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용모에 따라 이름을 짓는다: 연: 이시진' 본초강목' 은 "연줄기가 잎, 잎재화, 그래서 이름" 이라고 설명했다. 부용: 일명 부용. 중국어 사전' 엘야' 는 "부용은 푸프를 함유하고 있다" 고 설명했다. " 또 다른' 설문해자' 는 "연꽃이 아니라 부용이다" 고 말했다. 이시진도 부용은' 화사하게 치장하는 의미' 라고 말했기 때문에 한대 문학가 사마상루는 그의 아내 탁문군을 물의 부용에 비유한 것도 당연하다.
둘째, 성장 습성에 따라 이름 지정: 물지, 화수, 운수, 물단, 수목, 택지: 연꽃은 다년생 수생식물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그것을 수생식물의 일종으로 분류했고, 대부분' 물' 이라는 글자로 명명했다. 삼국문학가 조식은' 연꽃푸' 에서' 백화일제, 색화혼' 을 극찬하며 연꽃을 물 속의 영지에 비유했다.
셋째, 연꽃의 거룩하고 우아한 기질로 명명한다: 군자꽃, 링보선, 수궁선, 옥환 등. \ "북몽물어 \" 기록에 따르면 당조원과 연년 (806-820), 소창원은 오중 (현재 소주) 에 살면서 수수가루 소녀를 만나 옥반지를 선물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그의 집 뜰의 연못에 활짝 핀 연꽃 한 송이가 있고, 꽃술에도 옥고리가 하나 있지만, "끊어져" 후세 사람들이 옥고리라고 부르는 것을 발견했다.
넷째, 고대 강남 풍습에서 음력 6 월 24 일은 연꽃의 생일이기 때문에 연꽃은' 6 월 꽃신' 이라고 불린다.
5. 연꽃의 고귀하고 순수한 형태에 대한 감상을 표현하기 위해 김부용과 초부용은 연꽃의 희귀성을 비유하는 데 사용된다.
여섯째, 서과와 가시과는 연꽃의 성장 환경과 그윽하고 탈속적인 경지를 강조한다. 최천은 신련의 별칭이고, 빨간색은 연꽃잎의 별칭이고, 궁련은 연꽃잎의 별칭이며, 부처는 반드시 연술의 별칭이다. 연꽃은' 활성화석' 이라고 불리며 이불식물 중 가장 먼저 나타난 식물 중 하나이다. 인류가 출현하기 전, 약 10 만년 전, 지구의 대부분은 바다, 호수, 늪으로 뒤덮였다. 당시 기후는 따뜻하고 촉촉하여, 수십 미터에 달하는 고사리가 대지에 널려 있었다. 대부분의 종자 식물은 생존할 수 없고, 생명력이 강한 소수의 종자 식물만이 공룡과 고사리 위주의 지구에서 자란다. 그 중에서도 오늘날' 연꽃' 이라는 수생식물이 있는데, 그것은 자연의 시련을 견디고 중국의 아무르 강 (오늘 흑룡강), 황하, 장강 유역, 북반구의 늪호수에 완강히 살고 있다. 약 1 억 년 후 원시 인류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인간은 생존을 위해 야생과를 채집하여 허기를 채운다. 이' 연꽃' 의 들과와 근절 (연밥과 연근) 은 먹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달콤하고 맛있다는 것을 곧 알게 되었다. 점차적으로, "연꽃" 과 같은 인간이 의존하는 음식의 원천은 사람들의 조상 인 원시 인류의 마음 속에 깊이 각인되어 인간 생존의 상징이되었습니다.
기원전 56,000 년의 신석기 시대까지 농경 문화가 등장하면서 인류는 연꽃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었다. 당시 인간은 생활의 물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연샘물이 있는 강둑과 호수나 늪지대에 정착했는데, 이 지역은 바로 야생 연꽃의 주요 분포 지역이었다. 출토 유물에서 발견된 하남 정주시 북경대학교 하촌에서 발굴된' 양사오문화' 유적지에서 실내 테이블에는 탄화된 보리알과 연밥 두 개가 있어 지금으로부터 5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인류는 지속적인 생산노동에서 연꽃의 성장습성과 생존환경에 대한 감성적 인식을 풍부하게 축적하여 중국 고대 연꽃문화의 출현과 발전을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했다.
고식물학자 임욱 교수는 1970 년대 잔다르 나무 분지에서 연잎 화석을 발견했으며, 지금으로부터 최소 6 억 5438 억 년 전이다. 1973 년 저장성 여요현 7000 년 전 하무도 문화유적지에서 출토된 유물에서 연꽃의 꽃가루 화석이 발견됐다. 같은 해, 지금으로부터 5000 여 년 전 허난성 정주시 양사오 문화 유적지에서 탄화연밥 두 개가 발견되었다. 서주 초 (기원전 2 세기) 에는 고대인들이 먹는 채소가 약 40 종 정도 있었는데, 연근이 그 중 하나였다. 계곡 고전' 에는' 볼에 있는 아이오와' 라는 말이 있는데, 이는 중국 대지에 늪이 있는 곳만 있으면 연꽃이 자라는 것을 의미한다. 중국은 세계에서 연꽃을 가장 많이 재배하는 나라 중 하나이다.
기원전 1 1 세기부터 중국은 긴 노예 사회에서 봉건시대 서주로 접어들었다. 연꽃도 이 시기에 호수 늪의 야생상태에서 사람들의 논간 연못으로 들어간다. 주수' 에는' 제택은 이미 다 했고 연근은 이미 파냈다' 고 실려 있다. " 당시 야생 연꽃이 이미 식용 채소로 사용되기 시작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춘추시대에는 연꽃의 각 장기에 고유 명사를 붙였다. 우리나라 최초의 사전인 한초' 아야' 는 "련, 연꽃, 그 줄기 가지, 그 잎, 그 원래 밀밀, 그 화한, 실은 연꽃, 그 뿌리 연꽃, 그 중에서도 쉽게 수행한다" 고 기록했다. 연꽃에 대한 인식은 일정한 개념을 갖게 되었다.
연꽃은 실용성으로 사람들의 일과 생활에 진입했고, 동시에 현란한 색채와 우아한 매력으로 사람들의 정신세계에 스며들었다. 우리나라 최초의 시가 총집' 시경' 은 연꽃을' 산중복소, 희, 련',' 반향포, 련' 으로 묘사했다. 연꽃은 관상식물로 도입되어 정원 연못에 심어졌다. 그것은 기원전 473 년에 처음 지어졌으며, 오왕부차가 그의 이궁 (즉 쑤저우 영암산) 에서 그가 사랑하는 첩의 상을 위해 지은 것이다. 춘추시대의 청동공예진품' 련학방주전자' (고 1 18 cm, 고궁박물원 소장) 는 예술적으로 연꽃이 시대정신에서 중요한 역할을 반영한다. 이 공예진품은 실제 대자연을 취재했고, 연꽃 도안은 용과 파리의 이미지를 요약했다. 연꽃은 신화된 용, 사마귀, 두루미처럼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숭고한 거룩함의 상징이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진나라와 한 왕조 이전에 봉건 할거는 전란이 빈번하여 노동자들의 수심이 뜨겁다. 진시황은 기원전 22 1 년에 중국을 통일하여 혼전을 끝냈다. 이 통일된 제국에서 연문화는 충분히 발전하여 점차 농업, 경제, 의약, 종교, 예술 등 각 분야에 스며들었다.
한대는 중국 농업이 전무후무한 시기로 연꽃의 재배와 발전에도 중요한 역할을 했다. 한대 이전에는 중국의 모든 연꽃 품종이 모두 단판홍련이었다. 위진 시대에는 중판련이 나타났다.
서한 이후 우리나라 관사상업이 급속히 발전하여 각 지역의 상품 종류를 풍부하게 하여 연꽃의 전파와 분포에 중요한 의의가 있다. 강릉, 합비, 청두 등의 특산품 연근들이 이 중심 시장을 통해 북방으로 들어와 근본적으로 연꽃의 분포 지역을 넓혀 북방 사람들이 연꽃을 더 잘 이해하고 연꽃을 이해할 수 있게 하여 연꽃의 재배 기술을 크게 향상시켰다. 북위 자스훈이 쓴' 치 야오민서' 에는' 연근법' 이 있다.' 초봄에 연근을 파서 연못진흙에 심은 다음 연꽃이 있다.' "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또 다른' 연밥 심기' 방법도 있다.' 8 월 9 일 연밥이 딱딱하고 검으면 기와에 연푼머리를 갈아서 껍질을 얇게 만들고, 익은 진흙으로 밀봉한다. 예를 들면 손가락 길이 3 개, 2 인치 길이, 연폰머리를 날카롭게 하고, 진흙이 마르면 연못에 무거운 진흙 밑에 던져진다. 피부는 자연적으로 얇고, 자라기 쉬우며, 곧 나왔다. 갈아주지 않으면 가죽이 딱딱하고 두껍습니다. 당시 중원 남북 양안의 연꽃재배 기술이 상당히 뛰어났음을 알 수 있다.
중국의 의학은 진나라와 한 왕조부터 새로운 발전을 시작했다. 한대의 신농은 각종 약초를 맛본 후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 즉 본초경, 일명 신농본초경 () 을 총결하여 연근의 약용과 보건 기능을 기술하였다. 동한 조현 () 인 화호 () 는 중국 의학사에서 유명한 신의이다. 수술 전에, 그는 먼저 환자에게 마비산을 복용하여 혼수상태에 빠지게 하고, 복부의 등을 잘라서 상처를 봉합했다. 결국 그는 연근가죽으로 만든 고약을 발라 4 ~ 5 일 만에 완쾌할 수 있었다. 연꽃은 이미 중국 의학의 보고에서 기묘한 송이가 되었다.
서한 시대에 악부가가 점차 유행하면서 아름다운 채련가요가 많이 생겨났다. 그중' 채련가' (일명' 채련인',' 호숫가 채련인') 등 무용수들은 빨간 옷을 입고 혼치마를 입고 연꽃선을 타고 연꽃배를 들고 연꽃을 들고 노래하고 춤을 추는 등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전통 민간 가무 중 하나다.
남북조 시대에는 연꽃잎이 수천 개나 되었다.
당 이후 연꽃의 재배 기술이 더욱 향상되어 시, 그림, 조각, 공예품 등 연꽃 문화 내용이 더욱 다채로워졌다. 음식 문화에서 연꽃은 사람들의 보건을 위한 귀중한 보양품이 되었다. 동시에 연꽃은 다채롭고 우아한 모습으로 사립원림에 들어갔다. 예를 들어 장안 외곽의 남동쪽 모퉁이, 진한 () 시에는 이춘원 () 이 있고, 수나라 () 는 수도 장안 () 을 건설한 후 부용원 () 으로 개칭한다. 남송도성 임안 (오늘 항주) 곡원의 바람과 연꽃. 특히 정관 통치 이후 연꽃의 응용이 점점 더 넓어지면서 공예 미술가의 영감의 원천이 되었다. 예를 들어, 당대의 도자기와 구리 거울은 모두 연꽃무늬의 장식을 가지고 있다. 금은그릇, 특히 접시 가장자리에는 연꽃꽃잎이 짙게 장식되어 있어 전체적인 풍격이 화려하고 진실하다. 송대의 염색 직업은 당대보다 비교적 높은 발전을 이루었다. 유명한 여성 화가, 실크 노동자 주크유가 창작한 연꽃 실크 도안' 고아한' 은 걸작이라고 할 수 있다. 명청목판 연화는' 연귀자',' 연다세' 등 상서로운 연꽃 도안을 많이 채택하여 사람들의 그리움과 축원을 표현한다. 중국의 꽃 문화에서 연꽃은 영화시의 가장 재미있는 대상이자 화조화화의 제재이다. 가장 아름답고 다채로운 댄스 소재입니다. 각종 건축 장식, 조각 기법, 생활용품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가장 아름다운 패턴과 스타일링이기도 합니다. 연꽃은 중국의 유명한 전통 화훼이다.
주돈이가 명구' 진흙에서 나왔지만 물들지 않고 연연하고 요염하지 않다' 는 글을 쓴 이후 연꽃은' 군자 꽃' 이 되었다. 역사서에 따르면, 2,500 여 년 전, 오왕부차는 태호의 빈영암산 (현재 장쑤 오현) 에 있는 궁전을 떠나 사랑하는 비를 위해 연꽃을 감상하기 위해' 화지' 를 전문적으로 짓고 야생홍련을 이식했다. 인공풀 심기의 가장 빠른 기록이라고 할 수 있다. 지금까지 남북의 연못이 비일비재하다. 호남은 중국 최대의 연꽃 생산 기지이다. 한여름이면 채련의 남녀가 카누를 타고 연꽃 수풀 속에서 순항한다. 노랫소리가 들릴 때까지' 유유조 연못에서 사람을 만나지 않는 것이 얼마나 아름다운 장면인가. 연꽃을 구경하고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더 많다. 제남대명호, 항주 서호, 자칭 칠성암처럼 연꽃의 아름다운 경치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