 다른 독서 선호도와 마찬가지로, 각자의 독서 체계가 점진적으로 구축되고 의식적으로 선택되는 표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같은 내용을 읽는 것은 사람마다 다른 역할을 한다. 적어도 읽기 시간과 이해 깊이의 차이 때문이다. 많이 읽으면 선호가 생기고, 지칠 줄 모르고 무언가를 추구하지만, 그것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항상 만날 수 있는 것이 있어야 하고, 한 사람의 독서 시스템이 적절한 만족과 효과적인 변화를 얻고, 그의 지능 구조와 심리 상태를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201812.6, 여란주. 어젯밤에 작은 눈이 내렸고, 오늘 아침에 작은 눈이 내렸다. 날씨가 춥고 춥다.
사
일곱 번째 그림' 그림의 방종' 에서 진단청은 "완성되고 폐쇄된 모든 그림에 문제가 있다" 고 말했다. 너는 이 그림이 중간에서 어떤 모습인지 영원히 볼 수 없다. 세잔은 그림 그리는 과정을 완전히 폭로했다. "
이 일은 과정이나 목표에 중점을 두는 것은 당시의 상황에 달려 있다. 촬영이 목표에서 그림의 대부분의 의미를 대체하면, 그림은 질서화에서 자유창작으로 바뀌므로, 반드시 과정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진단청이 말했다. "모든 것이 시작될 때가 가장 좋은 시기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뒤돌아 볼 때만 말할 수 있다.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아서 돌이킬 필요가 없다. 게다가 가장 좋은 시간은 일반적으로 가장 의미 있는 것도 아니다. 그래서 그 기간은 아직 끝나지 않았고, 뒤돌아보는 것이 더 현실적인 것 같다.
목표를 추구하는 것은 일단 달성되면 죽음과 같다. 혹은 이백이' 협객행' 에 쓴 것처럼,' 옷을 털어내고 공명을 깊이 숨겨야 한다' 는 것이다. 그림이 계속 진행 중이고, 개방적이고, 완성되지 않고, 끝나지 않는다면, 영생의 맛이 난다고 생각해 보세요.
그러나 미완성 사업은 연속적이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일단 중단되면, 원래의 창작 심리상태가 바뀌고, 수정을 계속하는 심정도 찾을 수 없다. 그리고 완성하지는 못했지만 끝났다. 야외 사생과 같은 것들이죠.
이렇게 새로운 완성도, 완성 기준 등은 일반적으로 두 가지 측면에 있다. 하나는 표현 방면, 목표 방향 방면, 연관, 의미, 느낌, 현실 세계와의 필연적인 연결, 반드시 좋아하는 것은 아니다. 감정상, 개인적 흥미와 뉴미디어의 운용, 독립적인 문화적 의미 등이 주요 특징이다. 둘째, 의미에서, 과정의 범주에서 직감, 본능, 지속 불가능한 영감과 중단이 주요 특징이다.
피카소: "프레임 그림이 벽에 걸려 죽었다. 클릭합니다 진정한 완성은 자신의 능력과 수준에 국한되어야 하며, 더 이상 완성할 수 없는 상태, 즉 완성할 수 없는 상태, 즉 구체적이거나 추상적인 것과는 무관해야 한다.
-201812.7, 여란주. 절기와 대설.
다섯;오;5
완료할 수 없습니다. 이 기준은 더 자유롭고, 개인화되지만, 더 진실하고, 더 정확하다.
예를 들어 이전의 기준은 어느 정도 해발이 있는 산이었고, 지금의 기준은 머리 위의 신이다. 청대의 엽존인은 "머리에 신이 세 자 있는데, 다른 사람이 알거나 자기가 알까 봐 두렵지 않다" 고 말했다. 사람의 높이는 다르지만 머리 위에는 넘을 수 없는 높이가 있다.
현대시의 표기법은 대체로 이 현대화와 같다.
진단청은 "이른바 미완성이고 개방적인 작품은 시대에 뒤떨어진 명제이자 혁명이다" 고 말했다. 그러나 모든 혁명에는 끝없는 유산이 있다. 소수의 천재를 제외하고 ... 사해 ... 무수한 낙서와 미완성 그림을 그렸다. 가장 좋은 것도. 끝이 없다. " 아마도, 후발자와 그 예술이 전임자를 되돌아보고 있다는 것을 대담하게 추측할 수 있을 것입니다. 과연 그렇습니까? 예를 들어 송대, 내가 본 것은 당시이고, 문인화는 공필의 중채이다.
물론 구분하기는 어렵지만 항상 수평선이 있습니다. 의미는 여기에 있다. 이것은 피카소가 말한 것이다. "그리스인, 로마인, 르네상스 시대 사람들은 모두 거기에 그림을 그리는 규칙이 있다. 하지만 반 고흐는 처음에는 모두가 자신의 태양이 되어야 했습니다. 클릭합니다 "자신의 태양" 은 자신의 머리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의 머리에도 있다.
첫 번째부터 다섯 번째 그림까지 어떤 작품이 좋을까요? 초기 청소년들의 * * * 감정 기반 탐구에 주목해야 한다. 6 ~ 8 번째 그림은 19 세기 중반부터 규칙이 바뀌고 상황이 바뀌면서' 미완성' 작품이 빛을 발한다는 것이다.
제 8 화' 불임의 매력' 에서 중국 고대 문인화를 빌려 "미완작이면 반드시 불구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결국 예술은 독립된 문화적 의의가 있기 때문에 어떤 것은' 비정규' 이다. "비공식" 은 상응하는 "공식" 을 의미합니다. 이런 대립은 좋지 않다, 적어도 선봉파 예술에는 이렇다. 왜냐하면 그들은 일반적으로' 형식' 과의 융합을 보여주지 않고,' 형식' 도 완전히 낙후된 전통이 아니기 때문이다.
-201812.7, 여란주. 절기와 대설.
여섯;육
그래서, 그림은 사진과 이미지로 대체 될 것인가? 아니요, 그림에는 사진과 영상으로는 도달할 수 없는 것이 있습니다. 9 번부터 1 1 폭의 그림이 이 문제를 처리했다.
첫째, 미적 감각이 현실에 전적으로 의존하는 것은 아니다. 미감은 더 높고, 상상력이 있고, 신비롭고, 상상력이 있어야 한다. 그림을 그릴 수는 있지만 찍을 수는 없는 상상의 아름다움이 있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아름다움명언) 게다가, 현실은 어떻게 이런 독특한 상상력의 아름다움을 자극하는 데 필요한 조건을 만들 수 있을까? "9 번째 그림: 왈라동과 어머니" 에서 진단청은 "이제 왈라동은 절호의 기회를 주었다. 모처럼의 기회를 주었다. 한 여자가 벌거벗은 여자를 바라보며 스스로 그렸다" 고 말했다. 무슨 일이야? " 그는 "왈라동은 벌거벗은 남자를 그린다. 이것은 또 다른 절묘한 일이다. 회화사에서 여성 화가가 묘사한 남성 누드는 매우 제한적이다. 그녀는 우리에게 또 다른 훌륭하고 거의 독특한 예를 주었다. " 더 상상력있는 아름다움, 그림은 그릴 수 없습니다.
둘째, 화가의 개성은 회화에서 더 중요하다. 눈과 렌즈의 차이를 생각해 보면 사람마다 시력이 다르다. 10 화: 민국 여화가' 와' 12 화: 정보와 작별인사' 를 다 보면 성격이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의 개성, 그의 본성 ... 그는 밖을 내다보면 다를 것이고, 작품으로 가져오면 바뀔 것이다." 작가적 기질이 사진과 사진에 반영된 것은 당연히 그림보다 진지하지 못하다. "(그림) 기법과 기술 전통은 연속적이어서 하룻밤 사이에 변하지 않는다." 같은 그림 정물과 기법, 같은 촬영 위치와 기재는 전자가 더 개성이 있다. 사진과 사진조차도 대부분 기계의 시각일 뿐 창작자의 기질은 거의 없다. 하지만 이미지 후처리 기술이 개입하면서 사진과 사진의 개성이 강화되었고, 물론 더욱 비현실적이었다.
셋째, 그린 정보의 양도 풍부하다. "두루마리 그림 자체는 서사화를 위한 것이다. 나는 서양을 중시한다. 그림의 예술성이 아니라 그림의 매체 기능이다. " 예술 형식에 담긴 정보 (감정이나 사실) 가 많을수록 생명력이 더 강해진다. 그러나 객관적으로, 짧은 시간 내에 한 폭의 그림을 다 써버리는 메시지는 현실적이지 않다. 한 사람이 이렇게 많은 것을 볼 수 있다면, 평생을 보아도 별로 심오하지 않을 것이다. 특히 문인화에서는 공백도 깊은 표현이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마음을 꿰뚫어 볼 수 없고, 어쩌면 우리는 그림 한 장을 꿰뚫어 볼 수 없을지도 모른다. 우선, 우리는 우리가 보고 싶은 것만 보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둘째, 어떤 사람들은 화가의 생각을 볼 수 있다. "그림의 핵심 비밀, 때로는 그림이 아니라 모든 그림이 아니라 그림을 그리는 사람이 어떻게 생겼는지." 과연 누가 시청을 통해 사실과 진상을 조사할 수 있을까?
예술품이 진실할수록 개성이 없고 미감이 없다는 말인가요?
그럼, 아름다움, 인격, 정보, 진선미 사이에서 그림과 이미지 중 어느 것이 더 좋을까요? 만약 정말로 이미지를 고르고 싶다면, 그림을 고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아름다움은 자연히 자신의 상상력에 의지해야 한다. (조지 버나드 쇼, 아름다움명언)
모든 것이 당신 자신의 시청 본능 속에 있다. 서양의 시각이든 중국의 광활한 비전이든 관건은 본능이다. 무엇을 볼 수 있으면 본능적으로 보는 것으로 충분하다.
원한다면 자신의 입장, 관점, 체계를 찾을 수 있다.
-20181211예: 란저우.
일곱
"13 번째 그림: 러시아의 불공정" 에서 도스토예프스키는 "아시아에서는 우리가 유럽인이다. 유럽에서는 우리가 아시아인이다. 클릭합니다 러시아 그림의 의미는 어떤 면에서는 중국 현대화와 서방 회화의 관계의 거울이 될 수 있다. 더하여, 르네상스 후에, 서쪽 회화는 신성에서 인간성에, 러시아 회화는 일반적으로 인간적 인 영웅을 존중 하 고, 중국의 혁명적인 역사 회화는 또한 영향을 받는다.
14 번째 그림: 세인트 카일 교회와 15 번째 그림: 거인 전쟁에서 이탈리아의 젖은 벽화와 그리스 조각상을 언급하는 것은 "네가 말할 수 없는 것, 네가 할 말이 있는 것" 범주에 속한다. 비길 데 없는 고전 앞에서 어떤 내력이든 본능과 직감에 더 가깝고 본능과 직감이 예술에 더 가깝다고 말한다.
내가 전에 쓴 적이 있다. 한 예술 형식에 실린 정보 (감정이나 사실) 가 많을수록 생명력이 더 커진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게다가, 예술은 항상 시청되는 것이다. 이것이 그 의미이고, 그 정신도 그 안에 있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예술명언)
그러나 진단청은' 제 16 폭의 그림: 두상의 결정' 에서 "한 사회와 문명이 더 이상 그림을 그릴 필요가 없는 시대는 이미 조용히 시작되었다" 고 말했다. 슬퍼할 필요는 없다. 우리가 신경 쓰는 것은 사실 관람권이다.
한 폭의 좋은 그림에 대해 진단청은 클레멘트의 말을 인용하여 첫째, 그는 끊임없이 읽을 것이고, 둘째, 그는 발견하고 깨달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사람들이 안전에서 자극을 받는 것에 익숙한 것처럼 말이죠. 물론, 충분한 준비가 되어 있고, 생각이 임계점에 이르면,' 처음 그림을 보는 것' 을 느낄 수 있고,' 그림을 보는 경험' 이 바뀔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생각명언)
바뀐 것은 보는 이론이지 보는 것이 아니다. 그것을 보고 아직 있다고 말했다.
이렇게 하면 좋은 그림은 무엇이고, 현대화는 어떤 큰 변화를 겪었으며, 회화는 이미지와 비교하면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회화는 어떤 발전을 하고 있는가? 진단청의' 부분' 은 모두 말했다. 이것은 나의 기억을 위한 것이다.
-20181213 라란 상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