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보다' 는' 바다를 보고 꽃잎은 이미 눈물처럼 흘렀다' 로 시작하는 시로, 바다에 대한 시인의 변화무쌍함과 시간의 흐름에 대한 깨달음과 느낌을 표현했다. 표현 수법에서' 바다를 보다' 는 대비법을 채택했다. 시는 바다의 광대함을 묘사하고, 바다의 광대함과 현란한 눈물을 대조하며, 시간이 주는 감정의 충격과 희비를 부각시켰다. 비교를 통해 시인은 시간 파리와 사물의 변화에 대한 그의 느낌을 표현했다.
창해는 시인의 감정을 감동적인 방식으로 표현했다. 시인은 바다를 보면서 그의 애틋한 마음을 불러일으켜 시간의 흐름과 인생의 변천을 생각하게 했다. 시인은 자신의 감정을 바다에 대한 묘사에 녹여, 경물에 대한 묘사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며, 시인의 감정과 바다를 서로 어울려 시를 더욱 감정과 내면으로 만들었다.
바다를 보는 것도 상징수법을 사용한다. 바다와 눈물 모두 상징적인 의미를 지닌다. 바다는 시간의 흐름과 세계의 변천을 상징하고, 눈물은 인간의 감정과 시간의 흔적을 상징한다. 시인은 이러한 상징적인 의미를 시에 융합함으로써 시에서 더 깊은 감정과 의미를 전달했다.
관창해는 시의 형식으로 시인의 독특한 깨달음과 감정을 표현했다. 시의 언어는 아름답고 서정적이며 리듬과 격법을 사용하였다. 운발과 리듬의 조화를 통해 시의 매력과 감화력을 증강시켜 시인의 감정을 더욱 깊이 있게 한다.
바다를 보다' 는 시인이 바다의 변천과 시간의 흐름에 대한 감정과 느낌을 묘사적인 방식으로 표현했다. 시의 대비, 감동적인 묘사, 상징적 의미, 형식 표현을 통해 시인은 자신의 심정을 외부 풍경과 결합시켜 더욱 심오하고 내성적인 예술적 효과를 얻었다. 이런 묘사시는 자연경관에 대한 묘사일 뿐만 아니라 인생에 대한 반성과 깨달음, 시간의 흐름과 시간의 흔적에 대한 감탄과 심사이기도 하다.
관해의 유래
바다를 보다' 는 당대 작가 두목씨의 작품이다. 이 시는 가장 먼저 두목의' 가을밤에 울타리에서 나온 두 가지 사랑' 에서 볼 수 있다. 초당 때 두목과 그의 친구들은 가을밤에 함께 달을 감상하고 있다고 한다. 광대한 바다를 바라보니, 그들은 생명의 무상함과 시간의 흐름을 생각하지 않을 수 없었다. 두목은 이런 느낌을 자신의 시에 녹여넣었고, 처음에는' 바다를 보니 꽃잎이 이미 눈물처럼 흘렀다' 는 시를 적었다.
관창해는 바다에 대한 묘사와 은유를 통해 시간의 흐름과 세월의 흐름에 대한 시인의 감정과 사고를 표현했다. 바다는 시간의 무한함을 상징하고, 파도의 기복은 인생의 침몰을 상징한다. 꽃잎이 눈물처럼 흐르는 곳' 이라는 말은 꽃의 시들음과 눈물의 출현으로 시간의 돌이킬 수 없는 삶과 지나가는 슬픔을 표현했다.
이 시의 표현은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감정이 깊고 진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널리 낭송되었다. 두목에서 생명에 대한 사고와 이해를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시간의 흐름과 생명의 제한된 감정에 대한 공감을 불러일으켰다. 따라서' 바다 보기' 는 두목에서 가장 중요한 대표작 중 하나가 되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