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남에서는 당대 서예가가 시남에 있다.
세남: 남조 첸 2 년. 서기 (558 년)-당태종 정관 12 년 (기원 638 년), 8 1 세. 여요, 월주 (오늘 절강) 사람.
부식이라는 단어. 첸 수이 (Chen Sui) 두 세대가 벼슬을 맡았는데, 당에 들어갔을 때는 이미 늙었다. 당태종은 그에게 군대에 입대하게 했다. 정관 7 년, 영흥군, 또 한 해, 군공으로 봉쇄되어 후세 사람들도 영흥이라고 부른다. 유세남은 유년시절 저명한 서예가 왕희지의 손자 지용에게 서예를 배웠고, 그가 직접 전하여' 이왕' 과 슬기로운 필법을 이루었다. 위세남은 조용하고, 욕심이 없고, 의지가 강하고, 평론이 정직하여 당태종의 기량을 깊이 얻었다. 그의 서예는 원기가 왕성하고, 외유내강했다. 평론가들은 치마띠 관계는 흩날리지만 몸은 오히려 보조를 맞춰 범할 수 없는 색을 띠고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그의 서예는 지용 교수가 2 왕의 전통을 계승하여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성당의 작품으로 구양문의, 추 수량, 설치와 함께 초당 4 대 서예가라고 불린다. 그의 해서체 필은 둥글고 똑바르며, 겉은 부드럽고 속은 강하여 조각하지 않는다.
여세남은 책을 쓸 때 종이와 펜을 선택하지 않지만 앉은 자세와 손목 동작에 신경을 많이 쓴다. 그는 자세가 정확하고 손목이 힘이 없는 한 두꺼운 종이와 대머리필도 손쉽고 창의적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당태종은 세남에서 소환되어 이렇게 말했습니다. "최근에 나는 대명궁의 거막을 배치하도록 명령하였다. 너는 사유가 민첩하고 서예가 뛰어나다. 어서 105 명의 영웅여성의 전기를 화면에 써라. " 당태종은 말했다. 그런 다음 원고를 꺼내 이 여자들의 주요 사적을 일일이 우세남에게 소개했다. 그래서 남쪽은 법령을 듣고 대명궁에 왔다. 그는 놀라운 기억력으로 글을 쓰면서 화면에 글을 쓴다. 자신의 얼굴을 화면과 평행하게 유지하기 위해 세남에서 걸상을 밟은 다음 걸상을 버리고 웅크리고, 필법이 능숙하고, 자세가 온건하다. 이 임무를 완수하는 데 하루 하룻밤밖에 걸리지 않았다. 여사남은 화면을 다 썼지만 피곤하지 않았다. 자세히 검토한 후, 그는 한 글자도 바꾸지 않았다!
그의 수각석각 필적에는 공묘비가 포함되어 있다. 행서' 여남공주 묘지명' 은' 난정서' 와 비교될 수 있다.
1,' 공묘비': 해서체로 역대 서예가들이 우서의 절로 인정받고 있다.
기원 9 년 (626 년) 12 월 비석 입원무덕. 당고조는 구멍을 성인으로 봉공하고 공묘를 새로 지었다.
2.' 여남공주 묘지명': 행서는 부드럽고 아름다우며, 필법은 송대 쌀과 비슷하기 때문에 쌀모사라고도 합니다. 당태종 정관 10 년 (기원 636 년).
캐릭터의 생활
여사남은 체력이 지탱할 수 없고 학식이 해박하다. 소년 시절, 나와 형 여스치는 박학한 가정사를 숭배했다. 십여 년의 근면한 공부를 거쳐, 나는 이미 중요한 몇 가지를 배웠고, 열흘 동안 빗을 씻지 않았다. 그는 서예를 좋아해서 왕희지 7 세 손지용 스님과 잘 지낸다. 왕희지 서예에 정통한 유세남, 지용의 세심한 가르침 아래 형체가 묘하고, 둥글고 아름답고, 외유내강은 왕희지 (왕헌지) 의 서예 전통을 물려받았다. 그는,,,,,,,,,,,,,,,,,,,,,,,,,,,,,, 。 그의' 공묘비' 는 당태종과 이세민의 찬사를 받았다. 당태종은 우세남의 단어를 매우 좋아해서, 그는 자주 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어느 날 당태종은' 자' 라는 글자를 썼지만' 격' 자는 잘 쓰지 못하여 세남을 보면 새로운' 격' 자를 쓰기 시작했다. 당태종은 두 사람이 쓴' 제비' 라는 글자를 위징에게 보여 주면서 "남당을 배워도 비슷한가?" 라고 말했다. 위정은 보고 말했다. "갈이라는 인물은 아직 실감난다." 세남이 죽은 후 당태종은 한숨을 내쉬며 말했다. "세남이 죽은 후 아무도 책을 의논할 사람이 없다." 우세남은 일생 동안 진 (), 수 (), 초당 () 의 세 시기를 겪었다. 진문제는 남방에 통달하여 법조를 불러 군대에 입대했다. 첸 왕조 가 멸망 한 후, 그의 형제 shijie 와 함께 장안 으로, 수나라 장관 이 된 후, sheren 거주 로 이동합니다. 당시' 사기' 는 문사 시랑을 맡았고, 대권을 쥐고 있어 영광이었다. 그의 아내의 옷은 왕자들의 옷보다 낫다. 여세남은 세걸과 함께 살지만 여전히 검소하다. 수나라가 멸망한 후, 여사남의 이름을 듣고 군대에 입대하여 홍문관 학사 () 를 수여하며, 이곳과 함께 문학가로 삼았다. 한번은 당태종이 스크린에 열녀전을 쓰려고 했지만 문안이 없었다. 세남은 조정에서 단숨에 글을 써서, 글씨를 잘 써서 조선문사의 찬사를 받았다.
여세남은 겁이 많고 나약해 보이지만 의지가 강하고 권위가 득실하여 감히 말한다. 그는 여러 차례 당태종에게 정사에 부지런히 일하라고 풍자하고 권고하며, 고대 제왕의 득실로 장단점을 논증하였다. 정관 8 년 (기원 634 년), 우우가 산사태가 발생하자 당태종은' 하늘의 변화' 를 물었다. 석남은 진나라 이후의 모든 산사태를 예로 들어 말했다. "하늘이 지리보다 못하다고 들었는데, 지리는 사람과 화해보다 못하다고 한다. 도덕과 인의가 길러지지 않으면, 이긴다 해도 소용이 없다. 그러나 정사가 부족하지 않은데, 재난이 있지만, 왜 시간을 낭비할 필요가 있는가? 고대인들이 공로 때문에 교만하지 말고, 끝까지 신중히 하지 않기를 바란다. " 당태종은 이 말을 듣고 반성하기 시작했다. 그는 여러 차례 당태종 건릉의 후장을 만류하여 당태종이 다소 수렴하게 하였다. 그는 또한 당태종이 사냥에 탐닉하지 말고 정사를 소홀히 하지 않도록 엄하게 말렸다. 이것들은 모두 당시의' 정절의 통치' 에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당태종은 신하들에게 말했다. "당신이 우세남처럼 정직하고 충절을 지킨다면, 세상이 왜 따질 필요가 있습니까?"
여세남은 고희가 지난 후 여러 차례 책상에 올라 환불을 요구했지만 허락되지 않았다. 그는 영흥군으로 봉쇄되어' 우영흥' 이라고 불린다. 정관 12 년 (기원 638 년) 5 월 25 일 (1 1 년 7 월) 장안에서 80 세를 일기로 사망했다. 당태종은 매우 슬퍼서 눈물을 흘렸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여사남은 줄곧 나에게 충실했고, 부족함을 수습하고, 매일 잊어버렸다. 그는 정말 당대의 명신이다. 만약 내가 작은 잘못을 저질렀다면, 나는 면전에서 항의할 것이다. 이제 내가 죽었으니, 조정에는 아무도 없다! " 동원에게 암기 하나를 주어 소릉을 그와 함께 묻고 상서와 역사의 선물을 주었다. 당태종은 또한 링연각궁에서 그림을 걸라고 명령했다.
당태종은 우세남에는 오절이라고 말했다. "하나는 덕이고, 하나는 충이고, 셋은 박학하고, 넷은 문사, 다섯은 문필이다." 세남의 서예 대표작은' 부자묘 비문' 으로 중국 최초의 완전한 유서' 북당서조' 160 권을 편찬해 초당시대에 볼 수 있는 각종 고서를 발췌했다. 이 고서들은 현재 대부분 실전되었지만,' 북당 지폐' 는 중국 고대 문화 전적의 보존에 중요한 공헌을 하였다. 그가 죽은 후, 자계 하명진의 고택을 정수사로 개조했는데, 사내에는 유스남의 초상화가 한 장 있었다. 그의 자손은 장안으로 이사를 갔다.
서예에 정통하다
세남사단은 왕희지 칠손, 수대 서예가 지용선사로부터 서예를 배웠다. 그의 서예는 둥글고, 외유내강건하며, 구조가 명랑하고, 아름답다. 당 태종은 일찍이 우세남을 스승으로 공부한 적이 있다고 한다. 당태종은 종종' 개' 라는 글자를 쓰기가 어렵다는 것을 발견한다. 어느 날, 그는 글을 쓸 때' 지앤' 을 썼는데, 금의 절반밖에 되지 않아 여사남이 갈의 나머지 반을 쓰게 했다. 다 쓴 후 당태종은 정위 감상하세요. 위정은 읽고 말했다. "오늘, 나는 신성한 작품을 언뜻 보았지만, 글은 현실적이었다." 당태종은 위징의 안목이 높다고 칭찬하고, 여사남의 서예를 더욱 중시한다. 여세남의 대표작은' 공묘비' 등이 있다. 초당 서예가는 유럽, 유에 이어 추수량, 설기이다. 세남이 죽자 당태종은 탄식했다. "세남이 죽으면 아무도 나와 서예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