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 팔괴 중 하나인 김농 (1687- 1764). 글자수문, 흥농, 김길, 호. 동심, 호. 산민, 곡강외석, 어제 야거석 등을 그리워하다. 저장인과 (오늘 항주) 사람은 태어나서 양주에 오래 살았다. 인생은 굴곡이 심하여 평생 벼슬을 한 적이 없다. 박학다재, 시사가부, 줄곧 나를 추천했고, 시도하지 않고 베이징으로 돌아왔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인감과 감별에 능하며, 대나무, 매, 안마, 불상, 인물, 산수를 그리는 데 능하다. 너는 매화가 가지와 꽃이 가득하고, 생기발랄하며, 고풍스럽고 순박하다.
대표 작품으로는' 화동꽃받침 꽃',' 공수처럼 뿌린다',' 섣달 매화꽃',' 옥나비 청표',' 철현화스파',' 보살묘도',' 조앤자가 상을 기다리는 것' 등이 있다. 작품에는' 동심시화',' 동심수필',' 동심화매기',' 동심화마',' 동심잡문' 등이 있다.
김농은 양주 팔괴의 핵심 인물이다. 그는 시, 서예, 그림, 인쇄, 피아노 곡, 감상, 소장의 집대성자이다. 김농은 어려서부터 서예를 배워서 문학에 조예가 높다. 농후한 학술 교양이 그를 양주 팔괴의 우두머리로 만들었다. 그러나 김농의 본성은 비교적 약해서 서예 작품은 양주 팔괴중 다른 사람들에 비해 매우 적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김농은 절강 전당에서 태어났다. 그는 강 () 용 () 간삼조 () 에 살아서 스스로에게' 삼조 노인 ()' 이라는 한가한 이름을 지었다. 김농의 서예 예술은 고풍스럽고 두터운 것으로 유명하다. 그의 첫 번째 칠서는 특수한 펜용 잉크 방법이다. 김농잉크' 는 페인트처럼 두껍고, 쓴 글자가 종이에서 튀어나온다. 쓰는 붓은 납작한 붓처럼 진한 잉크를 묻혀서 접을 수 밖에 없다. 마치 붓이 그림을 그리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붓, 붓, 붓, 붓, 붓, 붓, 붓) 이렇게 쓴 글자는 저속하고 간단해 보이며, 전혀 조리가 없다. 사실, 그것은 전반적인 상황에 관한 것입니다. 장엄한 매력이 있습니다. 김농 서예의 경지를 가장 잘 보여주는 것은 그의 초서이다. 그는 해서체 필법 예서 필법 전서 필법을 한데 모아 스스로 일가를 이루며 독보적이다. 그의 점화는 예서처럼 보이고, 또한 데면데면하다. 긴 가로고리는 모두 예서의 모양이며, 붓을 휘두르는 자세는 왕왕 위비에 가깝고, 특히 창의적이고 완곡하다. 특히 성실하게 쓴 시들은 고졸은 우아하며, 자연의 운율과 의경이 있어, 사람을 애석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