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시타 유 타로의 삶에 대한 간략한 소개

일본 석천현 하북군의 한 대지주 가정에서 태어났다. 초등학교를 졸업한 후 1883 은 김택사범학교에 입학했고 1886 은 특수학교로 전입했다. 이듬해 학교는 정부에 넘겨져 제 4 고등학교로 이름을 바꾸었다. 서전은 중학교 때 당시 입헌 운동에 대한 열정이 넘쳤다. 그는 민주사상가 후쿠자와 유키치의 저서를 읽고 1889 년 메이지 헌법이 공포되었을 때 한 무더기의 동창들과 사진을 찍었다. 아쉽게도 유신 원로로서 사모상주종번 연맹은 일본이 건전한 헌정국가의 길에 오르는 것을 방해했다. 1890 년 모든 중요한 학교 활동에서 낭독된' 제국교육법령' 은 황제와 국가 등 보수적인 유교 가치관을 학생의 도덕기준으로 정했다. 서전은 이에 대해 매우 반감을 가지고 동창들과 함께 퇴학 항의를 하고 집에서 독학했다. 이후 아버지 사업이 파산해 독학 조건을 잃고 도쿄제국대 철학 선택과목 189 1 으로 옮겨야만 했다.

졸업 후 1895 는 중학교를 교사로, 이듬해에는 제 4 고등 학부로 전근하여 강사로 일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가정 갈등과 학교 분쟁으로 정신적 스트레스로 인해 그는 점점 더 정치에서 벗어나 불교로 전향하여 선수에 참가하기로 했다. 1897 부터 그는 명상을 중심으로 고독한 사고생활을 하며 1903 부터 본격적으로 철학을 공부했다. 나는 피히트, 헤겔, 심지어 당시 독일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현상학에 대해 잘 알고 있다. 1909 년 도쿄 임학원 교수로 가다. 이듬해 교토제국대학교 문학과에서 부교수로 재직했다. 19 1 1 년, 그는' 좋은 연구' 를 출판하고' 절대 허무' 개념을 핵심으로 하는 철학 체계를 구축하기 시작했다. 19 13 년 교토대학교 종교교수로 문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대신 그는 철학사에서 첫 번째 의자로 승진했고, 그의 동료 논과 학생인 서곡카이지와 함께 교토 학파를 창립했다. 1928 은퇴.

그러나 시국의 변화로 서전은 정치 밖에 있을 수 없었다. 군국주의가 독재 정권을 수립했을 때 일본 철학의 리더로서 그는 현실 정치의 방해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미농부 다지 사건이 있은 지 얼마 되지 않아 교육부는 교육 및 학술부흥위원회를 설립하고, 서전과 그의 동료인 다와 하철랑은 초청에 응했다. 그와 이 위원회의 개혁 사상은 완전히 대립하여 수동적으로 대응할 수밖에 없다. 1936 의 2 월 26 일 사변으로 서전은 군국주의가 일본을 재난으로 인도할 것이라는 것을 분명히 알게 되었다. 하지만 그의 학생 고노에 후미마로, 목촌 광일, 목촌의가 이듬해에 현귀로 승진한 후, 그들은 후자의 초청으로 정치적 소용돌이에 더 휘말려야 했다. 올해 일본의 전면침략전쟁이 시작되었을 때 서전과 그의 학생들은 여전히 군사주도의 확장 정책에 대해 비판적인 태도를 보였다. 서전은 세계 각 민족의 다양성 존중을 호소하는 연설을 했다. 기무라이에게 보낸 편지에서 그는 "일본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일본을 고려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렇지 않으면' 아시아주의' 같은 것은 의미가 없을 것 같다." 라고 썼다. "5438+000 그러나, 서전은 정치에 발을 들여놓는 것에 대해 신중함을 유지한다. 그는 조심스럽게 당국의 극단적인 민족주의 언론과 거리를 두고 일본 제국주의와 극단적인 민족주의의 중요한 문헌' 국체본의' 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평하려고 문장 여러 편을 발표했다. 비록 그가 천황에게 신년사를 발표할 수 있는 특권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노력은 아무런 결과도 얻지 못했다.

반면 그의 교토 학교 동료들은 이미 정치에 뛰어들었다. 하철랑은 교육학술부흥위원회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악명 높은' 국풍본의서' 를 집필하는 데 참여했다. 미키 이토는 새로운 고노에 후미마로 질서 운동의 싱크탱크가 되었다. 특히 교토학파의 또 다른 창시자인 전변원은 교육학술부흥위원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그는 또한 학생들에게 제국전쟁에 투신하고 군국주의 선전 문장 시리즈를 발표해 일본의 군사확장 정책에 헤겔식 철학 언사를 제공하라고 독려했다. 1940 서전은 한 학생에게 사적으로 말했다. "전변 이 녀석은 철두철미한 파시스트야!"

대동아 * * * 영광권에 있는 고노에 후미마로 아름다운 수사학에서 서전 등 지식 엘리트의 영향을 받아 논변, 서곡 주동적으로 * * * 영광권 이론을 세우고 전쟁을 변호하는 교토 학파의 철학자들은 모두 헤겔 같은 시대정신의 대변인이 되기를 갈망한다. 1943 에 이르러 서전도 정치 활동에 더 깊이 참여했다. 이전에 좀 더 개방적인 해군 고위 관리와 연락을 유지한 것과는 달리 올해 그는 육군에 초청되어 국가정책연구센터 회의에 참석했다. 그는 도조 히데키 정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마인드를 안고 회의에서' 세계 신질서의 원칙' 이라는 글을 제출했지만, 문장 부결이 빠르게 이뤄졌다. 그 이유는 이해하기 어려웠기 때문이다. 서전은 문장 을 전변에 넘겨주어, 그로 하여금 다시 쓰기를 단순화하게 했다. 전변에서 다시 쓴 문장 () 는 도조 히데키 육해군 () 에게 넘겨졌고, 서전 () 은 다시 쓴 문장 () 가 그의 사상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을지 걱정했다. 즉 일본 정신은 국수에 국한되지 않고 세계적인 시야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권력자들이 그의 생각을 이해하든 안 하든 165438+ 10 월 대동아회의에서 도조 히데키 발언한 것은 곧 그를 완전히 실망시켰다. "세계 신질서의 원칙" 이라는 글은 서전이 전후 일본 극단민족주의와 결탁한 죄를 범하게 했다. 비록 그가 1945 전쟁이 끝나기 전에 이미 죽었음에도 불구하고.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러나 실패한 정치 이단자 서전, 일본의' 평화궐기' 꿈을 품고 있는 교토파 멤버 전변 등은 국가와 세계가 이론적으로 얼마나 완벽하게 구축되었든 정권과 무장 폭력 앞에서는 무력하다. 서전 본인은 덕망이 높지만 1944 부터 그는' 너무 서구화' 라는 발언으로 교육부 사상심사기관에 감시당했다. 삼목이토와 후한윤은 전쟁 전 일본에서 가장 중요한 마르크스주의자였으며, 두 전직 교토 학파 멤버들은 전쟁이 끝나기 전에 비참하게 감옥에서 죽었다. 교토 학파의 철학자들은 일본 내외의 군사독재 정권이 저지른 범죄를 더욱 간과해서는 안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