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쪽이든 오래 걸려 있다. 실내 공기가 건조하기 때문에 서화작품에는 보통 잔물결 (롤) 현상이 나타나는데, 잠시 말아서 보관해야 하고 적당한 계절에 매달리면 잔물결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평평하고 예뻐 보인다.
중국의 서화는 주로 실크나 선지를 재료로 한다. 그 소재는 얇고 부드럽고 내구성이 있어 깨지기 쉽다. 고대에는 보존과 감상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마지와 천으로 서화 뒷면에 몇 층을 표창하여' 표석' 이라고 불렀다.
그런 다음 점차 미화하고, 실크, 실크 등 얇은 견직물로 에워싸고, 뒷면에 하나 이상의 종이를 깔고, 필요한 장식을 더해 원작을 더욱 견고하게 하고, 늘어뜨리기 쉬우며, 사람들의 관람 요구를 만족시킨다. 그래서 장식은 전통 서화예술의 발전에 따라 발전한 서화장공예이다.
확장 데이터:
중국의 액자 기술은 중국 서화의 역사와 함께 생겨났다. 현재 보존된 사료에 따르면 1500 년 전부터 표장제의 제작, 방부, 포장지 선택, 고대 서화의 오염 제거, 수리, 황황 등에 대한 상세한 문자 기록이 있습니다.
명대의 주가 () 는' 장식연대기' 를 썼고, 청대의' 화요일학에는 일각이 있다' 고 썼는데, 이 두 저작은 모두 중국이 장정한 전문 저작을 체계적으로 논술한 것이다.
"마운트", "마운트 풀", "마운트 백" 이라고도 하는 마운트는 우리나라 특유의 미화와 보호 서화, 비첩의 기술이다. 표장도 예술이다. 속담에 삼분화 칠분표라는 말이 있어 표창의 중요성을 알 수 있다. 서화작품은 일단 표장하면 먹묘한 느낌을 갖게 되어, 하나의 완전한 작품이 되어 사람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방법은 서화 작품의 뒷면을 종이로 받치고, 실크, 실크, 종이로 가장자리를 감싸고, 다시 받치고, 축이나 레이아웃을 담는 것이다. 완제품은 모양에 따라 볼륨, 축, 볼륨, 조각으로 나눌 수 있다.
표장한 서화, 비문은 소장과 장식용으로 편리하다. 명대 주의' 실록', 청대 도희학의' 일각', 근대 풍의' 중국 서화장개론', 두자웅의' 중국 서화장표'; 모두 서화를 체계적으로 논술하는 전문 저작이다.
현대 과학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중국 서화시장에 기계장구가 나타나 고온정형과 화학 스티커를 통해 장착되었다. 붙여 넣는 과정을 없애고 업무 효율을 크게 높였다. 그러나 기계 액자 서화는 뚜껑을 벗기고, 개조하고, 수리하기 쉽지 않으며, 소장가치가 있는 서화는 가능한 전통 풀로 조심스럽게 표해야 한다.
바이두 백과-액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