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은 일종의 도구이다. 때로는 문을 두드려 시간을 알리고 대중을 모으기도 한다. 그것의 모양은 산스크리트시계와 30 분이다.
범천종은 대종, 주차시계, 충돌시계, 홍종, 고래시계, 늙지 않음, 고래, 화총, 거시계라고도 합니다. 대부분 청동으로 만들어졌고, 소수는 철로 만들었다. 보통 높이150cm 정도, 직경 60cm 입니다. 형식은 상단은 수도꼭지로 조각한 갈고리 손이고, 하단에는 두 개의 연꽃 모양의 충돌석이 있는데, 이를 팔엽이라고 한다. 충돌하는 좌석 아래는 초가집이라고 하고 아래는 새끼발이라고 합니다. 위는 연못실과 유실 두 부분으로 나뉘어 있는데, 유실 주변에는 평행의 작은 돌기가 있고, 직각으로 충돌석을 연결하는 긴 막대를' 사다리' 라고 하며, 6 도라고도 한다. 또한 갈고리를 삽입하는 원통형 파이프가 있습니다. 이런 시계는 종탑에 많이 걸려 대중을 소환하거나 아침저녁으로 시간을 알리는 데 쓰인다.
"백장청규성절 기념" 에 따르면, 자명종은 민중을 절에 소환하고 잠을 자도록 깨우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 "자명종과 승당 앞의 시계, 민중을 소집하고, 절에 줄을 서서 부처님 앞에 서 있다." " 중국인들은 또 "대종, 정글이 자본을 부른다. 샤오의 파업은 긴 밤과 경찰의 수면을 깨뜨릴 것이다. 네가 황혼에 파업할 때, 너는 미약하고 흐릿함을 느낄 것이다. 소개 속도를 늦추고 오랫동안 목소리를 높여야 한다. 3 개 코너마다 각각 36 개, 총 180 개, 약간 타이트하게 멈춘다. "
종을 칠 때, 모든 중생을 관찰하고 증명할 수 있다면,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문장 (WHO) 는 또 "종을 두드리며 구름을 그리워한다" 고 말했다.' 이 시계가 법계를 뛰어넘었으면 좋겠다. 사람들은 철울타리 주위의 어둠을 알고, 백성들은 먼지를 듣고 깨달을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역시 관세음보살이라는 이름으로 번호로 채우는 것이 유리하다."
그것이 내는 소리를 고래 소리라고 한다. 후세 사람들은 그것의 매끄러운 표면에 글자를 새겼다.
"아가마 한 명" 에서는 종소리가 울리면 모든 사악한 길이 재앙을 당하면 멈춘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티베트를 지불하다" 볼륨 5 에는 "곡악인과 이자국과의 전쟁, 군대를 이끌고 왕을 부르며 9 억 명을 죽였다" 고 기록되어 있다. 악업으로, 그는 죽은 후 천 마리의 큰 물고기가 되어 머리 위에 검륜을 감고 있었다. 그러나 나는 즉시 그 토막을 가지고 다시 태어나서 매우 고통스러웠다. 그래서 나는 나한스님 (늘) 에게 종을 두드려 그 고통을 그치게 했다. "
"속승전 석지행전" 에 한 이야기가 있다. 한 고인이 아내에게 자신의 꿈을 표현하며 "나는 불행히도 병으로 죽고 지옥에서 태어났다" 고 말했다. 레몬선사의 스님이 종진지부를 두드리자, 고생하는 사람들은 잠시 해방되었다. " 누군가가 지행에게 물었다. "왜 벨이 울리면 이런 느낌이 들까?" "
지행은 "나는 특별한 마법이 없다" 고 대답했다. 방금' 임금법과 티베트' 에서 도둑이 검륜을 멈추는 이야기를 보았고,' 아한 한 한' 의 시계를 늘리는 공덕을 보고, 쿨리들은 조심스럽게 따라갔다. 종을 칠 때마다, 나는 모든 성현들이 함께 도장에 들어가길 기도한다. 그리고 세 번 기도한다. 장기 작전, 선공, 선공을 원한다면 각종 악에 흥미를 가질 수 있다. 네가 이 종소리를 들으면, 너는 고통에서 벗어날 것이다. 만약 네가 이렇게 하기를 원한다면, 너의 머리는 항상 존중하고 실천할 것이다. 아마도 그것은 이렇게 감화력이 있을 것이다. ""
반분, 시계와 종진상이라고도 하는데, 대부분 진짜 요가 (황동) 로, 보통 약 60-80 센티미터 높이입니다. 불당 한 구석에 걸려 있는데, 사용법은 강의회 같은 것이기 때문에 연기시계라고도 합니다.
절 시계의 시스템은 인도에서 시작되었지만, 이 시계는 이곳에서 가우타라고 불린다. 예를 들면' 증익아가마' 권 24 가 말했다. "아난 (짧은) 이 강의실에 올라가 종을 들고 말했다." 나는 지금 이렇게 믿고 북을 치고 있다. 여래제자가 있는 사람은 누구나 받아라. "나무, 돌, 구리의 구분이 있어 조각이 매우 정교하여 종대에 많이 걸려 있다.
중국에서 장인은 황제에서 종을 주조했는데, 처음에는 제사와 잔치의 악기였다. 예를 들면 서주의 소위' 편종' 과 같다. 불교가 들어오자 절에 일종의 기구가 되었다. 이 물건은 대부분 청동으로 만들어졌으며, 모양이 단순하고 비문이 새겨져 있으며, 육조 이래 종탑에 걸려 있다. 예를 들어' 홍광기' 권 28 은 북주도사 종명 (천하 5 년 무제), 대당흥산사의 종명, 교토 서명사의 종명 (강린드 2 년제) 을 열거했다. 그리고 소주 한산사의 종도 길 때문이다
한국에는 예로부터 범천종이 있었지만 제도가 약간 달라, 지렁이가 없었다 (왼쪽 오른쪽). 그중 공휘 신라 왕이 7 년 (기원 77 1 년) 에 주조한 타드 묘종은 현재 경주 남문 밖의 종탑에 걸려 있다.
일본 범천종은 중국과 북한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국보로 등재된 많은 절 시계는 이 두 나라에서 온 것이다.
종을 치는 방법은 교파와 장소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세 번의 시계로 시작하여 두 번 연속으로 끝난다. 또한 종을 치는 수는 18 이며 36,1 O 8 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O 8 음을 울리는 이유는 12 월, 24 기, 72 대기에 해당하는 숫자다. 아니면 18 고민을 깨울 수 있기 때문에 불교는' 18 분' 이라고 부른다.
또한, 다른 종은 "사원 시계" 와 같은 다른 신호를 나타냅니다, 불교 사원 시계, "화이트 트리 장 칭 서 양보" 에서 말했다: "명나라 시계, 승려 교회 명나라 시계, 사원 시계, fangzhang 부처님 앞에서 분향." " 또' 의봉' 중국인은 "사시계, 방장이 황혼에 분향할 때 일곱 번 울린다" 고 말했다. 뭇사람이 모여 절에 오르는 자는 반드시 승당 시계에 치이고, 사주를 알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묘종은 대중을 모아 묘회에 가는 신호임을 알 수 있다.
또 다른' 승당 시계' 는' 선림상기' 에서 "승당 시계가 약간 작거나 아예 당종을 부른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