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연명의 야망을 표현한 시

도천(Tao Qian)으로도 알려진 도연명(365~427)은 수년간 소관으로 일한 뒤 사임하고 귀국해 이후 은둔 생활을 해왔다. 목가 생활은 도시 시의 중요한 주제이기 때문에 나중에 사람들은 그를 '목가 시인'이라고 불렀습니다.

그의 목가시에는 더러운 현실에 대한 지루함과 조용한 목가적 삶에 대한 사랑이 곳곳에서 드러난다.

돌아가서 들판 생활하기·1부

천박함이 거의 없고, 언덕과 산을 사랑하는 것이 천성이다. 나는 우연히 먼지망에 빠져 30년 동안 세상을 떠났다.

길들인 새들은 오래된 숲을 그리워하고, 연못의 물고기들은 오래된 심연을 그리워합니다. 남쪽의 광야를 열고 겸손하게 정원으로 돌아가십시오.

네모난 집은 10에이커가 넘는 면적에 8~9채의 초가집이 있다. 느릅나무와 버드나무가 뒷처마에 그늘을 드리우고, 대청 앞에는 복숭아나무와 매화나무가 그늘을 이루고 있습니다.

먼 마을은 따뜻하고 폐허에는 연기가 자욱하다. 깊은 골목에서는 개들이 짖고, 뽕나무에서는 수탉이 운다.

안마당은 먼지와 잡동사니 하나 없이 깨끗하고, 텅 빈 방에서는 여유로움이 넘친다. 오랫동안 우리 안에 있다 보면 자연으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돌아가서 들판에 살다'에서는 관직을 '먼지 그물'로 표현하고, 그 안에 있는 것을 '새를 제지하는 새', '연못 물고기'에 비유하고, 퇴각을 비유한다. "부채 케이지"에서 뛰쳐나와 시골로 가서 "자연"으로 돌아갑니다.

실제 노동 경험으로 인해 그의 시에는 노동자의 기쁨이 가득하고, 노동자만이 느낄 수 있는 생각과 감정을 표현하고 있다. 『들판』은 그의 목가적인 시가 진행되는 지점이 바로 여기에 있다는 강력한 증거이다.

현실에 대한 실망으로 인해 시인은 이상 사회를 건설하기 위해 시로 복귀하게 되었다. 『복숭아꽃 봄의 시』는 그의 이념적 성향을 반영한다.

도원명 lt; 도원명 gt;

영(yíng) 가문은 혼란에 빠졌고 현자들은 이를 피했습니다.

황제의 상산에서 아름다운 여인도 ​​세상을 떠났다.

과거의 흔적은 물에 잠겨 잊혀지고, 앞으로 올 자의 길은 폐허가 된다.

양은 농사에 힘쓰라는 명령을 받았고, 해가 뜰 때 그곳에서 쉬었다(qì).

뽕나무와 대나무가 그늘에 드리워져 있고, 숙지(竹絲)가 수확을 준비하고 있고,

봄 누에는 실을 모으고, 가을에는 왕의 세금을 무르익는다.

황량한 길 교통은 따뜻하고 닭과 개는 서로 짖어댄다.

옷은 아직 낡고 새옷은 아니다.

아이들(rú)이 걷고 노래하며 하얗고 행복합니다.

풀은 무성하고 바람은 강합니다. 기록, 사계절은 기쁨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500년 동안 신비한 흔적이 숨겨져 있고, 한때는 방황하는 연금술사에게 묻고 싶습니다. 도시의 번잡함을 판단하는 방법

바람에 속삭이고 계약을 찾기 위해 높이 들고 싶습니다.

목가적인시 외에도 Tao Yuanming도 있습니다. 무사에 대해 노래한 시에는 소극적이고 세상과 동떨어진 시가 있는데, 이는 그의 시적 사고의 복합성을 보여준다.

도연명의 『산해고전 읽기』.

Jingwei는 바다를 가득 채울 것입니다. 강한 의지는 항상 거기에 있을 것이며, 사라져도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Tao Yuanming의 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로 목가적인 풍경과 일상생활을 바탕으로 단순한 언어와 선묘기법을 사용하여 직접적으로 표현함으로써 인위적인 조각의 흔적 없이 자연스럽고 친근하며 진심 어린 감정을 느끼게 하여 독자들이 여유롭고 묽은 감정을 감상하고 몰입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시인이 만든 예술적 개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