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문화는 중국 장강 하류 태호 유역의 중요한 고대 문화이다. 원서호박물관 사선생의 이름을 따서 1936 에서 여항시 양저진에서 처음 발견됐다. 약 5300-4000 년 전입니다.
반세기 이상의 고고학 조사와 발굴을 거쳐 여항시 양주, 안계, 병요진 등지에는 마각산 유적지를 핵심으로 하는 양주 문화 유적지가 50 여 곳, 마을 묘지 제단 등 유적이 다양하고 내포가 풍부하며 범위가 넓고 유적지가 밀집되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1980 년대 이후, 보크산, 요산, 관후이산 등 고대 토루는 이미 제단 유적지와 결합되었다. 대관 귀인의 묘지 유적을 대량으로 모시는 발견과 초묵 대형 건축물 근거지의 발견은 양주 유적지가 이미 중화 5 천여 년 문명사를 전시하는 가장 규모와 수준이 높은 지역 중 하나가 되어 동방문명의 성지가 될 것임을 보여준다.
전문가들은 중화문명의 서광이 양지에서 떠오른다고 지적했다. 양저유적은 이미 중국 5 천년 문명사 규모와 수준이 가장 큰 지역 중 하나가 되어 중화민족과 동방문명의 성지이다.
고고학 연구에 따르면, 양주 문화 시대에는 농업이 먼저 경작과 벼농사 시대로 접어들었다. 수공업은 전문화되는 경향이 있고, 옥조각업은 특히 발달한다. 대형 옥기예기의 출현은 중국 예제 사회의 서막을 열었다. 귀족 무덤과 민간인 무덤의 구분은 사회적 분화의 심화를 보여준다. 출토 문물의' 원시 문자' 는 중국 문자 성숙의 전주곡으로 여겨진다.
여항 () 에 분포하는 양주 () 유적지군 () 은 양주 문화의 중심이다. 국가문물국 (WHO) 는 양주 유적지군이 중화 5 천년 문명사를 증명하는 성지가 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양주 문화 유적지는 신석기 시대 말기의 유적지로, 총면적이 약 34 제곱 킬로미터이다. 그 범위는 광범위하고 내포가 풍부하여 초묵산 유적지를 중심으로 50 여 곳에 분포되어 있다. 그중 반산릉, 요산 제단, 초묵산 토양 피라미드가 가장 중요하다. 유적지 내에는 밀집된 마을, 묘지, 제단 등의 유적이 분포되어 있으며, 대량의 정교한 옥기예기는 출토기물 중 가장 특색이 있다. 이 유물들의 발견에 따르면 양주 문화재군은 이미 중화 5 천 년 문명사의 규모와 수준을 확인하는 가장 큰 지역 중 하나가 되었다.
의미:
양주 문화 유적지의 발견은 장강 하류 문명의 기원을 연구하는 데 중요한 학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특징, 성격 및 영향
양주 문화의 물질문화는 삼각대, 콩, 접시, 쌍코주전자, 류병, 유잔, 조각상, 갈대를 전형적인 그릇으로 하여 제사를 지내는 옥기가 더욱 발달하고, 묘지 규격과 정착지 배치가 엄격한 등급 차이를 나타낸다. 양주 문화 유적지는 주로 동부의 상해와 남부의 전당강에 분포한다. 서쪽은 모산 천목산을 경계로, 북쪽에서 대녕진 변두리에 이르는 장강 이남에 이르는 태호는 대체로 삼각형이며, 세력 범위는 저장동, 저장 서남, 안남, 화남, 산둥, 장쑤 북부에 달한다.
양주 문화는 택문화에서 유래한 것으로, 북진의 실패와 홍수로 양주 문화 주체가 급속히 쇠퇴하고 있다. 양주 문화 속 인물과 성지가 드러났다. 사회 형태적 특징으로 볼 때, 양주 문화 3 기는 이미 원시 문명 사회에 들어섰다. 양주 문화는 중원 원시 문명의 대발전을 자극하여 격변을 가져왔고, 결국 중국의 번영의 초기 문명을 형성하였다. 하상 문명의 예절 체계에서, 점점 더 많은 글과 신인수면은 모두 양주 문화적 요인에서 비롯된다.
홍산문화
내몽골 고고학연구소는 진행 중인 적봉-다사카-백성철도 연선 노우초구 유적지 구조성 고고학 발굴에서 6000 년 전 홍산문화 대형정착지 유적지를 발견했다. 이는 1935 적봉홍산이 홍산문화를 발견한 이후 내몽골 최초로 이런 문화수준이 순수하고 보존이 비교적 완전하며 주택이 줄지어 있고 면적15000m2 의 방원 홍산문화정착지 유적지를 발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유적지 발굴을 담당하는 고고학 팀장 양춘의에 따르면 약15 만 평방미터의 이 마을은 약 800 평방미터의 면적을 발굴했다. 현재 홍산문화 초기 전체 주택 4 채, 잿더미 26 채를 청소했다. 6 개의 수리 가능한 전체 도자기와 10 여점의 석기가 출토되었다. 도자기에는 진흙 도자기와 혼사 도기 두 가지가 있는데, 문양은 조각, 문양, 지그재그, 좌석 무늬 등으로 장식되어 있다.
내몽골 고고학연구소 제 1 연구실장 지평에 따르면 과거 유적지 발굴은 대부분 홍산문화 등 유형의 문화를 동반했다. 노우초구 유적지와 비슷한 간단한 홍산문화유적이 처음 발견됐다. 노우초구 유적지의 시대는 홍산 문화의 조기 중기였다. 흥미롭게도 발굴되고 있는 노우초구 유적지는 197 1 년 옹우특기 조온두수목에서 출토된' 중국 이롱' 사이칭타라가 찰홍산 문화유적지에서 불과 5 킬로미터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전문가들은 노우구 유적지의 발견이' 홍산문화' 시절 인류의 생활과 생활 방식, 당시의 생산, 경제, 문화의 상태와 문명의 정도를 더욱 입증했다고 보고 있다. 홍산 문화의 문화적 내포, 분포 범위, 연대를 이해하는 것은 귀중한 학술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 홍산 문화 ☆ ☆ ☆ ☆ ☆.
홍산 문화는 적봉홍산에서 처음 발견되어 붙여진 이름이다. 실라목륜강과 라오하강 유역을 중심으로 20 만 제곱킬로미터에 분포하며 지금으로부터 약 5,600 년, 2000 년 동안 계속되었다. 홍산 문화의 사회 형태는 모계 씨족 사회의 전성기에 처해 있으며, 주요 사회 구조는 여성 혈연 집단을 유대로 하는 부족 집단이다. 농업은 주요 경제 형태이며, 목축과 어획이 병존한다. 그것의 유적은 신석기 문화로, 독특한 채색 도자기와 지그재그 도자기와 세석기가 있다.
홍산문화는 중원 양사오 문화와 서요하 유역 초원 문화의 충돌로 인한 생명력과 창의력이 풍부한 우수한 문화이다. 그 내포는 매우 풍부해서 수공업이 높은 단계에 이르렀고, 특색이 뚜렷한 도자기 장식 예술과 고도로 발달한 제옥 기술을 형성하였다. 홍산 문화 채색 도자기는 대부분 진흙 플라스틱으로, 도질이 붉고 검고 도안이 풍부하며, 조형이 생동감 있고 간단하다. 옥제품은 연마되어 표면이 매끄럽고, 맑고, 매력적이며, 전문화, 체계화, 규범화 방향으로 발전하고 있다. 지금까지 홍산문화에서 출토된 옥기는 이미 100 건에 육박하다. 그중 대옥돼지머리용, 몸곱슬, 키스부가 높고, 홍산문화옥기의 걸작이자 현재 중국에서 출토된 최초의 용형 옥기로서' 천하제일' 로 불리며 적봉은 용의 고향이라고 불린다. 적봉에서 출토된 옥기가 많기 때문이다. 홍산 문화의 조상은 용의 후손이어야 한다.
어느 왕조가 황하와 관련이 있는가: 여름과 상인.
Heluo 문화, Huaxia 문화, Huaxia 문화, 한 문화
하로 문화는 중화문화의 중요한 원천 중 하나로, 하로 지역에서 생겨난 지역문화를 가리키며 중화민족의 주류 문화이다.
Heluo 문화는 고대 중국 Heluo 지역의 문화를 의미합니다. 하로지역은 황하 중류관 정저우 구간의 남안, 낙수, 이수, 송산 일대를 가리키며, 물그림자 상류의 등봉은 보통 북위 34 ~ 35, 동경110/0 사이를 포함한다 하로 지역 남외 방산, 복우산을 경계로 하여, 북쪽은 황하, 서림 친링, 관중평원, 동쪽은 예동 평원, 북쪽은 유연, 남쪽은 강화이다. 천하 (), 이른바' 중국' (서주호존비문) 으로 고대 중국 동서남북의 교통중심지입니다.
문자의 출현은 인류 고대 사회가 문명시대에 들어선 가장 중요한 상징이다.
"후투로서" 는 중화문명의 시작이다. 이경은 말했다: "강은 그림을 그리고, 로는 책을 만들고, 성인은 그것을 만든다." 공자의 논어' 는 "봉황이 오지 않으면 강은 그림을 그리지 않는다" 고 말했다. 《죽서 연대기》에서 황제는 하로에 제단을 쌓고 용거북서를 얻었다고 한다.
태극도는 황하와 낙하가 만나는 곳의 자연현상이다. 태극도는 황하와 낙하가 만나는 소용돌이와 같기 때문이다. 이런 자연현상을 통해 인족 복희가 태극과 가십을 창조했다.
하로 지역 선민이 창조한 하로 문화는 중원 문화를 대표하는 황하 문명의 핵심이자 발원지이다. 하로 문화는 중화문명의 요람으로, 중국의 수천 년 전통문화의 주체이기 때문에, 하로 문화는 중국 고대 문화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Heluo 지역 문화는 두껍고 유명한 사람들이 배출됩니다. 이곳은 하투나서의 탄생지이다. 이경을 연구하는 사람은 뿌리를 찾아 조상에게 제사를 지낸다. 어느 쪽이 하로가 합류할 수 없는 곳인가요? 이곳은 소림권, 태극권, 트랙 복싱, 제가권의 발원지이다. 무술을 배우고 싶은 사람은 정말 다른 부탁이 없다.
자원의 우세에 의지하여, 하로 포럼을 설립하고, 문명을 계승하고, 혁신을 발전시킨다!
Heluo 문화는 중국 민족의 핵심 문화입니다
우리가 지금 흔히 말하는 중화민족문화는 오늘날의 중국 판도 범위 내에서 한족을 주체로 하는 다민족문화이다. 대량의 고고학적 발견과 고대 문헌에 따르면 한하 문화는 한문화와 중화문화의 모체 문화이다. 화하문화는 주로 중국 고대 초기의 하상문화와 더욱 유구한 하남 용산 문화에서 유래했다. 다년간의 고고학적 발견과 연구는 하남 용산 문화가 바로 샤웬이라는 것을 증명했다.
문화 형성의 직접적인 원천. 헤로 지역은 하남 용산 문화의 중요한 분포 지역이다. 이 점에서 하로 지역은 하문화와 한하 문화의 발상지와 그 형성 발전의 핵심 지역이라고 할 수 있고, 후세 중화문화와 중화민족 문화의 발상지라고 할 수 있다.
20 세기 초 하남 안양 은허에서 대량의 갑골이 출토되었다. 왕국위를 대표하는 학자들은 열심히 갑골문을 해석하여 지하에서 출토된 유물과 고대 역사 문헌을 결합한' 쌍증법' 으로 은허가 확실히 상대 말기 도성에 속한다는 것을 증명하고, 사마천' 사기 은본기' 는 상대에 대한 역사가 기본적으로 믿을 만하다.
1950 년대에 하남 고고학자들은 정주시에서 이리강 유적지를 발견하여 상대 초기에 속한다. 수십 년간의 현장 고고학 작업에 따르면, 이리강 유적지는 거대한 성벽, 수많은 궁전 건축 유적지, 중요한 수공업 작업장 유적지, 출토된' 무거운 물건'-대형 청동 예기 등 상대의 초기 규모가 큰 성터였다. 이는 이 유적지가 일반적인 대형성지가 아니라 상대 초기 도성 유적지 중 하나여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1980 년대 초 중국 사회과학원 고고학연구소가 수양산발전소 기본건설에 협조했을 때, 은사현과 타장지역에서 잘 보존된 상대 초기 성지가 발견되었다. 그 후 고고학은 궁성 유적지와 많은 궁전 건물을 발견하여' 소도시' 와' 대도시' 의 성벽과 범위를 발굴하고 성문 유적지, 창고, 수공업 유적지를 발굴하며 무덤을 청소했다. 이러한 풍부한 고고학 자료에 대한 심층적이고 포괄적이며 체계적인 고고학 연구를 통해, 옌시 몰 유적지가 상대 초기 정주몰 유적지와 동일하다는 것을 증명하였으며, 옌시 쇼핑몰은 여전히 우리가 현재 알고 있는 중국 최초의 궁성 곽성시대의 고대 유적지로 남아 있다. 정주상가와 붕사상가의 고고학적 발견과 연구는 고고학적으로 상대의 초기 문제를 해결하여 안양 은허의 만상문명이 하로 지역에서 발원지를 찾을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고고학)
1950 년대 말 60 년대 초, 고고학자들은 허난 () 옌시 () 이리촌 () 에서 안양 상대 유적지 () 보다 일찍, 하남 용산 문화 () 보다 뒤늦은 대형 건축 유적지를 발견했다. 나중에 이곳에서 수십 곳의 대형 달구지 건축 유적지가 발견되었고, 고고학자들은 제 1, 제 2 의 대형 건축 유적지와 기타 궁전 건축 유적지를 전면 발굴했다. 연구에 따르면 이것은 중국에서 알려진 최초의 고대 궁전 건축 유적지이다. 또 이 대형 달구토 건물 주변의 성벽 유적도 2 리 유적지에서 발견됐고, 예비 연구에 따르면 궁전 건물 주변의 궁성 유적으로 확인됐다. 이내부 유적지 범위 내에서는 구리수공업공방, 귀족묘장, 중요한 청동예기, 옥기 등의 유적도 발견됐다. 상술한 고고학적 발견에 따르면 하남 용산 문화보다 늦는 이리 유적지는 안양 은허 유적지 이전일 뿐만 아니라 정주상가 유적지와 옌사 쇼핑몰 유적지보다도 앞선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따라 학계에서는 일반적으로 이리 유적지의 이름을 딴 이류 문화를' 하문화' 로 보고 있다. 2 리 유적지는 중요하고 전형적인' 2 리 문화' 유적지일 뿐만 아니라 하조의 도성 유적지로 역사 문헌에서는' 여름 유적지' 라고 불린다. 그것은 Yanshi Erli 사이트의 고고학 발견과 연구로 인해 늦은 여름 수도의 유적이 확인 될뿐만 아니라 고대 중국 문명의 기원, 형성 및 초기 발전에서 Heluo 지역의 역사적 지위가 더욱 두드러졌습니다.
하로 지역의 하상왕국은 중국 고대 역사의 초기 왕국이다. 같은 기간 중국 범위 내에서 샤상 왕국이 중국 고대사 발전에 미치는 영향보다 더 크고 중요한 왕국은 없다. 하상문명을 직접 만들어내는 고고학문화를 찾는 것은 중국 고대 문명의' 추적 공사' 를 실시하는 관건이다. 들판 고고학은 하로용산 문화가 여름 문화의 모체 문화라는 것을 밝혀냈다.
최근 몇 년 동안 중국 고대 문명의 기원과 형성에 관한 연구에서 요서홍산문화, 장쑤, 절강 등 지양주 문화의 새로운 고고학적 발견으로, 다지역, 다원적인 중국 고대 문명의 기원과 형성학설이 널리 퍼져 있으며, 하로지역은 중국 고대 문명의 기원과 형성에서 중요한 역할을 소홀히 하고 있다. 제 생각에는 고고학 문화와 고대 문명은 학술적 개념상 불평등하며 각지의 고고학 문화의 차이로 고대 문명의 기원과 형성의' 다원성' 을 추론할 수 없습니다. 일부 고고학 문화의 발전은 선사 시대부터' 문명' 으로의 전환을 반영하며, 심지어 문명의 형성과 한 나라의 출현을 엿볼 수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고고학 문화는 사회 역사의' 문명화' 과정을 동반하여 선진적인 고고학 문화에 의해 동화되고 녹아내리는 것이고, 소수의 고고학 문화는' 석화' 하는 경향이 있다. 이 방면에서 현대 민족학 재료는 많은 생동감 있는 예를 제공할 수 있다. 중국 고대 문명의 기원과 형성된 역사의 길은 기본적으로 상술한 역사 발전 과정을 따른다.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학자들은 중국 고사의' 문명화' 과정에서 지역마다 다른 고고학 문화와 사회 집단이 기본적으로 동시에 혹은 약간 연이어' 문명화' 시대로 접어들면서' 민족화' 와' 민족화' 를 형성한다고 제안했다. 그러나, 이' 민족' 과' 국가' 가 정말 과학적 의미에서 수천수만의' 국가' 인지 여부는 여전히 더 연구해야 할 중대한 학술 과제이다. 과학 상식으로서, 이' 민족들' 과' 민족들' 은 하상이 대표하는 화하문명에 같은 영향을 미칠 수 없다. 즉, 당시' 민족들' 과' 민족들' 문화가 하로지역의 하문화에 영향을 미쳤음에도 불구하고, 하로지역에서 형성된 하문화와 한하 문명은 하로지역 밖의' 문명' 이 창조될 수 없다. 최근 몇 년 동안 새로 발견된 고고학자료에 따르면 하문화가 하로지역의 용산 문화에서 기원한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이다. 이는 하문화가 기본적으로 하로지역의' 본토' 고고학 문화라는 의미다. 우리는 홍산 문화와 양주 문화가 동시기와 이후 중원과 하로 지역의 고고학 문화 발전에서 서로 다른 역할을 했다는 것을 인정하지만, 하로 지역의 고대 문명의 형성과 조기 발전의 원천은 하남의 용산 문화일 뿐 홍산 문화나 양주 문화는 아니다. 중원 이외의 고고학 문화는 아니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 고대 문명의 기원을 탐구하는 관점에서 볼 때, 하문화는 하로지역의 용산 문화에서 직접 기원했다고 생각한다. 하조 이후 중국 고대사의 발전을 보면 하로지역의 용산 문화와 하문화는 한하 문명, 한문화, 한문화를 수태하는 핵심 문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