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테마 배경 분석:
장난감 자동차는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난감 중 하나입니다. 특히 매일의 독립놀이 시간에는 교실이 자동차 경주장으로 변해 모두가 손에 든 차를 가리키며 "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우 소방차가 온다!"라고 중얼거린다. 요즘에는 가족의 생활 수준이 향상되어 많은 부모가 자녀를 유치원에 데려다 줍니다. 이러한 생활 경험은 어린이들이 다양한 자동차의 기능을 이해할 수 있도록 "리틀 드라이버"라는 테마를 출시했습니다. , 외관 및 기능, 신호등의 기능에 대한 사전 이해, 교통 규칙 준수에 대한 사전 인식.
2. 테마 구현 시기:
2012년 12월 3일 ~ 2012년 12월 14일
3. 내용 및 요구 사항:
1. 일련의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차량에 대해 알아보고 차량의 명백한 특성과 주요 기능을 이해하도록 하십시오.
2. 어린이들이 주차장을 만들고, 꼬마 운전자 놀이를 통해 자동차가 가져다주는 편리함을 경험하게 하세요.
3. 자동차를 타는 경험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교통규칙을 준수하고 교통안전에 유의하며 올바른 운전습관을 길러야 함을 알려주세요.
4. 테마 환경 만들기:
벽 환경
1. 바퀴가 굴러갑니다.
바퀴가 굴러갑니다. 자동차가 운전하고 있어요. 아이들이 그린 작은 자동차들이 너무 귀엽네요.
지구 환경
1. 관광 버스
제공되는 재료: 관광 버스와 여러 개의 작은 의자.
관찰 포인트: 라이딩 경험을 롤플레잉 게임에 활용할 수 있는지 여부.
2. 꼬마 운전자
제공되는 재료: 상자 자동차 2대.
관찰 포인트: 운전 롤플레잉 게임을 할 의향과 즐거움이 있는지.
3. 주차장
제공 자료: 여러 대의 차량, 주차 레이아웃 환경.
관찰 포인트: 다양한 종류의 자동차의 특징을 관찰하고 주차 게임을 기꺼이 할 수 있습니까?
5. 가정 교육:
1. 길을 건널 때 신호등을 인식하고 기본 교통 규칙을 준수하도록 가르칠 수 있습니다.
2. 아이들과 함께 장난감 자동차를 가지고 놀면서 자동차의 외관과 특징, 용도를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3. 어린이들이 일상생활에서 교통 법규를 준수하도록 지도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6. 구현 계획:
활동 1: 버스 타기
내용 및 요구 사항:
1. 수량.
2. 일대일 대응으로 비교할 수 있는 수는 몇 개입니까?
활동 준비:
1. 코스웨어 "버스 타기".
2. 작은 의자 4개.
활동 과정:
1. 소개:
1. 교사: 어린이 여러분, 버스를 타 본 적이 있나요? 버스를 타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린 경험이 있나요?
2. 교사: 오늘은 버스 운전사가 되어 버스에 오르기 위해 줄을 서 있는 사람들을 위해 자리를 마련해 봅시다!
2. 무엇을 하세요: 누가 버스를 탈 수 있나요?
1. 교사가 게임을 클릭합니다. 사람들이 버스에 탑승하기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장면을 보여줍니다. 교사는 "시작"을 클릭하여 버스가 역에 진입하도록 합니다.
선생님: 꼬마 기사님, 버스에 몇 명이나 탈 수 있는지 보세요.
2. 교사가 '2' 등 차량 위쪽의 숫자를 클릭하면 차량 내부에서 빈 좌석 2개가 튀어나온다.
3. 어린이들에게 빈 자리가 몇 개 있는지 세어 보라고 하세요. 버스에는 몇 명의 승객이 탑승할 수 있나요? 아이들이 줄을 서고 있는 승객들을 빈 자리로 끌고 올라오도록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끌고 있는 인원수가 맞다면 교사는 차 위에서 "확인"을 클릭하고 버스는 승강장을 떠납니다.
4. 교사는 반복적으로 "시작"을 클릭하고 차량 위의 다른 숫자를 클릭하여 다른 수의 빈 좌석을 팝업시켜 아이들이 숫자를 감지하고 해당 승객과 일치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3. 게임: 스툴카
1. 교사는 운전자로서 작은 의자에 앉아 "운전"하는 방법을 시연하고, 그 뒤에 최대 3개의 작은 의자(3개 포함)를 빈 좌석으로 배치합니다.
2. 여러 명의 어린이에게 작은 줄을 서서 "버스를 타십시오"라고 일대일 대응 방법을 기반으로 어린이들에게 몇 명의 승객이 탈 수 있는지 판단하도록 요청하십시오.
3. 줄을 서서 기다리도록 초대된 어린이의 수가 의자 좌석 수보다 많거나 적을 경우 어린이들에게 일대일 대응 방법을 사용하여 좌석이 더 있는지 또는 더 많은지 비교하도록 요청하세요.
승객.
4. 아이들이 능숙해지면 아이들을 여러 그룹으로 나누어 스스로 놀 수 있습니다. 한 아이는 운전사 역할을 하고 다른 아이들은 줄을 서서 버스를 타게 됩니다.
활동 2: 다양한 자동차
내용 및 요구 사항:
1. 자동차의 종류와 특징을 미리 알아보세요.
2. 동요 "자동차"를 배우고 자동차의 특별한 용도에 대해 알아보세요.
활동 준비:
코스웨어 "Various Cars".
활동 과정:
1. 이야기해 보세요: 내가 아는 자동차
1. 교사: 평소에 보는 자동차는 어떤 모습인가요?
2. 아이들의 토론을 바탕으로 교사는 자동차의 구조 코스웨어를 재생하고 자동차의 기본 구성 요소를 클릭한 후 해당 사진을 보여줍니다.
3. 교사는 코스웨어를 사용하여 자동차의 기본 특성을 요약합니다.
2. 찾아보세요: 동요에 나오는 자동차
1. 교사: 방금 언급한 자동차 외에 어떤 자동차를 본 적이 있나요?
2. 교사는 코스웨어를 연주하고 동요를 즐깁니다.
3. 교사: 동요에는 어떤 자동차가 언급되나요? 그들은 어떻게 생겼나요? 각각의 역할은 무엇입니까?
3. 동요 낭송 학습
아이들은 교사의 지도 하에 동요 '자동차'를 한 줄씩 낭송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확장 활동
인식: 다른 자동차
교사는 코스웨어 그림을 재생하여 즐기고, 화면에 있는 자동차를 클릭하여 자동차가 무엇을 하는지 확인하세요. 어린이들에게 그 자동차가 어떤 종류인지 토론하도록 지도하십시오.
부록:
동요 '자동차'
작은 벤치들이 함께
차 앞으로 달려 나갑니다.
녹색 옷을 입고 편지와 소포를 운반하는 우편차와 트롤리 차량.
흰 옷을 입은 구급차,
팔에 상처를 입은 환자를 안고 있는 모습.
빨간 옷을 입고
물을 뿌려 불을 끄는 소방차가 빠르게 달려갑니다.
화려한 옷을 입은 대형 버스는
모두를 데리고 여행을 떠납니다.
활동 3: 차가 온다
내용 및 요구 사항:
1. "차가 온다"라는 노래를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2. 다양한 차량과 차량에서 나는 소리에 대한 사전 이해를 갖습니다.
활동 준비:
1. 코스웨어 "The Car is Coming".
2. 종이로 만든 운전대 (숫자는 어린이 수와 같습니다).
활동 과정:
1. 대화:
1. 교사: 어린이 여러분, 자동차가 오면 어떤 소리가 나는지 생각해 보세요.
2. 교사는 화면의 자동차를 클릭하면 다양한 소리가 나면서 다양한 자동차에서 나는 소리에 대해 더 많이 배울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2. 노래 부르는 법 배우기: "The Car is Coming"
1. 교사는 전반적인 감상을 위해 코스웨어를 연주하며 교사가 부르는 "The Car is Coming"을 들으며 코스웨어를 시청합니다.
2. 선생님은 전체적인 감상을 위해 코스웨어를 연주하고, 아이들은 선생님을 따라 가사를 익힙니다.
3. 교사는 코스웨어의 첫 번째 문단과 두 번째 문단을 연주하고, 아이들은 섹션별로 "The Car is Coming"이라는 노래를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노래하는 과정에서 "ditidi
idi" 음역의 변화에 주목하면 교사가 노래를 반복합니다.
3. 게임 : 나는 꼬마 운전사다
아이들은 각자 종이껍질로 만든 운전대를 갖고 '차가 온다'라는 배경음악을 들으며 자유롭게 놀 수 있다.
넷. 정보 패키지 사진 감상: 다양한 자동차.
확장 활동
자동차를 그리고 아이들의 작품을 구석에 놓아보세요.
활동 4: 타이어 페인팅
내용 및 요구 사항:
1. 자동차 타이어가 둥글다는 것을 알아두세요.
2. 단순한 상상을 통해 바퀴를 추가해 다른 모습으로 만들어 보세요.
활동 준비:
1. 코스웨어 "타이어 페인팅".
2. 바퀴무늬 인쇄용지 및 일부 그리기 도구.
활동 과정:
1. 대화:
1. 감상할 코스웨어 사진을 보여줍니다. 1. 아이들에게 타이어가 보이는 곳과 타이어가 무엇인지 말하도록 하세요. 그들은 어떻게 생겼나요?
2. 아이들에게 타이어가 어떻게 생겼는지 이야기하게 하세요.
3. 코스웨어 사진 감상 2를 보여주고 타이어가 어떤 모습인지 확인하세요.
2. 그림 그리기:
1. 타이어 페인팅 코스웨어를 플레이하고 아이들에게 어떤 타이어를 칠할 수 있는지 보여줍니다.
2. 타이어가 인쇄된 흰색 종이에 아이들에게 자신의 그림을 추가하게 하세요.
3. 의사소통 및 전시:
1. 아이들에게 자신의 작품을 보여주고 그림에 무엇을 추가했는지 이야기하도록 하세요.
활동 5: 신호등
내용 및 요구 사항:
1. 어린이 노래 "Little Driver"를 낭송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2. 도로에서 신호등의 기능을 이해합니다.
활동 준비:
코스웨어 "신호등".
활동 과정:
1. 알아보기: 도로 위의 신호등
1. 교사는 그림을 감상하기 위해 그림을 클릭하고 아이들에게 그림을 감상하라고 요청합니다.
2. 선생님: 신호등을 본 적이 있나요? 그것은 무엇을 위해 사용됩니까?
2. 동요 낭송 배우기: "나는 꼬마 운전사야"
1. 교사가 코스웨어를 연주하고 그림을 감상합니다.
선생님: 그림 속 아이들은 무엇을 하고 있나요? 당신은 작은 운전자가되는 것을 좋아합니까? 선생님 여기 운전 잘하는 꼬마 운전기사가 있어요
자, 한 번 볼까요!
2. 선생님이 동요를 연주해 주시고, 아이들은 동요를 마음껏 감상합니다.
3. 선생님: 만약 당신이 운전자라면, 운전 중 빨간불을 보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신호등이 녹색이나 노란색일 때 아이들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4. 교사는 동요를 연주하여 감상하고, 코스웨어에 따라 아이들이 동요를 배우고 낭송하도록 지도합니다.
3. 게임: 카트 레이싱
1. 교사: 아이들아, 우리 함께 신호등을 잘 지킬 수 있는지 게임을 해보자!
2. 교사는 코스웨어 게임을 하며 어린이들에게 애니메이션 신호등에 따라 언제 주차하고 운전해야 할지 판단하도록 요청합니다.
확장 활동:
교사는 야외 활동에서 카트 레이싱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판지를 사용하여 신호등을 만들고 활주로를 계획하세요. 어린이 몇 명에게는 운전자가 되고, 일부 어린이에게는 모퉁이에 서서 신호등 역할을 하게 하세요.
부록
동요: 꼬마운전자
디디디디, 나는 행복한 꼬마운전자입니다.
빨간불이 보이면 멈추고, 초록불이 보이면 앞으로 나아가세요.
노란색 불빛이 번쩍이는 것을 보고 꼬마 운전자는 천천히 걸어갔습니다.
활동 6: 운전 장소
내용 및 요구 사항:
1. 소방차, 구급차, 경찰차 및 기타 특수 차량에 대해 알아보고 그들의 용도.
2. 특수 전화번호 119 120 110 3개를 기억하세요.
활동 과정:
1. '드라이빙송' 가져오기.
1. 교사: 얘들아, 오늘 선생님이 재미있는 곳으로 데려갈까? 작은 운전자 준비: 운전. (음악을 연주하면 교사가 음악에 맞춰 아이들이 운전 동작을 하도록 지도합니다.)
2. 교사: 여기가 재미있는 곳이에요. 아기들이 앉을 작은 의자를 찾게 해주세요. 얘들아, 여기 오는 사람들은 사진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이라고 들었어.
2. 특수 차량의 기본 특성과 용도, 트윗을 이해하자.
1. 구급차
선생님: 와! 얘들아, 이거 무슨 차야? (구급차) 구급차인 걸 어떻게 알아?
선생님 요약: 알고 보니 구급차는 의사처럼 흰색 옷을 입고 있고, 몸에는 중요한 적십자 문양이 있고, 지붕에는 이런 중요한 문양과 함께 사이렌이 울리고 있습니다. 구급차가 틀림없어요.
2. 경찰차
눈을 감고 갈아입으세요, 와! 어떤 종류의 자동차가 소환된 것을 보셨나요? (경찰차)
경찰차에 뭐가 있는지 보세요? (사이렌) 경찰차는 무슨 색이에요? (흰색) 경찰차는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나쁜 놈 잡기) 나쁜 놈을 잡으면 어떻게 노래하나요? 같이 배워보고 어떻게 노래하는지 들어보시죠(경찰차의 작은 스피커를 클릭하면 녹음이 재생됩니다)
3. 소방차 얘들아 문 좀 닫아주세요. 눈을 감고 자, 함께 바꾸자, 바꾸고, 바꾸고, 보세요, 어떤 차가 만들어졌나요? (소방차)
소방차는 무슨 색깔인가요? (빨간색) 거기에도 뭐가 들어있어요? (사이렌) 보세요, 차에 뭐가 있어요?
소방차(고압 물대포)는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소방) 임무를 수행할 때 어떻게 노래하나요? 함께 배워보고 어떻게 노래하는지 들어보시죠(소방차의 작은 스피커를 클릭하면 녹음이 재생됩니다)
선생님 요약: 아기들아, 구급차는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하는가? 경찰차는 어디에 있나요? 소방차는 어떻습니까? 이 차량들은 한 가지 전용 차량이므로 이 세 가지 유형의 차량이 수행하는 작업은 매우 긴급합니다. 이 세 가지 유형의 차량이 노래하는 것을 들으면 모든 차량과 보행자는 긴급 상황에서 양보해야 합니다. 임무 중에는 안전한 조건에서 빨간불을 달릴 수 있지만 다른 차량에는 전용 전화번호도 있습니다. 구급차 전화번호는 몇 번입니까? (120) 경찰차는 어디에 있나요? (110) 소방차는 어디에 있나요? (119), 아기들은 이 세 전화번호를 아무 때나 전화할 수 없으며 긴급 상황에서만 전화할 수 있다는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3. 작전
활동 7: 이상한 자동차
내용 및 요구 사항:
1. "이상한 자동차" 스토리를 감상하고 이야기의 흥미를 느껴보세요.
2. 나만의 "이상한 자동차"를 만들어 보세요.
활동 준비:
1. 코스웨어 "이상한 자동차 이야기".
2. 소형 의자, 프린터 및 페인팅 도구.
활동 과정:
1. 대화
교사는 코스웨어 제목을 클릭하고 아이들에게 그림을 보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게 합니다. 호박, 수박, 무로 만든 자동차는 어떤가요?
2. 이야기 감상하기: "이상한 자동차"
1. 교사는 이야기를 감상하기 위해 코스웨어를 연주하고, 아이들은 "이상한 자동차" 이야기를 감상합니다.
2. 교사는 아이들에게 다음과 같이 토론하도록 안내합니다. 새끼 고양이, 토끼, 원숭이는 무엇을 사용하여 새 집을 만들었나요? 여우 경찰은 집을 다시 옮기기 위해 어떤 방법을 생각했을까? 그들은 집으로 무엇을 만들었습니까? 나중에 거리에 어떤 이상한 차가 나타났나요?
3. 만들기: 나의 이상한 자동차
1. 교사는 아이들에게 다음과 같은 상상을 하도록 지도합니다. 이상한 자동차를 만드는 데에는 어떤 것들이 사용될 수 있나요?
2. 교사는 나의 이상한 자동차 놀이를 하며 아이들에게 "이상한 자동차"(예: 배, 멜론, 토마토 등)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물건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후 교사는 프린팅을 사용하거나 아이들에게 간단하게 그림을 그리게 하고, 아이들이 선택한 이상한 자동차 패턴을 작은 의자에 붙여넣거나 "디자인"하여 자신만의 "이상한 자동차"를 만들게 합니다.
부록
이야기: 이상한 자동차
새끼 고양이는 호박으로 만든 집에서 살 것이고, 토끼는 호박으로 만든 집에서 살 거예요. 당근, 그리고 작은 원숭이는 당근으로 만든 집에서 살 거예요. 수박으로 만든 집에서 살 준비를 하세요.
새 집이 너무 커서 이사하기에는 너무 커서 세 채의 집을 다시 함께 옮기기로 결정했습니다. 교차로에 도착하자 여우 경찰이 "야, 너 길거리에 나가면 안 돼
집에서 나가!"라고 말했다. 거기에 바퀴를 집에 놓고 기계를 장착하세요. 삐삐삐! 집이 자동차가 됩니다.
새끼 고양이는 호박 수레를 몰고, 토끼는 당근 수레를 몰고, 꼬마 원숭이는 수박 수레를 몰고 다시 길을 나섰습니다. 여우순경은 이를 보고 머리를 긁적였다. "야, 이게 무슨 이상한 차냐
?"
활동 8: 차가 온다
내용 및 요구사항:
1. 노래를 듣고 간단한 반복 문장을 찾아보세요.
2. 노래 편곡과 노래에 관심이 있다.
활동 준비: 각 어린이는 장난감 자동차, 장난감 트럭, "What Car Is Coming" 노래 녹음을 가져옵니다.
활동 과정:
1. 장난감 자동차 교환:
(1) 교사는 아이들이 집에 가져온 장난감 자동차를 교환하도록 안내합니다.
——"어떤 차를 가져왔나요? 무슨 소리가 나나요?"
(2) 아이들은 어떤 차를 가져왔고, 어떤 소리가 나는지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2. 노래 부르는 법 배우기:
(1) 교사는 트럭을 보여주고 아이들은 트럭의 이름과 소리에 대해 토론합니다.
(2) 아이들은 노래 녹음을 두 번 듣고 간단한 반복 문장을 찾습니다.
——"부른 노래는 무엇입니까? 여러 번 불렀던 가사는 무엇입니까?"
(3) 아이들은 노래를 프레이즈로 부르는 법을 배웁니다.
3. 가사 편곡 및 노래 부르기:
(1) 교사는 어린이들이 자신의 장난감 자동차에 대해 편곡하고 노래하도록 격려합니다.
예: 차가 온다——
(2) 개별 어린이들이 그룹 앞에서 노래를 만들고 노래하도록 격려하고, 노래하고 게임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그룹.
활동 9: 도로 위의 자동차
내용 및 요구 사항:
1. 사각형 그리는 법을 배웁니다.
2. 그림 그리는 즐거움을 경험해보세요.
활동 과정:
1. 아이들의 그림에 대한 관심을 자극하는 활동을 소개합니다.
예시를 관찰하여 아이들이 자동차를 이해하고, 자동차의 이름과 기능을 알고, 기본 구조를 분석할 수 있도록 지도합니다.
예: 자동차 창문은 정사각형입니다. 아이들에게 정사각형의 변과 모서리가 몇 개인지 세어 보라고 안내하세요.
3. 어린이 운영, 교사 지도.
4. 아이들은 자신의 자동차를 좋은 친구들에게 운전하여 자동차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선생님이 창의적인 자동차에 대해 코멘트를 해주신다.
활동 10: 이것은 어떤 종류의 자동차인가요?
내용 및 요구 사항:
1. 일반 차량에 대한 사전 이해를 얻고 차량 탐색에 대한 관심을 키워보세요.
2. 동료들과 차량에 대한 관찰과 발견을 기꺼이 공유하십시오.
활동 준비:
1. 교통량이 많은 도로를 선택하고 어린이들이 안전한 보도에 서서 관찰하게 하십시오.
2. 교사는 비디오 카메라나 디지털 카메라를 가져옵니다.
3. "이게 무슨 차야?" 학습 패키지를 준비하세요.
활동 지침:
1. 주제가 흥미로워요.
1. 아이들에게 오늘 유치원에 어떻게 갔는지 이야기하도록 안내하세요. 걸어갔나요, 아니면 차를 탔나요? 어떤 차를 타야 할까요?
2. 아이들에게 길에서 본 자동차에 대해 생각하고 토론하도록 격려하고, 길가에서 자동차를 관찰하는 데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킵니다.
2. 차량을 관찰하세요.
1. 어린이들이 자전거, 오토바이, 택시, 버스, 트럭 등 어떤 종류의 차량이 오는지 보고 이야기하도록 안내합니다.
2. 어떤 자동차가 빠르게 달리고 있는지, 자동차 아래에는 무엇이 있는지 주의를 기울이도록 어린이들에게 영감을 주세요. 바퀴가 어떻게 생겼는지.
3. 어린 아이들에게 자전거, 오토바이, 버스, 트럭의 바퀴 수를 세도록 격려하십시오.
3. 추억 공유
도로에서 자동차를 관찰하는 영상을 재생하고, 어린이들이 자동차의 이름, 외관 특징, 색상, 용도 등을 관찰하고 묘사하도록 지도합니다. 의도적으로.
활동 확장:
1. 학생들에게 그림에 어떤 자동차가 있는지 관찰하고 연결하도록 안내하는 학습 패키지 "이것은 무엇입니까?" 학습 시트를 제공합니다.
7. 테마 반영:
테마 활동을 시작하기 전에 아이들은 이미 자동차에 대한 피상적인 이해를 갖고 있었고, 테마 활동을 통해 몇 가지 일반적인 자동차의 이름을 알고 있었습니다. 베이비 드라이버'를 통해 아이들은 자동차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됩니다. 테마활동에서는 음악, 미술 등 다양한 예술형식을 활용하여 자동차를 표현하고 있으며, '원', '바퀴', '구르기' 등의 키워드를 활용하여 아이들이 자동차의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활동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게임. 본 테마활동의 개발을 통해 아이들은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통해 일반 자동차의 다양한 모양과 기능을 이해하고, 자동차가 우리에게 가져다주는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동시에, 숫자의 개념을 결합하여 다양한 수의 바퀴의 다양한 기능을 경험해보세요. 아이들의 게임 환경을 풍부하게 하고 테마를 환경에 통합하기 위해 우리는 아이들이 교통 규칙을 이해하고 롤플레잉 게임에서 예비 규칙을 가질 수 있도록 폐 판지 상자를 사용하여 어린이용 버스를 만들었습니다. .
교육적인 부분에서는 일대일 대응의 개념을 접목하여 아이들과 놀다가 원래 자리로 돌려보내는 좋은 습관을 기르는 입체적인 주차장을 설계했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다양한 능력을 바탕으로 작은 동물들이 기차를 타는 게임을 디자인하여 아이들의 분류 능력을 발휘했습니다. 아이들이 자유롭게 읽을 수 있도록 독서 공간에 자동차에 관한 책을 추가했습니다. 공사장에는 바닥에 도로가 인쇄된 카펫을 깔았고, 아이들이 선택하고 가지고 놀 수 있는 실제 자동차와 직접 만든 자동차를 많이 제공했습니다. 놀이를 마친 후에는 아이들이 차를 주차장에 반납하도록 하여 다양한 자동차의 이름과 특징을 익히고, 배치 과정에서 분류하는 연습을 하게 됩니다. 유치원 아이들은 움직이는 물체, 특히 움직이는 자동차와 오토바이에 관심이 많아 흥미를 갖고 관찰하고 발견하게 됩니다. 특히, 바퀴의 바퀴는 아이들에게 흥미로운 '어트랙션'이 되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학습의 관심이 바퀴에 집중되게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바퀴 굴리기 그림 활동을 통해 색과 무늬의 변화를 관찰할 수 있고, 넓은 면적에 색을 가지고 놀며 그림을 그리는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습니다. '바퀴노래' 활동에서는 바퀴의 수와 종류를 먼저 활용하여 아이들의 기존 경험과 그 속에 담긴 수의 개념을 이끌어냅니다. 기본 차량의 바퀴 개수를 익힌 후 바퀴의 배열을 관찰하고 몸짓으로 표현하도록 지도하며, 여러 명의 어린이가 함께 표현해 봅니다. 끊임없는 시도를 통해 아이들은 공간지각력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함께 게임을 하는 즐거운 감성 경험을 얻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