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네트워크 추천 하이라이트
제가 말한 것이 모두 틀렸다는 것을 믿으세요 (그림 1).
1,
이것은 인터넷 작가, 요리머리의 명언이다. 그는 이 말을 모든 문장 끝에 놓아야 한다.
왜 내가 말한 것이 모두 틀렸을까? 왜냐하면:
첫 번째 이유: 우리는 거짓말을 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이유: 우리는 정직하며 거짓말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말하는 것은 모두 이 세상의 착각이다. 왜냐하면 우리가 보고 아는 것은 모두 이 세상의 착각이기 때문이다! 속담에 눈으로 보는 것이 사실이라고 말하지만, 네가 직접 본 것이 반드시 사실인 것은 아니다. 곽정은 강남 오괴가 도화도에서 죽는 것을 보고 모두 황살인 줄 알았다. 너와 나라면 그렇게 생각하지 않니? 너는 그가 도화도에서 다섯 명만 죽는 것을 보았다고 말했지만, 그는 아무도 죽이는 것을 보지 못했다. 자,' 보검이 함께 잃어버린다' 3 1 회와' 기분 나쁘게 흩어지다' 32 회에서 연이어 두 건의 억울한 사건이 발생했다 무당 사걸은 조민이 도망가는 것을 보고 조민이 숨어 있는 동굴에서 모성곡의 시체를 발견하고, 장파음과 조민이 함께 숨어 있는 것을 보고 장파렴이 모성곡을 죽였다고 생각했다. 내가 너였다면 내가 이렇게 억울했을까? 나는 그것이 절대적으로 확실하다고 생각한다! !
이것은 네가 직접 본 것이 반드시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래서 세상에 대한 우리의 인식은 환상으로 가득 차 있다. \ "레슬링! "아빠" 중간에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첫 번째 문장은 "세상은 환상으로 가득합니다." 확실히 이렇다. 인지에는 잘못이 있고 거짓이 있는데, 한 말이 어떻게 정확할 수 있습니까?
세 번째 이유: 설령 우리가 말한 것이 정확하다고 해도, 일방적으로 옳고 부분적으로 진실할 수밖에 없다. 코끼리를 만지는 맹인처럼, 세상에 대한 우리의 인식은 이 광활한 세상의 극히 일부만을 볼 수 있다. 아무도 세상을 볼 수 없다 (볼 수 있는 것은 사람이 아니라 신). 전모를 보지 못하고 인지자연은 일방적이고 국부적이다.
그 맹인들이 코끼리를 만지는 것처럼, 우리는 항상 점차로 대충대충 한다.
"벼슬하는 사람이 어찌 욕심을 낼 수 있겠는가!"
"요즘 유치원 선생님들은 무책임하다. 하루 종일 아이에게 주사를 맞아서 너무 섞였다! 클릭합니다
"밖에서 밥을 먹지 마라, 식당은 모두 폐유를 사용한다! 클릭합니다
"부자는 뭐가 대단해? 이것은 뇌물로 돈을 버는 것이 아니다! ""
"재벌 2 세, 어느 것이 술을 마시는 곳이 아닌가?"
"남자는 좋은 것이 없다!"
......
비슷한 발언 중 어느 것이 전면적이지 않고 어느 것이 전면적이지 않습니까? 마지막 문장은 사실 일 수 있습니다! ) 을 참조하십시오
2,
첫 번째 이유에 대해, 자신의 수양을 강화하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기만 하면 된다. 두 번째 이유에 대해, 우리는 위선을 제거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다. (비록 어렵긴 하지만) 세 번째 이유는 정말 방법이 없다. 누가 연구 대상의 모든 방면을 다 소진하여 사물에 대한 전면적인 인식을 얻을 수 있습니까? 큰 데이터라도 무섭지 않아요?
3,
게다가 우리는 사람이지 신이 아니다. 융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