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쓰기의 핵심

과연 서예에 종사하는 사람 중 붓놀림에 관심을 두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고대인들은 “붓놀림은 전승되지 않은 비밀이다”, “붓을 사용하는 것이 어렵다고 말했다. 시대' 등 여러 서예논문에서 붓놀림에 대한 논의가 있어왔고, 그 논의는 언급할 수 없을 만큼 방대하고 많다고 할 수 있다. 고대에 더 유명한 작품으로는 "비진도", "비륜", "용비부" 등이 있습니다. 종요는 다른 사람의 붓놀림 비법을 얻기 위해 실제로 다른 사람의 비밀을 훔쳤다고 합니다. 많은 결실 없는 요청 이후 사람들의 붓놀림. 아름다운 단어와 문장을 지닌 고서와 논문이 많이 있지만, 대부분은 화려하고 대부분 설명과 상상이며 과장으로 가득 차 있어 실제 적용에 다소 불편을 초래합니다. 펜 사용에 대한 기술적인 팁을 어떻게 쉽고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을까요? 이는 제가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자주 생각하는 문제이기도 합니다. 물론 이러한 문제는 일상적인 학습과 의사소통에서 자주 접하게 됩니다. 여기서 저는 일상의 실제적인 감정을 여러분과 공유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캘리그라피에 사용되는 붓은 범위가 넓어 일일이 설명하고 설명하기가 어렵습니다. 이 글에서는 주로 서예의 몇 가지 측면을 선택하여 간략하게 이야기하고자 한다. 왜 서예만을 선택하고 다른 측면은 이야기하지 말아야 하는지에 대해 나는 이렇게 생각한다. 작품 자체가 사람들에게 주는 다양한 감정을 통해 집필 과정에 대한 정보도 어느 정도 드러날 수 있지만, 결국 집필 과정은 눈으로 볼 수 없습니다. 사람들이 서예를 배우는 주요 방법은 고대 서예를 복사하는 것입니다. 고대인의 죽음과 과거의 일이 된 글쓰기 과정에 직면하여 사람들은 오직 그들이 남긴 완전히 정적인 작품에서만 추구하고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습니다. 고대인. 사람들이 서예 작품을 마주하면 그 구조, 구성, 먹의 사용 등이 한눈에 확연히 드러난다. 다만 쓸 때 빠르게 사라지는 과정만이 끊임없는 단련이 필요하다. 그러므로 고대인의 펜 사용 방식을 탐구하고, 고대인의 글쓰기 과정과 특성을 감상하면서 서예를 배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깊이 느낍니다. 펜을 사용할 때 펜을 쥐고 잡는 문제는 실무에서 많은 분들이 비교적 쉽게 익힐 수 있다고 생각하며, "손가락이 강하고 손바닥이 비어있다"는 말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즉, "글쓰기에는 정해진 방법이 없고 머리를 만드는 데에도 정해진 방법이 없다"는 것이므로 여기서는 다른 문제에 대한 논의는 제쳐두고 싱비에 관한 몇 가지 문제를 주로 논의하겠습니다.

강도 준비

글을 쓰기 전에 획의 강도를 다양하게 준비하고 디자인해야 합니다. 다양한 글꼴, 다양한 구성, 다양한 콘텐츠 및 다양한 도구를 대상으로 해야 합니다. 다양한 크기의 글자 등이 미리 정해져 있어 획의 강약이 곧 서예작품의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자신의 창작 습관에 따라 글쓰기의 강도를 미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종이를 종이에 담는 법

"전문가는 움직이자마자 무엇이 있는지 안다"는 말처럼 '움직이는 첫걸음'. "는 글쓰기를 시작하고 종이에 종이를 넣어 시작점을 이루는 것입니다. 펜을 종이에 내려놓는 모습에서 어느 정도 작가의 수준과 솜씨를 엿볼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정말 위대한 서예가의 펜을 들어 종이 위에 올려놓는 순간의 움직임은 극도로 절제되어 있으며, 이 순간에는 직선, 평면, 숨은 의지 등의 붓놀림의 제동 패턴이 담겨 있다. 여기에 작가를 따르십시오. 당나라 손국정의 『서포』는 이렇게 말한다. “한 점은 한 글자의 법칙이고 한 글자는 마지막 장의 정확성이다. 위반은 위반이 아니고 조화가 아니라 차이이며 떠나는 것이 항상 늦는 것은 아니며 떠나는 것은 영구적인 질병이 아니며, 건조하고 습하며, 시들고, 사각형과 원형에서 규칙이 사라지고, 갈고리와 밧줄의 직선성이 처음에는 나타나고 처음에는 흐려지는 것처럼 보입니다. 숨겨져 있고, 서투르고, 종이의 분위기와 조화를 이룬다.” 어떤 사람들은 한 획으로 그 성격을 다 드러낸다. 서예는 좋다. 불행하게도 처음부터 시작하여 종이에 적는 것의 중요성은 그다지 주목을 받지 못한 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시작하여 전체 기사를 출판하는 이러한 접근 방식을 저는 강력하게 강조합니다.

속도와 리듬

글을 쓰는 속도에는 정해진 기준이 없습니다. 개인의 경험에 따라, 신체, 스타일, 도구에 따라 다릅니다. , 획의 속도는 획에 따라 달라집니다. 전환점이 느려야하고, 쓰기가 빨라야하며, 실제 쓰기가 느려야합니다. 법을 잃지 않고 빨리 글을 쓰기란 쉽지 않습니다. 소위 말하는 속도는 직접적으로 이해할 수는 없습니다. 글을 쓰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완벽한 리듬을 형성하는 것입니다. 완벽한 리듬만이 완벽한 점각과 구조, 구성을 이루고 좋은 작품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글쓰기의 우선순위는 일정한 리듬으로 통합되어야 하기 때문에 리듬은 파악하는 속도를 가장 잘 표현하는 것입니다.

소위 리듬이란 글을 쓸 때 속도, 획의 굵기, 글자의 크기를 조절하는 것을 말합니다. 필기 과정에서 힘을 가하는 포인트도 있습니다. 메인 펜은 빠르고 정확하게 힘을 가해야 하며, 보조 펜은 들어 올렸다가 뒤로 잡아야 합니다. 속담처럼, "아무것도 늘어지지 않고, 아무것도 줄어들지 않으며, 아무것도 사라지지 않고, 아무것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펜촉 조정

펜촉을 마음대로 조정하는 것은 글을 쓸 때 펜촉을 조정할 수 있는지 여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입니다. 획은 내가 할 수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하는 기준이 될 수도 있다. . Tiaofeng은 사람의 글쓰기 습관 중 일부뿐만 아니라 사람이 규칙을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숙달하는지도 드러낼 수 있습니다. 물론 앞면을 조정하는 것은 서체에 따라, 도구에 따라, 서예가에 따라 성능이 달라지지만, 일부 필기 효과를 추구하기 위해 일부러 앞면을 조정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전면 조정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과 인식. 고속으로 필기하면서 전면을 완벽하게 조정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소위 전면 조정이란 필기 과정에서 필기 강도로 인해 펜 가장자리가 납작해지거나 흩어지는 경우 펜 방향을 제때에 조정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 조정 방향에는 펜 배럴의 회전 여부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일부는 펜 배럴을 회전시키지 않을 수 있습니다. 펜 배럴의 각도를 조정한다고 해서 반드시 스트로크를 조정해야 하는 경우와 스트로크를 조정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적인 글쓰기 습관과 글리프 구조 일반적으로 획의 전환점과 당김 긴 선, 곡선 또는 느슨한 획 등의 경우 획을 제때에 조정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