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테 (1265- 132 1) 는 이탈리아가 중세에서 르네상스로 전환했을 때 가장 대표적인 작가, 시인, 휴머니즘 선구자이다. 그는 피렌체에서 태어나 고대 로마인의 후예이다. 딩이 태어났을 때, 집은 이미 빈곤에 빠졌고, 가정 경제 상황은 갈수록 나빠졌다. 그는 실제로 일반 시민과 맞먹는다. 그는 5, 6 살 때 혼자 있었고, 그는 모든 정력을 공부에 쏟았다. 그는 유명한 학자 브루네토 라티니의 지도 아래 라틴어, 수사학, 논리학, 시학, 윤리학, 철학, 신학, 역사, 천문학, 지리, 음악, 그림 등에 힘쓰고 있다. 그는 호머 버질 등의 작품을 읽었다. 프랑스 기사 문학과 프로방스 가사를 접했습니다. 그는 또한 중세 신학과 경원 철학을 광범위하게 섭렵했다. 중세에 꼭 읽어야 할' 성경' 외에도 아리스토텔레스와 키케로의 철학과 정치 저작도 연구했다. 신곡' 의 본명은 박가구가' 단테전' 에서' 신성' 이라고 불렀고, 이후 판본은' 신곡' 이라는 제목으로 붙여졌다.
이 책은 지옥, 감옥 실천, 천국이라는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신곡' 은 중세 특유의 몽유 형식을 채택했다. 단테는 자신을 주인공으로 삼아 하디스와 죽은 자의 왕국에 가는 산 사람이라고 상상했다.
시는 단테가' 인생 여정의 중도', 즉 1300 년, 35 세 때 어두운 숲에서 길을 잃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그는 최선을 다해 미로를 빠져나가는 길을 찾아 여명 때 화창한 산기슭에 도착했다. 이것은 그의 여행 중의 등대이다. 그는 한 걸음 한 걸음 산꼭대기를 향해 오르고 있는데, 갑자기 세 마리의 야수 (표범, 사자, 늑대, 각각 욕망, 강간, 탐욕을 상징한다)
지옥의 모양은 상폭이 좁은 깔때기와 같고 9 층이 있다. 시인은 지옥이 북반구 중심에 있는 거룩한 도시 예루살렘 아래의 거대한 심연이라고 상상했다. 1 층은 그리스도 이전에 태어나기 전에 세례를 받지 못한 고대 이교도들이 하느님의 심판을 기다리는 곳입니다. 나머지 8 층에서는 죄인의 영혼이 그들의 죄 (음욕, 폭식, 탐욕, 탐욕, 탐욕, 탐욕 등) 에 따라 심판을 받는다.
연옥 (일명 캄캄함) 7 * * * * 과 지상의 캄캄한 산과 천국까지 총 9 층이다. 연옥은 웅장한 산이다. 이 산은 루시페로가 천정에서 쫓겨나 지구에 떨어졌을 때 형성된 것으로, 남반구 바닥의 육지는 그를 피하기 위해 수면으로 쏟아져 나왔다. 그것은 바다에 우뚝 솟아 있으며 남반구의 유일한 육지이자 남반구의 중심이며 북반구의 예루살렘을 마주하고 있다. 그것은 죽기 전에 유죄였다. 인간의 일곱 가지 죄 (오만함, 질투, 분노, 게으름, 탐욕, 폭식, 색욕) 에 따르면, 나는 여기서 연습하고 씻은 다음 한 층씩 빛과 천국으로 올라간다. 정계 정상의 인간 천당에서 버질이 은퇴하고 베아트리체가 나타났다.
베아트리스는 단테가 사악한 숲 속에서 길을 잃은 것을 비난하며, 그가 회개하고 새사람이 되기를 바라며, 교회의 부패한 신기루를 보여 주고, 망천의 물을 마시며, 과거의 잘못을 잊고 신입생을 얻길 바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중에 베아트리스는 단테를 천국으로 인도했습니다. 이것은 행복한 영혼의 집입니다. 그들은 선을 행하는 자, 독실한 목사, 공훈자, 철학자와 신학자, 순교자, 정직한 군주, 승려, 그리스도, 천사이다. 천국의 땅에서는 단테가 하느님을 볼 수 있지만, 하느님의 이미지가 번개처럼 스쳐 지나가자 소식이 사라지고 환각과 신곡이 뚝 그쳤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신곡' 은 은유, 상징, 선명한 현실성과 경향성으로 가득 찬 작품이다. 단테가 이 작품을 창작하려는 의도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아트리스의 인생에 대한 그의 사랑을 칭찬하는 것이다. 둘째, 저는 작품을 창작하려고 합니다. 개인의 경력을 조국과 인류의 운명과 연결시키고, 개인의 미망, 참회, 회복 과정을 이탈리아 인민을 위한 정치적 도덕적 부흥의 길을 지적하는 역사적 사명과 연결시키려고 합니다. 즉, 그 사상의 내포는 현실을 반영하고, 민중을 계몽하며, 세계를 시험하고, 잘못을 없애고, 선과 진실을 성취하고, 이탈리아를 고난과 혼란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이다.
2. 당시 정치와 사회현실을 깊이 묘사하며 기독교 세계를 지배하려는 교회와 중세의 모든 문화를 독점하려는 종교신학을 엄하게 폭로하고 비판했다.
3. 교회 승려가 선악, 범죄의 여러 가지 실패와 나쁜 행적을 폭로하고 교황, 주교, 목사가'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밤낮으로 거래한다' 고 비난하며 성직 매매, 공갈 협박, 사치 낭비, 기독교인 박해 등 추악한 행위에 종사하며' 세상을 비참한 처지에 빠뜨린다' 고 비난했다. 그들은 금전적인 음탕함에 빠져' 하느님이 주신 빵을 도처에서 끊는다' 는 나쁜 본을 세워 사람들을' 잘못된 길로 인도한다' 고 인도했다. 하지만 단테는 기독교 신앙 자체를 부인하는 것이 아니라, 단테는 종교를 인생의 궁극적인 목표로 여깁니다. 시에서 이성과 지식을 상징하는 버질은 지옥과 연옥에서 시인의 길잡이로만 삼을 수 있지만 신앙을 상징하며 독실한 베아트리스는 시인을 인도할 자격이 있다.
4. 단테는 현실 생활의 의미를 열정적으로 칭찬하며 현실 생활이 자신의 가치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이성과 자유 의지를 찬양하고 현실과 투쟁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며 영예를 추구하는 이념은 단테가 신시기 최초의 시인으로서의 특징 중 하나이다. 그것은 사람 중심적이고 현실 생활의 가치를 중시한다. 5. 중세의 우매문화를 반대하고, 문화를 숭상하고, 지식을 존중하고, 사람의 재능과 지혜를 찬양하며, 교회의 고전주의를 거부하고 부정하는 새로운 사상을 드러낸다.
6. 신흥시민계층의 이기주의와 돈에 대한 추구, 신흥자본주의 관계의 죄악에 대해 각성하고 깊은 인식을 가지고 엄중히 비난한다.
신곡 창작의 예술적 특징은 1 이다. 창작 스타일은 고전 문학, 특히 중세 판타지 문학에 의해 영감을 받고 영향을 받았다. 예를 들면 버질의' 에네아스기' 와 같다. 에네아스가 로마에 왔을 때, 한 여예언자 시빌이 그를 데리고 명계로 가서 그의 아버지가 죽은 영혼을 보았다. 그의 아버지는 그에게 미래를 보여 주었다. 그의 후손은 로마 국가의 창시자가 될 것이다. 그는 명계에서 데이도 등을 만났다.
2. 구조가 치밀하고, 계층이 뚜렷하며, 다층다톤의 이미지 묘사가 시인의 정교하고 추상적인 철학과 신학 관점을 표현했다. 그는 지옥, 옥련, 천국을 9 층으로 나누어 깊은 도덕적 뜻을 담고 있다. 다른 경지를 묘사할 때, 그는 다른 색깔을 사용했다. 지옥은 악을 징벌하고 선을 찬양하는 경지로, 슬프고 음울한 색채를 띠고 있다. 연옥은 참회와 희망의 경지이며, 기조는 평온과 평온으로 바뀐다. 천국은 완벽하고 아름다운 경지로 휘황찬란함과 장려함에 휩싸였다.
3. 풍부하고 생동감 있는 인물의 이미지를 묘사하고 주인공 단테의 성격과 풍부하고 복잡한 정신영역을 교묘하게 묘사했다. 4. 사람의 그림을 그릴 때 통속적인 비유를 잘 사용한다.
정밀 구조 및 대칭 레이아웃을 사용하십시오. 지옥',' 옥연습',' 천국' 33 곡, 장시 서곡, *** 100 곡, 14233 행. 이 세 영역의 구조도 매우 대칭적이고 엄밀하며, * * * 총 9 층이다. 각 노래의 마지막 문장은.
6.' 신곡' 의 운율 형식은 민간시에서 유행하는 운율 삼운구, 즉 제 3 행위 일음절로 시 전체에 걸쳐 운율을 번갈아 가며 운율을 맞추는 것이다. 단테는 중세 문학 작품에서 흔히 쓰이는 라틴어를 버리고 구어체로' 신곡' 을 쓰는 것은 이탈리아 민족 언어의 통일을 촉진하고 이탈리아 문학 언어를 풍부하게 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단테 자신도 이탈리아 최초의 민족 시인으로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