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조가 누구죠?

일반 불교는' 육조', 즉 중국 선종 제 6 조 혜능 대사를 가리킨다.

혜능

(638 ~ 7 13) 당대 승려. 혜능이라고도 합니다. 중국 선종의 제 6 조. 6 번 조사, 대건선사. 광둥 () 남해 () 의 신흥인 () 은 본적은 허베이 () 이고, 상성은 루 () 이다. 육조 법보단경 기록에 따르면 그 부친은 일찍 세상을 떠났고, 집안 형편이 빈한하여, 늘 녹봉으로 물을 퍼올려 과부를 모시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느 날, 나는 마이너스 임금으로 시내에 들어갔고, 손님들이 금강경을 읽는 것을 듣고, 마음속으로 깨달았다. 당시 오조 홍인은 황매동사에서 수행이 매우 성대했다. 나는 나의 경의를 표하러 갔다. 오조가 그에게 무슨 청원이 있느냐고 묻자 선생님은 (348 년 4 월)' 내 제자는 영남 신주족으로 먼 길을 스승으로 왔지만 부처가 되고 싶어 다른 것을 구하지 않는다' 고 대답했다. 오조는' 너는 영남인이고 사냥꾼이다' 고 말했다. 당신은 성불할 자격이 있습니까? 혜능이 그에게 말했다.' 남북인은 있지만 남북불성은 없다. 사냥신은 스님과 다르다. 불성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오조는 그의 비범한 기질에 놀라서 그를 궁궐에 들여보내 8 월을 보냈다. 어느 날 오조는 사람들에게 옷의 교법에 대해 이야기해 달라고 부탁했는데, 청중은 너무 아름다워서 벽랑의 책에서' 나는 보리수, 마음은 경대 같다' 고 말했다. 먼지가 생기지 않도록 자주 깨끗이 닦아라. 선생님은 이 시가 자연스럽지 않다는 말을 듣고, 한 남자에게 대필하여'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무대가 아니며, 아무것도 없다' 고 말했다. 어디에서 먼지를 일으킬 수 있습니까? 오조는 듣고 나서, 그것을 진정으로 대법을 전할 수 있는 사람으로 여겼다. 그들은 밤에 선생님을 집안으로 불러 몰래 그의 옷을 가르치고, 밤새도록 그를 남방으로 돌려보내 사회와 회집 사이에 숨겼다.

이풍원년 (676), 그는 남해에 가서 북조사에서 인종 스님을 만나 출가하여 반지를 받았다. 이듬해에 소양 조계보림사로 이주하여' 인심을 직접 가리키고 자연을 부처로 여기다' 는 깨달음법을 실시하다. 심수가 북방에서 제창하는 점진적인 계몽과는 달리 역사적으로' 사우샘프턴이 점차 북쪽으로 전해지고, 남쪽은 북방에서도 아름다울 수 있다' 고 불린다. 그의 제자 파해는 그의 가르침을' 육조 법보단경' 이라는 책으로 엮어 세상에 전해져 후대의 선종 경전이 되었다. 나중에 세위의 요구에 응하여 대번사에서 건물을 방법을 강구하였다. 얼마 전 그는 조시 () 로 돌아가 대법 () 을 전파하고 도교와 풍속을 숭상하였다. 신룡 원년 (705 년), 중종파 현직 하인 설건이 선생님을 경경내로 불렀다. 선생님께서 병이 아직 낫지 않았다고 하시자 황제는 그에게 두루마기와 녹색 그릇을 하나 주었고, 폴림사를' 중흥사' 로 바꾸었다. 3 년 동안' Hosenji' 에 더 많은 금액을 주었습니다.

생원년 (7 12), 선생님은 거처를 국은사로 내주어 사내에 탑을 세워 은혜를 갚도록 명령하셨다. 이듬해 7 월, 국은사로 돌아와 8 월에 병으로 세상을 떠나 76 세를 살았다. 선생님의 시신은 그런대로 괜찮은 편이지만, 지금까지도 존재하고 있고, 조씨이다. 헌종' 대선사' 라고 부르다. 송태종 태평흥국년 중 (976 ~ 983) 에' 진선사' 를 더했다. 이후 인종은' 포각선사', 종신시호' 원명선사' 를 불렀다. 육조 제단경과 금강경의 구결이 있다. 그중에서' 육조단경' 은 처음에 법해에 편편편되었고, 후인은 삭제하여 그 조상의 의전 모를 엿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원대의 덕과 이변은 그 사면을 탐구하여 그 전문을 얻는 것이다. 위안 28 년 (129 1) 사승법의 40 여 명의 제자 중 하택신, 남양벨, 영가현각, 청원항공사, 남악회장 등으로 가장 유명하다. 그들은 임경, 조동 등 후세 5 개 7 파의 선종을 개척했다. [부처님권 29,' 송승전' 볼륨 8,' 경덕진 등회' 볼륨 5,' 오등회' 볼륨 1,' 석고적집' 볼륨 3,' 진전' 볼륨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