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구름은 옷을 입어야 하고, 봄바람은 문턱을 불고 부귀를 드러내야 한다. 만약 옥산이 그녀를 만나지 않았더라면, 요지는 월하로 상봉했을 것이다. 무슨 뜻이에요?
이것은 이백이 장안제 한림에서 한 일이다. 어느 날 현종과 페이양은 궁중에서 모란꽃을 보고, 이백은 새 악장을 쓰라는 명령을 받았고, 이백은 회칙을 썼다. 일곱 글자가 한데 어우러져 있다. "구름은 꽃이 있어야 예뻐요." 반면, 페이양의 옷은 마치 옷과 깃털처럼 쓰여져 그녀의 풍만한 옥용에 둘러싸여 있다. "향" 이라는 단어는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두 가지 이해가 있다. 구름을 보면 옷을 생각하고, 꽃을 보면 생김새를 생각한다고 할 수 있다. 옷을 구름으로, 용모를 꽃으로 생각하니까 상호 작용이 고르지 않고 일곱 글자가 꽃을 심는 느낌을 준다고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이어' 봄바람이 문턱에서 꽃향기를 드러낸다' 는 모란꽃의 아름다움은 영롱한 이슬 속에서 더욱 현란하고 다채롭다. 위의 말은 더욱 풍성하게 하고, 바람이슬은 왕의 은총을 비유하며 꽃얼굴을 더욱 영성있게 한다. 아래 시인의 상상은 갑자기 서왕모가 천정에 사는 옥산, 요대군으로 올라갔다. "그렇지 않다면" 과 "만남", 시인은 선택을 가장한다. 그는 선경에서만 이렇게 아름다운 얼굴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옥산, 요대, 달빛, 소박한 글로 아름다운 얼굴을 돋보이게 하는 것은 당연히 하얗고 옥같은 사람, 따뜻한 백모란꽃 한 송이를 생각나게 한다. 동시에 시인은 흔적을 드러내지 않고, 페이양을 천선과 비교하면, 정말 절묘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