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정치 사상 중에 중국 도가 사상과 비슷한 이론이 있습니까?

서양 학자들에 따르면, 18 16 이후 다양한 서양어 버전의' 도덕경' 은 이미 250 여 가지가 있으며, 지금은 거의 매년 한두 가지 새로운 버전이 출시되고 있다. 유네스코에 따르면' 도덕경' 은 발행량이 가장 많은 외국어로 번역되는 세계 문화 명작 중 2 위를 차지해' 성경' 에 버금가고 있다. 물론, 서양인들은 노인에게 매료되어 있고, 자신의 필요와 사랑도 있다. 예를 들어, 폰 브랜차드의 "노자 도덕경: 덕성의 길" 이라는 책에 따르면, 노자는 기독교의 하느님처럼 박애와 관용의 정신을 가지고 있다. 개신교 신학자 줄리어스 그리어는' 도덕경' 과' 신약' 사이의 80 가지 유사점을 열거했다. 프랑스 학자 아벨 레미는 「노자」 제 14 장에 한자 세 개 "여호와" 가 있다고 말한다. 독일인 새온 스트라우의' 노자' 주석본은 독일 유심주의의 엄밀한 논리 체계에 따라 5 천 자의 구조도를 재구성했다. 또 다른 독일 학자는 형식탑 심리학의 모델로 노인을 해석했다.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 (Frank Lloyd Wright) 는 노자의 "아무것도 없을 때 유용하다" 에서 건물의 공간이 미장이의 공간만큼 중요한 원리를 추론했다. 카플라의' 물리학의 길' 도 현대 서구 물리학이' 노자' 의 동양 신비주의와 비슷하다고 지적했다. 게다가' 노자' 에는' 여성' 과' 어머니' 의 은유가 있어 서구 페미니스트들의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기공이나 유도를 연습하는 사람, 전통의학 종사자, 환경주의자, 평화주의자, 노인으로부터 비즈니스 이념을 찾는 상인, 현대성을 해소하고자 하는 포스트모더니즘자들은 모두 노인으로부터 정신적 자양과 영감을 찾았다고 주장한다. 러시아 작가 톨스토이도 그의' 불항악' 이론을 이용해 노자의 무위 사상을 해석하고 노자를 자신의 동원으로 여긴다. 구소련의 양흥순은' 노자' 의' 없음' 이' 없음' 이 아니라' 없음', 즉 가난한 사람과 무산자라고 생각했다. 그는 노인을 혁명 선언으로 묘사했다. 노자' 라는 책이 서양에서 확실히 영향력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서구 사회에서는 이런 오래도록 시들지 않는 노자와 각종 노자관이 출현하는데, 그 이유는 다방면이다. 한편, 1973 장사마왕더미 3 호 한묘에서 출토된 비단서, 1993 후베이 가시문곽점촌의 고분에서 출토된' 노자' A, B 두 가지 버전과' 노자' 죽간, 의심할 여지 없이 서양인 연구에 큰 자극을 주었다. 한편, 당대 영국 한학자, 철학자 클라크의' 서양인의 길-도가의 서구화' 라는 책은 서구에서의 도가의 유행을 서양인의 사고방식의 세 가지 전환으로 귀결시켰다. 더 나은 삶을 살기를 바라지만 전통 종교 교조 신앙의 속박에서 해방되고 싶다. 심신 이원론을 극복하고 완전한 삶을 이루다. 우리는 더 넓은 시각에서 당대의 사조를 바라볼 필요가 있다. 여기서 간과해서는 안 되는 것은 노자 그 자체이다: 첫째, 노자는 간결하고 철리가 풍부하다. 비록' 5000 자' 밖에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글자는 오늘의 철학 교보를 평가할 자격이 부족할까 봐 두려웠지만, 이 동양노인의 많은 삶의 지혜와 지혜를 응결시켰고, 그 시의 철학적 말 표현은 왕왕 난해하지만, 의미심장하고 후대에 한없이 의미심장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둘째, 가장 중요한 것은, 노자의 정신적 자질은 문명의 이화에 반대하는 것이다. 그 자연은 무위, 위선, 만족, 온유, 온유, 여수라는 사상은 문명이 고도로 발달하고 부정적인 문제가 점점 더 뚜렷해지는 서구 사회에서 자연히 점점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A.n. 화이트하이 (a.n. 화이트하이 186 1- 1974) 는 환경철학의 선구자이자 갑자기 동양의 지혜를 꿰뚫어 보는 선구자이다 1925 는 유명한 과학과 현대세계를 완성했습니다. 1974. 화이트하이는 현대 서구 과학을 기계 철학을 바탕으로 한 연구 모델과 신앙 체계로 평가했다. 이 모델은 주객 이분, 물리적 복원, 정적 분석 및 고립된 프레젠테이션 방법을 사용합니다. 화이트하이는 20 세기 초 상대성 이론, 양자역학, 심리학, 생리학 등 학과의 새로운 트렌드에 근거하여 기계론 철학과 그 연구 모델이 시대에 뒤떨어지고 유기철학의 시대가 대체될 것이며 유기적 자연관을 의식적으로 재건해야 한다고 날카롭게 주장했다. 유기자연관은 현대물리학의 모델보다 생물, 생명, 세대, 자연과정의 패턴을 더 많이 고려하며 자연의 진정한 의미와 가치 있는 매력을 재현한다. 화이트하이는 "순수 물질이 가치가 없는 가설로 자연과 예술의 아름다움에 대한 존중이 부족하다" 고 지적했다. 서구 세계의 도시화 과정이 급속히 발전할 때, 새로운 물질 환경의 심미에 대해 가장 미묘하고 절실한 연구가 필요하다. 가치를 고려하지 않고 이런 관념이 절정에 이르렀다고 생각한다. 그 결과 두 가지 결과는 (/Kloc-) 그를 방문한 하린 선생의 회상에 따르면, "그는 그의 철학 저작을 말하고, 특히 동방이라고 말하지만, 아마도 중국인들은 더 쉽게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을 것이다. 그는 그의 작품에는 중국 철학에서 매우 기묘한 천도관이 담겨 있다고 말했고, 하선생은 "그의 천도관은 대체로 유도 사이에 있고, 도보다 약간 편향되어 있다" 고 생각했다. 또한' 과정과 현실' 에서 혜씨는 "내 유기체 철학의 전반적인 입장은 인도인이나 중국인의 사상적 단서에 어느 정도 가까운 것 같다" 고 썼다. [2](P 103) 여기서 동양도가 철학의 독특한 내포를 볼 수 있다. 생태유기 전체론을 가진 다른 유명 인물로는 W 윌러, L 모건, W 알리, A 에머슨, K 슈미트, J 크라우치 등이 있다. 유기론자는 뉴턴 모델과 데카르트, 칸트 등 천인분분의 철학적 전제를 부정하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과학 패러다임을 재건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1952 년 L. von bertalanffy (1901-1972) 가 [3] (3 면, 205, 22, 206-207 면)

저명한 과학사학자, 생화학자 이조셉 (J.Needham1900-1995) 은 도교를 매우 좋아한다 그는 중국의 도가 가치를 중국 사상의 가치 서열의 맨 위에 올려놓았는데, 그는 그것이 인도와 같다고 생각했다. 유카와 수수 (1907- 1970) 에 따르면, 그는 처음에는 노장을 좋아했다고 한다. 노장의 사유는 자연을 중심으로 하고, 노장은 자연을 벗어난 사람은 행복할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나중에, 그가 어느 정도의 자연과학 지식을 배웠을 때, 그는 맹목적으로 자연의 가르침에 복종하는 것을 싫어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원자폭탄 사건으로 그는 마침내 "노인이 놀라운 통찰력으로 개인과 전 인류의 최종 운명을 꿰뚫어 본 것 같다" 는 것을 발견했다. " [4](P56) 유명한 역사학자 토인비 (A. Toynbee1889-1975) 는 영국 자산계급 혁명 이후 산업문명이 인류에게 생명층에 대한 전례 없는 통치권을 부여했다고 주장했다. 자연을 전면적으로 정복하는 전쟁은 생태 퇴화의 결과를 초래했지만, 사실 사람은 지구 어머니의 아이일 뿐이다. 그는 과학의 결과가 과학 자체의 단일 행동으로 치유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가 모두 인간 중심주의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자연을 구하는 사명을 감당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대조적으로, 불교, 도교, 고대 만물은 영론을 가지고 자연을 두려워하기 때문에 지구를 구하는 사명을 감당할 수 있다.

저명한 학자 F. 카프라 (F.Capri1938-) 는 도교에 대해 깊은 연구를 하고 있다. 그는 힌두교, 불교, 도교를 막론하고 "추종자들의 가장 높은 목표는 만물의 통일성과 상호 연관성을 인식하는 것" 이라고 생각한다. 동양 우주론에서, "우주는 불가분의 진실로 여겨진다. 그것은 항상 동시에 움직이고, 살고, 유기하고, 정신적이고, 물질적이다." [5](P 10) "동양 철학의 유기적인' 생태' 우주관은 틀림없이 서양에서, 특히 젊은이들 사이에서 널리 퍼지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일 것이다.". [5](P 1 1) 현재 전 세계는 가치관, 이념, 문명 패러다임의 짙은 녹색 변혁기를 겪고 있다. 카플라는 자연을 대하는 우리의 태도가 지배와 통제에서 협력과 비폭력, 즉 노자로 돌아가는' 동도' 원칙, 즉 자연에 순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5] (P322) F. 그는 "모든 위대한 전통에서 도가는 가장 심오하고 완벽한 생태지혜를 제공하며, 자연순환에서 개인과 사회의 모든 현상이 잠재현상과 거의 같다고 강조했다" 고 널리 퍼진 평가를 한 적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 [4](P63) 미국의 유명한 환경철학자, 환경윤리학자 R.F. 내쉬는 "카플라는 신흥 생태학에서 영감을 받아 서구의 도가 만물일체 의식의 등가물로 여긴다" 고 논평했다. [6](P 14 1) 사실, 카플라는 그들 사이의 깊은 관계를 확실히 잡았다. 현대 과학에서' 착잡한 이론' 이 나타났는데, 이것은 질서와 순수성을 통일하는 과학이다. 이 이론에 따르면 자연은 항상 질서와 혼돈이 서로 바뀌는 과정에 있다. 일각에서는 "착잡한 이론의 발견은 중국 도가학설과 같은 고대 철학의 지혜를 회복하여" 도생일, 평생 2, 2, 3, 3 생 만물 "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7](P475)

내쉬는' 자연의 권리' 라는 책에서 기독교 인류 중심주의, 인간과 자연의 이원철학 전통, 현대기계론 자연관, 편협한 휴머니즘 도덕과 권리관, 순분석과 논증의 과학방법론, 자연물의 공리주의, 무절제한 소비주의, 자연을 정복하는 자유관 등 일련의 특수한 교조에 대한 반성과 비판을 전면적으로 소개했다. 그는 동양종교, 특히 동양종교를 반복해서 언급했다. 그는 도교와 불교의 핵심은 전통 기독교에서 이렇게 두드러진 이원론과 인간 중심주의를 거부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동양 종교는 자연의 모든 구성 요소가 기원에서 같다고 생각한다. 더 큰 유기적 전체로 자신을 통합함으로써, 이 종교들은 환경 윤리의 이데올로기 장애를 제거했다. 동양의 고대 사상은 생태학의 새로운 사상과 매우 호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