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이 시 작가의 소개입니다. 여기에서 작가의 작문 스타일을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당신: 시인 전통의 단절과 탐구
□ 양광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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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대표작품은 대부분 그의 시집' 빗속을 달리다' (청해인민출판사, 1997 판, 1) 에 수록됐다. 1984 부터 1997 까지 124 편의 시가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출판된 몇 안 되는 좋은 시집이다. 이들 시 중 일부는 이미 사관편집장의' 중국문학 100 년 고전',' 천애90 년대 시선' 등 선본과 사전에 수록됐다.
당신은 한 지식인 가정에서 태어나 어려서부터 외국 문학을 사랑했고, 유럽과 미국 철학과 문학에 익숙하다.
이런 좋은 문화 교육은 그를 일찌감치 대중의 속박에서 벗어나게 했다. 예를 들어, 1990 년대 말 중국 시단에는' 티베트열' 이 생겨났고 시인들은 앞다투어 티베트를 쓰고' 숭배' 눈밭 고원을 썼다. 그러나 같은 주제에서 당신은' 티베트' 와' 협력' 과 같은 신선하고 신선하다. 그의 시에서 그는 티베트의 접근 불가침성과 그 자신의 동경을 솔직하게 썼다. 그는 "티베트/나는 어지럽다" 고 말하지 마라. 그래서 간난에 도착했을 때, 그는 "고원의 찬바람이 나를 불안정하게 만들었다/종교를 찾거나 집으로 돌아가는 길을 찾을 수 있을까?" 라고 물었다. 이런 진부하지 않은 창작 경로는 진정한 글쓰기 방식이다.
당신의 문화수양과 고독한 개성이 그로 하여금 이 세속 세계에 무관심하게 하고, 때로는 적개심으로 가득 차 표류하지 않게 한다. 예를 들면, 그의 시에서: "낡은 신발을 신은 유랑자/보들레르로 가장한 누더기/비스듬히 모든 사람을 바라보고 있다." "나는 마치 이상한 도둑 같다./간남의 술 취한 사람 사이를 걷고 있다." "으르렁거려야 할 것 같다." "어쩌면 내가 냉소해야 할지도 모른다." "누워서 푹 자야 할 것 같다." "나는 할 수 있다." 시인 마비 (Ma Fei) 는 당신 (Tang Xin) 의 창작 태도를 냉담한 방관으로 정의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의 대표작' 중국 최고 사랑의 스타일' 은 60 년 동안 결실을 맺지 못한 노부부를 다룬다. 이 시는 매우 아름답고 감동적이다. 시의 끝에서, 그는 말했다: "바깥의 눈은 아직 내리고, 지붕을 덮고, 도로를 덮고, 전 세계를 덮고, /60 년 동안 한 번의 폭설을 덮는다." 이것은 정말 대기의 문필이다. 지금까지 이 시를 자주 떠올렸는데, 생각하면 매우 감동적이다.
개인화된 글쓰기는 당신시의 두 번째 특징이다. 당신은 자신감이 있다. 이런 자신감은 골수에 깊이 파고든다. 그래서 그는 시에서 자조, 심지어 자학적인 이미지로 자주 나타나는데, 자칭' 도둑',' 무뢰한' 이라고 자칭한다. 이런 서정적 시각은 그의 시가 글쓰기를 홍대한 서정과는 무관하게 개인의 감정을 쓰기에 더 적합하게 하여 종종 독자들을 감동시킬 수 있다. 콩콩콩의 첫 월급, 무명 시인 샤오유의 사건, 나 혼자 가을이 지나서 지진 후 여자친구와 함께 걸었다. 그러나, 개인 작문에 너무 집착하고, 심지어 개인 글쓰기까지 시대와 사회를 벗어나면 시 창작을 독백으로 만들 수 있다. 왕빈빈은 모든 개인적인 경험이 다 가치 있는 것은 아니라고 말했다. 사관관은 또한 중요한 시인이 시대와 밀접한 관련이 있어야 하며, 자신의 시를 통해 그 시대의 심미 풍조를 반영할 수 있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당신의 시 창작은 이와 관련하여 여전히 부족한 점이 있다.
개인화된 글쓰기의 물질적 표현이나 외적 특징은 구두 글쓰기이다. 당신은 그의 시에서 고전시를 인용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전반적으로 구두 글쓰기가 주도적인 지위를 차지한다. 구어 쓰기는 그의 시를 자연스럽고 단순하게 하여 독자와 교류하기 쉽다. 그러나 겉으로는 인생과 세상에 대한 깊은 사고를 드러내기가 쉽지 않다. 구두 쓰기 통제가 안 되면, 매끄러운 말투나 저급한 욕망이 터져 침시가 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당신의 초기 시가는 말이 얕고, 이미지 속에 이미지가 있어 전체적인 상징이자 암시이지만, 구어화가 가져온 줄거리와 산문은 일부 시가의 시공간적 점프성을 떨어뜨렸고, 언어에는 어느 정도 긴장감이 결여되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리고 전집의 경우, 시의 풍격은 단조롭고 제재가 좁은 것 같다. 요즘 시가 많이 느끼하고 시가 적다는 현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시가,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아마도 이것은 개인화되거나 개인화된 글쓰기의 필연적인 현상일 것이다. 개인화를 바탕으로 시의 개인화가 더 필요한가, 아니면 한 사람의 고도가 더 필요한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