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기도" 라고 말하십시오. 시는 숨결이 있고, 숨결이 있을 때는 유창하다. 언어가 유창하고, 뜻이 유창하고, 감정이 유창하고, 환경이 유창하고, 독서가 원활하며, * * * 음이 생기기 쉽다. 세상의 비바람과 눈, 현실 사회의 추위는 시인의 마음속에 파도를 일으켜 시를 낳고, 시의 숨결을 풀어주고, 시의 기장을 형성하며, 심지어 한 번에 시의 모양을 보고 시의 뼈를 만지기도 한다. 이런 가스에는 저풍초, 사막 독연, 강이 돌아오지 않는 호기가 있다. 사회에 관심을 갖고, 생활에 깊이 들어가, 인민을 뿌리를 내리는 정신을 가지고 있다. 표류하지 않는 용기가 있고, 용감하게 실천하고, 시의 높이를 오르기 위해 노력한다. 바람이 탑종을 쓰다듬고, 구슬이 옥판에 떨어지며, 심금을 울리는 기운 ... 이런 매력은 시의 영혼을 자극하고, 공감하며 읽는 것을 잊을 수 없다.
먼저 "맛" 이라고 말하세요. 나는 시가 술과 같다는 말에 동의한다. 술은 양조해서 사람들에게 시식해 주는 것이다. 시가도 마찬가지다. 진정한 맛은 맛보아야만 알 수 있다. 맛에 내성이 있는 시만이 좋은 시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여기서 말하는 정취는 인생의 침몰의 진정한 의미가 아니라, 주로 시의 뜻을 가리키며 시의 일종의 예술적 표현이다. 여기서 말하는 함축은 애매한 것이 아니라, 사람들은 시의 품위와 재미를 통해 시의 경지와 상황을 엿볼 수 있다. 일단 감상하면, 갑자기 명랑하고 눈앞이 밝아지는 느낌이 든다.
현대 시인 총통의' 단장' 을 읽는 것은 이런 느낌이다.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보고, 풍경을 보는 사람이 위층에서 너를 본다. 명월은 너의 창문을 장식하고,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 이 네 줄의 작은 시는 잊을 수 없다. "푸른 풀이 파릇파릇, 새말 꽃향기", 그윽한 경지가 마음을 직격하며,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 "운호 영리한, 비행 별 불만, 은한은 멀리 어둡다. 클릭합니다 광대한 정세가 영혼을 뒤흔들어서 사람들로 하여금 심사숙고하게 한다. 이렇게 품위 있는 시사는 매력이 무궁무진하여 읽기에 싫증이 나지 않는 것 같다.
마지막으로 "출입구" 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문도' 는 분명히 글쓰기 방법의 내포가 있다. 시를 어떻게 쓰는지 통일된 패턴이 없다. 쿵푸는 시 밖의 시의 중요한 문도이다. 따라서 시인은 사회 실천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많이 가고, 많이 읽고, 많이 생각하고, 많이 쓰고, 견지해야 하며, 그 안에 묘법이 있다.
시의 창작과 혁신은 주로 이론이 아니라 실천에 있다. 더욱이 이른바 기교를 미신해서는 안 된다. 만약 네가 정말 기교가 있다면,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또한 익으면 교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