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효의 아들에 관한 시 1. 불효아들을 풍자하는 문장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이것은 장작문의 처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
어머니께 작별을 고하다
청나라: 황경인
어머니 강 리앙 활 커튼, 걱정 눈물 흰색.
이것은 장작문의 비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해설: 내가 하량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야 했기 때문에, 나는 커튼을 열고 아쉬워하며 노모와 작별을 고했다. 백발이 성성한 노모를 보고 나는 울음을 참지 못하고 눈물도 말랐다.
이 설야에서, 아쉽게도 우리는 어머니에게 효도할 수는 없지만, 장작문의 참혹한 죽음을 숨겨야 한다. 아들을 입양하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나는 아직도 원하지 않는다.
2. "달콤한 날이 소홀하고, 성일이 막히다."
현머투, 제 1 부
원나라: 왕관
찬란한 황화꽃, 나성북청.
남풍이 마음을 불는데, 누구를 위해 토합니까?
자모가 문에 의지하니, 나그네는 행하기 어렵다.
날이 서툴러지고 날이 두려워지길 바란다.
운림을 우러러보며 새말을 듣는 것을 부끄러워하다.
해설: 화사한 황화꽃이 북당 아래에서 태어났습니다. 남풍이 황화채를 불고 있는데, 누구를 위해 향기를 토로하고 있는가?
착한 어머니가 문에 기대어 그녀의 아이를 기대하고 있다. 나그네 한 명이 먼 길을 떠나는 것이 너무 씁쓸하구나!
부모에 대한 지지가 매일 멀어져 아이의 소식이 매일 이루어지지 않는다.
운무림을 우러러보며 혜새의 울음소리를 듣는 것을 부끄러워해 지금까지 그리워했다.
3. "자연에 효도하고 불효는 가금보다 못하다."
《권고효가》에서 발췌하다
만청: 서희
나는 이미 열심히 노력했다, 15, 6 살이다.
지혜는 피곤을 두려워하고, 어리석은 근심을 두려워한다.
좋아, 먼저 칭찬해, 좋아, 재교육.
아이가 돌아오기도 전에 문에 기대어 촛불을 따라 걸었다.
아이는 만리길을 걷고, 마음은 만리길을 걷는다.
효도는 당연하고, 불효는 가금보다 못하다.
해석: 수고했어요. 아이가 열여섯 살이에요.
아이는 총명하여 자신의 피로를 걱정하고, 아이는 둔해서 자신의 미래를 걱정한다.
그의 좋은 행동을 칭찬하고, 그를 교육하는 결점을 비판하다.
아들은 자라서 밖에 나가 돌아오지 않았다. 그는 문에 기대어 밤낮으로 기다렸다.
아들은 만리길을 걷고, 내 생각도 만리길을 따른다.
효도는 응당한 것이고, 효성하지 않으면 짐승도 못하다.
4. "권고 효가" 발췌
작성자: 허
사람이 효도를 하지 않으면 가축보다 못하다. 착한 새는 여전히 반포하지만 어린 양은 여전히 무릎을 꿇는다.
초목은 친척에게 효도하지 않는 사람보다 못하다. 효는 한서이고, 자애는 말걱정을 한다.
해석: 한 사람이 자신의' 효' 를 다할 수 없다면, 좋은 도덕적 수양이 없다면, 사람과 동물을 어떻게 구분할 수 있습니까?
자무는 돌아가면서 엄마에게 먹이를 준다.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하기 위해 어린 양은 부모가 늙고 약할 때 무릎을 꿇고 부모님께 젖을 먹인다. 사람이 부모의 친척에게 효도하지 않으면 풀이 있고 나무가 무심코 있는 것이 낫다.
5. "만약 네가 밭에서 부지런히 농작물을 쟁기질하지 않는다면, 너는 여전히 물에 빠져 손해를 볼 것이다."
안시가 농민을 설득하여 효시를 권하다.
송나라: 진미
부모님이 고생스럽게 너를 키우셨으니, 너는 부모님을 다섯 배로 봉양해야 한다.
한 밭에서 부지런히 농사를 짓지 않으면, 물을 붓고 나면 손해를 볼 것이다.
해석: 부모가 고생스럽게 너를 키우고 최선을 다해 그들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
논이 있지만 노력하지 않는 것은 인간으로서의 치욕이다.
2. 아들의 불효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선량함은 여전히 반포하고, 어린 양은 여전히 무릎을 꿇는다. 초목은 친척에게 효도하지 않는 사람보다 못하다. 청대 왕중서 《권효가》
아버지도 없고, 왕도 없고, 모두 동물이다. 전국 시대 사상가, 교육자, 유학 대표 인물, 맹자 아래.
불효로 사람의 가죽을 낭비하지 마라. 청대 학자 왕중서의 "권효가"
불효의 말로 천하의 곡식을 헛되이 먹지 마라. 세상은 크지만 말을 듣지 않는 사람을 용납하기 어렵다. 청대 학자 왕중서의 "권효가"
대들보에 쌍연이 있다. 준남 훈녀. 서까래 두 개. 한 둥지에 네 아이를 낳다.
넷째 아들은 낮과 밤이 모두 길다. 음식 소리를 구하는 것이 부지런하다. 녹색 벌레는 잡기가 쉽지 않다. 황구용은 어려움이 많다.
입과 발톱은 단점을 원하지만. 마음이 피곤하지 않다. 천 번. 나는 여전히 둥지 속의 배고픔을 두려워한다.
30 일간의 노력. 마른 닭이 점점 뚱뚱해지고 있다. 투덜거리며 단어를 가르치다. 스웨터 한 벌.
날개가 형성되면. 나뭇가지를 법정으로 인도하다. 너의 날개를 들어 올려라, 뒤돌아 보지 말고. 바람 속에서 날다.
남녀가 공중에서 노래하다. 나는 목소리로 돌아갈 수 없다. 그러나 빈 둥지에서. 밤새도록 짹짹 슬퍼했다.
연연아, 슬퍼하지 마라. 너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젊은 날이라고 생각하세요. 높이 날아서 그의 어머니를 업고 있을 때.
불효에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즉, 이순신 순종, 불의한, 불효; 가난하고 노령, 여씨, 불효; 결혼하지 않으면 자식이 없고, 조상은 경배하지 않고, 불효하다. ""
불효는 셋, 무후대다' 는 봉건사상의 족쇄로 여겨져 왔고, 유가가 인간성을 파괴하고 맹자는 인정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그들은' 불효에는 세 가지가 있고, 무자손은 가장 큰 불효' 라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충효' 를 주제로 한 봉건 시대에는 최고의 마력을 가지고 있다.
3. 불효부모를 묘사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 커튼을 구부려 어머니 강량으로 가서 괜히 걱정하다.
내가 하량에게 가서 생계를 꾸려 나가야 했기 때문에, 나는 커튼을 젖히고 아쉬워하며 나의 노모에게 작별을 고했다. 백발이 성성한 어머니를 보고 나는 울음을 참지 못하고 눈물도 말랐다.
청나라의 beima Lao-Huang jingren 의 기원
2. 우리 부모님은 그때 그렇게 생각하셨지만, 오늘 나는 알아야 한다.
애초에 부모를 버렸을 때 부모님이 얼마나 걱정하셨는지, 너는 오늘 한번 체득해야 한다!
"안시류" 의 근원-당나라의 바이 주이 (Bai Juyi)
3. 저는 실패자입니다. 저는 도둑입니다.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다.
저 쑥은 높지만, 사실 쑥이 아니라 쑥이다. 우리 부모님을 불쌍히 여겨, 나를 키우기에는 너무 힘들다!
진 전 무명' 곽아' 의 유래
4. 불효는 세 가지가 있는데, 그 중 어느 것도 가장 크지 않다.
불효한 행위에는 여러 가지가 있고 상속인이 없는 것이 가장 큰 불효행위다.
출처 《맹자 릴루론》
5. 옛날에 오계철이 있었는데 어머니가 돌아가셨어요.
옛날에 오기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그의 어머니는 돌아가셨지만 애도하지 않았다.
"하위 도크 밤 외침" 의 근원-당나라의 바이 주이 (Bai Juyi)
6. 아버지 없는 게 뭐가 나쁜가요? 엄마 없이는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외출할 때 셔츠를 받쳐 들어가니 피곤해 죽겠다.
친아버지 없이는 내가 무엇을 의지할 수 있겠는가? 친어머니가 없는 당신은 무엇에 의지하고 있습니까? 문밖으로 나가 걷기가 괴로워, 입문이 어찌할 바를 몰랐다.
진 전 무명' 곽아' 의 유래
연연아, 슬퍼하지 마라, 너는 자신의 사상으로 돌아가야 한다.
노엄, 탄식하지 말고 과거를 기억해야 한다.
"안시류" 의 근원-당나라의 바이 주이 (Bai Juyi)
8. 이것은 장작문의 비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
이 설야에서, 아쉽게도 우리는 어머니에게 효도할 수는 없지만, 장작문의 참혹한 죽음을 숨겨야 한다. 아들을 입양하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나는 아직도 원하지 않는다.
청나라의 beima Lao-Huang jingren 의 기원
9. 신고하고자 하는 미덕. 천국은 이렇게 혼란스럽다!
부모님의 큰 은덕에 보답하겠지만, 하늘이 내린 횡화는 예측하기 어렵다!
진 전 무명' 곽아' 의 유래
10. 불효한 말로 천하의 곡식을 먹지 마라.
불효의 죄로 천하의 뼈를 헛되이 먹지 마라.
"권고 효가" 의 근원-청나라 왕 Zhongshu
4. 다른 사람이 불효의 아들이라고 몇 마디 대사를 제공한다.
대들보에 쌍연이 있다. 준남 훈녀. 서까래 두 개. 한 둥지에 네 아이를 낳다.
넷째 아들은 낮과 밤이 모두 길다. 음식 소리를 구하는 것이 부지런하다. 녹색 벌레는 잡기가 쉽지 않다. 황구용은 어려움이 많다.
입과 발톱은 단점을 원하지만. 마음이 피곤하지 않다. 천 번. 나는 여전히 둥지 속의 배고픔을 두려워한다.
30 일간의 노력. 마른 닭이 점점 뚱뚱해지고 있다. 투덜거리며 단어를 가르치다. 스웨터 한 벌.
날개가 형성되면. 나뭇가지를 법정으로 인도하다. 너의 날개를 들어 올려라, 뒤돌아 보지 말고. 바람 속에서 날다.
남녀가 공중에서 노래하다. 나는 목소리로 돌아갈 수 없다. 그러나 빈 둥지에서. 밤새도록 짹짹 슬퍼했다.
연연아, 슬퍼하지 마라. 너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젊은 날이라고 생각하세요. 높이 날아서 그의 어머니를 업고 있을 때.
우리 부모님은 그 해에 보셨다. 나는 오늘 알아야 한다.
이 노래는 읽기에 매우 재미있다. 아무리 보아도 싫증이 나지 않는다. 세상에서 가장 불효한 사람. 네가 갑자기 깨어났을 때.
노인은 굶주림으로 한숨을 쉬었다.
예전에 나는 아들을 키웠고 지금은 아들이 손자를 키운다.
내 아들이 배가 고파서 나는 그를 배고프게 했다. 손자에게 배고픈 것을 가르치지 마라.
이 시를 읽다. 처음엔 재미있었어요. 조심하세요. 그의 감정은 매우 씁쓸하다. 세상은 아이입니다. 반드시 제때에 태어나야 한다.
어머니는 옛 친척들을 울게 했다. 많은 불평과 한숨. 너는 효도해야 한다. 속담에 좋은 말이 있다. 너는 반드시 죽기 전에 너의 목을 지켜야 한다.
사후에 산에 제사를 지내지 마라. 네, 그렇습니다.
5.' 불효의 아들을 욕하다' 에 관한 고전적인 문장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간적, 눈썹을 그리는 날개, 부엉이로 분장하고, 아버지를 죽이고 동생을 죽이고, 육친은 몰라본다! 나는 하얀 아이야, 뭐야? 수직 축 부족, 제발! 아이고, 너 불효, 죽지 않니? 며느리와 결혼하여 어머니를 잊다.
나는 효도를 매우 중시한다. 효자' 자는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한자 문헌 은상 갑골문에 이미 기록되어 있어 중화민족의 효도에 대한 높은 중시를 반영하고 있다.
"Shuo Wen jiezi" 솔루션 인감 책 효도 구름: "은혜 부모. 낡은 지방에서 시작하여, 하위에서 시작하여, 아들이 낡은 것을 물려받다. 클릭합니다
효도는 노인과 자녀의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시경" 에는 이런 말이 있다. "우리 아버지는 나를 낳고, 우리 어머니는 나를 구부리고, 나를 총애하고, 나를 키우고, 나를 보호하고, 내 배를 드나든다.
덕을 갚으려면 극도로 막막할 것이다. 이른바' 효를 우선으로 한다' 는 것은 중화민족의 효도에 대한 높은 중시를 반영한다.
6. 부모의 사랑하는 아들의 불효를 묘사한 시.
자모가 자식을 사랑하니, 보답을 구하지 않는다. [한] 유안
10 월에 임신이 심하여 상벌이 가볍다. 《효를 권하는 노래》
1 피트 3 인치 아기, 10 년 8 년간의 일. 효가를 권하다
어머니는 아이가 누워 있는 것은 건조하고, 어머니가 자는 것은 젖다고 말했다.
어머니 쓴, 다우 는 아들 불안, 볼 수 없습니다. 《효를 권하는 노래》
우리 엄마는 백 살이 되어서 늘 80 명의 아이를 읽는다. 효를 권하는 노래.
자애로운 어머니가 그 앞에 있을 때 탕자는 추위를 느끼지 않을 것이다.
내가 그들을 사랑할 때 부모님을 이해하지 못했다. 어린이 언어
백발이 가득한 노파는 얼굴을 가리고 울지만, 멈추지 않고 자신의 셔츠 소매를 잡아당겼다. [돈] 한유
모의수가 늘어지면, 바로 반짝 빛나고, 야대는 소리 없이 내려간다.
거만한 어머니의 손에 있는 선은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들고, 그녀는 조심스럽게 바느질하고, 철저히 보수하며, 그가 귀가하는 시간을 지체할까 봐 걱정했지만, 1 인치 길이의 풀이 얼마나 많은 사랑을 얻었는지 삼춘휘를 얻었다. [돈] 맹교.
과거에 맹모는 이웃을 선택했다. 배우지 않으면 베틀을 망가뜨릴 수 있다. 삼자경
어머니, 세계 최초의 친척; 모성애는 세상의 첫사랑이다.
띠에 오염되지 않은 세상에서 유일한 사랑은 모성애다.
네가 성공할 때, 모두들 친구이다. 하지만 오직 당신의 어머니-그녀는 당신이 실패할 때의 동반자입니다. 정진탁
부모님을 애도하고 나를 낳다. 시경
아버지 없이는 뭐가 나쁜가요? 엄마 없이는 뭐가 나쁜가요? 시경
아버지의 미덕은 아들의 유산이다.
부모 덕망이 높다. 아이에게 좋은 교육을 주다. 경구 대련
7.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며느리의 효도를 찬양하는 시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풍속 몸은 부모의 보호를 받아야 한다. 효는 모든 미덕 중 효도의 첫아들이어야 한다. 효도는 응당 안자의 존경을 받아야 한다. 효는 행동하지 않고, 효는 동적이다. 시체는 범명의 아이를 위한 것이다. 효도는 전승할 수 있고 효도는 전파할 수 있다. 왕가의 아이들은 그들의 풍습을 바꿀 수 있다. -백년생, 그들은 문명상제인을 제창할 것이다. 드러머에게 종이를 태우지 말고, 관을 쓰지 말고, 술자리를 차리지 말고,
8. 불효고시
효를 권하는 노래: 청대 왕중서
공자는 "효경" 을 써서 덕성에 속한다.
부모 고생, 특히 어머니.
아기가 미성년자라서 10 월에 엄마의 배를 임신했다.
어머니의 피를 갈망하고 어머니의 살을 갈망한다.
아이는 태어날 것이고, 어머니는 감옥에 있을 것이다.
나는 내가 아이를 낳은 후에 귀신이 될까 봐 두렵다.
일단 아이가 만나면, 어머니는 기꺼이 계속할 것이다.
사랑이 보물이라면, 그것은 밤낮으로 허리를 굽혀 절하는 부지런함이다.
어머니는 젖은 매트 위에 누워 있고 아이는 마른 이불 위에서 자고 있다.
아이가 한창 달게 자고 있는데, 어머니는 감히 기지개를 펴지 못한다.
더러운 아이는 그다지 악취가 나지 않고, 병든 아이는 속죄를 원한다.
아이들은 걱정스러운 방식으로 걷고 행동할 수 있어야 한다.
모유 수유 3 년, 피땀은 천발을 소모한다.
아이는 먹을 수 있어야 하고 마실 수 있어야 하며, 자세를 아껴야 한다.
나는 이미 열심히 노력했다, 15, 6 살이다.
지혜는 피곤을 두려워하고, 어리석은 근심을 두려워한다.
좋아, 먼저 칭찬해, 좋아, 재교육.
아이가 돌아오기도 전에 문에 기대어 촛불을 따라 걸었다.
아이는 만리길을 걷고, 마음은 만리길을 걷는다.
효도는 당연하고, 불효는 가금보다 못하다.
청대' 늙지 마라 엄마' 황경인
어머니 강 리앙 활 커튼, 걱정 눈물 흰색.
이것은 장작문의 비참한 설야이다. 이때 아이를 갖는 것이 아무것도 없는 것보다 낫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