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은 원래 역사적 개념, 즉 연구자와 연구 대상 사이의 시간적 거리가 연구에 미치는 영향이었으며 나중에 다른 학문에서도 인용되는 전형적인 시대착오적 문제이다. Arras는 일반적으로 시대착오/시대착오/시대착오로 번역되는 "회화의 역사"에서 이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특히 시스티나 성당의 그림에는 두 가지 시대착오적 감각이 담겨 있다.
첫 번째는 예배당 자체의 시간 메커니즘이다. 교회의 작품 창작은 성서적 시간에 기초하지 않고 비선형적이다. 『최후의 심판』은 천장화와 15세기 프레스코화에 나타난 기독교 역사의 시간을 재구성한다. 그것은 또한 경험적으로도 이론적인 모델이다.
둘째는 그리스도의 조상계의 의미와 선지자의 임재의 의미이다. 그들은 미켈란젤로에게 선택되어 끈창의 스팬드럴 위에 나른하고 무감각하게 등장했지만, 그들은 구원사의 가장자리에 위치했고, 어떤 방식으로 현재를 지켜보고 있었다.
미켈란젤로가 천장을 칠하기 전의 시스티나 성당 내부. 1580년대 피에르 마테오 다멜리아가 디자인한 것이다.
이 질문은 기독교 신학, 해석학(다른 종파/시대에 따른 경전의 이해), 당시 인본주의를 포함한 16세기 종교 개혁의 영향, 대중주의 등 다양한 측면을 포함합니다. 피렌체의 문화 미켈란젤로에게 끼친 신플라톤주의의 영향은 레오나르도 다 빈치와는 다릅니다. 아스퍼거 증후군과 그의 가족 구성원은 유사한 증상을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고고학과 결합된 미술사적 도상학(1985년 정밀 검사 이전에는 많은 세부 사항이 보이지 않았으며 그 이후에는 의복과 상징에 대한 연구) 및 기타 측면이 있었습니다. 요컨대, 단지 두 문단의 문헌을 인용하는 것만으로는 명확하게 설명할 수 없습니다.
저는 위 분야 중 어느 하나도 잘하지 못해서 편향된 답변이 될 수 있습니다.
천정화에는 성경에 나오는 선지자 7인과 비유대인 여성 선지자 5인이 등장하는데, 구약의 내용 외에 외경적인 내용도 있다.
좀 더 공식적인 설명은 르네상스 시대 사람들이 인류 역사를 세 시기로 나누었다는 것이다.
1 모세 율법 이전의 세계 - 하나님의 만물 창조부터 모세의 율법까지. 율법 선포
2. 모세 율법 아래의 세상 - 모세가 율법을 선포한 때부터 하나님께서 예수님을 세상에 보내신 때까지
3. 은혜시대 - 예수 탄생 이후
(2) 및 (3) 예배당이 지어졌을 때 교황 식스투스 4세는 이미 화가를 초대하여 교황 율리우스 2세 시대에 이르러서야 교황이 빠졌음에도 불구하고. 처음에는 화가들을 초대하여 그림을 그리려고 했으나 안젤로는 신약성서의 12사도를 그렸습니다. 그러나 그는 첫 번째 시기를 선택했습니다. 창세기는 인간의 타락에 관한 것이고, 모세의 예수의 생애는 구약에서 신약까지 구원의 역사를 보여주며, 하나님께서 인류를 어떻게 구속하셨는지, 선지자들과 조상들은 모두 예수의 오심과 천주왕국의 창건을 가리킨다. 교회.
그런데 왜 예수의 조상들은 그렇게 퇴폐적인가? 성경에 나오는 수많은 선지자 중에서 왜 이 소수를 선택하였는가? 르네상스 시대 불교화가들이 선택한 주제는 후원자들의 영향을 받았지만, 주된 목적은 분명히 시각적 효과가 아니라 이미지와 영향 아이디어를 통해 성경의 내용을 대중에게 전달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왜 가인이 아벨을 죽였고 바벨탑이 창세기에 나타나지 않았습니까? 소돔을 불태우는 그림은 없나요?
시스티나 성당의 역사를 소개합니다.
초기 천주교는 로마 천주교를 의미하며, 다음은 종교개혁 이후의 기독교를 의미하지 않으므로 천주교를 사용한다. "Civitas Ecclesiae"(Civitas Ecclesiae)는 8세기에 설립되었습니다. 로마는 교황청의 수도였습니다. 이후 프랑스군의 개입으로 인해 1309년부터 1377년까지 수도는 프랑스 남부의 아비뇽으로 옮겨졌습니다. 그것은 교황청에 매우 중요한 일이었습니다. 그것은 매우 부끄러운 일입니다.
교회사에서 이 기간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께 불순종하여 형벌을 받아 바벨론 제국에 포로가 된 구약시대와 자주 비교된다. 포로] ? 후기 교황들은 자신의 정당성을 보여주기 위해 자신이 아비뇽이 아닌 로마에서 선출되었음을 강조했습니다.
식스토 4세는 바벨론 포로 이후 교황이 되면서 자신의 정당성을 입증하기 위해 솔로몬 성전에 버금가는 시스티나 성당을 로마에 지을 계획을 세웠다. 비록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함으로 인해 예루살렘 성전이 파괴되었지만 그것은 하나님께서 세우신 정통이었습니다.
당시 피렌체는 교황청에도 속하지 않았고, 자유로운 사상과 발전된 경제를 갖고 있던 화가들이 모인 곳이다. 시스티나 벽화를 장식한 사람은 모두 피렌체 출신의 화가들이었다. 그 곳은 메디치 가문의 지배를 받았기 때문에 교황은 수년 간의 공개적이고 은밀한 싸움 끝에도 당연히 불만을 품게 되었습니다. 로렌조는 여전히 피렌체의 통치자였습니다. 당시 교황은 마침내 로렌조와 화해하려고 했습니다. 피렌체의 유명한 화가가 교황을 위해 프레스코화를 그리러 갔습니다. 그들은 Pietro Peregino, Casimo Rosselli, Domenico Ghirlandaio, Luca Signorelli 및 일부 학생들입니다. 그들은 1481-1482년에 모세의 삶과 예수의 삶을 그렸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교황 식스토 4세에 대한 풍자가 벽화에서 보인다고 생각하지만 교황은 그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이는 논란의 여지가 있으므로 여기서는 논의하지 않겠습니다.
미켈란젤로 이전 피에르 마테오 다멜리아의 별이 빛나는 하늘 그림은 구약성경 창세기 28장 10~17절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야곱이 고향을 떠나 밤에 꿈에 사다리가 있었는데, 그가 오르락내리락할 때 하나님께서 그에게 나타나셔서 약속이 이루어질 때까지 하나님께서 그를 지켜주실 것이라고 확신시켜 주셨습니다. 별이 가득한 하늘은 야곱이 꿈에 본 하늘인데, 이는 야곱을 향한 하나님의 선택을 의미하며 지붕 아래 있는 교황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최후의 심판" 앞에 있는 제단 그림은 마리아의 승천입니다. 식스토 4세는 마리아 앞에 무릎을 꿇고 있는데, 이는 그의 권리가 하느님에 의해 부여되었음을 나타냅니다.
세 명의 교황이 뒤따랐지만 아무것도 추가되지 않았습니다. 율리우스 2세 델라 로버(Julius II)는 식스토 4세의 조카로서 미켈란젤로에게 천장화를 그려달라고 부탁했지만, 그 모든 과정이 미켈란젤로에게 많은 괴로움을 안겨준 사람이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내 인생에서 가장 암울했던 시기를 천장에 그렸다.
계약서에는 “조각가인 나 미켈란젤로는 시스티나 성당 꼭대기에 그림을 그리는 대가로 교황 율리우스 2세로부터 500두카트를 받았다”고 적혀 있다. 미켈란젤로는 자신이 조각가인데 교회 꼭대기에 벽화를 그리고 싶었는데 전혀 재능이 없었어요.
성경 창세기 3장 14절에 따르면, 뱀이 하와에게 선악과를 먹도록 유혹한 후, 하와는 하나님의 저주를 받아 평생 배로 걷고 흙을 먹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저주를 받기 전에 뱀이 어떻게 걸었느냐는 것입니다. 미켈란젤로가 그린 뱀에는 팔과 다리가 있고, 유대 고전 미드라쉬에 묘사된 뱀에도 팔과 다리가 있습니다.
게다가 이 대칭적인 구성 속에서 뱀과 천사의 자세와 얼굴이 매우 유사하다. 금지된 열매를 먹고 추방당하는 것은 인간의 선택이지만, 이 행위는 인간의 타락으로 여겨지지만 그 속에는 인간에게 자유의지가 있다는 뜻이 담겨 있습니다. 당신은 하나님께 순종하는 쪽을 선택할 수도 있고, 순종하지 않는 쪽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으면 언제나 비극적인 결과를 낳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