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문사파의 회화 예술을 토론하고, 명대 회화의 발전을 토론하고, 팔대산인의 예술적 특징을 토론하고, 청대 미술의 발전을 토론하는데, 어떤 이름이 있습니까?

명사 집, 즉 오문사 여러분, 중국 회화사의 명대 화가 4 명: 심주, 문징명, 당백호, 원수영. 그들은 참신한 회화 스타일과 걸출한 예술적 업적으로 유명하다. 어떤 의미에서 중국의 그림은 화가의 생활 태도, 기질, 예술적 표현을 반영하며, 동시에 화풍이나 기법의 유사성으로 인해' 명사가',' 원 사가',' 양주 팔괴' 등 다양한 유파를 만들어 냈다. 명사가의 회화 예술이 취한 경물은 단순하든 광활하든 조용한 환경과 한가함을 강조하며 객관적인 환경에 대한 정제와 개괄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어느 정도의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어 문인의 이상과 품격을 기탁하고 있다.

1 .. 심주의 연극생활

심주, 본명은 제남, 후명은 백석옹, 스승은 법원에서 그림을 배운다. 그의 할아버지 심성은 왕몽의 절친한 친구로, 시를 잘하며, 작품은 산수가 많다. 아버지 심항과 삼촌 심진도는 시와 산수에 능하다. 쑤저우 현지의 유명한 화가로, 그들의 그림은 왕몽의 그림과 비슷하다. 심주는 어렸을 때 부모님의 가르침을 받았다. 그는 두경을 연구하여 진폭을 스승으로 모시고 있다. 심주는 매우 총명하여 진폭의 지도하에 진보가 매우 빠르다. 심주는 문학과 그림을 열심히 공부하면서 장사를 했다. 그는 일찍이 아버지를 위해 식량노동자로 일한 적이 있다. 30 대 즈음에 심주의 시 직함이 크게 향상되어 쑤저우 군수에게' 현덕조사' 로 추천되었다. 그러나 그는 "은거하기로 결정했다" 며 한가롭게 은둔 생활을 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시를 찾아 그의 숙소에 가서 그림을 구하는데, 심주가 일일이 그들의 요구를 충족시켰기 때문에, 법원 관리와 백성들을 포함한 많은 친구들을 사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심주, 중년인, 사상이 개방된 것은 중년의 많은 작품들에서 볼 수 있다. 예를 들면 4 1 세 때의' 여산고도' (타이페이 고궁박물원 소장) 와 같다. 그림 속에는 산이 겹겹이 쌓여 있고, 돌무늬가 복잡하고, 식물이 울창하고, 구름이 흩날리며, 잔도가 매우 높다. 단정하고 우아하고 소박한 심주처럼 심주는 중년에 조국의 아름다운 강산을 여행하며 많은 여행기를 그렸다. 그의 그림은 주관적인 감정을 강조하는데, 같은 장면은 왕왕 심경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의경을 드러내는데, 그 속에서 그의 순순함과 진선미를 알 수 있다. 그의' 목가적 지도' 는 논과 그 주변 풍경에 대한 묘사를 통해 주인공이 덕복으로 영지를 증여하는 주제를 표현했다. 이런 의인화 방법은 오문의 모든 학자들이 광범위하게 사용한다. 심주의 사실적인 산수는 여러 가지 표현 수법을 형성하여 억측 표현, 감정 표현, 융합 시나리오 등에서 문인화의 발전에 큰 역할을 했다.

심주, 60-83 세는 말기이다. 그는 "매도인에 반했다" 며 진무남과 변화무쌍한 필법을 배워 거친 필법 산수를 더욱 강렬하게 만들었다. 그의 필법은 남북이 한 난로에 녹아 원대의 필묵으로 송대의 산천 계곡을 전달하며 새로운 전형을 창조하였다. 예를 들어 68 세의' 모조대바보 산수화' 는 굵은 선으로 반복해서 그려내고, 화법은 마, 연잎 위주이다. "창주 투투" 는 70 대 정도에 기록되었으며, 시종일관 참무, 황, 왕몽, 니찬에 의해 베꼈다. 박채에 능한 이런 예술적 품격은 참고할 만하다. 이런 겸손하고 신중한 학술적 풍격이 그를 마침내 원만하게 하였고, 만년의 그림도 난로불 같은 경지에 이르렀다.

2. 천부적인 재능이 부족한 문징명은 여러 번 시도해 보았지만, 열심히 노력하면 명성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문징명, 유명한 만리장성과 형산은' 무파' 의 중견력이다. 소년 시절에 자극을 받아, 여러 차례 성 시험에 참가하여 결실을 맺지 못했다. 그가 서른 살 때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그는 다른 사람의 물질적 도움을 받아들이지 않고 많은 문인 환관을 사귀었다. * * * 시화를 배우고 서화를 감상한 적이 있다. 40 대 때, 그의 선생님 심주가 세상을 떠나 시로 통곡하고 시구와 묘명을 쓴 것을 보면 그의 서화 공력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러나, 그는 여러 차례 과거시험에 참가했지만, 자신의 취미를 포기하지 못했다. 그는 중장년 시절 30 여 년 동안 평온하고 걱정 없는 생활을 했다. 그는 90 세에 사망할 때까지 읽기와 그림만 좋아한다. 마지막으로 시, 문, 그림 전재가 되었다. 이것은 또 다른 심오한 예입니다.

문징명은 매우 유순하지만, 그는 시민이 주도하는 도시에서 자랐다. 몇 번 나갔지만 소주에 머무는 시간이 가장 길어서 시민이 되었습니다. 그의 사상에는 강한 정치적 요인도 없고, 육조의 초연도 없고, 당나라의 웅장함도 없다. 남송인의 격렬한 분방함도 없고, 원대인의 침울함도 없다. 그의 사상에서, 대부분 유교 중용 사상의 영향을 받는다. 나는 이것이 그가 어려움과 실패 앞에서 결코 포기하지 않고, 끈질기게 버티는 동력이며, 원한이 적고 노여움이 적은 독서인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실패명언)

3. 당인, 강남 최초의 개성이 뚜렷하고 단청이 스스로 즐겁게 즐기는 풍류재자.

당인 () 은 본명 백호 () 로, 이후 위자 () 로 개명되었다.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영리하며, 열심히 공부하고, 스승은 주새벽부터 시작한다. 그의 일생은 상당히 우여곡절이다. 그는 젊은 시절에 명성을 얻기 위해 공부했다. 나중에' 뇌물 수수' 사건에 연루되어 감옥에 수감되어 절강소관원으로 강등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뇌물 수수, 뇌물 수수, 뇌물 수수, 뇌물 수수, 뇌물 수수, 뇌물 수수) 그 이후로 당인은 그의 그림 공부와 그림 구입 생활을 시작했다. 초기의 천부적인 자질이 높고, 전통 기예가 깊고, 회화 기예가 빠르게 발전하여 명성이 매우 높다. 그는 단청이 스스로 즐겁게 즐기는 생활방식에 안주했고, 만년 사상은 허무맹랑하고, 불문에 따라 일년 내내 54 세였다.

당인의 개성이 뚜렷하여 그의 많은 그림들에서 드러날 수 있다. 예를 들어,' 오동음도' 는 한 귀족 선비가 눈을 감고 오동나무 밑에서 졸고 있는 것을 묘사한다. 이 그림은 그 자신의 처지를 묘사한 것으로, 그의 담담하고 명리에 무관심하고 아무 일도 하지 않는 지루한 심정을 표현했다. 그는 마음껏 내색을 하며 강남을 두루 돌아다니며 승리를 구하며 자신의 실의와 고민을 털어놓고 서화를 기탁했다. 그의 그림은 취재가 광범위하고 형식과 기교가 다양하다. 30 세 이전에 그는 주로 원 4 가의 전통과 많은 문인의 화운을 물려받았다. 30-37 세는 당인의 중년 시기이다. 스승은 주천에서 그' 원식' 의 영향이 상당히 깊다. 송원도 참고해 주진과는 다른 스타일을 형성했다. 그러나 그의 선은 가늘고 아름다우며, 경치는 간략하고, 먹색은 옅고, 생기발랄하며, 깨끗하고 완곡하며, 추구에서도 자아를 나타낸다. 예를 들면' 페태실경' 과 같다. 38 세에서 54 세, 당인만년, 화풍이 점차 주진에서 벗어나 자연스러운 공필산수 스타일을 형성했다. 이안투가 문인의 청려함과 단아한 화풍을 드러낸 것처럼, 대학자들이 평가한 바와 같이, "청화, 보호삼송학은 북송과 비슷하지만, 화법은 확실히 남송의 정작이다." " 결론적으로, 회화에서 당백호는 문인화의 소재를 심화시키고 산수, 인물, 벼슬녀, 꽃새 등의 제재의 전면적인 발전을 촉진하여 문인화의 자기표현 의식을 강화하였다. 심문보다 자신의 감정을 더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더 강한 개성을 가지고, 비흥, 의미, 우화, 자기 처지의 방법을 더 많이 사용했다.

4. 원수영 출신은 비천하고, 열심히 일하며, 화풍이 독특하다.

원수영, 진정한 아버지, 제 10 대륙. 55 세 때 당인, 주진과 함께 큰 선생님이 되었다. 원수영의 예술적 창의력과 걸출한 공헌은 주로 사법고졸에 나타나 탈속적이고 우아한 인물화 스타일을 창조해 청록색 산수화의 휘황찬란함을 되살렸다. 원수영은 매우 근면한 화가이다. 출신은 배경이 별로 없지만, 그의 인품은 주아침의 인정을 받았다. 주아침의 지도 아래 그는 기본기를 열심히 연마했다. 그가 남긴 흥미롭고 문인화의 특징을 표현한 수묵인물화에서 우리는 주천이 그에게 미치는 영향을 분명히 볼 수 있다. 그림에 그려진' 거문고 듣기' (⑦) 한 개울 옆에서 한 사람이 거문고를 멈추고 다른 사람이 거석과 긴 흐름을 치는 것을 듣고, 몇 그루의 큰 굽은 나무가 하늘을 가리고, 형태를 겸비하고 있다.

원수영의 회화 소재는 이야기의 생동감, 재미, 삶의 실제에 맞는 합리성을 중시하며 인간의 감정으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어,' 조공도' 는 길이가 580 cm 이고, 그림에는 1 1 지조공팀이 있어 최대 200 명의 인물이 밀집되어 있다. 그의 인물화는 궁정 생활을 표현한' 한궁 춘효' 와 문인의 생활을 반영하는' 바초음하경' 을 포함한 많은 사람들이 있다. 당시 상업경제 성장과 문인화의 흥망한 사회 조건 하에서 그의 작품은 대중화와 문인화로의 양방향 진화를 보여 여러 가지 심미적 재미를 담고 있다. 추영의 두터운 공력과 독특한 스타일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요약하자면, 명사가의 걸출한 예술적 업적은 후세 사람들이 우러러보는 것이다. 필자는 그들의 성장환경, 학습경험, 심리적 특징, 사회교제 등을 총결하고 분석해 인격 매력과 성격 형성에 있어서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쉽게 발견할 수 있다.

팔대산인의 가장 큰 특징은 필묵과 구도이다. 선필묵은 간단하고 구도는 진부하지 않고 상징적인 수단으로 자신의 속마음을 직접 말하는 데 능하다. 팔대산인의 화조화는 양린, 진순, 서위 등의 영향을 많이 받아 감상적인 것을 특히 강조하기 때문에 개성이 매우 뚜렷하다. 전 왕실의 생존자로서 그는 이 세상에서 구차하게 숨을 헐떡였다. 특별하고 어색한 신분으로 그는 의기소침해져서 몇 번이나 빈문으로 도망쳤다. 그는 문을 닫고 밖으로 나가지 못하고 외부로부터 격리되어 그림이 그의 정신적 기탁이 되었다. 그와 석타오는 절친한 친구로 늘 상대방을 위해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그의 그림' 팔대산인' 은 늘 연달아 쓰며, 울듯 웃고, 그의 반항정신을 토로했다.

청대 미술의 발전

산수화는 고대 문인들의 영적 서식지이다. 그것은 화가정신의 표현과 감정의 기탁으로, 피세의 심경과 높이뛰기의 정서가 있다. 중국의 산수화는 당송원 시대에 높은 예술적 수준을 유지했다고 말해야 한다. 예를 들어 송대의 동원 (5 대 때 송에 진입), (동원의 제자, 북송과 한동안 얽힌 분쟁), 이성, 범폭, 이후 곽, 미탄 등이 있다. 후세의 예술대사로, 세계 예술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산수화는 명대에 다소 쇠퇴했다. 오문사걸' 의 대진과 오대는 예술이 추구하는 차원에서 모두 퇴보했다. 남송대가 복고파에 입입입한 것은 고전 예술에 대한 동경이라기보다는 자신의 예술 혁신 부족에 대한 은폐라고 할 수 있다. 현대회화 대가인 서비홍은 심지어 중국 명대 이후의 산수화를' 팔족산수' 라고 생각하기까지 했다. 화가는 빈티지만 추구하고, 펜과 펜은 모두 근원을 찾아' 그림은 옛날보다 못하며, 상품으로 불리기 어렵다' 고 강조하지만 예술의 가장 큰 특징은 그 시대의 특징이다. 청대 석도의 명언 한 마디:' 필묵이 시대에 따라' 는 귀청이 터질 것 같다! 애석하게도 그가 노력한 새로운 스타일의 산수화는 주류 예술의 인정을 받지 못했다.

서비홍의 산수화에 대한 편견은 대부분 여기에서 비롯된다. 그는 "동치창은 8 부의 산수의 대표이며, 중국 그림은 300 년 동안 무명이었다" 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이렇게 극단적인 말을 했다. "중국의 모든 예술은 불황이고 의심이 많은 사람은 없다." 。 동치창은 만명 예술의 대가로서 성과가 뛰어나다. 서화는 청나라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제자 왕세민을 대표하는' 왕세민, 왕일, 왕감, 왕' 4 왕 동치창의 화풍을 물려받았다. 4 왕은 동치창의 복고 예술에 대해 더 멀리 갔다. 특히 황, 황산수는 송대에 혁신적이었고, 그의 산수는 명랑했다. 노란 산수는 모두 그의 자연에 대한 진심을 드러내는 것으로, 감정을 가지고 흐르는 것이다. 4 대 천왕의 산수는 완전히 기술적인 반복이다. 어떤 개인의 실제 감정도 없다. 필묵을 원천으로 삼고, 필묵은 기질이 있고, 결국 서비홍의 눈에는' 팔족산수' 가 되어 중국 예술의 슬픔이라고 말할 수 없다.

서비홍은 전통 문인 산수화의 전복적인 논점을 가리켜 진상은의 모조품에 혁신 정신을 가져다 현대 산수화가의 예술 창작 취향에 영향을 미칠 때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