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르트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실 수 있나요? 긴급히 필요합니다.

유르트는 몽골의 목동들이 사는 일종의 집이다. 건축 및 이전이 매우 편리하고 목축업 및 유목 생활에 적합합니다. 고대에는 유르트를 Qionglu, 즉 "펠트 가방" 또는 "펠트 텐트"라고 불렀습니다. "검은 타르 이야기"에 따르면: "충루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연경에서 만든 것은 버드나무로 만들어졌는데, 남푸시와 마찬가지로 말아서 펼칠 수 있습니다. 문은 앞쪽으로 열리고, 윗부분은 우산틀과 같고, 윗부분에는 채광창이라고 불리는 구멍이 있는데, 모두 펠트를 옷으로 사용하고, 초원은 버드나무로 만들어져 단단한 원을 이룬다. 길은 펠트 타트로 고정되었습니다. 돔 오두막이나 펠트 텐트는 점차 유르트로 대체되었습니다. 유르트는 둥글고 뾰족한 지붕을 가지고 있으며, 꼭대기와 그 주위에 두꺼운 펠트를 1~2겹으로 덮습니다. 일반 유르트는 지붕 높이가 100~150피트이고 벽 높이가 약 50피트이며 문은 남쪽 또는 남동쪽으로 열립니다. 패키지의 네 가지 주요 구조는 Hana(몽골 벽 브래킷), 채광창(몽골어로 "Tao Nao"), 서까래 및 문입니다. 유르트의 크기는 하나의 수에 따라 결정되며 일반적으로 40, 60, 80, 100 및 120 하나로 나뉩니다. 120개의 유르트는 초원에서 보기 드물게 면적이 6,000제곱미터가 넘으며 멀리서 보면 마치 성처럼 보입니다. 예전에는 이 정도 크기의 유르트가 수십 개 모여 있었는데,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몽골 유목민의 전통 가옥. 고대에는 펠트 텐트라고도 알려진 Qionlu와 Yu 유목민이라고 불렀습니다. 흉노시대부터 있어왔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유르트는 둥근 모양이며 주변 측벽은 여러 블록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블록의 높이는 약 1,600m이며 유목 지역에서는 대부분 수영 스타일입니다. 유목민 유형은 분리형과 비분리형으로 구분됩니다. 전자는 가축으로 운반되고, 후자는 소달구지로 운반됩니다. 유목민인 케(Ke)와 다른 종족도 유르트에서 생활합니다.

광활한 몽골 고원에 찬 바람이 휘몰아치고, 땅에는 수많은 하얀 텐트가 점재해 있다. 그들은 유르트입니다.

몽골 유르트는 많은 몽골인들의 일상 거주지이다. 대부분의 몽골인들은 일년 내내 새로운 목초지를 찾아 염소, 양, 야크, 말, 낙타를 몰고 다닙니다. 유르트는 여행가방에 담아 여러 마리의 낙타를 이용해 목적지까지 운반한 후 텐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고대 민족의 전통 가옥. 내몽골 자치구 등 목가적인 지역에서 인기가 높습니다. 연기로 가득 찬 원형 하늘. 문은 작고 남쪽 또는 남동쪽을 향하고 있습니다. 만들기 쉽고 휴대가 간편하며 바람과 추위에 강하고 방목하기에 적합합니다. 클랜에서는 "집" 또는 "집"을 의미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고대에는 유르트를 "qionglu", "펠트 텐트" 또는 "유르트 하우스" 등으로 불렀습니다.

유르트는 둥근 모양으로 크고 작은 크기로 제공됩니다. 큰 것은 600명 이상, 작은 것은 20명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유르트의 건설은 매우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적절한 물과 식물이 있는 곳에 설치됩니다. 먼저 유르트의 크기에 따라 원을 그린 다음 원의 크기에 따라 건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유르트를 설치한 후 사람들은 유르트 내부를 장식한다. 두꺼운 카펫을 깔고 그 주위에 액자와 포스터를 걸어보세요. 이제 일부 가구와 가전 제품이 유르트에 배치되어 생활이 매우 편안하고 즐겁습니다.

유르트의 가장 큰 장점은 분해와 조립이 쉽다는 점이다. 이전이 쉽습니다. '하나'는 세울 때 펼쳐서 원형 벽을 형성할 수 있으며, 해체할 때는 뒤로 접어서 크기를 줄일 수 있으며 소나 판자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르트를 운반하려면 낙타 40마리나 이륜 소 수레 10대만 있으면 운반할 수 있으며 설치 시간은 20시간입니다.

유르트는 겉보기에는 작아 보이지만 내부 사용 가능 면적이 매우 넓고, 실내 공기 순환과 채광 조건이 좋아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해 두렵지 않습니다. 바람과 비의 영향을 받지 않으므로 자주 방목하고 사용하기에 매우 적합합니다.

이 단락의 구성 요소 편집

몽골 유목민의 전통 가옥. 고대에는 펠트 텐트라고도 알려진 Qionlu와 Yu 유목민이라고 불렀습니다. 흉노시대부터 있어왔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다. 유르트는 둥근 모양이며 주변 측벽은 여러 개의 블록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각 블록의 높이는 약 13m이며 유목 지역에서는 대부분 수영형입니다. 유목민 유형은 분리형과 비분리형으로 구분됩니다. 전자는 가축으로 운반되고, 후자는 소달구지로 운반됩니다. 유목민인 케(Ke)와 다른 종족도 유르트에서 생활합니다.

유르트는 크게 뼈대, 초가, 밧줄 세 부분으로 구성된다. 시멘트, 어도비, 벽돌, 타일이 필요하지 않고 목재나 양모를 원료로 사용하여 건축 역사상 경이로움이자 유목민의 큰 공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유르트의 골조 목재: 유르트의 골조 목재에는 타우나오(Taunao), 운니(Unni), 하나(Hana) 및 문지방이 포함됩니다.

(1) 타우나오

유르트에는 연결형과 서까래 삽입형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나무는 좋은 것이 요구되며 일반적으로 백단향이나 느릅나무로 만들어집니다. 두 가지 타우 유형의 차이점은 연결된 타우의 크로스바가 분리되어 있는 반면 서까래 유형 타우의 크로스바는 분리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연결된 타나오에는 세 개의 고리가 있고, 바깥쪽 고리에는 유니를 연결하기 위해 뻗어 있는 많은 작은 나무 조각이 있습니다. 이런 타오나오와 언니는 서로 연결되어 있어요. 낙타는 두 부분으로 나눌 수 있기 때문에 운반이 매우 편리합니다.

(2) 우니

우니는 서까래로 번역되는데, 위쪽은 타오나오(Taonao), 아래쪽은 하나(Hana)와 연결된다. 길이, 크기, 두께가 균일해야 하며 목재 요구 사항도 동일해야 합니다. 길이는 참나오에 따라 결정되며 수량도 참나오에 따라 달라져야 합니다. 이런 식으로 유르트는 어깨 길이이고 둥글 수 있습니다. 유니(uni)는 타원형 또는 원형의 길쭉한 나무 막대기입니다. 상단은 타우에 삽입되거나 연결되어야 하며 머리는 매끄럽고 약간 구부러져 있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펠트 백이 쉽게 기울어져 넘어질 수 있습니다. 헤드를 쉽게 조립할 수 있도록 하단에 로프 버클이 있습니다. 굵기는 하나에 따라 결정되는데 일반적으로 하나 끝 부분에 있는 야싱 포크에 꽂혀서 상단이 정확히 수평을 이룬다. Uni는 일반적으로 소나무 또는 붉은 버드 나무로 만들어집니다.

(3) 하나

하나는 타우나오와 언니를 맡아 펠트 가방의 크기를 결정하는데, 최소 4개가 있는데 그 수는 타우나오의 크기에 따라 결정된다. Hana에는 세 가지 마법의 속성이 있습니다.

첫째, 유연성입니다. 크기가 고정되어 있는 타오나오, 유니와 달리 상대적으로 높이와 크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피트나 인치가 아니라 하나에 머리와 가죽 못이 몇 개 들어 있는지를 말하는 것이 관례입니다. 보통 가죽못이 10개, 가죽못이 11개 등이 있습니다(하나 하나를 말합니다). 가죽못이 많을수록 하나가 더 높게 서고 늘어질 가능성이 적으며, 가죽못이 적을수록 하나가 더 낮게 서고 늘어질 가능성이 커집니다. 일반적으로 14개, 15개 또는 16개의 머리가 있습니다. 머리를 추가하면 메쉬 크기가 늘어나고 하나의 너비가 늘어납니다. 이 기능은 유르트를 확장하거나 축소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공합니다. 하나를 만들 때 길이와 굵기가 같은 버드나무를 같은 간격으로 배열해 작은 평행사변형 그물망을 많이 만들고, 그 교차점에 가죽못(낙타가죽이 가장 좋음)을 못으로 박는다. 이런 식으로 유르트는 크거나 작거나, 높거나 짧을 수 있습니다. 유르트를 높게 만들려면 유르트의 메쉬는 좁고 가방의 직경은 작아야 하며, 유르트를 낮게 만들려면 유르트의 메쉬는 넓고 가방의 직경은 작아야 합니다. 커야합니다. 장마철에는 높이를 더 높게 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계절에는 높이를 낮게 해야 합니다. 몽골인들은 일년 내내 유목 생활을 하기 때문에 유르트의 기초를 선택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런 집은 비교할 수 없습니다. 하나의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물건을 싣고 내리고, 운반하고, 덮는 것이 매우 편리합니다.

둘째, 엄청난 응원이다. 하나의 십자가로 이루어진 Y자 모양의 가지가 위쪽에서 언니의 머리를 받고, 아래쪽에서 다리가 땅에 닿고, 다른 하나가 양쪽에 입을 묶었다. 하나의 머리는 언니의 중력을 고르게 이겨낸 후 각 메쉬를 통해 분산되고 고르게 분포되어 하나의 다리로 전달되었습니다. 손가락 굵기의 버드나무가 2,000~3,000kg의 압력을 견딜 수 있는 비결이 바로 여기에 있다.

셋째, 외모가 아름답다. 하나의 나무는 위성류로 만든 것으로 가볍지만 부서지지 않고, 쳐도 갈라지지 않고, 습기에 노출되어도 모양이 무너지지 않고, 두께도 같고, 높이도 같고, 메쉬 크기도 같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펠트 가방은 기계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할 뿐만 아니라 균형이 잘 잡혀 있고 아름다운 외관을 자랑합니다.

하나의 굴곡에 특히 주의해야 한다. 보통 특별한 도구가 있는데, 머리는 안쪽으로 굽혀야 하고, 얼굴은 바깥쪽으로 튀어나와야 하며, 다리는 안쪽으로 향해야 하며, 위쪽 절반은 아래쪽 절반보다 더 곧고 곧아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언니가 안정될 수 있고, 가방의 모양이 둥글게 되어 세 개의 밧줄로 고리를 걸기가 더 쉬워집니다.

(4) 문

하나를 세운 후 메쉬 크기를 조정합니다. 하나의 높이는 문틀의 높이입니다. 문은 프레임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따라서 유르트의 문은 너무 높아서는 안 되며, 몸을 굽혀 들어가야 하며, 이는 유르트 주인에게 절하는 것과 같습니다. 펠트 문은 밖에 걸어야합니다.

(5) 기둥

유르트에는 기둥을 지탱하는 8개의 하나가 있습니다. 유르트는 너무 크고 무게도 늘어나므로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로 인해 유르트의 일부가 구부러질 수 있습니다. 연결된 참치의 경우 종종 발생합니다. 8---10개의 하나 유르트는 4개의 기둥을 사용합니다.

유르트에는 불받침대를 둘러싸고 있는 나무 프레임이 있고, 기둥 다리를 삽입할 수 있도록 네 모서리에 구멍이 뚫려 있습니다. 기둥의 다른 쪽 끝은 타오나오(Taonao)에 묶인 나무에 지지되어 있습니다. 기둥에는 원, 정사각형, 육면체, 팔면체 등이 포함됩니다. 기둥의 문양에는 용, 봉황, 물, 구름 등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왕자만이 드래곤 패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펠트 재봉:

지붕 펠트, 천장, 주변 펠트, 외부 덮개, 펠트 도어, 펠트 도어 헤드, 펠트 벽 베이스, 펠트 커튼 등으로 구성됩니다.

(1) 상단 펠트

상단 펠트는 유르트의 상단 장식이며 항상 소중하게 여겨져 왔습니다. 상단 펠트는 사각형이며 네 모서리에 끈이 있어 공기의 신선도, 가방 안의 따뜻함과 차가움, 빛의 강도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상단 펠트의 크기는 사각형의 대각선 길이에 따라 결정됩니다. 자를 때에는 타우나오 가로대 중앙을 기점으로 양쪽을 잰다. 네 면과 모서리에 여러 가지 무늬를 그려서 양옆을 잰다. 말꼬리 끈을 사용하여 네 면에 뿌리를 나란히 꿰매고 네 모서리에 못 끈을 꿰매십시오.

(2) 천장

지붕은 대학을 덮는 유르트의 일부입니다. 각 절반은 부채 모양이며 일반적으로 3~4겹의 펠트로 구성됩니다. 내부 레이어는 Qibuge 또는 Qiribuge라고 불립니다. 타우나오 중심에서 하나 끝(반 크로스바 + 유니)까지의 거리를 반경으로 하여 그려진 펠트 조각이 천장의 라펠입니다. 큰 원을 파내고, 천장을 잘라낸 것과 같습니다. 칼라를자를 때 머리를 드러내는 것은 금기입니다. 초가의 생산은 길한 날에 주목합니다. 절단시 앞부분과 뒷부분이 2개로 나누어져 있어 연결부분이 정확히 정렬되지 않아 따로 절단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비, 바람, 먼지가 쏟아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하나와 언니의 발이 만나는 부분에 내부 타포린을 감싸야 외부 펠트가 너무 빡빡하지 않고 유르트의 외관이 그대로 유지됩니다.

천장을 절단한 후 바깥 둘레를 다듬고 압착해야 합니다. 플래킷은 손가락 4개 너비로 박아야 하며 칼라는 손가락 3개 너비로 박아야 합니다. 두 조각이 만나는 직선 부분도 모서리 처리가 필요합니다. 이런 식으로 펠트 가장자리를 단단히 고정할 수 있으며 동시에 더욱 아름답게 보입니다.

(3) 와이랑

하나를 감싸고 있는 펠트 부분을 와이랑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유르트에는 담요 4개가 있습니다. 내부와 외부에 3개의 층이 있습니다. 펠트의 내부 층을 하나부치라고 하며 펠트는 직사각형입니다.

재단사는 펠트를 엮을 때 하나보다 한발 앞서 있었다. 앞치마의 칼라에는 슬릿과 벨트가 있어야합니다. 앞치마의 두 다리에도 밧줄이 있습니다. 펠트 바깥쪽 가장자리의 노출된 부분은 모서리를 처리하고 테이프로 붙여야 합니다. 북동쪽 울타리 펠트와 동쪽 크로스바가 만나는 곳에 레이어가 사용됩니다. 배튼이 있는 펠트는 배튼이 없는 펠트 위에 눌러야 합니다. 앞치마의 스커트에는 스트립이나 가장자리가 없습니다.

(4) 겉뚜껑

겉뚜껑은 몽골어로 훌투리게(Hulturige)라고 하는데, 초가지붕으로 덮은 부분이다. 계급의 상징.

훌투 리게를 재단할 때 칼라가 타오나오의 바깥링만큼 컸다. Hultuzge에는 네 개의 다리가 있는데, 이는 Unni의 다리 높이와 같습니다. 외부 커버는 많은 끈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칼라와 옷깃은 모서리가 있어야 합니다. 구름문양, 연꽃문양, 상서로운 문양 등이 있고 자수가 매우 아름답습니다. Hulturige의 기원은 아주 일찍부터입니다. 과거에는 일반 사람들이 가지고 있었고 나중에는 귀족 라마의 특허가 되었습니다.

(5) 문

문은 원래 펠트 문을 말하며 펠트를 3~4겹 겹겹이 쌓아 만든 것입니다. 길이와 너비는 문틀 외부에서 측정됩니다. 4면과 2면이 있으며 다양한 무늬가 있습니다. 일반 문은 대부분 흰색이고 가장자리는 파란색 또는 빨간색입니다. 상단이 문에 걸려 있습니다. 문 헤드와 천장 사이의 틈은 3개의 혀가 있는 펠트 스트립(3개의 튀어나온 펠트 스트립)으로 막아야 하며 가장자리도 처리하고 패턴을 지정해야 합니다.

3. 끈과 밧줄 만들기:

유르트의 끈, 밧줄, 누름줄, 묶는 밧줄, 떨어지는 밧줄의 기능은 유르트의 형태를 유지하고, 하나가 바깥쪽으로 터지는 것을 방지하며, 천장을 만드는 역할이다. 그리고 펠트는 아래로 미끄러지거나 바람에 날아가지 않을 것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유르트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수명을 연장하는 것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1) 밧줄 밧줄은 하나를 묶는 데 사용되는 밧줄로 말총과 꼬리로 만든다. 내부 로프와 외부 로프로 구분됩니다. 말총과 포니테일을 꼬아 얇은 6가닥으로 만들고, 왼쪽으로 3가닥, 오른쪽으로 3가닥을 꼬아서 밧줄을 만든 다음, 2가닥, 4가닥, 6가닥을 나란히 꿰매어 납작한 모양을 만든다. 이런 종류의 로프의 장점은 힘을 견딜 수 있고 늘어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내부 로프는 유르트를 세울 때 벌거 벗은 하나의 중앙에 묶인 양모 로프입니다. 하나의 압력은 매우 높으며 내부 로프의 품질은 특히 강해야합니다. 내부 밧줄이 끊어지거나 단단히 묶여 있지 않으면 하나(Hana)가 늘어나고 타우나오(Taunao)가 가라앉으며 유르트(Yurt)가 무너질 위험이 있습니다. 바깥줄은 펠트 바깥쪽에 묶어서 윗줄, 중간줄, 아랫줄로 나누어져 있다. 끈의 색깔이 잘 어울리는 것도 있고, 문지르면 꽃처럼 보이기도 합니다. 외부 로프는 헤나가 튀어나오는 것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펠트가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2) 압력 로프 압력 로프는 벨트라고도 하며 내부 압력 로프와 외부 압력 로프로 구분됩니다. 나무를 세울 때 벌거벗은 언니를 가로로 묶는 밧줄을 밧줄이라고 해요. 유르트에는 4~6개의 내부 압력 로프가 있으며, 이 역시 말총과 말꼬리로 만들어졌으며 상대적으로 가늘습니다. 이 압력 로프는 유니 프레셔 로프와 동일한 두께로 되어 있어 참나오가 가라앉거나 올라가는 것을 방지하고 유르트 지붕을 원래의 형태로 유지합니다.

외부 압박 로프는 일반 8압 로프, 네트워크 스트랩, 외부 커버 스트랩의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일반 압력 로프는 내부 ​​압력 로프보다 두껍고 외부 압력 로프는 타포린 외부에 사용됩니다. 앞쪽에 4개, 뒤쪽에 4개입니다. 네트워크 스트랩은 일반 압력 로프와 다르며 천장에 배치되어 가방 주위에 술처럼 늘어납니다. 특히 천장 밑단을 더욱 섬세하게 제작하여 펠트 위에 늘어뜨려 봉제하였습니다. 외부 커버 스트랩은 외부 커버가 있는 유르트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부 커버가 있는 펠트 백에는 다른 외부 압력 로프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외부 커버 자체가 백의 상단 압력 로프 역할을 합니다. 겉커버는 타포린이라기보다는 밧줄이라고 하는 게 더 정확합니다. 겉커버의 다리와 깃에 못으로 고정된 끈은 천정의 옷깃과 화분다발을 더욱 단단하게 묶어주어 강한 바람에도 날아가지 않게 해줍니다.

(3) 묶는 밧줄과 떨어지는 밧줄

묶는 밧줄은 인접한 두 하나르 조각의 입을 묶어 전체로 만드는 얇은 밧줄로 만들어진다. 낙타 무릎털은 말총과 포니테일이 섞여있습니다. 떨어지는 밧줄은 타오나오의 가장 높은 곳에서 끌어내린 밧줄이다. 몽골인들은 이 허리띠를 매우 중요하게 여깁니다. 이 허리띠는 수컷 낙타와 말의 무릎털이나 갈기꼬리로 만들어집니다. 강한 바람이 불면 로프를 조여 강한 바람에 유르트가 날아가는 것을 방지하세요.

소개를 위해 이 단락을 편집하세요

광활한 초원은 몽골 사람들이 말을 타고 싸우고 자유롭게 풀을 뜯을 수 있는 큰 무대입니다. 유목민에게 가장 적합한 거주지는 유르트입니다. 유르트는 오랫동안 몽골민족과 함께해온 유목민족의 독특한 문화모델이다.

유르트에는 고유한 발전과 진화 과정이 있습니다. 고대인들은 동굴을 만들고 동굴 벽을 따라 동굴 가장자리까지 나무와 돌로 지은 다음 그 위에 몇 개의 가로대를 놓아 동굴을 막았습니다. . 동굴 꼭대기에는 사람들이 드나들고, 연기를 내고, 통풍구, 빛과 환기를 할 수 있는 구멍이 있어야 합니다. 나중에 그것은 유르트의 문과 채광창으로 발전했습니다. 당시 이런 종류의 동굴을 우르보(Urbo)라고 불렀는데, '우르(Ur)'는 원래 현대 몽골어로 '파다'라는 뜻이었고, 구체적으로는 유르트의 채광창에 느껴지는 지붕을 의미하며, 더 나아가 '집', '가정'을 의미한다. " 등의 의미가 있습니다. 수렵채집 시대에 몽골인들은 판잣집에서 살았는데, 살아있는 나무를 기둥으로 삼고, 자작나무 껍질로 덮은 이 둥근 아치형 쉼터는 만들기가 간편하고 버리기 쉬웠다. 원시인류가 채집에서 수렵으로 전환하면서 그들의 활동 범위는 점점 더 넓어졌다. 동시에 일부 초식동물은 점차 가축으로 사육되었으며, 초기 형태의 축산업이 등장했다. 이주에 편리한 일종의 거실이 필요하여 판잣집과 같은 건물이 생겨나게 된 것이다. 수렵 시대에서 유목 시대로 전환하는 동안 그들의 주거는 판잣집에서 나무를 지지대로 사용하고 모피로 덮는 텐트로 전환되었습니다. 목가사회에 들어서면서 브라켓은 하나가 되었고, 위에서 언급한 동굴 지붕이 채광창이 된 것과 결합되면서 유르트의 원형이 탄생하게 되었다. 캐노피 모양이고 양모로 덮인 펠트 텐트도 나타났습니다. "후룬베이얼 개요"에 따르면: "후룬베이얼의 일반 몽골인은 대개 유목민이며 물과 풀 위에서 생활하며, 이동은 예측할 수 없으며 일반적으로 돔형 오두막에서 생활합니다. 이러한 종류의 천개 생활은 그들을 바람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충루'는 만주어로 '몽골보'라고 하고, '보'는 흔히 '바오'로 발음한다. 송말과 원초 요나라 사람 조량사는 시에 이렇게 썼다. 그가 외치는 것은 유르트이다.

고대 한얼두오. 고대 몽골 귀족이다. 사용된 유르트는 '우귀투오'라고도 하며, '궁전막'으로도 알려져 있다. 일반 유르트에 비해 이 유형의 유르트에는 세 가지 특징이 있습니다. 첫째, 일반 유르트는 높이가 3~4피트, 너비는 5~6피트입니다. Rubuluqi의 설명에 따르면 " 그들은 이 천막을 너무 크게 만들어 때로는 폭이 30피트에 달하기도 했습니다."

한번은 차량이 지면에 남긴 두 바퀴 자국 사이의 폭이 20피트였습니다. 성막을 수레에 싣을 때, 바퀴 너머 양쪽으로 적어도 5피트 정도 뻗어 있습니다. 스물두 마리의 소가 끄는 수레가 텐트를 끄는 상황이 있었는데..." 스물두 마리의 소가 끄는 이 거대한 유르트는 표현력이 뛰어난 창조물입니다.

둘째, 한얼두오(Han'erduo) Xu Huo는 "Hei Ta Shi Lu"에서 다음과 같이 기록했습니다. "Ting이 초원에 도착했을 때 그는 황금 텐트를 세웠고 그의 시스템은 초원에 펠트가 달린 큰 펠트 텐트였습니다. 창은 가운데가 버드나무로 되어 있어 투명하고, 천 개가 넘는 실을 사용하여 문지방과 기둥을 모두 금으로 감쌌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다. 『몽골비사』에는 “왕칸은 주저하지 않고 황금천막을 세웠다”고 적혀 있다. “천막은 고운 양모로 만든 장막이요, 여기는 고운 모로 만든 웅장하고 웅장한 천막이요. 이런 장식된 궁궐 천막을 ‘황금궁’이라고도 부르느니라.

셋째, 모양은 고운 모직물이다. 궁전 텐트는 약간 다릅니다. 궁전 텐트의 프레임은 하가에 삽입된 유니로 만들어졌으며 "Fawu" 기록에 따르면 모양이 비슷합니다. 천막에는 궁천막이라 불리는 천막이 있습니다." 궁궐 천막의 윗부분은 부와 번영, 번영을 상징하는 박 모양이고, 아랫 부분은 복숭아 모양으로 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징기스칸의 영묘로, 이 궁전 천막의 형태는 여전히 보존되어 있으며, 궁전 천막은 빛나는 황금색 지붕을 가지고 있으며, 유르트는 노란색 새틴으로 덮여 있으며 꼭대기에는 짙은 녹색 술이 있습니다. 매우 화려하며 몽골 민족의 독특한 건축 예술을 반영합니다.