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정을 표하는 4 자 성어

1. 동정, 책임, 사랑을 묘사하는 성어: 동정.

인재를 아끼고 약자의 근원을 동정하다: 노신이 병을 앓고 난 후 잡담: "영락황제는 결코 현명한 왕 사랑처럼 약하지 않다." 누구나 술어, 속성, 목적어로 ~ 의 마음을 가지고 있다. 동정심이 많고 다른 사람에게 자선을 베푸는 사람: 광범위하다. 기: 안도감.

대중에게 선의와 도움을 주다. 자비심에 관한 성어 유래:' 논어 영업': "만약 당신이 인민에게 줄 수 있고, 인민을 도울 수 있다면 어떻게 될까요?"

심지어 오빠, 매달 잘 인쇄되어 있지만, 은 수십 냥에 불과하다. 나도 너에게 이 돈이 때가 아니면 내지 말라고 충고한다. 관직현' 제 27 장 부약: 붕괴, 여기서 곤경에 처한 사람을 가리킨다.

위기를 부축하여 곤경을 구제하다. 출처: 왕백자이' 타오위안' 40% 할인: "네가 약함을 부축한다면 나도 웃으며 나중에 그리워하는 것을 기억한다."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는 것보다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는 것이 낫다. 출처: 노신' 루안 수필정 2 수: 연천의 무덤':' 군은 1930 년 3 월 상해에 가서 온갖 어려움을 겪었다. 그는 꾸준히 개혁하고, 위급함을 부축하고, 공과 사를 병행한다. "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는다: 도움 지: 구원, 구원. 어려움이 있는 사람을 돕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돕다.

측은지심을 묘사한 성어 출처: 스민 내암' 수호전' 제 55 회: "장군인의를 알고 빈궁을 구제하고, 이렇게 충직하고 싶지 않아요." 이 작품에서 영웅은 국민을 위한 영웅적인 기개를 부각시켰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돕고 위급하고 어려운 상황에 처한 사람을 구제하다. 출처:' 위징개조' 제 3 쐐기:' 오늘 가난을 구제할까 봐 말 조각안장을 가져간다.' "

Jishan Chengde: 좋은 행동, 좋은 행동; 도덕: 고상한 품격. 장기간 선을 행하면 고상한 품격을 형성할 수 있다.

출처:' 견자 권유':' 적선성덕, 신이 득의양양하다.' Jishan 과 Yu qingji: 축적; 선: 선행은 여경: 이전 세대의 유산을 가리킨다.

덕을 쌓고 선을 행하는 집은 자손에게 복을 준다. 측은지성어의 유래에 대하여:' 주역 쿤': "좋은 집이 있으면 여경이 있어야 한다. 가난과 가난이 쌓이고 약해지면, 반드시 한 가족이 넘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난명언)."

친절한 자선은 바로 공익에 열중하고 기꺼이 자선을 베푸는 것이다. 출처: 급하지 않고 급하지 않다.

공익에 열심이니, 의용을 보고 용감하게 행동하라. 출처: 한류향' 신서 절': "조초왕의 수재는 돌보다 사치하고, 그 사람도 공평하고 정의롭다."

~ 마음이 싹트고, 독립자족의 의지가 견실하고, 글이 용솟음치며, 점점 많아지고 있다. 노신의' 진기집과 악성단절' 은 한문 빈민에게 구제를 제공했다. 해탈: 해탈.

빈곤을 구제하고 어려움을 구제하다. 자비심을 묘사한 성어의 유래:' 춘추후 전상평어 낙의투치 7 개국':' 양로, 교기, 가축 사육, 고독, 경제적 어려움, 민과 동고동락한다.'

빈곤을 구제하고, 가난한 사람을 아끼다. 출처: 후원선연' 진원춘' 이라는 단어: "착하고 온화하며 빈곤을 구제하면 너는 둥글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돕고, 도움: 도움. 가난한 사람을 돕고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돕다.

출처: 위안' 추' 제 3 할인: "한 원수는 자허라고 하고, 도박 시합은 갈 곳이 없고, 곤경에 처할 곳이 없다, 복추." 당신은 가장 기꺼이 하는 사람인데, 다른 사람이 우리를 밀어내고 우리 아가씨를 죽이는 것을 눈 뜨고 지켜볼 수는 없습니까? 카오 qingxue 셀러리 "red mansions 의 꿈" 제 25 회 약한 도움: 약한; 기울기: 붕괴, 어려운 처지를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약자와 어려움이 있는 사람을 돕다. -자비에 관한 성어의 유래: 남조 주량성은 천자문을 생각한다. "환공화와 약함을 부축하여 가난을 구제한다." "

왕자옷' 타오위안' 40% 할인: "네가 약함을 부축하면 나도 웃어줄게." 당신이 친절하게 숨기면 ~, 당신이 자세히 살펴보고 손실을 느끼길 바랍니다.

"외외 잔편" 제 5 권이 세상을 구하는 것을 청평할 수 없다: 구원. 시대를 구하고 국민을 돕다.

출처: 장송방준' 운칠서명' 볼륨 1 13: "제 아들에게 용궁 처방전 30 부를 주문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 진로는 세상을 구제하여 사람을 구할 수 있다. " 불쌍한 가난한 사람이 가난한 사람을 구하다: 불쌍하다.

가난과 고난을 겪는 사람들을 불쌍히 여기다. 출처: 장송방준' 운칠정' 권 40: "빈곤구제의 좋은 약이다."

도움이 필요한 사람을 돕고, 어려움이 있는 사람을 돕다. 자비를 묘사하는 성어는 원무명씨의' 다음 생의 빚' 에서 40% 할인된 것이다. "나를 도와주고 돈을 모으는 것을 도와줘." "

유비 양, 관우, 장비 씨, 성은 다르지만 형제라서 같이 협력합니다. 국가에 보답하고 편히 쉬자. 나명관중의' 삼국연의' 는 먼저 이재민에 대한 구제를 언급했다.

출처: 무복, 선, 의란 선을 행하고 정의를 사랑하는 것이다. 출처: 불어에는 중생이 없다. 군중이 진을 치고 민중을 교란하는 것을 믿는다. 예를 들면, 바다에 익사하는 것과 같이, 부처님은 자비를 베풀어 대마가 최선을 다해 서로 다른 해안에 도착하도록 돕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자비라는 성어의 유래:' 불설 인생에는 끝이 없다':' 모든 사람이 중생을 없애려고 한다.' " 유장 김신은 에너지로 변할 수 있고,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 모든 것을 할 수 있으며, 천인의 스승이라고 불린다.

풍명몽룡 \ "경세 \" 불어 40 권, 군중들이 바다를 익사시키는 것과 같은 민중을 야영하고, 부처님은 자비를 베풀어 대마가 최선을 다해 서로 다른 해안에 도착하도록 도와준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퍼듀 중생" 으로 말이죠.

출처: 푸제의 중생은 불어가 없어 군중들이 바다를 익사시키는 것과 같이 민중을 야영하고, 부처님은 자비를 베풀어 대마가 최선을 다해 다른 해안에 도착하도록 도와준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퍼듀 중생" 으로 말이죠.

출처: 사람들이 돈에 신경 쓰지 않고, 기꺼이 아낌없이 돈을 내고, 공익과 정의를 갈망하고 있음을 나타낸다. 자비심을 묘사한 성어의 유래: "삼국지 무직 주거전": "겸손하게 선비를 받고, 경재로 재물을 베풀고, 인자함은 부유하지만, 늘 부족하다."

1 년도 채 안 되어 30 만여 명이 흩어졌고, 초라한 아들도 모두 이득을 보았다. 이것은 흰색입니다. (돈 이백 "상안배창사") 선문은 열기 어렵다: 선문의 문이다.

예전에는 좋은 일을 하고 다른 사람을 도우면 많은 사람들이 도움을 청하고 모두가 대처할 수 없다는 의미였다. 출처: 이청가보' 관직현형' 제 34 장: "이 태원부는 중재해 지역이다.

좋은 사람은 기회를 보고 일을 하고, 좋은 문은 열기가 어렵다. "자비천은 인의를 행하고, 선심을 베풀고, 선행을 많이 하는 것을 가리킨다.

일명' 싹 덮기' 라고도 한다. 출처: 가장 행복한 일은 좋은 일을 하고 좋은 일을 하지 않는 것이다.

선행을 많이 하도록 권하는 격언으로 자주 쓰인다. 측은지성어의 유래: "후한서 동평왕 헌창전": "날.

2. 마지막으로, 일부러 4 자 암실은 어둠 속에서 수치스러운 일을 하고 유죄입니다. 암실은 마음을 속이고 암실에서 나쁜 일을 하는 것은 양심이 없다. 암암리에 나쁜 짓을 하다. 암실 이기심은 어둠 속에서 부끄러운 일을 하는 것을 말한다. 암실이 생기다. 자신의 마음과 힘을 훈련시키려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전갈의 마음은 여전히 잡초 같다. 영광을 부러워하지 않는 명절을 묘사하다. 백발의 붉은 마음: 적성의 마음. 나이가 들었지만 여전히 적성한 마음이 있다고 묘사하다. 화이트 헤드의 만년의 야심심. 화이트 워터: 맑은 물; 제인: 근거. 맑은 물은 사람의 마음을 비출 수 있다. 인심이 맑은 물처럼 순수하다고 묘사하다. 여력을 아끼지 않다. 갖가지 생각이 모두 마음속에 모였다. 불길한 의도 숨기기: 숨기기, 억제; 사악한 마음: 사람을 해치는 마음. 불륜을 품다. 남의 이목을 가리는 것은 여전히 부끄러운 글자이다. 빌리가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모으다. 충직한 마음은 정의의 피, 적성한 마음으로 가득 차 있다. 매우 충성스럽고 확고하다고 묘사하다. 마음에 어긋나는 피적은 본의에 어긋나는 피신이다. 마음이 손재주가 좋다: 마음이 손재주가 있다. 기교와 예술에서 독특하고 교묘한 생각이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불충성은 불충성이다: 신하의 직무를 지키지 않고 봉건 사회의 군주에게 불충실하다. 이것은 너의 사상에 불충실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나중에는 난동의 야망을 가리킨다.

냉담한 마음: 소원, 소원. 대중의 지지를 받지 못하다. 모두의 칭찬을 받지 못하다.

슬픈 마음은 사람에게 동정을 주는 것을 묘사한다. "동정심" 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정심: 다른 사람에 대한 불행한 동정. 사람에 대한 동정을 형용하다. 차밥은 차를 마시고 밥을 먹을 뜻은 없다. 마음이 답답함을 형용하다. 승냥이의 마음은 승냥이 여우처럼 잔인하고 교활한 마음을 가리킨다. 승냥이의 야망은 나쁜 사람의 사악한 의도를 비유한다.

쳉 쳉 (Cheng Cheng) 은 이미 그것을 다루는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충후: 비유는 정말 순수하다. 매우 충성스럽다고 묘사되었다.

아이의 마음: 갓난아기. 순수하고 선량함을 비유하다. 공익을 1 위에 두는 것은 국가와 집단의 이익을 출발점으로 일을 고려하는 것이다. 충격적으로 몇 가지 심각한 상황을 보았다. 경생정을 건드리는 것은 눈앞의 장면에 감동을 받았기 때문이다. 무언가를 보고 극도의 슬픔을 느끼다. 나는 내가 본 것에 시달리고 있다. 충격적으로 몇 가지 심각한 상황을 보았다. 나는 어떤 상황을 보고 충격을 받았고, 이를 예로 들었다. 무엇을 보든지 경계해야 한다. 어떤 것을 보면 슬프고 속으로는 슬프다. 공포: 극도로 슬프다. 울어라. 눈앞의 광경을 보고 마음속의 슬픔을 불러일으켰다.

무릎을 꿇고 속마음을 털어놓다: 친밀하다. 무릎 밀기: 무릎을 만지고 가까이 앉는다. 친밀한 대화를 묘사하다.

민심을 얻다: 민심이다. 인민의 열렬한 지지를 받는 것을 가리킨다. 행복한 사람: 행복합니다. 나쁜 사람이 벌을 받거나 타격을 받는다는 뜻으로 모두들 기뻐한다.

고개를 숙이고, 마음을 숙이다: 머리; 정착: 다른 사람에게 복종하다. 순종과 복종을 형용하다.

나는 그것을 두려워한다. 나는 조마조마하고 조마조마한 두려움을 느낀다. 매우 걱정하거나 두려워하는 것을 묘사하다. 가볍게: 스윙; 빛: 발진. 일에 대해 경솔한 태도를 취하다. 충격적이고 충격적입니다. 원의언어가 아름답고, 의경이 심원하여, 사람들에게 깊은 감명을 주고, 매우 충격적이다. 그것은 종종 사람을 매우 두려워하고 극도로 긴장하게 하는 것으로 묘사된다.

강도의 마음은 굳건하고 변함없는 상징이다.

노력은 정력과 사상이 필요하다.

불구뱀의 마음, 뱀의 마음. 비유는 듣기는 좋지만 속으로는 극도로 악독하다.

불교 선종은 불교도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수행하는 수행, 조용하고 평화로운 마음가짐을 가리킨다. 불안 불심은 사람을 친절하게 대하는 것을 비유한다.

자신감은 자신있게 일을 처리할 수 있는 능력을 묘사한다. "마음속의 경쟁" 을 사용하다. " 스트레칭과 굽힘을 비유하다. 본의는 상황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다. 후자의 묘사는 당당하게 일을 처리할 수 있다. 이형적인 좌절은 몸이 허약하고 기분이 가라앉는 것을 묘사한다. 허벅지를 자르다: 허벅지를 자르다. 환자를 치유하기 위해, 나는 내 정신을 희생하는 것을 아끼지 않는다. 원래 봉건계급이 제창한 우매와 효도의 행위였다. 나중에는 전심전력으로 환자를 치료하는 의사를 가리킨다. 마음을 씻고 얼굴을 바꾸는 것은 개과천선함을 비유한다. "얼굴 재조정" 과 같습니다. 완전히 얼굴을 바꾸고, 마음을 씻고, 얼굴을 바꾸는 것을 비유한다. "얼굴 재조정" 과 같습니다. 마음을 씻고, 낡은 관념을 정리하고, 낡은 면모를 바꾸다. 비유는 완전히 달라져 마음을 씻고 얼굴을 바꾸었다. 자신의 생각을 바꾸는 것은 잘못된 사상을 바로잡고 잘못된 행동을 바꾸는 것이다. 마음이 씁쓸하다: 나는 좀 서스펜스라서 잊을 수 없다. 나는 잊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