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사실은 서예가의 "잉크 풀" 을 논증한다
잉크지, 역사상 유명한 서예가는 어려서부터 서예 기본기를 열심히 연마하여 만들었다. 두 곳이 있습니다. 하나는 장지의' 먹못' 입니다. 간숙주천에 있습니다. 장지는 동한 시대의 유명한 서예가이다. 당시 사람들은 "필성", "초성" 이라고 존칭했다. 그는 다년간 부지런히 글씨를 연마하여 기본기를 연마했다. 그는 늘 싱크대 옆에서 만년필과 벼루를 씻는다. 결국 연못은 검게 씻겨 색이 먹물처럼 되어 그를' 잉크 풀' 이라고 불렀다.
진나라 대서예가 왕희지는 은산 회지 (현재 절강사오싱) 의 숙소에도' 묵지' 한 폭이 있다. 왕희지는 어려서부터 서예가 위의인 (석) 을 따라 서예를 배우며 기본기 열심히 훈련하는 것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다. 12 살 때 서예를 배우기 시작했다. 성인이 되면 명가의 서예를 열심히 모사해야 한다. 글씨를 연습할 수 없고, 붓벼루는 앞못에서 씻기 때문이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맑은 연못이 먹물이 될 것이다. 그는 기초를 중시하고 기본기가 착실하여 나중에 서예의 정점에 도달하여' 서성' 으로 칭송받았다. 그는 모든 것이 좋다, 특히 상서와 행서. 그가 쓴' 란정집서' 는 줄곧' 천하 제 1 행서' 로 평가되었다.
석두 갈아서 풀을 만들다.
제백석에는 회화, 시 쓰기, 인감 등 세 가지가 있다. 그의 인감 조각 레이아웃은 특이하고 간단하며 칼법이 독특하다. 그러나 그가 초학할 때는 항상 실패했다. 그의 칼이 망가졌거나 돌칼이 망가졌기 때문이다. 이것은 왕왕 중요하지 않다. 그는 인감가 철안에게 가르침을 청했다. 철안이 그에게 말했다. "네가 남천에서 씻은 석두 한 자루를 가지고 와서 조각하여 연마하고, 석두 한 자루를 갈아서 풀을 만들면 도장이 새겨진다."
제백석은 진실을 말했다: "이것은 내가 기본기를 잘 연습해야 한다!" 그래서 나는 남천에서 석두 한 조각을 집어 들고, 날마다 새기고, 갈고, 또 갈고, 매일, 해마다, 그의 인감 조각은 마침내 장기간의 맷돌 속에서 진보하여 마침내 난로가 푸르른 지경에 이르렀다. 그리고 그의 그림과 시는 세인들에게 칭송을 받는다.
문슬이 그림 연습을 하다.
독일의 유명한 유화가 판화 가문서 (Mencer) 는 독학으로 화가가 되었다. 그는 평소에 그림의 기본기를 각고의 노력으로 열광할 정도로 연습했다. 어느 날, 사람들이 그가 냄새 나는 도랑 옆에 앉아 있는 것을 보았을 때, 행인들은 모두 이상하다고 느꼈다. 너는 쉬는 동안 냄새 나는 도랑 옆에 앉을 수 없니? 가까이서 보니, 그가 그림에 전념하고 있었구나! 방금 그가 도랑을 건널 때 실수로 신발을 더럽혔다. 지금 그는 전심전력으로 신발을 진흙으로 칠하고 있다. 맨더는 어디를 가든 붓을 가지고 다닌다. 흥미가 있으면 그림을 그리고, 펜은 떠나지 않는다. 누군가가 그에게 말했다. "그림 조울증에 걸린 것 같죠?" 문슬은 유머러스하게 대답했다. "나는 내 병이 말기였으면 좋겠다."
(3) 이론논증학자는 노력해야 하고, 낮을지언정 높지는 말고, 가라앉을지언정 뜨지 말아야 한다. --명나라 후진타오 리프트 "업계에서 생활 학습"
점진적이고, 자세히 읽고, 자세히 생각하다. --장 청 복싱의 "학습 규칙"
실을 쌓아 인치를 만들고, 축적을 크기로 만들다. 물 한 인치면 충분하여 말이 되었다. --왕 송영림 "초등학교 진주"
공부를 위해 일을 하는데, 너무 높은 것을 삼가야 한다. --황 mingzong 사이 "명나라 유교 사건"
학자의 번거로움은 그들이 숭고한 것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그들은 그들의 발을 지적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송주희 "주선집 답호관보"
접힌 나무는 말끝에서 태어났다. 9 층대는 기초흙으로 시작합니다. 천리 여행은 한 걸음부터 시작된다. -'노자'
작은 것은 품어서는 안 되고, 작은 것은 깊어서는 안 된다. -"파이프"
워커는 먼저 가까이 갔다가 멀리 가야 한다. -모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