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인은 이 두 문장으로 문장 전체를 이어받아 기조를 정했다. "이별-슬픔." 첫 번째 문장은 행이 겹치고, 중간에' 무거운' 글자가 박혀 있으며, 우의 말로' 선은 제한이 없다',' 첫글자는' 줄, 먼' 을 강조하는 것이다. 다시 한 번' 좋아' 를 한 번 더 말해봐, 오래됐어. " ("시선 이야기") 주자청은 두 번째 문장은 "슬프지 않고 슬프면 슬프다" 는 의미에 기반을 두고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 이것은 진한 () 이래 유행하는 시 () 로,' 송별' 을 의미한다. 일반적인 생이별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다시 보기 어려운' 영원한 결원' 의 의미를 담고 있어 가장 슬프다. 장시' 초중경의 아내' 가 말한 것처럼' 생과 죽음의 이별' 도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금슬이 좋은 커플이 갑자기 별거하고 멀리 갈수록 길어진다고 상상해 보세요. 이것은 인생에서 가장 불행한 일이 아닌가? 이 시의 기조가' 슬픔' 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봐라, 만나기가 얼마나 어려운가! 하나는 하늘가에 있고, 하나는 해각에 있다. 길이 어렵고 멀다. 다시 만날 기회가 있을지 누가 압니까? 이곳의 마일과 이곳의 하늘은 가장 먼 개념이다. 긴 세월과 소식이 없는 것이지 사실이 아니다. 항화룡은' 시경' 의 성어로,' 시경' 보다 더 넓다. "긴" 글자는 위의 "만리", "천애지" 에서 비롯되며, 또한 매우 길다. "경색" 은 도로가 어렵고 강과 세관 사이의 장벽뿐만 아니라 여행을 방해하는 모든 사회적, 인사 요인도 가리킨다. 그래서 알기가 어렵습니다. 이별' 은 사실' 이별' 이라고 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