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하고 아름다운 고시와 고구를 표현하다

1. 강한 금욕주의에 관한 고시와 문장

강한 금욕주의에 관한 고시 1 입니다. 강인함에 관한 시 한 수.

1, 힘을 우리 안으로 들여보내라, 이 말은 내 마음속에서 오랫동안 맴돌며 많은 어려움을 극복했다. 이 순간, 나는 우리가 강인하기만 하면 어떤 어려움도 우리에게는 보잘것없다는 것을 이미 알고 있다.

2. 이 세상은 확실히 무수한 미지의 세계로 가득 차 있다. 인생은 힘든 분투이다. 어려움은 항상 너의 진로를 막고 심지어 너를 쓰러뜨릴 것이다. 이때 필요한 것은 용기와 힘이지 도피와 슬픔이 아니다. 이 강인함은 항상 너를 바라볼 것이다. 그녀는 나에게 네가 내려가서 이 비바람과 여정을 마쳐야 한다고 말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승리는 언제나 용감한 사람에게 속하고, 실패는 약자를 기다린다.

모든 이론은 자유 의지에 반대한다. 모든 경험은 자유 의지에 유리하다.

4. 실패, 넘어짐, 비웃음, 슬픔, 고통에서 강인함을 배웁니다. 생활에서 강인함을 배우다.

2. "강한" 고대시

석회석 성가

망치로 깊은 산을 파다.

불이 나기 시작하자 곧 한가해졌다.

저는 골절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녹색과 흰색을 지구에 남겨 두어야 한다.

유 키안 (명나라)

오른쪽 사진은 항주 유 키안 (Hangzhou Yu Qian) 의 고향인 석회 음과 비석입니다.

자세히 비교해주세요, 위의 시는 잘못이 없으니 쉽게 수정하지 마세요.

[주석]

음: 고대시 장르의 이름.

한가하다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백청: 고상한 절개를 일컫는다.

[간략 분석] 이것은 물의를 바탕으로 한 시입니다. 작가는 석회를 비유로 국가에 충성하고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고 고상한 정서를 고수하겠다는 결심을 표현했다.

[고시 금역] 천백 번이나 깊은 산에 망치를 쳐서 활활 타오르는 불길도 당연하다.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왜 두려워할 필요가 있는가? 세상에 파란색과 흰색 (석두 색상처럼 맑고 지금은 "무죄" 로 자주 사용됨) 을 유지하기 위해서입니다.

영물시로서, 사물에 대한 기계적 기록일 뿐 작가의 깊은 의미는 없다면, 그것은 아무런 가치가 없다. 이 시의 가치는 비유가 곳곳에 석회로 가득하다는 데 있다. 석회를 읊는 것은 한 사람의 넓은 마음과 숭고한 인격을 찬양하기 위해서이다.

첫 번째 문장인' 천망치로 산을 다듬다' 는 것은 석회암 채굴이 쉽지 않다는 것을 묘사한다. 두 번째 문장은 "불이 타 오르면 한가하다. 클릭합니다 "불" 은 물론 석회석을 태우는 것을 의미한다. 게다가' 빈둥빈둥 놀다' 라는 두 글자를 더하면 석회석을 태우는 것 뿐만 아니라, 아무리 심각한 시련에 직면하더라도 여유롭게 빈둥빈둥 노는 것을 상징하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유명언) 세 번째 문장은 "부러진 뼈 진흙 몸은 두렵지 않다. 클릭합니다 "부러진 뼈" 는 석회석을 석회가루로 생생하게 썼는데, "진흙은 두려워하지 않는다" 라는 단어는 희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이 있을 수 있음을 일깨워 준다. 마지막 문장에 관해서는 "나는 청춘을 세상에 남겨 둘 것이다" 는 것은 작가의 진실한 감정과 순결하고 순진한 사람이 되겠다는 결심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이 말의 파란색과 흰색은 석두 색깔과 비교해 지금의' 무죄' 를 나타낸다.

우겸은 관청정 () 으로, 억울한 옥옥을 평반하고, 기근을 구제하고, 백성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명영종 때 왈라가 침입하여 영종이 포로가 되었다. 우겸은 경제 건립을 제안하고 직접 군대를 이끌고 베이징을 지키며 왈라를 물리치고 몽골 귀족의 잔혹한 통치에서 백성을 다시 구출했다. 그러나 영종이 회복된 후, 이 민족 영웅은' 반역죄' 로 무고하게 살해되었다. 이' 라임의 시' 는 겸손한 삶과 인격의 진실한 묘사라고 할 수 있다.

또 다른 주장은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는 것이다. 깨진 바위 에서 뿌리는 여전히 강하다; 동 서 북 남풍.

--정판교 [죽석]

끈기에 관한 시, 명언, 속담.

매화] 1. 구석에 자두가 몇 개 있는데, 추위에 홀로 열렸다.

나는 멀리서 그것이 눈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다. 향기가 흩날리기 때문이다. 2. 나는 봄을 다투는 것이 아니라 한 무리의 사람들이 질투하고 있다.

가을이 지나도 흙으로 갈아 먼지로 변해도 매화는 여느 때처럼 계속 향기를 풍긴다. 3. 그림자가 얕고 황혼이 향기를 풍긴다.

4. 비바람이 봄을 보내고, 눈이 날아와 봄을 맞이하다. 절벽의 고드름은 여전히 몇 마일 정도 걸려 있다. 그중에 달콤한 꽃 한 송이가 있다.

5. 옥골빙근이 절절하고 절벽이 서리를 자랑한다. 6. 서리가 눈을 괴롭히면 두려움이 없고, 추울수록 향기롭다.

7. 나르시즘은 이미 멀어서 동풍보를 이른 봄으로 부르고 싶다. 1. 짧은 줄기가 짧은 제방을 불고, 위에는 황달 진정이 있다.

2. 벽옥은 나무로 분장하여 1 만 폭의 녹색 실크 태피스트리를 달고 있다. 3. 오리올스 두 마리가 푸르른 버드나무를 울리고, 백로가 하늘을 찌르며, [해당화] 1. 청추' 에서 방경이 노출되자 사쿠라가 옥 옆에 있는 창문을 흔들고 있었다.

2. 그거 아세요? 아세요? 푸르고 붉고 날씬한 [연꽃] 1 이어야 합니다. 2. 깨끗하고 사악하지 않고, 진흙은 물들지 않고, 멀리서 보고 놀지 않을 수 있다. 3. 강물이 막 뾰족한 발을 드러내자 잠자리는 벌써 그 위에 서 있었다. [국화] 1. * * * 울타리 옆에 앉아 점점 기울어지고, 금빛 코어가 흐르고 있다.

E69da5e887aa62616964757a68696416f313333334322. 꽃 중에 국화를 편애하는 것이 아니라 이런 꽃이 더욱 척박하다. 3. 산에서 방학이 되면 국화시간에 다시 오겠습니다.

[살구] 1. 모든 사랑은 닫을 수 없다. 살구 하나가 담장 밖으로 나온다. 2. 제비는 춘완 돌아가지 않고 살구꽃은 연우 속에 춥다. 3. 작은 건물은 봄비를 듣고 밤새워 명나라 깊은 골목에서 살구꽃을 판다. [대나무] 1.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으면, 그것의 근본은 파암 속에 있다. 2. 연죽순은 식탁에서 진귀한 것으로 백성들을 축복하는 데 쓰인다.

3. 허황된 군자는 평판이 좋고, 명절은 성인보다 낫다. [단풍] 발길을 멈추고 단풍숲을 늦게 앉고, 서리잎이 2 월꽃 [소나무] 1 에 붉게 물들었다. 비바람은 퇴색하지 않고, 얼음과 눈은 속이지 않는다.

2. 저는 노인을 남산으로 보내고 있습니다. 서리가 이미 내려갔습니다. [복숭아꽃] 1. 모란과 아름다움을 다투지 않고 봄과만 보답한다.

2. 향기가 아름답고 이흥춘은 집안이 있다. 3.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로 왕륜보다 적다.

4. 대나무 복숭아꽃 서너 냥, 춘강 수훈오리 예언자. [밥 꽃] 1. 천리 벼꽃은 아름다워야 하고, 오경동엽소리가 가장 좋다.

2. 벼 꽃향기에서 개구리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루화] 1 입니다. 바람이 하룻밤 사이에 불어도, 그것은 루화의 얕은 물 근처에만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바람명언)

2. 사방에 갈대꽃이 나와 함께 늙고, 누가 제비와 함께 집으로 날아간다. [배] 1.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2. 이화원 용월, 버들개지에는 은은한 바람이 있다. 명언: 1. 사람은 사상이 꽃을 피게 하는 식물로, 활짝 핀 장미나무 한 그루와 사과가 가득한 사과나무 한 그루와 같다. 앙투안 페버 돌리버 2 입니다. 진정한 우정은 성장이 느린 식물이다: 워싱턴 3. 타고난 재능은 타고난 식물과 같아서 학습을 통해 다듬어야 한다.

자연은 한 알의 씨앗처럼 향기로운 꽃과 독초로 자랄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전자를 키우고 후자를 뽑기 위해 그것을 자주 검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베이컨 5 호입니다. 씨앗은 비옥한 토양에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잔해 속에 떨어진다. 생명력이 있는 씨앗은 영원히 비관적으로 탄식하지 않을 것이다. 반항이 있어야만 단련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하연 6 호. 그가 조속한 실현을 촉진하는 학설은 모든 법률의 제정과 파괴에 관계없이, 토양의 씨앗처럼 겨울의 추위와 여름의 가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그 충만한 곡식을 인류에게 줄 것이다. 젊었을 때, 내 생명은 꽃 한 송이 같았다. 봄바람이 그녀의 문 앞에 와서 구걸할 때, 한두 개의 꽃잎이 그녀의 풍양에서 떨어졌을 때, 그녀는 이것이 손실이라고 생각하지 않았다.

지금, 청춘이 사라지고, 내 생명은 열매와 같다. 줄 것이 없다. 오직 그녀와 모든 풍부하고 달콤한 부담을 바치기를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타고르 8. 과일의 사업은 고상하고, 꽃의 사업은 달콤하다. 하지만 내가 나뭇잎 장사를 하게 해주세요. 그들은 겸손하고 집중해서 가려져 있습니다.

타고르 9. 과학의 씨앗은 국민의 수확을 위해 자란다. 멘델레프 10. 천부적인 재능은 단지 씨앗을 주는 것이지, 정해진 지식과 미덕이 아니다.

이 씨앗들은 개발이 필요하며, 개발은 교육과 양육을 통해서만 이뤄질 수 있다. 케로프 1 1. 나무는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는데, 하필 달을 걱정할 필요가 있는가.

익명 12. 야망은 천재의 어린 묘목으로, 노동을 사랑하는 두 손의 배양을 거쳐 비옥한 토양에서 굵고 큰 나무로 자란다. 노동을 사랑하지 않고, 자기 교육을 하지 않으면, 야심의 어린 모종이 뿌리째 뽑혀 죽을 것이다.

개인의 포부를 확정하고 전공을 선택하는 것이 행복의 원천이다. 저자: 소홀린스키 13. 그들은 숲 속의 나무와 같고, 모두 교만하고 독립하기를 원하지만, 지하 깊은 곳에서는 뿌리가 서로 얽혀 있고, 땅 위에는 가지와 잎이 서로 가까이 있다.

츠위그 14. 그가 나무 한 그루를 심었을 때, 그는 이미 수천 년의 열매를 보고 인류의 행복을 기대했다. 이런 사람은 드물다. 사랑하고 싶으면 이런 사람을 사랑합니다.

체호프 15. 이 슬프고 아름다운 3 월 동안, 나는 얇은 청춘에서 말 한 마리를 때리고, 바이올렛을 넘고, 목면을 넘고, 슬픔과 무상을 넘었다. 베이징 m 국 16. 많은 사상은 어떤 문화적 소양에서 비롯된다. 마치 새싹이 푸른 가지에서 자라는 것과 같다.

괴테 17. 나무를 심는 사람은 뿌리를 닦고, 덕을 심는 사람은 마음을 고쳐야 한다. 왕명 수인 18. 교육의 뿌리는 씁쓸하지만 그 열매는 달다.

아리스토텔레스 19. 선초록랑에서 시를 생각할 때, 이미 시를 잃은 원고의 시가 냄새를 맡을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발자크 20 입니다. 순수한 사랑의 꽃은 혁명의 이상 속에서 잉태되고, 화목한 공조에서 자라며, 같은 전투에서 피어난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뜻을 같이하는 사랑에 뿌리를 둔 이 꽃은 큰 바람에 날려가지 않고, 칼에 베어지지 않고, 우리에 갇히지도 않고, 화염에 의해 파괴되지도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그것은 어떤 시련에도 견딜 수 있다. 장전가 2 1 입니다. 명성은 화려하고 저속한 금관을 쓴 무미건조한 해바라기이다. 우정은 싱그러운 장미이며, 주름진 꽃잎은 사람의 가슴속 향기를 풍기고 있다.

셜록 홈즈 22. 진정한 우정은 덩굴이 아니다. 하룻밤 사이에 솟아오르고 하루 안에 시들어 버린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샬로티 브란트 23 입니다. 우정은 그늘이 질 수 있는 나무이다.

콜리지.

4. 강한 의지에 관한 시

죽석

정섭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주석]

1. 대나무는 주제시입니다.

2. 단언: 뿌리가 단단히 묶여있는 것을 비유하는 것은 물고 놓지 않는 것과 같다.

연삭: 고문. 끈기: 확고하고 강인하다.

조엘: 그거요. 동남서북풍이 세차게 불어서 넘어질 수 없다는 뜻이다.

[설명]

이것은 우의가 깊은 시이다. 처음 두 문장은 대나무가 부서진 바위에 뿌리를 내리고 기초가 견고하다는 것이다. 두 번째 말은 사방팔방의 바람이 아무리 불어도 죽석은 여전히 튼튼하다는 것이다. 작가는 주시의 확고하고 완강한 정신을 칭찬하는 동시에 자신의 성격의 힘을 함축하고 있다. "온갖 고난과 고난을 견디고, 강인함을 유지하고, 동서남북풍이 성행하게 하라" 는 것은 혁명가들의 투쟁에서의 확고한 입장과 적의 공격에서 흔들리지 않는 성격을 묘사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

5.' 강인함' 에 관한 시

석회가 산을 망치면 불이 미친 듯이 타오른다. 나는 부러진 뼈 시체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이 세상에 머물고 싶다. --유 키안 (명나라) 은 캐슬 피크가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깨진 바위 에서 뿌리는 여전히 강하다; 동 서 북 남풍. --정판교 [죽석]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으면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서한)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영으로 태어나 영으로 죽었다. -(북송) 구양수생은 걸출한 인물로 추앙되고, 죽음도 귀신남이다. -(남송) 이청조

이백은 순주가 비싸고, 금잔만동 한 주전자, 옥반진미.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나는 황하를 건너고 싶지만 얼음이 페리를 막았다. 나는 태행산에 오를 것이다, 그러나 하늘은 눈으로 가려졌다. 낚시를 하러 개울에 앉았지만, 나는 갑자기 배를 타고 태양을 향해 항해하는 꿈을 꾸었다. 걷기도 어렵고, 걷기도 어렵고, 길도 많고, 오늘의 안전도 어렵다. 어느 날 나는 바람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 돛을 올리고 바다를 건널 것이다. 1. 천지보다 오래 살고, 일월보다 오래 산다. 광칠-전국시대. 초굴원>2. 길은 길지만, 이것은 멀어서, 나는 위아래로 일심할 것이다. 전국시대. 굴원. & GT3. 천하가 모두 탁하고 나는 혼자 맑았고, 사람들은 모두 술에 취해 나를 혼자 깨웠다. 전국이다. 굴원>4. 나는 나의 선함이 걱정된다. 아홉 번 죽었지만, 나는 여전히 후회하지 않는다-굴원>5. 노인이 웅크리고, 천 리에 뜻을 두고 있다. 열사는 노년에 용기가 충만하다-삼국. 조>6. 선수는 반드시 쾌마여야 하고, 속마는 운동선수여야 한다. 북조 민가. & gt7. 흥천공무, 흉지는 늘-도김연명 & gt8. 대나무 밧줄처럼, 옥주전자 얼음처럼 맑다-남조. 송보소>9. 질풍은 강초를 알고, 흔들림판은 신하성을 안다-돈 이세민> 10. 선배님, 복숭아와 이만천하-당이백>/KLOC-를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오강 >> 13

강인한 시에 대하여

청산을 견지하고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는 원래 바위를 깨고 있다.

천부는 유열을 불고, 바람은 남동풍 서북풍을 불다.

죽석, 정섭,

음침한 산골 밑이 느슨해져서 산 묘목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그것은 트렁크에서 100 피트 떨어져 있다. "김태강 좌사"

100 피트, 주변 10 야드의 소나무가 있습니다. 이들은 협곡 밑바닥에서 태어나 춥고 허름합니다. "돈 바이 주이"

큰 눈이 송백을 누르고 송백이 우뚝 솟아 있다. (첸 이순신)

이끼는 비가 오지 않고, 송명은 거짓이 아니다. "당한산자"

바람이 자신을 날려 버렸지만 폭포 안의 눈은 사라지기 어려웠다. "당나라 황보쩡"

하늘은 송백과 나무 그늘, 루시령은 여명. "돈 허혼"

송간 석상승은 춥고, 삼경시냇물은 급하다. "돈 루계몽"

두송 쌍검을 지나 궁전은 다섯 개의 산봉우리로 둘러싸여 있다. (송하 송)

솔바람이 불고, 푸르고 습한 파도가 모락모락 피어오른다. (돌)

두 복도는 모두 아름다운 경치로, 구리의 소리가 느슨하다. (송홍석)

산신이 지켜준 것 같아요. 바람이 풀리면 먼지가 깨끗이 쓸어 버린다. (송태장)

바다 속 속삭임, 월생 암계, 웃음은 바람이 없고, 유송하다. (송학손)

침몰한 배 옆에서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에서 만목춘이 지나간다. "당 유우석"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었고,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다. 옛 초원에 작별을 고하다)

7. 강고시에 대하여

정판교' 죽석': 저는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고 뿌리가 깨진 바위에 있다고 주장합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서북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겨울명언)

유 키안 \ "석회 노래 \": 석회 송송 과 천망치 타산, 불 한가하면 타. 모든 파편에 관계없이 순수함을 세상에 남겨야 한다.

문천상: 예로부터 아무도 죽지 않았어요. 먼저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근거하여 보고하다.

이백의 《샤세곡》

오월의 산은 여전히 눈으로 가득 차 있고, 추위만 있고, 풀은 풀을 볼 수 없다. 피리' 버드나무' 에서만 봄을 상상할 수 있지만 현실에서는 봄을 본 적이 없다.

사병들은 낮에는 금북에서 적과 싸우고 밤에는 안장에서 잤다. 나는 허리에 걸린 칼이 신속하게 국경을 평정하여 나라를 위해 효력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 열악한 환경에서 병사들은 강하고 용감하다.

목란시화' 에서' 신월전 금, 한광 철복' 이라는 두 편의 시는 환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10 년 군 생활의 비장함과 혹독한 분위기를 재현하며 목란의 용감하고 강인한 성격을 부각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