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영화사 장 레이놀아는 "많은 감독이 모든 영화에서 너무 많은 진리를 말하고 싶지만 성공하지 못했다" 고 말했다. 어떤 감독은 모든 영화에서 단 하나의 이치만을 말하고 싶어한다. 나는 후자에 속한다. "
"저는 이 세상, 특히 영화가 위선신의 짐을 짊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나의 임무는 그들을 전복시키는 것이다. 검을 들고, 나는 이런 임무를 위해 내 목숨을 희생할 준비를 하고 있다. 하지만 이 위선신들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나의 반세기 영화 생애는 그 중 일부를 와해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이것은 또한 이 신들 중 일부는 사실이며 그것들을 파괴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알게 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
그의 작품은 시적이 충만하고, 제재가 광범위하며, 풍격이 독특하지만, 접근하기 쉽다. 장 르누아르는 개척과 실험 정신을 지닌 프랑스 영화의 대가일 뿐만 아니라, 그의 영화도 많은 영화인들에게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듀루프와 고흐와 같은 새로운 웨이브 감독은 그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그는 파리 몽마트에서 태어나 젊었을 때 찰리 채플린의 희극과 그리피스의 무음 영화를 즐겨 보고 프랑스 여배우 가보의 클로즈업에 매료되었다. 르누아르는 인상파 화가 아버지의 스타일을 이어받아 예술에 충실하며 끊임없이 모험을 하며 새로운 영화 문법을 시도해 보았다. 그의 작품 주제는 반전, 계급, 인성, 민족정신, 준남미녀를 둘러싸고 있지만, 사랑에서 벗어날 수 없다. 그는 투자하여 프로듀서로 일하며 그의 첫 영화' 자복련' (1942) 을 완성하여 아내에게 아름다운 그림을 남기기 위해 했다. 미술 출신인 그는 장면 배정과 사진 기술에 혁신을 했다. 영화는 종종 사람들에게 그림 같은 느낌을 준다. 깊이 생각해 볼 만한 숨겨진 철리이지만 그들의 세계관은 넓고 작품은 접근하기 쉽다. 그는 신파 감독의 사랑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다른 거장과 할리우드에서도 많은 작품을 다시 촬영했다. 그의 일생, 그의 영화, 그의 생동감 있는 일생은 소리 없는 영화 시대부터 영화사에 이르는 책으로 새로운 물결을 일으켰다.
영화' 대환상' 의 독특한 점은 비참한 전쟁을 통해 피비린내 나는 고발이 아니라 인간성을 섬세하게 그려서 평화주의의 메시지를 선전한다는 점이다. 이 영화는 영화와 레이놀즈에게 큰 명성을 얻었고 1937 베니스영화제 최고의 예술공헌상을 수상했다.
"게임 규칙" 은 르누아르의 일생에서 중요한 전환점이다. 각계 각층의 대화와 탐구를 통해 인간성의 오만함, 간사함, 사기, 의혹, 분열을 폭로하고 유머러스하고 풍자적인 비극으로 끝난다. 이 영화는 줄곧 논란을 불러일으켰고, 그 사본은 전쟁에서 잘렸다. 1966 년 덴마크 보디어 최우수 외국어 영화상을 수상했다. 이번에는 완전한 감독판을 넣을 것이다. 영화' 가우스포드 빌딩 살인사건' 은 레이놀즈에게 경의를 표하는 것이다.
팬텀' 의 형제 작품 서사시' 마세곡' 은 프랑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순간인 프랑스 대혁명을 극찬했다. 르누아르는 마르세유에서 파리까지의 행진을 500 명의 엑스트라로 리허설했다. 장면이 웅장하여 마치 역사상 중요한 순간을 경험한 것 같다. 트루퍼는 이 영화가 마치 뉴스 편집과 같아서 역사에 신선함을 더했다고 지적했다. 동시에 영화는 그리피스 감독의' 국가의 탄생' 에 경의를 표했다.
좌라 소설을 각색한' 프라다를 입은 여마' 는 상류사회의 권력과 욕망의 투쟁을 폭로한 또 다른 영화다. 르누아르의 심리분석은 사람을 매료시켰고, 장 가본의 공연은 매우 관통력이 있어서 최고의 연기로 여겨졌다. 인간성의 갈망' 은 프리츠 랜이 1954 년 할리우드에서 각색한 것이다.
밑바닥에서' 는 세계가 영광을 포기하고 빈민가로 이사하도록 강요당한 귀족 남작을 묘사한다. 상가빈 영화에서 연기하는 도둑은 더욱 감동적이다. 영화 속 달팽이 한 마리가 남작의 손에 기어가는 것도 고전적인 장면이 되었다. 1957 년 일본 감독 흑택명 감독이 개편하고' 하층' 을 제작해 이 영화와 잘 어울렸다.
강을 뛰는 사람은 겉으로는 코믹해 보이지만 뒤에는 빈부 전이의 슬픈 노래가 있다. 이것은 평범한 이야기지만, 레이놀즈는 조금도 평범하지 않다. 배우가 연극에서 배역을 화신하는 것은 물론 감동적인 연기가 없어서는 안 된다. 1986 년 할리우드는 시트콤' 터무니없는 벼락부자' 를 리메이크했다. 랑선생의 죄' 는 또 다른 계급의 비극을 다루고, 상급자가 하급자를 억압하여 야기한 살인사건은 하층계급 생활의 무력감과 슬픔을 불러일으킨다. 르누아르의 또 다른 중요한 작품인 토니는 노동자 계급 생활의 사랑의 비극을 묘사했다. 사랑의 이름으로 찢어진 것은 피성이다. 1936 년 뉴욕 영화평론가협회 최우수 외국어 영화를 수상했다.
르노아는 인상파 스타일로' 시골의 날' 을 만들었는데, 이 영화는 모팔산의 사랑 소설을 각색한 것이다. 이야기는 비록 짧지만, 시적으로 가득 차 있다. "프랑스 켄켄" 은 르노아가 프랑스로 돌아왔을 때 연출한 대형 컬러 제작이다. 프랑스 물랑 루즈와 켄켄 댄스의 창시자인 던글라의 사적을 묘사하며 프랑스 가무 문화를 창조해 할리우드 가무 영화에 귀감 기회를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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