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에 중국의 유명한 시인들은 서예에도 조예가 있었다. 예를 들면 육기, 안진경 등이다. 그들은 서예를 좋아할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독특한 매력을 지닌 글씨체를 만들었다. 많은 오리지널 서예 작품들이 지금까지 전해지면서 돈으로 그 가치를 측정할 수 없다. 뒷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은 충분한 잉크를 준비하고, 실천에서 영감을 찾고, 전임자의 서체 스타일을 모방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또는 다양한 스타일을 자신의 대작에 융합할 수도 있고, 대부분의 서예 훈련은 고유 모델에서 출발하며, 응당한 규제가 결여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구양로 선생이 서예학과를 창설하기 전까지는 이 분야는 여전히 혼란스러웠다고 할 수 있다.
한자는 가장 원시적인 상형묘사, 문명이 출현한 후의 각종 미화, 후세 사람들이 글쓰기를 용이하게 하기 위해 만든 각종 단순화 단계를 거쳤지만, 그 본질적인 법칙은 근본적으로 변하지 않았다. 우리는 법칙에 따라 우리가 보는 모든 글자 뒤의 깊은 의미를 파악할 수 있다. 참뜻을 적용해야만 학생들은 더 잘 읽을 수 있고, 붓으로 글을 쓸 때, 다방면을 고려하고, 글씨를 쓰는 각도와 잉크의 경중을 결정할 수 있다. 진정한 서예는 천편일률적인 묘사가 아니라 철학 사상의 고려에 녹아 글씨를 더욱 기운 있게 해야 한다.
구양선생은 이 학과를 창립했을 때 이미 80 대가 되었다. 그를 견지하게 하는 원동력은 더 많은 학생들이 뿌리에서 한자를 알게 하고 서예의 참뜻을 이해하고 중국의 전통문화를 더 잘 전파하게 하는 것이다. 서예에 대한 그의 공헌은 전례가 없다. 그는 다직을 겸임하고 학계에서도 나무를 많이 세웠지만, 마음속으로는 자신이 광대한 교사 중 한 명이라고 줄곧 생각하며 별다른 점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일명언) 그는 병이 죽을 때까지 평생 교육에 전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