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시의 라인 묘사와 꼼꼼한 펜의 차이점
꼼꼼한 획은 물체의 세부 묘사를 중시하고, 짙은 잉크로 물체의 디테일과 질감을 표현한다. 시 감상에서, 보통 공필로 섬세한 감정과 생동감 있는 장면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이청조의 꿈에서 "어젯밤 소나기, 곤히 잠들어도 잔주가 사라지지 않았다" 고 말했다. 셔터에게 묻자 해당화는 아직 남아 있다. " 비 온 뒤 이른 아침의 섬세한 묘사를 통해 해당화에 대한 시인의 관심을 표현했다.
전반적으로, 선 묘사와 공필이 시 감상에 있어서의 차이는 선 묘사가 간결하고 명쾌한 화면 감각을 더 중시하고, 공필이 섬세한 감정 표현과 생동감 있는 장면 묘사를 더 중시한다는 것이다.
둘째, 시의 예술적 표현
표현: 서정적 묘사 (정적, 곡비, 원거리, 상하, 선 묘사, 세밀한 묘사).
(2) 표현수법: 렌더링, 대비, 두드러기/대비, 문화운용, 가상현실, 정면, 욕망억압, 점대면, 상징, 연상, 상상, 각성, 전고.
(3) 수사수법: 비유, 차용, 의인, 이중성, 과장, 대비, 질문, 반문문, 두드러짐, 반복, 반풍자, 상호문, 겹침, 완곡한 거부. 도연명은 진나라의 유명한 산수전원시인입니다. 이름이 숨겨져 인물이 밝아졌다. 평평한 예술 스타일, 간결한 언어 스타일.
예를 들어 당대의 유명한 산수전원시인 왕위는 귀원에 관한 다섯 편의 시를 썼다. 시는 조용하고 한가하며 격조가 참신하고 멀다. 맹호연은 당대의 유명한 산수전원시인으로, 예술 풍격은 담백함을 위주로 한다. 쇼춘',' 건덕야박' 은 당대의 유명한 변두리 시인과 잘 어울려 대부를 단어로, 풍격이 고풍스럽고 창력이 비장하다. 흥은 당대의 유명한 변두리 시인으로, 고적합 () 과 함께 유명하다.
스타일과 고급스러운 것 모두 호방하고 비장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눈 속의 송별전-사무원 오집' 도 같은 시대의 변두리 시인, 왕창령의' 출세외' (진시 명월관, 한장징인은 돌아오지 않았다. 용성을 공격하는 위청과 비장군 이광이가 오늘 살아 있다면 흉노 사람들은 남하 음산화마를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 왕 zhihuan 의 \ "Liangzhou 단어 \", \ "헤론 숙박 \" 등. , 그들의 스타일은 모두 비슷하다.
이백은 당대의 유명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풍격이 호방하고 우아하다. 여산 폭포를 바라보다. 두보는 당대의 유명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그의 시가 풍격이 음울하다. 예를 들면: "산에 오르다" "차점". 소위' 유' 란 두보의 시로, 광활하고 깊은 현실, 대담한 의경, 깊은 감정을 구현한다.
이른바' 좌절' 이란 우울증에 적응하는 예술적 표현을 말하며, 주로 감정의 표현이 우여곡절되고 음조가 변동하는 것을 가리킨다. 백거이는 당대의 유명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그 시 풍격은 소박하고 솔직하다. 예를 들면:' 탄소옹을 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