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에 몇 개의 수식이 있습니까?

시 감상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수사 수법으로는 비유, 의인, 질문, 반문문, 차용, 대결, 과장, 호 일, 고사, 번역, 인터텍스트, 반복 등이 있다. 1 .. 은유는 일종의 수사 수법으로, 또 다른 본질은 다르지만 유사점이 있는 것을 사용한다. 직유, 은유, 환유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은유의 역할은 알려지지 않은 것을 알려진 것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추상화를 구체적으로 할 수 있고, 심오하고 이해하기 쉽다. 밋밋함을 생동감 있게 전해줄 수 있다. 예를 들면: 리호 "마사": "사막은 눈처럼, 연산월은 갈고리처럼 보인다. 네가 금뇌일 때 청추를 밟으러 가라. " 평사의 만리, 마치 달빛 아래 흰 서리와 하얀 눈으로 덮인 전쟁터 광경 같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슬픔과 추위만 느낄지 모르지만, 국가에 봉사하기로 결심한 사람들에게는 특이한 매력이 있다. 갈고리는 신월도의 일종으로 명월에서 온 병기 이미지와 연계되어 전투에 참가하려는 열망을 담고 있다. 이 시는 비유를 사용하여 화면을 더욱 생동감 있게 하고 시의 주제를 부각시키기 쉽다. 다시: 유우석' 동방을 바라보다'' 호광월색',' 연못면명경은 맷돌이 되지 않았다. 동정산수를 멀리 바라보니 은판 안에 청소라 한 마리가 있다. 이 시는 교묘하게' 달팽이' 를 비유하고, 명월 아래의 은휘를 은판 속의 녹색 달팽이에 비유한다. 색채가 단아하고 산수가 일체이다. 시 전체가 순수한 풍경으로 가득 차 있고, 세밀한 묘사와 생생한 비유가 있어 읽기가 재미있다. 2. 사물을 인간으로 묘사하는 것보다 의인화 또는 사람을 농작물로 묘사하는 것을 의상이라고 합니다. 비유를 사용함으로써 우리는 작가의 강한 사랑과 증오를 표현할 수 있다. 서사를 생동감 있게 하고 문장 예술적 감화력을 강화할 수 있다. 너는 생동감 있고, 형상적이며, 음향적으로 무형의 추상적인 사물을 묘사할 수 있다. 당대의 어떤' 버드나무 노래' 에서' 벽옥이 나무로 분장하고, 수많은 청사 태피스트리가 늘어져 있다. 누가 얇은 잎을 잘라냈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앞서 쓴 글과는 달리, 이 시는 버드나무의 가냘픈 이미지로 미인의 날씬한 몸매를 묘사하는 것이 아니라 의인화된 수법으로 버드를 미인' 벽옥' 으로 변신시켜 버드나무의 우아한 모습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한유 "늦봄":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가 봄을 알고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만자천홍쟁방비. 화양우꼬투리는 천부적인 재능과 사유가 없어 하늘을 날고 있는 눈송이만 해결할 수 있다. 시인은 의인적인 수법으로 생기가 무한한 만춘화권을 묘사했다. "초목" 은 무심코 하는 것이지만, "아는 것" 과 "싸우는 것" 도 있고, 서로 힘겨운 "인재" 도 있다. 꽃이 피는 것은 향기를 위한 것이다. 마치 봄을 지키기 위한 것 같다. 본색향이 모두 갖추어져 있는 버들개지와 느릅나무 꼬투리조차도 적막함을 달가워하지 않는다. 어서 와서 흥청거리고, 바람과 함께 춤을 추며, 눈으로 변한다. 3. 은어 (동음 이의어), 일부 시사, 특히 민요에서 작가는 완곡하고 함축적인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은어와 쌍관을 자주 사용한다. 당대의 이백의' 춘사' 처럼: "북초벽옥처럼, 오디 곡청사 가지. 네가 집에 돌아왔을 때, 내 마음이 곧 깨질 것 같다. 봄의 미풍, 내가 너를 감히 알지 못하는데, 왜 내 침대 옆에 있는 실크 커튼을 분리해야 하는가? -응? "남녀의 정을 묘사한 유명한 시로 진지 여성에 대한 사고 독백을 썼다. 시인은 자연의 봄을 표현하고 남녀의 사랑을 추리하는 말 장난으로 대자연의 봄을 표현한다. 또한' 실' 과' 가지' 의 해음으로 타국 남녀 간의 그리움을 연결시켰다. 당나라의 유우석은 대나무 한 곡을 썼다. "강 수준 유록아, 나는 랑강의 노랫소리를 들을 수 있다. 동쪽에는 비가 오고 서쪽에는 비가 오는데, 길은 바람은 화창하지만 햇빛은 맑다. "이 시에서" 청 "과" 청 "은 동음 이의어, 쌍관어이다. 이것은 작가가 민요 스타일로 쓴 사랑의 노래이다. 이전 두 구절의 시적인 문장으로 볼 때, 아마도 여자가 버드나무가 흩날리고 파란만장한 강둑을 항해하며 해안에서 그녀를 사랑하는 젊은이가 그녀에게 사랑의 노래를 부르는 것을 들었지만, 그 사랑은 함축적이었다. "사랑보다 더 좋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4, 당신이 표현하고 싶은 것 대신 관련 물건을 빌려 주세요. 환유는 일부분으로 전체를 대표할 수 있고, 구체적으로 추상을 대체하고, 특성으로 사람을 대체할 수 있다. 차용의 운용은 표현을 생동감 있고, 이미지적이고, 구체적이며, 이미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언어를 간결하고 함축적으로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두목의' 적벽' 은 이렇게 말합니다. "나는 철을 잃기 전에 금대야에서 손을 씻을 것이다. 동풍이 맞지 않아, 구리 참새대 봄쇠로 두 조를 잠그다. 이 글의' 동풍' 은 적벽의' 화공' 을 가리킨다. 두 조' 는 큰 조와 작은 조를 가리킨다. 대조는 동오 주장 손권의 동생 손책의 아내이고, 소조는 동오 총수 주유의 아내다. 그들의 운명은 동우의 운명을 대표한다. 클릭합니다 이 글의' 잠금 2 조' 는 대조와 소조가 조조에 포로가 된 것을 의미하며, 오동의 멸망을 의미한다. 오동이 무너지는 핑계로' 두 다리 잠금' 을 사용하는 것은 완곡하고 심오하면서도 연상과 사고를 줄 수 있다. 5. 과장은 확대 혹은 축소의 방식으로 사물의 이미지, 특징, 작용, 정도를 묘사한다. 사물에 대해 비교적 두드러진 특징을 가지고 있거나 사물의 본질을 드러내는 것은 독자들에게 뚜렷하고 깊은 인상을 남겼다. 화자와 작가의 강렬한 감정, 풍자나 칭찬을 표현하여 독자를 감염시키다. 이백의' 가을민들레의 노래' 처럼: "백발 3 천 피트, 근심이 길어 보인다. 가을서리가 거울에서 어디서 찾을 수 있는지 모르겠어요? "이 시에서 작가는 백발에 대한 우려가 과장된 수법으로' 3 천 피트' 만큼 길다는 것을 보면 슬픔의 깊이를 알 수 있다. 6. 대구는 한 쌍의 구조가 같고, 글자 수가 같은 문장이나 구로 두 개의 상대적이거나 비슷한 뜻을 표현하는 것이다. 형식적으로 볼 때, 언어는 간결하고 깔끔하며 대칭이다. 내용상 의미가 비교적 집중되고 함축적이다. 두보' 높이 오르기' 의' 나뭇잎은 폭포처럼 떨어지고, 나는 장하가 항상 굴러가는 것을 본다' 는 네 마디 여덟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모두 대구, 둥글고 자연스럽지만 도끼 자국이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끝없는 낙목' 과' 끝없이 펼쳐진 창장' 은 시의 의경을 광범위해 보이게 하고,' 부스럭거리는' 나뭇잎 소리는 구르는 물세에 대해 더욱 현란하고 다채롭게 느끼게 한다. 더 중요한 것은, 여기에서, 나는 시인의 젊음이 한순간에 사라지고, 의욕이 보상할 수 없는 고통을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7. 배비는 세 개 이상의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고, 내용이 관련이 있고, 말투가 일치하는 어구나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그 역할은 내용을 농축하고 기세를 높이는 것이다. 조리가 명확하고 설명이 투철하다. 구조가 깔끔하고 리듬이 분명하다. 시에서 연이어 몇 가지 내용이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고, 구조가 같거나 비슷하며, 성조가 같은 문장이나 구를 연이어 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를 들면: 마치원의' 징톈 모래'? 추사, "덩굴이 은은하게 울고, 작은 다리가 흐르고, 낡은 길이 서툴고, 석양이 서쪽으로 지고, 창자가 천지에 있다." 소설 속' 고토나무 한 그루가 기절하고, 작은 다리가 흐르는 집, 고대 서풍도 마른 말 한 그루' 는 순수한 명목으로 결합되어 전형적인 환경을 형성했다. 8. 먼저 질문을 하고 나서 스스로 의견을 발표합니다. 문제의 도입은 문장 전체를 이끌고, 문제는 중간에 있고, 승승장구하며, 문제는 마지막에 주제를 심화시켜 기억에 남는다. 예를 들어 원대 아루비의 시' 천하영웅은 누구입니까? 강근처에 술이 있어 조공을 가로지른다. 보라색 커버 노란색 깃발, 더 빌려야 한다, 적벽 동풍. 남양 와룡에 더욱 충격을 받아 팔진도에서 일거에 유명해졌다. 삼각중 3 점, 서촉 1 점, 강동 1 점. "하나의 질문으로 시작하여 제목을 지적하고, 아래 삼국 인물의 영웅 실적에 대한 계층적 묘사를 이끌어 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영웅명언) 또 두보의' 서향':' 명상전은 어디에 있습니까? 실크시티 부근의 소나무 숲 속에 있다.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가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 첫 번째 문장은 질문을 불러일으켰다. 사당은 어디에 있습니까? 금관성, 만리 밖, 멀리 바라보니, 일찍 백림, 울창함, 기상이 비범하다. 그것이 제갈무후사가 있는 곳이다. 이 대련은 단도직입적으로 산, 자유낙하를 보고, 두 마디 한 마디씩 질문하고, 스스로 합심하여, 전편을 이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낙하, 자유낙하, 자유낙하, 자유낙하명언) 9. 반문문은 의심할 여지없이 묻고 있지만, 답은 묻는 것이다. 즉, 부정적 의미는 긍정 형식으로 표현되고, 긍정의 의미는 부정형식으로 표현된다. 그것은 음조, 감정, 사고를 강화시켜 노래를 부르는 역할을 한다. 예를 들면: 왕안석' 디에우강각': "백전피로의 용감한 자는 애통해하고, 일패는 중원으로 돌아가기 어렵다. 오늘 강동 제자가 있지만, 군을 위해 재기하기를 바랍니까? "마지막 두 문장은 반문문을 사용했고, 말투는 차갑고, 역사의 필연성을 강조했다. 10, 서로 대립하는 두 가지 사물이나 같은 사물의 두 가지 다른 측면을 비교해서 서로 비교한다. 대비를 이용하거나, 대립된 사물의 모순을 뚜렷하게 드러내고, 본질을 드러내고, 사람들에게 깊은 계시를 준다. 아니면 사물이 대립하는 두 방면을 서로 돋보이게 하고, 서로 보완하여 깊은 인상을 줄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이백의' 방문월고': "월왕이 오귀지를 짓밟고 장병들이 화복을 다하여 돌아오다. 궁녀는 만춘궁과 같지만, 오늘은 자고만 날 수 있다. " 시인은 우리에게 두 폭의 그림을 보여 주었다. 하나는 월왕이 오국을 물리치고 개선하여 돌아왔다. 전사들은 모두 전투복을 벗고' 금복' 을 입고 중국 국민들에게 전공을 과시했다. 궁녀들은 모두 꽃처럼 차려입고 궁중에서 마음껏 즐겼다. 또 다른 하나는' 오늘만 남아 있다' 는 것이다. 지금은 단지 몇 마리의 귀뚜라미만이 도시의 옛터에서 날아다니고 있다. 지난날의 승리와 흥분은 이미 사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시는 지난날의 번화함과 오늘의 서늘함에 뚜렷한 대조를 이루어 기복이 심한 심정을 토로했다. 대비의 운용은 주제를 부각시켜 깊이 생각하게 한다. 또 다른 예를 들면, "전선에 있는 우리 전사들은 절반을 희생했지만, 아직 반은 살아 있었고, 캠프에는 아름다운 아가씨들이 그들을 위해 춤을 추며 노래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전쟁터에서의 병사들의 죽음과 장군의 방종을 비교하면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깊다. 1 1, 상호문성, 상호문성은' 상호화',' 상호해석',' 상호 이해' 등이라고도 한다. 그들의 특징은 문맥이 서로 호응하고, 서로 보완하며, 수사 기능이 간결하고 함축적이어서 단어를 절약하고 시의 용량을 확대하는 것이다. 고대에는 다음과 같은 범주로 나뉘었다: 단문 상호문, 같은 말 중의 두 단어가 서로 얽혀 있고, 의미가 서로 보완되는 것을 가리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를 들어 백거이의' 비파행' 과' 나, 주인은 이미 하마를 내렸고, 손님은 이미 그의 배에 올랐다' 는 말은' 주인이 배에서 말을 내리고, 손님은 배에서 말을 내리고, 손님은 배에서 말을 내린다' 는 것이다. 왕창령' 출세외'' 진의 달, 한관, 장정길에 사람이 돌아오지 않았다. "문자 그대로 이 시는' 진시 명월사진, 한시 교통 폐쇄' 를 의미한다. 사실' 진한명월 진한포털' 으로 이해해야 한다. 상호문성이란 다음 문장에는 이전 문장이 이미 나타난 단어가 포함되고, 이전 문장에는 다음 문장이 나타날 단어가 포함되므로 문장과 문장의 의미는 상호 보완적이다. 상하 문장 사이의 관계에 따라 대구 상호문성은 동의어와 반의어로 나눌 수 있다. 동의어 대구는 "창문이 구름을 장식하면 거울이 노랗다" ("목란시") 와 같은 상호문이다. 창문을 마주하고 거울을 마주하고 머리를 구름처럼 빗고 노란 꽃을 얼굴에 붙였다. 반의대구 상호문성은 "내 길은 꽃잎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청소하지 않았다. 나의 초가지붕은 이미 닫혔다. 하지만 지금은 너를 위해 열려 있다" 고 말했다. 두보' 객지'. 말 그대로 앞뒤 문장은 대립적이지만, 의미에서 두 문장 모두 외음이 있고,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결합이다. 그것은 "내 길은 꽃잎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다른 사람을 위해 쓸어 버렸다. 이것이 군청소의 시작이다. 나의 초가집 문은 이미 닫혔지만, 지금은 너를 위해 열렸고, 손님에게 열어본 적이 없다. "이런 인터텍스트 문장은 어휘가 더 간단하고 의미가 더 풍부하다. 상호문성은 두 개의 상호문의 문장이 다른 문장에 의해 분리되는 일종의 상호문식이다. 예를 들면: "열흘 팔일, 승우가 구름과 같다: 천리상봉, 경사." (왕 보 "왕 tengting 순서"). 여기서' 열흘 휴가' 와' 영만리' 는 별도의 문장이고,' 승우가 구름처럼' 와' 결혼식' 은 상호문이다. "친구를 이기다", "존귀한 친구", "구름처럼", "온 집" 이 서로 얽혀 있어 추가 설명이다. 승우가 구름처럼, 승우가 가득 찼다고 설명해야 한다. 결혼식, 친구는 구름 같다. 12. 공감은 시각, 청각, 후각, 미각, 촉각을 연결하는 수사 수단이다. 이런 수사 수법은 구체적 사물이 서로 비교될 때의 감정 유용뿐만 아니라 추상적인 사물이 물화될 때의 정신 교류에도 나타난다. 랑세원'' 옆집 소리를 들어라':' 봉황이 노을처럼 불고, 벽 밖은 누구의 집인지 모르겠다. 두터운 대문이 꽉 잠겨 있어 찾을 곳이 없다. 천 그루의 꽃이 의심된다. "이 시의" 봉황이 노을을 부는 소리 "는, 산곡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처럼, 정말 대단하다는 뜻이다. 작가는 청각 감각을 시각적 인상으로 바꿔 독자에게 더욱 생동감 있고 구체적인 느낌을 주며, 간접적으로 생음악의 명쾌하고 상큼함을 돋보이게 한다. 린티 "산원 쇼메이": "향인은 모두 그 독미를 떨쳐 작은 정원을 차지한다. 얼룩덜룩한 그림자가 맑은 얕은 물 위에 비스듬히 걸려 있고, 달빛의 황혼에 그들의 향기가 평화롭게 퍼졌다. " 차가운 새가 날고 싶어, 매화를 먼저 엿볼 수 있다. 나비, 매화의 아름다움을 알면 요염할 것이다. 다행히 미운이 있어서 금상이 필요하지 않다. 시는' 석양홍' 속 연못가의 매화 표정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산속의 푸른 물이 매가지를 비추고, 황혼의 은은한 달빛이 매향의 그윽함을 돋보이게 한다. 월석암향' 에서 작가는 시각적으로' 어두움' 으로 냄새' 향' 을 묘사하며 매화의 특징을 부각시켜 매화의 아름다움, 고귀함, 단정함, 고요한 기질의 매력을 또렷하고 교묘하게 표현했다. 13, 주요 것을 강조하기 위해 먼저 관련된 것을 묘사한다. 호 일로 서, 이 수사학 방법은 호 일 이라고 합니다. 이런 수사 방법은 주체와 배경 사물의 관계에 따라 양수 대비와 음수 대비로 나눌 수 있다. 한 사물의 근사치 조건으로 다른 사물을 받쳐 주는 것을 정대비라고 한다. 한 사물의 반대 조건으로 다른 사물을 돋보이게 하는 것을 대비라고 한다. 예를 들어 왕적의' 입약계' 에서' 매미 숲이 더 고요하고, Tonamiyama 가 더 조용하다' 는 것은 정적인 동적 대비로 숲의 비길 데 없는 정적을 묘사한다. Su shunqin "Xia yi": "다른 병원 여름 깊은 청나라, 석류 커튼 가득. 곳곳에 나무 그늘이 있는데, 정오라고 하는데 꾀꼬리 한 마리를 꿈꾸면 비명을 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황달의 완곡한 노랫소리가 한낮의 깊은 뜰의 고요함과 평온을 부각시켰다. 14. 어떤 의미를 강조하고 어떤 감정을 강조하기 위해 단어나 문장을 반복해서 반복한다. 반복 운용은 시를 읊고 완곡하게 하며, 시의 서정적 효과를 증강시킬 수 있다. 이청조의' 꿈',' 서정 석양', 돌아오는 길, 밤귀주, 연꽃 깊은 곳으로 잘못 들어간다. 다투고, 건너고, 갈매기 한 무더기를 연다. "'분쟁, 분쟁' 의 반복을 통해 주인공의 급박한 노를 젓는 심정을 표현하며 소녀의 열정적이고 활발하고 자유롭게 장난치는 자연스러운 표정을 썼다. 15,' 상단 진실' 은' 골무' 와' 줄리안' 이라고도 불리며, 이전 문장 끝 (한 단어 또는 한 문장) 을 다음 문장 시작으로 문장이 서로 맞물려 촘촘하고 매끄럽고 생동감 있게 펼쳐지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한궁추색" 제 3 할인 [매화주] "아! 나는 이 황량하고 인적이 없는 곳을 향해 괴로워했다. 풀은 이미 누렇게 되어서 토끼는 벌써 서리를 맞았다. 개가 시들자 남자는 총을 들고, 말은 탄약을 장전하고, 식량을 싣고, 목장에서 사냥을 했다. 그와 그는 슬프게 한주를 사임했다. 나, 나, 나, 강에서 손을 잡는다. 그는 가난에서 기근에 이르기까지 나는 함양으로 돌아갔다. 다시 셴양, 궁전 벽 을 통해; 궁벽을 넘어 회랑을 우회하다. 복도 주변, 후추 방 근처; 후추 방 근처, 달 흐릿한; 달빛이 밤에 서늘하다. 밤은 춥고, 나는 차갑게 울었다. 울고 추워, 녹색 스크린 창; 그린 스크린 창, 생각하지 마! 클릭합니다 다시 셴양, 궁전 벽 을 통해; 궁벽을 넘어 회랑을 우회하다. ".이 노래는 기복이 심한 리듬미를 지녔음에도 한원제왕이 원한, 그리움, 우여곡절한 우울함을 남겼다는 것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