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의 선생은 장관, 선배 등을 가리킨다. 주씨의 설명에서' 덕성의 총칭' 을 뜻하는 것은 사실 친구일 뿐이다. 동창 동료 간의 대화는 이곳의 몇 가지 점도 적용된다.
공자가 지적한 세 가지 결점은 우리가 확실히 범하기 쉽다. 첫 번째 결점은 우리가 인내심이 없고, 자기를 내세우기를 좋아하며, 남의 말을 참을성 있게 듣지 못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지도자에게 특히 치명적이다. 두 번째 결점은 우리가 먹구름이 잔뜩 낀다는 것이다. 말할 때는 말을 해서는 안 된다. 사람에게 주는 느낌은 매우 총명하고 음침해서 특히 친구를 잃기 쉽다는 것이다. 세 번째 문제는 네가 눈이 길지 않고, 말하는 것은 남의 반응을 보지 않고, 단지 즐겁게 말하는 것에 신경을 쓰고, 모르는 사람에게 미움을 샀다는 것이다. 이것은 소통, 접대, 협상 등의 일을 할 줄 모르는 사람이다.
단편 소설:
1 .. 옛날에 이런 왕이 있었는데 어느 날 밤 꿈을 꾸었는데 이가 다 떨어졌어요. 이때 그는 꿈을 꾸는 두 사람을 찾았다. 그 두 사람이 왔을 때, 왕은 말했다. "왜 모든 이가 다 떨어졌지? 무슨 소리야? 클릭합니다 첫 번째 해몽자가 말했다. "황제, 당신은 모든 친척이 죽고 하나도 남지 않을 때까지 죽을 수 없습니다." 이 꿈은 이미 풀렸는데, 이것은 첫 번째 해몽인이 말한 것이다. 황제는 듣고 매우 기분이 나빴다. 두 번째 해몽인은 두 번째 해몽인이 말했다. "지극히 높으신 황제, 당신은 당신의 모든 친족 중 가장 나이가 많을 것입니다!" " "같은 내용, 같은 일, 두 사람이 두 가지 다른 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황제가 화가 났다고 말했고, 황제는 분노하여 그를 백 몽둥이로 때렸다. 그런 다음 100 개의 금화를 꺼내서 두 번째 꿈을 꾸는 사람에게 준다. 같은 일, 같은 내용, 왜 한 명은 맞고 한 명은 상을 받는지 봅시다. 할 말이 없나요? 꿈을 깨고 상을 받은 그 사람은 성공하여 현자가 되었다. 왜요 관건은 그가 추구하는 것은 할 말이 있다는 것이지만, 첫 번째 해몽하는 사람은 다르다. 그는 말을 할 때 기교를 중시하지 않고 놀라운 말을 추구한다 ...
2. 프랑스에는 이런 여자가 있는데 가장 매력적인 여자로 여겨진다. 누가 그녀를 만나든 그녀를 매우 좋아할 것이다. 사실, 이 여자가 자주 하는 두 가지 말 덕분이다. 만약 네가 그녀를 만난다면, 그녀는 진실하고 깜짝 놀라게 말할 것이다. "드디어 왔구나! 잘됐네요! " 상대방은 이 말을 듣고 존경을 받고 마음이 매우 기뻤다. 대화가 끝나고 손님이 작별 인사를 할 때, 그녀는 그들을 문까지 데려다 주고, 아쉬워하며 손님에게 말했다. "너 왜 가니? 언제 다시 만날 수 있니! 클릭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나는 아무도 듣기를 좋아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 물론 이 말을 하는 사람도 좋아할 것이다.
사람들은 언어와 마음을 통해 서로 소통한다. 사람 간의 교류 형식으로 볼 때, 99% 는 모두 언어에 의존한다. 그래서 반드시 언어로 소통하고 소통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언어 소통은 정확하고 설득력 있게 상대방에게 정보를 전달하고 상대방이 우리의 생각을 받아들이도록 노력하는 것이다. -응?
고대 그리스 우화에 따르면, 혀는 정말 괴물과 같아서 가장 듣기 좋은 말로 너를 찬양할 수 있다. 가장 악독한 언어로 너를 저주할 수도 있다. 개미를 코끼리로, 광대를 왕으로 묘사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문자의 힘이다. 보통 우리는 한 사람이 실력이 있는지 없는지, 이 실력이 나타날지 여부는 주로 그의 말하기 능력에 달려 있다. -응?
솜 속에 숨어 있는 바늘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말로 부드러운 가운데 딱딱하다. 부드러움은 말할 때의 말투와 태도가 비교적 온화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강경함은 표현에 강경한 성분이 있다는 것을 가리킨다.
설 기간에는 기차가 매우 붐빈다. 한 젊은 소녀가 중도에 차를 타고 가다가 맞은편 두 자리에 세 젊은이가 앉아 있는 것을 보았고, 옆 자리는 비어 있었다. 그녀는 다가와서 물었다. "동지, 여기 아무도 없나요? 클릭합니다
상대방이 말했다: "아니요."
그러자 소녀는 물건을 내려놓고 앉을 준비를 했다. 한 젊은이가 갑자기 다리를 자리에 앉힐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그 소녀는 놀라서 물었다. "왜 이러는 거야?" "
"네가 말을 할 줄 모르기 때문이다."
"그럼, 내가 뭐라고 말해야 하지?"
상대방이 눈을 가늘게 뜨고 거드름을 피우며 말했다. "네가 우물 안 개구리인 것 같아, 하늘과 땅을 많이 본 적이 없어. 형님께 알려 드리겠습니다. 너는' 형님' 이라고 말해야 한다. 누구 계세요? "여동생, 여기 앉아도 될까요? 클릭합니다 하하하 ... "말을 끝내고 미친 듯이 웃기 시작했다.
이 여자아이는 얼굴에 열이 났다. 나는 정말 올라가서 그의 큰 케이크 얼굴을 긁고 싶다. 하지만 그때 나는 생각했다: "아니, 군인이라고 불리는 말이 있고, 물이 흙으로 덮인다. 네가 입만 번지르르한데, 내가 말재주가 없단 말이냐? "
그러자 아가씨가 말했다. "네가 이렇게 말하는 것을 보니, 나는 너의 이런 독특한' 예의' 방식을 본 적이 없다. 하지만 당신이 세상을 본 적이 있고 자신만의 독특한' 예의' 방식을 가지고 있다면, 나를 보면 당신의' 예의' 방식에 따라 행동해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의명언). "
\ "당신은 말한다? 클릭합니다
그게 쉽지 않아? 내가 오는 것을 보고, 너는 일어서서 허리를 굽혀 절하며' 언니, 여기 아무도 없어' 라고 말해야 한다. 나는 너를 여기에 앉도록 초대하고 싶다. 응, 아쉽게도 너는 자신의' 예의' 신조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을 훈계하고 싶어. 정말 흙 속의 지렁이야, 너는 푸른 하늘을 전혀 본 적이 없어! ""
바이두 키워드 발언 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